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6년 11월 신간도서 안내 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6-11-14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6년 11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순번, 분야,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순입니다.

1. 화술 / 30일 완성 목소리 트레이닝 / 우지은 / 위즈덤하우스
총 4단계로 구성하여, 1단계에서는 타고난 건강한 목소리를 되찾는 법을 알려주고, 2단계에서는 1단계에 이어 마스크 공명발성의 심화 훈련인 풍성한 울림 만들기를 배운다. 3단계에서는 긴 문장을 편안히 낭독하는 법을 소개하고, 마지막 단계에서는 이제까지 연습해 온 1~3단계를 복습하면서 좀 더 구체적인 부분까지 교정하고 목소리 트레이닝을 자연스럽게 스피치에 적용하는 과정이 진행된다. 다양한 훈련을 통해 독자들이 신뢰를 주고 호감을 얻는 목소리를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한다.

2. 언어 / Fabeloj de la fratoj Grimm 4 / 그림형제 / 한국에스페란토협회

3. 소설 / 그들에게 린디합을 / 손보미 / 문학동네
발표하는 작품마다 단편소설의 우아하고 세련된 품격을 보여주면서 취향을 달리하는 이들에게 폭넓은 지지를 받아온 소설가 손보미가 2013년 첫 소설집을 세상에 내보낸다. 소설집에는 싱싱하면서도 무르익은 아홉 편의 단편소설이 실려 있다. 각기 독립적인 세계를 이루면서도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아홉 편의 이야기이다.

4. 자기계발 / 그때 장자를 만났다 / 강상구 / 흐름출판
<장자>는 6만 5천자로 이뤄진 방대한 저작이다. 해설 없이 번역만 해도 5백 쪽이 넘을 뿐 아니라, 비유와 상징이 많아서 이해가 쉽지만은 않다. 따라서 이 책은 <장자>의 주요한 대목을 뽑아서 출전 편명과 함께 소개하고 필요한 설명을 곁들이는 방식을 취한다.

5. 소설 / 기억 전달자 / 로이스 로리 / 비룡소
아무리 선한 목적이라 하더라도 극단적인 통제와 질서추구는 결국 비인간성을 낳게 된다는 메세지를 전하는 이 작품은 차이와 평등, 안락사, 장애인, 산아 제한, 국가의 통제 등 현대 사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민감한 문제들에 대해 독자들에게 생각해 볼 기회를 제시한다. 작가에게 두 번째 뉴베리상과 보스턴 글로브 혼 북 아너 상을 안겨 준 그녀의 대표작으로 미국에서만 350만 부가 팔린 베스트셀러이다.

6. 자기계발 / 나는 외롭다고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 양창순 / 센추리원
신경과.정신과 전문의 양창순 박사의 책. 양창순 박사는 평소 “정신건강의 치유와 성장을 위해서는 관계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라고 이야기해왔다. 사랑도 마찬가지다. 인류 최대의 미해결 난제인 ‘사랑’ 안에는 분명 우리 삶을 관통하는 관계의 법칙, 심리의 법칙이 들어있다. 그 관계 속에 숨은 심리만 제대로 읽어내도 남녀가 겪고 있는 대부분의 갈등은 해결될 것이다. 서로 원하는 게 다른 ‘너’와 ‘내가’ 만나서 ‘우리’가 된다는 건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7. 철학 / 나이 듦과 죽음에 대하여 / 미셸 에켐 드 몽테뉴 / 책세상
자신이 살아온 시대와 자신을 둘러싼 세계, 종교와 학문, 교육과 형벌, 자연과 문명, 권력과 평등을 논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성생활, 애완 고양이에 이르기까지 실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관찰했다. 특히 종교 전쟁과 페스트로 참화가 계속된 시대에 언제 어디서 어떻게 죽을지 모르는 불안을 안고 살았던 만큼 죽음이란 주제에 깊이 파고들었다.

