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7년 2월 신간음성도서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7-02-06
첨부파일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7년 2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순번, 분야,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순입니다.

1. 에세이 / 개.똥.승. / 진역 / 책공장더불어
용문사 부속 어린이집의 교사이면서 백구 세 마리와 사는 스님이 이들과 어울려 살면서 배운 생명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천진불이라 불리는 어린이, 천진불과 다름없는 개와 함께 일상을 살다보니 저자는 오히려 그들을 통해서 생명에 대해서 깨달음을 얻고 배우게 되는데 그런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풀어낸다.

2. 인문학 / 교양없는 이야기 / 하야카와 이쿠오 / 이한디지털리
때로는 치열하고 끔찍하지만 때로는 감동적인 다양한 똥의 이야기를 역사적, 생태학적 관점에서 살펴보는 책. 새끼를 지키는 어미의 똥, 다이아몬드만큼 귀한 똥, 전쟁을 일으키는 똥 등 다양한 생물의 똥 세계를 52컷의 사실주의 일러스트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똥의 재미있는 이용법과 그 종류, 기묘한 똥을 싸는 생물에 대해 저자가 수년에 걸쳐 조사를 진행하여 똥은 단순히 더러운 것이 아니라 냉엄한 자연을 살아가는 데는 물론, 생태계를 유지하는 데도 꼭 필요한 것임을 알려주는 교육적이고 계몽적 의미도 함께 담겨 있다.

3. 심리학 / 교양으로 읽는 생활 속의 심리이야기 / 정종진 / 공동체
이 책은 대학에서 교양과목으로 `인간심리의 이해` 혹은 `심리학 개론`을 배우고 있는 학생들과 심리학에 대한 전공지식이 적은 일반인들에게 일상생활 속의 심리학적 이해의 지평을 열어주기 위한 `인간`과 `삶`과 `교육`에 대한 심리이야기다.

4. 자기계발 / 그때 알았더라면 내 사랑이 조금은 달라졌을까 / 손정연 / 팜파스
당신의 첫사랑, 첫 연애, 그리고 그 이후의 연애들. 새로운 사랑이 시작될 때마다 행복한 연인의 모습을 꿈꾸며 야심차게 돌진하지만, 자꾸만 비슷한 이유로 헤어진다. 사랑하니까, 특별히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일치될 것 같았던 나와 연인의 관계는 왜 자꾸 지치고 틀어지는 걸까? 사랑도 결국은 관계다. 이성보다 감정이 앞서는 관계지만 사랑에 눈이 멀어 보지 못했던, 연인과의 관계에서 좀 더 성숙하게 조절할 수 있었던 관계 심리를 깨달아야 한다.

5. 역학 / 꼼꼼하게 짚어주는 주제별 사주상담 / 이을로 / 동학사
실전 위주의 사주상담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도 명리에 대한 지식이 없는 초보자들을 위해 부록에 기본적인 사주이론들을 소개하였다. 팔자 세우기, 간지의 합형충파해, 육친 등 기초이론을 아는 경우에는 바로 주제별 사주상담으로 들어가면 되고, 사주 초보자는 부록을 먼저 공부하여 팔자구조를 대략 이해한 다음 본문을 읽으면 된다.

6. 에세이 / 나이 드는 데도 예의가 필요하다 / 고광애 / 바다출판사
80을 바라보는 지은이는 `신식 할머니`이자 영원한 `현역`이다. 20년 가까이 독서모임에 참여할 정도로 책을 가까이 하고, 신선하면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세상사를 두루 살핀다. 인터넷 서핑과 공연 관람을 즐기는가 하면 방송에서 노인문제 상담 활동도 하고 언론에 칼럼도 연재한다. 이를 바탕으로 지혜로운 조언, 진솔한 속내, 깔끔하면서도 씩씩한 다짐을 담아냈다. 지하철 경로석을 없애자고도 하고 `효심 총량 불변의 법칙`도 들려준다.

