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6년 9월 신간음성도서 및 신간점자도서 목록 안내 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6-09-08
첨부파일
[안내] 성북점자도서관 2016년 9월 신간도서 목록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6년 9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순번, 분야,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순입니다.

1. 여행에세이 / Tour de Monde / 뚜르드몽드 편집부 / 제이앤엘커뮤니케이션즈

2. 건강에세이 / 기적의 시력 회복법 / 나카가와 카즈히로 / 청림Life
책이 출간된 이래 10년 넘게 베스트셀러를 유지하고 있는 것만 봐도 그 인기를 짐작할 만하다. 이제 안경과 콘텍트렌즈, 시력교정수술 등에 의존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정상 시력으로 회복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오늘 당장 책 속의 눈 운동법을 하나씩 따라해 보자.

3. 여행에세이 / 디어 알래스카 / 유정아 / 가이드포스트
알래스카라는 대자연이 들려준 이야기, 보여 준 빛깔, 느끼게 해 준 온도에 대한 책이다. 저자의 흥미진진한 좌충우돌 여행기와 알래스카의 빛깔 같은 다채로운 통찰, 무엇보다 눈앞에 펼쳐진 영화 같은 풍경들을 마음으로 담은 사진을 생생하게 전해준다.

4. 한국사 / 한국사특급 떡국열차 / 김영우 / 눌민
걸쭉하면서도 시원한 입담과 역사적 소재를 떡 주무르듯이 종횡무진하는 진행 솜씨로 전체 팟캐스트 순위 탑텐에 들기도 하면서 수많은 화제를 뿌린 떡국열차는 여전히 역사 부문 1위를 고수하면서 든든한 청취자들과 함께 교류하며 쾌속 전진하고 있다.

5. 프랑스소설 / 마리오네트의 고백 / 카린 지에벨 / 밝은세상
코냑추리소설대상, SNCF추리소설대상, 엥트라뮈로스 상, 로망느와르소설 페스티발 대상 등을 8회나 수상할 만큼 널리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출간하는 작품마다 베스트셀러에 오를 만큼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마리오네트의 고백>은 바르 추리소설 페스티발 대상 수상작이다.

6. 역학 / 문청원장의 사주팔자 클리닉 / 강정수 / 다임
《사주팔자 클리닉》은 각종 명리학 원전을 이론적 토대로 하되 오랫동안 수천 명을 대상으로 얻은 경험을 위주로 집필한 서적이면서도, 전통적인 이론이라도 비실용적이거나 형식적인 이론이라면 이에 얽매이지 않고 과감히 배제하였으며 변화된 시대상에 맞게 그리고 기존의 이론을 근거로 구성하였다.

7. 역학 / 사주문답 / 박주현 / 동학사
낭월스님의 인터넷 홈페이지 `낭월명리학당`에서 회원들 간에 매일 계속되는 난상 토론 끝에 얻어진 결론과 스님의 답변을 모아 놓은 책이다. 2000년에 1권이 나온데 이어 2권이 출간되었다. 1권에는 365가지, 2권에는 385가지의 문답이 정리되었으며, 앞으로 나올 3권에도 250가지를 수록하여 모두 1000문 1000답이 되도록 펴낼 예정이다.

8. 역학 / 사주문답 2 / 박주현 / 동학사
낭월스님의 인터넷 홈페이지 `낭월명리학당`에서 회원들 간에 매일 계속되는 난상 토론 끝에 얻어진 결론과 스님의 답변을 모아 놓은 책이다. 2000년에 1권이 나온데 이어 2권이 출간되었다. 1권에는 365가지, 2권에는 385가지의 문답이 정리되었으며, 앞으로 나올 3권에도 250가지를 수록하여 모두 1000문 1000답이 되도록 펴낼 예정이다.

9. 교양 인문학 / 생각해봤어? / 노회찬 / 웅진지식하우스
뭔가 중요한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은데 정확하게 알지 못해 답답했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뉴스에서는 들을 수 없는 냉철하고 핵심을 찌르는 시각과 사전을 능가하는 잡학지식의 향연에 머리는 꽉 채워지고 가슴은 시원해진다.

10. 여행에세이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 / 정기호 / 사람의무늬
전 세계적으로 이름난 정원들은 보는 이를 압도할 만큼 과시적이고 화려하게 표현되어 있다. 특히나 유럽의 정원들은 연못과 분수, 순백색 조각상, 빽빽하게 들어선 숲과 끝이 보이지 않는 잔디밭으로 그러 우리를 구경하는 한 사람의 객으로 만들고, 철저하게 거리를 두기 때문에 속내를 알 수도 없고, 곁을 내주지도 않는다. 필자는 그래서 과시적이지 않으면서 자유로이 관람할 수 있는 정원을 갈급하다 `작가의 정원`에 착안했다.