8. 에세이 /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 카트린 지타 / 걷는나무
책은 7년간 50개국을 홀로 여행하며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찾아낸 저자의 진솔한 기록이다. 여행을 통해 삶을 재점검하고, 더 이상 세상에 휘둘리지 않고 원하는 삶과 사랑, 그리고 일을 찾기까지의 과정에 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안전한 여행을 위한 9가지 체크 리스트, 여행을 기억하게 하는 글쓰기, 여행지 고르는 팁 등을 수록하여 홀로 여행하는 이들에게 유익한 여행의 기술도 알려준다.

9. 역학 / 단독 수행 / 조해인 / 해냄
진리를 찾는 명상가 조해인의 마음 수행기. 중국 절강성 닝보로 떠나 20여 년 동안 단독 수행자로 활동하고 돌아온 작가의 경험을 담아냈다. 세상사에 시달리며 고통의 파고를 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자아를 찾아 내면을 발전시킬 것을 이야기한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명상에 대한 내용을 두루 포괄하고 있으며, 명상에 관심이 있는 불교 신자뿐 아니라 마음공부를 추구하는 독서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10. 자기계발 / 1인 1기 / 김경록 / 더난출판사
모바일, 네트워크, 서비스, 개성, 다양성 중심의 시대 흐름 또한 기술의 가치가 다시금 인정받는 `새로운 장인의 시대`를 예언하고 있다. <1인 1기>는 사회변화에 대한 전문가적 분석을 바탕으로 지금까지의 노후준비 허점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막막한 노후를 고민하는 당신에게 `1인 1기`이라는 새로운 해법을 소개한다.

11. 종교 / 로마서 강해 3 / 마틴 로이드 존스 / 기독교문서선교회
그리스도인의 자유와 양심을 다룬 <로마서 강해집> 제3권. 로이드 존스 목사가 1955년부터 1968년까지 웨스트민스터 교회에서 설교했던 것을 성경 강해로 엮은 것이다. 성경 전체의 맥락을 조감적인 눈으로 바라보며, 세부 구절에 대한 상세한 해석을 통해 각 어휘 속에 숨은 하나님의 뜻과 능력을 전해주고 있다.

12. 소설 / 로맨틱 버킷리스트 / 데버러 라이트 / 작가정신
쇼핑과 패션에 대해, 우리는 알 수 없는 그들만의 `반짝반짝` 빛나는 화려한 세계에 대해 쓴 칙릿 로맨스 소설이 지겹다면 이 소설에 주목해보자. 솔직하면서도 소심한 서른두 살의 평범녀 줄리아는 연애 실패와 실직을 겪은 후 인생을 바꾸고 싶다는 강한 충동에 빠진다. 그리고 홀연 버킷리스트를 들고 비행기에 올라 버킷리스트 세계 여행을 시작한다.

13. 소설 / 마음오를꽃 / 정도상 / 자음과모음
자기에 대한 고민이 많은 중3 소년 규와 학업 스트레스의 최전선에서 왕따까지 당하는 고3 소녀 나래, 두 ‘자살청소년’이 가운데 하늘에서 만나 함께 심판을 받는다. 무시무시한 중천의 법신과 징벌자들, 잔혹한 형벌보다 더 무섭고 아린 것은 자신들의 죽음 뒤에 남겨진 가족들과 친구들의 모습이었는데….

14. 자기계발 / 마음청소 / 오에니시 아키라 / arte
이 책에는 저자가 소개하는 마음청소 방법이 88가지 소개되어 있다. 하나, 하나 읽으면 어디서 많이 들었거나 나라도 할 수 있는 얘기라는 생각이 들지 모른다. 물론 이것들이 하나씩 쌓여 88가지가 되면 이것을 다 실천하는 일은 만만한 일이 아니다. 그래서 이 방법들을 단숨에 다 철저하게 따르라고 얘기하지 않는다. 그저 가능한 것대로 천천히 조금씩 따라 하면 어느새 편안한 마음을 지닌 맑아진 나와 대면할 수 있을 것이다.