7. 수기집 / 네가 있어 정말 다행이야 / 이영호 /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8. 자기계발 / 리더를 위한 한자 인문학 / 김성회 / (주)북스톤
리더가 흔들림 없이 펼쳐야 할 목표는 무엇인가? 리더 스스로 지켜야 할 좌표는 무엇인가? 리더로서 사람들의 마음속에 어떻게 느낌표를 찍게 할 것인가? ‘왜 나만 이렇게 힘들까’ 하며 의문이 들 때 역경극복의 의지와 용기를 어떻게 북돋을까? 무엇보다, 늘 바쁘다는 이유로 우리 삶에 정말 중요한 것들을 오히려 놓치고 있지는 않은가?

9. 심리학 / 마음가면 / 브레네 브라운 / 더퀘스트
브레네 브라운의 대표작. 수치심, 불안 등 현대인이 시달리는 부정적 감정 연구에 15년 이상 매진해 온 저자는 현대 대중심리의 최고 권위자다. 오랜 연구 끝에 이러한 부정적 감정을 해소하는 방법이 자신의 취약성을 드러내는 것이라는 결론을 도출해냈고 그 과정과 결과를 고스란히 이 책에 쏟아 부었다. 그 핵심 내용은 자신의 취약성을 인정하고 드러내면 수치심, 불안, 강박 등의 공격에 끄떡없다는 것이다.

10. 경제경영 / 부자언니 부자특강 / 유수진 / 세종서적
이 책에는 우리가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 어떻게 수입과 지출 등을 관리하는 게 좋을지 다양한 방법들이 제시된다. ‘통장 3단 분리’와, ‘52주 챌린저’, ‘작심삼일 돈 모으기’, ‘1,3,5,7 전략’ 등 기발하고 효과적인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적은 돈도 알뜰하게 모을 수 있다. 돈은 아끼되 쓸 때는 전략적으로 써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필요 없는 것들은 가차 없이 버리는 ‘심플한 라이프스타일’과 ‘내 몸값을 올리는 취미생활 즐기기’, ‘자존감을 높이는 생활습관 만들기’ 등을 알려준다.

11. 역사 / 서프라이즈 : 우리나라편 /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제작팀 /  MBC C&I
2002년 4월 7일 첫 방송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14년이 넘는 시간 동안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의 새로운 단행본 시리즈 <서프라이즈 : 우리나라편>. 2016년 1월 교양세계사로 단장한 두 권 <서프라이즈 : 인물편>과 <서프라이즈 : 사건편>에 이은 세 번째 시리즈로 이번에는 새삼 놀라운 우리 역사 속 희로애락을 담았다.

12. 기독교 / 성경과 환단고기의 만남 / 신성욱 / 예루살렘
저자는 사역을 해오고 있다가 ‘천부경’에 대해 알게 되었고, 천부경을 읽어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하나님이 시작(창조)하셨다. 그러나 하나님은 시작이 없으신 분이시다.”라는 뜻의 一始無始一(일시무시일)와, 一終無終一(일종무종일)“하나님이 끝내신다(심판하신다). 그러나 하나님은 끝이 없으신 분이시다.”를 깨닫게 되었으며, 천부경의 나머지를 성경에 입각해서 해석해보기 시작했고, 천부경과 삼일 신고에 숨겨져 있는 계시를 찾고 찾았다. 그리고 이를 알리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되었다.

13. 소설 / 속죄나무 1 / 존 그리샴 / 문학수첩
존 그리샴 장편소설. 작품 출간과 동시에 전 세계의 스릴러 독자뿐만 아니라 언론과 영화계의 시선까지 독차지한 작품으로, 처녀작 <타임 투 킬>의 주인공 제이크를 다시 한 번 작품 속으로 불러들여 화제를 모았다.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숨 막히는 심리 묘사와 사건 전개로 가독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인종차별로 얼룩진 미국 역사의 단면까지 심도 있게 다뤄내며 한층 깊이를 더했다.

14. 소설 / 수면의 감옥 / 우라가 가즈히로 / 한즈미디어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되는 일본 추리작가 우라가 가즈히로의 본격 미스터리. 작가의 이름을 딴 작중인물 `우라가`의 연인 아야코가 계단에서 굴러떨어져 의식불명의 혼수상태에 빠진다. 그로부터 5년 후, 우라가는 식물인간이 된 아야코의 오빠의 연락을 받고 사고 현장에 함께 있었던 요시노, 기타자와와 그의 집을 방문하지만 밀폐된 지하실에 갇히고 만다.