11. 역학 / 손에 잡히는 맹파명리 상 / 단건업 / 상원문화사
중국의 맹사(盲師)인 학금양.하중기 선생의 임상사례를 근거로 하여 맹파명리 창시인인 단건업 선생이 체계화하고 논리화한 책이다. 명리의 본질은 인생을 표술(表述)하는 데 있다. 맹파명리는 바로 이러한 인생의 표술을 잘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개개인이 스스로 명리의 개념을 깨닫고 논리를 끌어내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12. 역학 / 손에 잡히는 맹파명리 하 / 단건업 / 상원문화사
중국의 맹사(盲師)인 학금양.하중기 선생의 임상사례를 근거로 하여 맹파명리 창시인인 단건업 선생이 체계화하고 논리화한 책이다. 명리의 본질은 인생을 표술(表述)하는 데 있다. 맹파명리는 바로 이러한 인생의 표술을 잘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개개인이 스스로 명리의 개념을 깨닫고 논리를 끌어내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13. 외국에세이 / 어른을 일깨우는 아이들의 위대한 질문 / 제마 엘윈 해리스 / 부키
아이들의 눈으로 본 세상은 무엇 하나 `당연한` 것이 없고 `왜?`, `어떻게?`로 시작하는 질문투성이다. 잊고 살지 몰라도 우리 역시 한때 `질문이 많은 아이들`이었다. 이 책 속 아이들의 반짝이는 질문과 어른들의 따뜻한 답변은 우리가 그간 당연하게 지나쳐 온 주변의 사물들을 새로 보게 하는 뜻밖의 순간을 선사할 것이다.

14. 불교 / 오늘, 내 마음이 듣고 싶은 말 / 해성 / 팬덤북스
해성 스님의 책. 해성 스님은 매일 아침마다 카카오톡과 불교방송 문자 메시지를 통해 마음에 새길 만한 글을 경구와 함께 보내고 있다. 이 책은 해성 스님이 매일 보내는 메시지를 정리한 결과물이다. 책은 특히 경구를 독특한 캘리그래피로 꾸며 전체적으로 밝고 예쁜 느낌을 준다. 경구에 곁들인 글이 길지 않아 머리맡에 두고 자기 전이나 일어난 직후 한 대목씩 읽기에 적당한 구성이다.

15. 에세이 / 오늘도 울지 않고 살아낸 너에게 / 장재열 / 슬로래빗
그림 저자로 미술치료사이자 화가인 소윤정이 참여했다. `우리의 감각이나 감정은 확실한 이미지보다는 모호하고 흐릿함 속에서 더욱 분명해진다.`라고 말하는 그녀의 말처럼, 이 책에서는 어둡거나 선이 모호한 그림이 자주 보인다. 그녀는 이렇게 감정을 그대로 드러내는 그림으로 저자의 고민에 답했고, 나아가 동시대의 청년들을 위로한다.

16. 역학 / 왕초보 사주학 - 심리편 / 박주현 / 동학사
읽으면 저절로 공부가 되는 기초완성 사주학 강의록 『왕초보 사주학: 사주편』. 총 3부로 구성하여, 인성, 재성, 정관, 상관, 식신, 견겁 등 십성의 원리부터 부부의 심리학, 사주의 심리학을 다룬 책이다.

17. 역학 / 운명 숫자의 비밀 / 정재원 / 상상나무
저자는 행복과 불행의 원인이 모두 숫자와 인장에서 비롯된다고 말한다. 이 책에는 저자가 개발한 행운의 숫자를 만드는 비법과 자신이 사용하는 숫자들의 길과 흉을 풀어볼 수 있는 81운수법과 불용문자 등이 수록되어 있다.

18. 역학 / 운명의 발견 / 임성민 / 봄꽃여름숲가을열매겨울뿌리
자기 운명의 밑그림을 그려볼 수 있도록 ‘따라 하기’ 코너(명식! 이렇게 풀어라)를 마련했다. 스티브 잡스의 사주를 분석한 것으로, 스티브 잡스의 출생부터 사망까지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살폈다. 성취와 상승, 추락과 좌절, 찬란한 재기와 화려한 귀환, 육체의 무너짐을 운명이라는 잣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낱낱이 해석했다. 스티브 잡스의 생애를 따라가다 보면 독자 스스로 자신의 사주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19. 역학 / 월간 역학 2016.8 / 월간역학 편집부 /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이다. 이달의 운세를 담고 있으며, 관상학에 대해 다루고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사주강의를 한다.

20. 역학 / 음양오행으로 가는길 / 전창선 / 와이겔리
젊은 한의사가 쉽게 풀어쓴 음양오행 시리즈의 종합편. <음양이 뭐지?>, <오행은 뭘까?>와 함께 20여 년간 꾸준히 읽혀온 동양학의 스테디셀러로 종합편은 하늘의 별을 보는 희화의 관직, 삼라만상에 영향을 미치는 하늘의 일월성신, 땅으로 내려오는 하늘의 별들을 통한 수와 괘의 원리 등에 관하여 다방면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다.

