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6년 12월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6-12-26
첨부파일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6년 12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음성도서 목록

순번, 분야,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순입니다.

1. 시 / 고죄 / 김춘호 / 책만드는집

2. 철학 / 나이든다는 것과 늙어간다는 것 / 빌헬름 슈미트 / 책세상
멋지게 나이들기 위한 삶의 기술, ‘마음의 평정’. 독일의 저명한 대중 철학자 빌헬름 슈미트는 나이듦에 대한 부정 일변도의 세태에 반기를 들며 삶과 나이듦의 의미를 새로운 관점에서 살피고 있다. 죽는 순간까지 평정을 잃지 않았던 어머니의 노년과 60 문턱에서 자신의 노년을 준비하는 저자 스스로의 삶에 대한 성찰은 저자로 하여금 나이들어가는 삶에 있어 ‘마음의 평정’이란 가치에 주목하게 했다.

3. 에세이 / 상냥하게 살기 / 하이타니 겐지로 / 양철북
17년간의 교사 생활을 통해 아이들에 대한 낙천성과 희망을 발견하고 문학적으로 형상화한 일본의 대표 작가이자 교육 실천가 하이타니 겐지로가 세상에 대해 가장 치열하게 고민하던 40대 무렵 발표한 64개의 글을 모은 산문집이다.

4. 화술 / 세계의 명연설 / 김양호 / 비전비엔피
한국언어문화원장 김양호 박사의 책. 이 책은 동서 고금을 통하여 탁월한 연사들과 그들이 한 연설 가운에 명연설로 꼽히는 연설문들을 골라 실었다. 시간적으로는 2500년 전 아테네를 전성기로 이끌었던 명 연설가 페리 클레스, 철학자 소크라테스와 같은 고대의 위인들을 비롯하여 오늘날 세계 제일의 강대국 미국의 대통령이자 탁월한 연설가인 오바마까지, 공간적으로는 광활한 국토와 인구 대국인 중국의 주석 시진핑에서부터 히말라야 산기슭에서 인구 10만의 망명정부를 이끌고 있는 지도자 달라이라마까지 소개되어 있다.

5. 인문학 / 신의 지문 / 그레함 핸콕 / 까치
`고대문명의 발원지는 남극대륙`이라고 주장하는 책. 일본에서 번역·출간돼 80만부이상 팔려나갔다. `고대문명은 지금의 남극대륙을 본거지로 발달했던 것이 분명`하며, `남극대륙을 심층적으로 탐사하면 인류문명사를 다시 쓰게 할 거대한 유적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6. 교양 / 심연 / 배철현 / 21세기북스
주옥같은 28개의 아포리즘과 서울대 배철현 교수의 깊이 있는 해석이 더해진 인문 에세이로, 고독, 관조, 자각, 용기로 이어지는 자기 성찰의 4단계를 제시한다. 저자는 요즘 현대인들이 불행하다고 느끼는 이유가 자신에 대한 외부의 평가나 지식과 정보에 매몰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삶의 여정 가운데 잠시 멈춰 서서, 지금 내가 어디쯤 와 있는지, 그리고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정교하게 헤아리는 훈련이다.

7. 소설 / 왕과 서커스 / 요네자와 호노부 / 엘릭시르
2016년 미스터리 랭킹 1위를 휩쓴 요네자와 호노부의 미스터리 장편소설. 2001년 네팔에서 실제 일어난 왕실 살인 사건을 모티프로 쓴 작품이다. 본격 미스터리로서의 재미는 물론, 기자라는 직업에 대한 사명감, 저널리즘에 대한 신념을 뒤흔들며, 다치아라이, 그리고 우리 독자들에게 `앎`과 `전하는 것`에 대한 의미에 대해 강렬한 물음을 던지는 작품이다.

8. 역학 / 월간역학 2016년 11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이다. 이달의 운세를 담고 있으며, 관상학에 대해 다루고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사주강의를 한다.

9. 역학 / 월간역학 2016년 12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이다. 이달의 운세를 담고 있으며, 관상학에 대해 다루고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사주강의를 한다.

10. 소설 / 잠실동 사람들 / 정아은 / 한겨레출판
<모던 하트>로 2013년 제18회 한겨레문학상을 수상한 정아은의 장편소설. 전작이 서른일곱 헤드헌터의 일상을 통해 학벌이 계급으로 작동하는 사회를 그렸다면, <잠실동 사람들>은 계급을 상승시킬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인 `교육`을 좇는 엄마들의 이야기와 그녀들과 함께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더불어 불공정한 출발선이 시작되는 공간사까지 아우르는 소설이다.