15. 소설 / 신비소설 무 3 / 문성실 / 달빛정원
문성실 장편소설. 1998년부터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 동시 연재되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판타지 소설이다. 그때까지 널리 읽히던 외국 판타지와 달리 한국 고유의 무속 신앙과 전설을 바탕으로 우리의 정서와 당대의 시대상을 담아냄으로써 한국 판타지의 대중화를 이끈 대표적인 작품이다.

16. 에세이 / 언제 들어도 좋은 말 / 이석원 / 그책
<보통의 존재>로 큰 사랑을 받았던 이석원의 두 번째 산문집. 현실적인 소재로 보편적인 공감을 이끌어내는 능력이 탁월한 그답게 이번 산문집 또한 밑줄을 그어가며 읽고 싶은 이석원의 언어로 가득하다. 그의 대표작이자 첫 번째 산문집인 <보통의 존재>는 출간하자마자 연애와 결혼, 일과 미래 등 모든 것이 불투명한 젊은이들의 불안감을 따뜻하게 보듬으며 단숨에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17. 에세이 / 오늘, 내 마음이 듣고 싶은 말 / 해성 / 팬덤북스
해성 스님의 책. 해성 스님은 매일 아침마다 카카오톡과 불교방송 문자 메시지를 통해 마음에 새길 만한 글을 경구와 함께 보내고 있다. 이 책은 해성 스님이 매일 보내는 메시지를 정리한 결과물이다. 책은 특히 경구를 독특한 캘리그래피로 꾸며 전체적으로 밝고 예쁜 느낌을 준다. 경구에 곁들인 글이 길지 않아 머리맡에 두고 자기 전이나 일어난 직후 한 대목씩 읽기에 적당한 구성이다.

18. 소설 / 오즈의 의류 수거함 / 유영민 / 자음과모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시리즈 40권. 제3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작으로, 작가의 뛰어난 안정된 문장과 창작력, 이야기를 풀어가는 솜씨가 굉장하다는 평을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보통 청소년들의 이야기는 낮의 세계가 중심이 되는데, 밤의 세계에서 이야기가 펼쳐지는 것 또한 독특하다. 인물들이 학교에 갇혀 있지 않고, 더구나 밤에 만나는 인물들 한 명 한 명 캐릭터의 성격을 살아 생동하게 만드는 작가의 능력은 탁월하다.

19. 의학 / 전통의학 2016년 11월호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월간 전통의학』은 민족의 반만년 역사에 빛나는 전통의학 비방 비술을 올곧이 담아 전통의학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어디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독특한 전통의학 비방 비술을 공개하고 있다. 따라서 전통 의술을 공부하고 연구하고 있는 이들에겐 좋은 정보가 되고, 치료 방법이 없어 병고에 시달리는 환자에겐 희망이 되고 있다.

20. 의학 / 전통의학 2016년 12월호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월간 전통의학』은 민족의 반만년 역사에 빛나는 전통의학 비방 비술을 올곧이 담아 전통의학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어디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독특한 전통의학 비방 비술을 공개하고 있다. 따라서 전통 의술을 공부하고 연구하고 있는 이들에겐 좋은 정보가 되고, 치료 방법이 없어 병고에 시달리는 환자에겐 희망이 되고 있다.

21. 소설 / 종의 기원 / 정유정 / 은행나무
작가 정유정이 돌아왔다. 펴내는 작품마다 압도적인 서사와 폭발적인 이야기의 힘으로 많은 독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정유정이 전작 <28> 이후 3년 만에 장편소설 <종의 기원>으로 독자들을 찾았다. 작품 안에서 늘 허를 찌르는 반전을 선사했던 작가답게, 이번 작품에서 정유정의 상상력은 전혀 다른 방향에서 빛을 발한다. 미지의 세계가 아닌 인간, 그 내면 깊숙한 곳으로 독자들을 초대하고 있는 것이다.