21. 역학 / 이름열전 / 김애영 / 목야원
독자들께서는 자신의 기본운명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에 맞추면 후손의 이름을 지을 때, 개명을 하고자 할 때 어렵지 않게 좋은 이름을 구할 수 있다. 자신의 역량을 가장 잘 나타내는 글자나 미흡한 기운을 보충시켜주는 글자를 찾아내는데 좋을 것이다.

22. 건강 / 전통의학 2016.8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월간 전통의학』은 민족의 반만년 역사에 빛나는 전통의학 비방 비술을 올곧이 담아 전통의학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어디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독특한 전통의학 비방 비술을 공개하고 있다. 따라서 전통 의술을 공부하고 연구하고 있는 이들에겐 좋은 정보가 되고, 치료 방법이 없어 병고에 시달리는 환자에겐 희망이 되고 있다.

23. 심리학 / 초감각 현상의 비밀 / 김경숙 / 북랩
죽어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증언한 임사체험에서부터 어디서 본 듯한 경험을 다룬 데자뷔, 9.11 폭탄 테러를 예견했다는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에 이르기까지 10가지 초감각 사례를 냉철하고 분석적인 시각으로 다루고 있다. 막연하게 알고 있던 초감각의 세계에 대해 짜릿한 과학적 통찰을 제시한다.

24. 자기계발 / 혼자 있는 시간의 힘 / 사이토 다카시 / 위즈덤하우스
이 책에서는 사이토 다카시가 혼자 있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기 위해 사용했던 ‘적극적인 방법’들을 소개한다. 자신을 객관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거울 내관법, 자기 긍정의 힘을 기르는 글쓰기, 인내심을 길러주는 번역과 원서 읽기, 청년기에 읽어야 할 고전과 독서법 등 혼자 있는 시간 동안 성장에 도움을 주는 구체적인 방법들에 대해 소개한다.

25. 한국소설 / 흰 / 한강 / 난다
한강 소설. 결코 더럽혀지지 않는, 절대로 더럽혀질 수가 없는 어떤 흰 것에 관한 이야기이다. 작가로부터 불려나온 흰 것의 목록은 총 65개의 이야기로 파생되어 `나`와 `그녀`와 `모든 흰`이라는 세 개의 부 아래 스미어 있다. 한 권의 소설이지만 때론 65편의 시가 실린 한 권의 시집으로 읽힘에 손색이 없는 것이 각 소제목 아래 각각의 이야기들이 그 자체로 밀도 있는 완성도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2. 점자도서목록

순번,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권수 순입니다.

1. 오늘 내 마음이 듣고 싶은 말1권 / 해성 / 팬덤북스 /총1권
해성 스님의 책. 해성 스님은 매일 아침마다 카카오톡과 불교방송 문자 메시지를 통해 마음에 새길 만한 글을 경구와 함께 보내고 있다. 이 책은 해성 스님이 매일 보내는 메시지를 정리한 결과물이다. 책은 특히 경구를 독특한 캘리그래피로 꾸며 전체적으로 밝고 예쁜 느낌을 준다. 경구에 곁들인 글이 길지 않아 머리맡에 두고 자기 전이나 일어난 직후 한 대목씩 읽기에 적당한 구성이다.

2. 쉽게 푸는 당사주 / 이수 / 동학사 / 총2권
운명을 안다는 것은 운명을 개척한다는 의미이다. 당사주에 대한 기존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명리사주에 가려 그 학문적 존재가 위협받고 있는 당사주에 대한 재조명을 시도한다. 신세대 명리연구가의 명쾌하고 간결한 논리를 만날 수 있다.

3. 월간정토 2016년 8월 / 월간정토 편집부 / 정토회 / 총1권

4. 에스페란토 입문 / 이중기 / 에스페란토문화원/ 총3권
에스페란토 입문서입니다.

5. 에스페란토 그림동화 2권
에스페란토어로 된 그림동화입니다.

6. 에스페란토 그림동화 3권
에스페란토어로 된 그림동화입니다.

7. 사주첩경 / 이석영 / 한국역학교육학원 / 총6권
고 이석영 선생의 저서. 사주학의 기본원리인 신살법, 육친법을 강술한 1권부터 사주에 관한 2,3권, 고급 사주학이라 할 수 있는 격국용신을 다룬 4,5권과 사주역학에 관한 112가지 의문점을 정리하고 예문으로 설명한 6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8. 직접 교육 방법으로 배우는 에스페란토/ Stano Mar?ek / 총2권

9. 역학원리 / 한규성 / 예문지/  총3권

10. 가나다 성씨 모형 / 성북점자도서관 편집부 / 총1권

11. 월간역학 2016년 8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 총1권

12. 에스페란토 그림동화 4 / 총1권
에스페란토어로 된 그림동화입니다.

이상으로 2016년 9월 신간음성도서 및 점자도서목록 안내를 모두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