15. 경영 / 보이게 일하라 / 김성호 / 쌤앤파커스
이 책은 6단계에 걸쳐 ‘보이게 일하는 법’을 소개한다. 왜 일하는지, 어디로 가는지, 누가 무슨 일을 어떻게 하는지, 누가 무슨 성과를 냈는지 ‘보이게 일하는 법’을 다양한 혁신 사례와 함께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구글, 유니클로, 도요타 등을 비롯해 바스프, GE, 다이슨 등 세계 유수 기업들의 혁신 사례 속에서 조직과 팀, 개인이 시도해볼 수 있는 실천적인 지침도 담았다.

16. 소설 / 남작부인은 다섯 시에 죽었다 / 프레데릭 르노르망 / 함께읽는책
천운이 따르는지 과학적 두뇌의 소유자이자 `볼테르 구하기`라는 가문의 전통을 이어 받은 만삭의 임신부 에밀리 뒤 샤틀레 후작부인이 볼테르와 수사를 함께하며 종종 철학을 압도하는 여성 특유의 예리한 통찰력을 보여 준다. 두 사람은 극성맞은 여성 상속자들, 멍청한 사제들, 피 보기를 좋아하는 플루트 연주자들을 상대해야 하며, 수수께끼의 암호를 해독해야 하는데

17. 소설 / 붉은 집 살인사건 / 도진기 / 황금가지
현직 판사로서 한국 본격 추리의 새 장을 연 도진기 작가의 기념비적인 첫 장편소설이 <붉은 집 살인사건>이라는 제목으로 새롭게 출간되었다. 독특한 가족사를 가진 집안에서 대대로 벌어진 살인사건에 얽힌 미스터리를 다룬 이 작품은 흥미로운 서사와 촘촘하게 짜인 트릭, 저자의 전문성이 묻어나는 풍부한 배경지식과 리얼리티로 국내 추리 독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18. 에세이 / 비극의 샘 / 안영환 / 수필과비평사
"불합리한 사회에서 인간이 겪는 투쟁, 불운, 허무, 절망, 전쟁, 죽음의 비극에서 고인 샘물이 우리 영혼을 맑게 씻어줘 문명이 그나마 망하지 않고 지탱되는 것"이라고 하면서, 30여 년 간 KOTRA에서 근무하며 국내외 수많은 사람들과 교류해온 수필가 안영환의 <비극의 샘>. 그동안 경험한 국내외 일상생활 속에서 `비극의 샘`을 찾아 천착한 에세이문집이다.

19. 종교 / 사도행전강해 2권 / 김성수목사 / 서머나북스

20. 에세이 / 상냥하게 살기 / 하이타니 겐지로 / 양철북
하이타니 겐지로는 장애인이나 빈민층 어린이, 오키나와 사람들 같은 사회적 약자이거나 소수자, 소외받은 집단인 어린이, 장애인, 오키나와 사람들로부터 `상냥함`이라는 엄청난 힘을 발견한다. 행복은 무사안일하게 사는 것이 아니기에, 우리는 그 발견을 받아들여 생명은 모두 동등하다는 생명의 존엄성을 회복하고, 인간적인 배려를 습득해야 한다. 그럴 때만이 우리 삶이, 우리 사회가 더 나빠지지 않고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21. 소설 / 세월의돌 4 / 전민희 / 제우미디어
<태양의 탑>과 함께 `아룬드 연대기`의 한 축을 이루는 중요한 작품이다. <룬의 아이들>, <전나무와 매> 등을 성공적으로 출간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장르문학가로 굳건히 자리잡은 작가 전민희. <세월의 돌>은 그 모든 이야기의 시작이다. 은빛 머리의 미소녀 유리카, 비밀을 간직한 나르디 등 매력적인 인물들이 등장한다.

22. 소설 / 세월의돌 6 / 전민희 / 제우미디어
<태양의 탑>과 함께 `아룬드 연대기`의 한 축을 이루는 중요한 작품이다. <룬의 아이들>, <전나무와 매> 등을 성공적으로 출간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장르문학가로 굳건히 자리잡은 작가 전민희. <세월의 돌>은 그 모든 이야기의 시작이다. 은빛 머리의 미소녀 유리카, 비밀을 간직한 나르디 등 매력적인 인물들이 등장한다.