22. 에세이 / 좋아하는 일을 찾는다 / 사이토 시게타 / 책읽는고양이
나 자신을 위해 적극적으로 하고 싶은 취미나 일이 없다면 정년 후 하루하루가 일요일이 되는 순간부터 지루한 나날을 보내야 할 것이다. 그때를 위해 나는 과연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다.

23. 심리학 / 처음 시작하는 미술치료 / 양지원 / 소울메이트
미술치료를 처음 공부하는 입문자들을 위해 미술치료의 이론과 기법부터 사례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한 미술치료 입문서다. 미술치료의 목표, 실행방법, 투사적 진단도구로서의 역할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은 물론이고, 미술치료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매체와 미술기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서술하고 있다.

24. 신화,종교학 / 천사 / 마노다카야 / 들녘

25. 화술 / 최고의 아나운싱 / 박경희 / 프로네시스
박경희 아나운서의 말하기 전략『최고의 아나운싱』. 올해로 35년째 현역 아나운서로 활동 중인 ‘여성 아나운서계의 대모’ 박경희가 오랜 경험을 통해 축적된 최고의 아나운싱 기법을 후배들에게 전수하고, 아나운서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일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소개하였다.

26. 소설 / 카르밀라 / 조셉 토마스 셰리던 르 파뉴 / 초록달
영국인이 사랑한 단편선 2권. `유령 이야기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아일랜드계 작가 조셉 토마스 셰리던 르 파뉴 작품집. 운명처럼 저택에 맡겨진 소녀, 카르밀라. 백옥 같은 피부와 풍성하게 굴곡진 짙은 금빛 머리칼의 카르밀라를 보자마자 로라는 그녀가 누군지 알아차린다. 카르밀라의 등장과 함께 마을에는 의문의 열병이 창궐하고, 저택에서도 기이한 사건들이 벌어진다.

27. 소설 / 풀꽃도 꽃이다 2 / 조정래 / 해냄
조정래 장편소설. 손자를 맞이한 후 유아기부터 시작되는 온갖 사교육의 실태를 파악한 작가가 3년간 집중적으로 자료를 조사하고 각급학교와 사교육 현장을 찾아가 관련 종사자를 취재한 후 소설의 틀을 짜 2015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집필에 돌입해 펴낸 작품이다. 작가는 이 작품을 통해 전국 680만 초중고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선택할 기회조차 얻지 못하고 오로지 대학이라는 한 길만 바라보며 달리는 비통한 현재를 진단하고 우리 모두 함께 그려야 할 대한민국의 미래를 제안한다.

28. 종교 / 하느님과 트윗을 / 미헬 레메리 / 가톨릭출판사
사람들이 가톨릭에 관해 가장 알고 싶어 하는 핵심 질문 200가지를 모았다. 신앙에 대한 가장 기초적인 궁금증부터 지금 우리의 삶과 연결된 질문까지 청년들이 직접 물은 질문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직접 묻고 함께 답을 찾는 과정에서 자신에 대한 하느님의 뜻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기에 이 책을 읽으면 신앙에 대한 궁금증 해결은 물론, 자신을 돌아보고 이웃과 나, 하느님과의 관계가 더욱 깊어질 수 있다. 별책 부록으로 가이드북이 있어 혼자서 읽을 때나 모임이나 단체에서 나눔을 하기에도 좋다.

29. 인문학 / 호모 코레아니쿠스 / 진중권 / 웅진지식하우스
통쾌한 사회비판과 수준 높은 미학을 선보이며 젊은 독자들은 물론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진중권이 한국인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하비투스(habitus, 습속)적 관점으로 들여다본다. 하비투스는 특정 사회 구성원의 사고방식, 감정구조, 행동양식의 총합으로 민족과 시대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진중권은 독일 유학시절부터 이 프로젝트를 구상해오면서 가능한 한 객관적 시점을 유지하면서 한국인의 발자취를 따라갔다.

30. 소설 / 환상통 / 이희주 / 문학동네
제5회 문학동네 대학소설상 수상작. 이희주의 장편소설. 수상 소식이 발표된 순간부터 아이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온 이 작품은, 아이돌 그룹의 한 멤버를 사랑하는 이십대 여성 m과 만옥, 그리고 그들을 바라보는 한 남자의 목소리로 이루어져 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