11. 심리학 / 정신적 폭력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 / 가타다 다마미 / 라이프맵
주변에서 흔히 일어나지만, 우리 스스로가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 정신적 폭력에 관한 책이다. 내 주변의 모든 정신적 폭력 유형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소개하고, 가해자가 어떤 정신 구조에 따라 ‘당신에게 공격을 시도’하는지를 자세히 분석하고 설명한다. 또 정신적 폭력 행위가 점차 많아질 수밖에 없는 사회적 배경과 가해자를 대하는 방법, 그리고 상황별 대처법도 함께 소개했다. 끝으로 나 역시 정신폭력의 가해자가 되지 않기 위해 어떤 태도와 행동이 상대방에게 정신적 폭력이 되는지, 어떤 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12. 소설 / 지옥이 새겨진 소녀 / 안드레아스 그루버 / 북로드
독일 아마존 43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엄청난 극찬을 얻었던 잔혹동화 스릴러 <새카만 머리의 금발 소년>을 통해 일약 세계적인 스릴러 작가 반열에 오른 안드레아스 그루버. <지옥이 새겨진 소녀>는 단테의 <신곡>을 모티브로 23명의 피해자들이 얽히고설킨 살인 사건을 서로 연결하며, 더욱 짜임새 있고 심도 깊은 프로파일링을 선보인다.

13. 역사 / 징비록 / 류성룡 / 서해문집
2014 개정증보판 <징비록>은 기존 <징비록>(2003년 출간)의 내용상 오류를 바로잡고 편집을 새롭게 했을 뿐 아니라, 유성룡이 <징비록>을 쓰는 데 밑바탕이 된 글을 모아 `유성룡 종군의 기록`이란 이름으로 뒤에 덧붙였다. 그 글은 유성룡의 저작집인 <서애집>에 흩어져 있는 기록들을 옮긴이가 직접 가려 뽑고 요약, 정리한 결과물이다.

14. 소설 / 채식주의자 / 한강 / 창비
2016년 맨부커상(Man Booker International Prize) 수상작. 10년 전 작가 한강은 `내 여자의 열매`라는 단편소설을 썼다. 한 여자가 아파트 베란다에서 식물이 되고, 함께 살던 남자는 그녀를 화분에 심는 이야기였다. <채식주의자>는 언젠가 그 변주를 쓰고 싶다는 바람에서 출발했다. 상처받은 영혼의 고통과 식물적인 상상력이 결합해 섬뜩한 아름다움을 뿜어내는 연작 소설이다.

15. 에세이 / 천천히 더 천천히 / 월명 / 희망꽃
『천천히 더 천천히』는 ‘서두름’의 파괴를 설명하고, ‘느림’의 미학을 강조한 책이다. 산업이 발전한 선진국의 사람들이 경험한 문제를 바탕으로 천천히 하는 ‘시간 문화’의 아이디어와 제안을 담았다. 시간에 대한 저자의 생각과 더불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를 문제로 다루고, 이미 실행되고 있는 구체적인 롤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16. 역학 / 타로카드 / 아라우네 / 모노폴리
각 카드에 대한 전체 해설과 상징 설명과 정방향·역방향에 대한 키워드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하나의 카드에 그려진 상황 설명과 상징, 기호 분석, 키워드가 유기적으로 맞물려 있어서, 키워드를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카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다.

17. 인문학 / 표현의 기술 / 유시민 / 생각의길
표현의 귀재 유시민이 말하는 표현의 기밀.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거침없이 표현하고 그것을 상대가 공감하게 만드는 일은, 쉬워 보이지만 꽤나 정교한 `기술`을 요한다. 어떤 형식으로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려면 그에 필요한 기술을 익혀야 한다. 평소 많은 독자들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문의해 온 글쓰기뿐만 아니라 말하기, 토론하기, 안티 대응 등, 표현을 잘 할 수 있는 모든 궁금증에 대해, 막힘없는 대한민국 대표 작가 유시민이 그만의 `표현의 기술`을 아낌없이 전수한다.

18. 학술역구지 상학

19. 역학 / 한민족의 예언과 예언자들 / 박영구 / 지성문화사
『한민족의 예언과 예언자들』은 크게 2부로 구성된 책이다. 제1부 예언에 담긴 뜻, 제2부 우리 나라 역사 속의 예언으로 나뉘어 한민족의 예언과 예언자들에 대해 알아본다.

20. 소설 / 한밤중의 작은 풍경 / 김승옥 / 문학동네
`산다는 것`, `김수만씨가 패가망신한 내력` 등 총 서른여섯 편의 짧은 콩트가 담겼다. `산다는 것`은 동네 포장마차에서 만나 삼 년간 교제해온 과부가 알고 보니 남편이 있음을 알게 된다는 이혼남의 이야기. `나`는 경제사범으로 복역하다가 출소한 남자의 아내를 농락한 것처럼 될까봐 노심초사하지만 여자의 남편은 전화를 걸어와 오히려 아내를 돌봐주어 고맙다고 인사한다.

21. 소설 / 50가지 그림자 : 해방 1권 / E L 제임스 / 시공사
<50가지 그림자 : 해방>. 그레이와의 화려한 삶과 자신의 정체성 사이에서 아나는 혼란스러워 한다. 아나와 함께 평범하고 진솔한 인간관계를 쌓아가는 그레이는, 그러나 아직은 아나를 다른 이들과 나눌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끊임없이 부딪히지만 상대를 이해하려 노력하면서 둘은 서로를 치유하고 닮아간다. 하지만 사랑이 완성되는 순간, 아나와 그레이가 가장 두려워했던 공포가 현실이 되는데…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