23. 소설 /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1 / E. L. 제임스 / 시공사
2012년 7월 미국 순문학 출판사인 랜덤하우스 빈티지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가 출간 석 달 만에 시리즈 포함 총 2천1백만 부가 판매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미국 독서 인구의 25%에 해당하는 숫자로, 스티그 라르손의 `밀레니엄 시리즈`가 미국에서 2천만 부 이상 팔리기까지 3년이 걸린 것을 떠올리면 실로 어마어마한 대기록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24. 소설 /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2 / E. L. 제임스 / 시공사
2012년 7월 미국 순문학 출판사인 랜덤하우스 빈티지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가 출간 석 달 만에 시리즈 포함 총 2천1백만 부가 판매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미국 독서 인구의 25%에 해당하는 숫자로, 스티그 라르손의 `밀레니엄 시리즈`가 미국에서 2천만 부 이상 팔리기까지 3년이 걸린 것을 떠올리면 실로 어마어마한 대기록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25. 에세이 / 언제 들어도 좋은 말 / 이석원 / 그책
<보통의 존재>로 큰 사랑을 받았던 이석원의 두 번째 산문집. 현실적인 소재로 보편적인 공감을 이끌어내는 능력이 탁월한 그답게 이번 산문집 또한 밑줄을 그어가며 읽고 싶은 이석원의 언어로 가득하다. 그의 대표작이자 첫 번째 산문집인 <보통의 존재>는 출간하자마자 연애와 결혼, 일과 미래 등 모든 것이 불투명한 젊은이들의 불안감을 따뜻하게 보듬으며 단숨에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26. 언어 / 에스페란토 입문 / 이중기 /에프페란토문화원

27. 소설 /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 줄리언 반스 / 다산책방
이 작품의 테마인 `왜곡된 기억`은 줄리언 반스가 논픽션인 <두려워할 것은 없다>에서 철학자인 자신의 형 조너선 반스와의 쉽지 않은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다루었던 주제이기도 하다. 역사란 과연 무엇인가라는 교사의 질문에 에이드리언이 라그랑주를 인용해 `역사는 부정확한 기억이 불충분한 문서와 만나는 지점에서 빚어지는 확신`이라고 대답하는 지점에서 작가의 성찰은 시작된다.

28. 미술 / 예술가의 여행 / 요아힘 레스 / 웅진지식하우스
15-20세기 초 여행의 매혹에 빠져든 13명의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는 ‘예술가의 여행’이라는 프리즘을 통해, 기존의 미술사에서 조명 받지 못했던 매력적인 그림 속 이야기를 흥미롭게 선보인다. 영국 런던에서 모로코 탕헤르까지, 술탄의 궁전에서 남극의 한가운데까지 저마다의 동기와 목적에서 떠난 예술가들의 여행은 그 자체로 미술사의 다채로운 파노라마를 보여준다.

29. 역학 / 운명수업 / 김승호 / 동학사
버려야 할 습관과 배워야 할 습관의 운명적 뜻을 주역 괘상으로 명쾌하게 풀이하는 책. 주역학자 김승호는 주역의 괘상을 빌려 사람의 행위에 운명학적 숨겨진 뜻을 설명하고 있다. 주역에는 만물의 이치가 다 들어 있어 운명의 원리도 주역의 범위를 벗어나지 못한다. 사람의 행동에는 그 모양에 상관 없이 뜻이 있으며, 사람의 행동을 괘상으로 해석함으로써 하늘이 바라보는 만물의 뜻을 알 수 있고 이로써 미래를 내다볼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현상에도 뜻이 있고 운명에도 뜻이 있으니 사람은 뜻을 잘 살펴 행동을 삼가야 한다고 전하고 있다.

30. 역학 / 월간역학 2016.10 / 월간역학편집부 / 한국역학협회
역학 월간지이다. 이달의 운세를 담고 있으며, 관상학에 대해 다루고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사주강의를 한다.

2. 점자도서 목록

1. 불교/ 월간정토 2016년 11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2. 기타/ 학창시절의 작은 이야기 한토막/ 바실리 예로센코/ 서울 에스페란토 문화원

이상으로 2016년 11월 신간도서안내를 모두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