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7년 7월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7-08-02
첨부파일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7년 7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1) 역학 / 국민 행복시대 개막/ 인황 / 한솜미디어(띠앗)
5,000만 국민의 민생과 국가 안위가 극소수 정치인들의 고질적인 당리당략과 계파 간 갈등 때문에 발목 잡혀 있다. 국민들은 국민의 한 표도 소중히 여기고, 국민들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이끌어가 줄 참신한 지도자를 찾고 있다. 사리사욕과 정권욕에 전혀 관심 없이 국민과 경제를 살려내고 이끌어갈 지도자가 대통령에 당선되어야 한다.

2) 사회과학/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 한국여성의전화/ 오월의봄
여덟 명의 가정폭력 피해 여성들이 직접 쓴 폭력 현장의 기록이다. 한국여성의전화 부설기관인 ‘쉼터’로 탈출해온 여성들이 열두 번의 글쓰기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썼다. 1987년 한국여성의전화에서 처음 개설한 ‘쉼터’는 여성폭력에 대한 저항의 상징이자 여성들의 방공호다. 이 책은 쉼터가 세워진 지 30주년이 된 것을 기념하는 책이기도 하다.

3) 문학/ 기린의 날개/ 히가시노 게이고/ 재인
"눈물을 자아내는 감동적인 추리소설"
칼에 가슴을 찔려 사망한 중년 남자. 두 시간 뒤에 한 청년이 불심 검문을 피하다 차에 치여 의식불명이 된다. 청년의 소지품에서 칼에 찔린 피해자의 소지품이 발견되고, 경찰은 청년이 피해자의 회사에서 계약직 현장 근로자로 일하다 사고로 다친 후 산재 처리를 받지 못한 채 해고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4) 인문학/ 나이 든 부모를 사랑할 수 있습니까 / 기시미 이치로/ 인플루엔션(주)
베스트셀러 <미움받을 용기>의 저자이자 아들러 심리학의 권위자인 기시미 이치로가 이번에는 ‘나이 든 부모와 어떻게 지낼 것인가’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가지고 돌아왔다. 실제 저자가 20대에 어머니를 뇌경색으로 잃고, 50대부터 치매에 걸린 아버지를 간병하면서 깨달은 인생의 깊이와 참뜻이 담겨 있다.

5) 자기계발/ 내 인생의 호오포노포노 / 이영현/ 렛츠북
최면 트레이너 이영현의 책. 이 책은 한 개인의 잠재의식인 ‘케오라’가 정화와 소통, 그리고 영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는 통찰이 담긴 메시지이다. 이야기를 읽듯 가볍게 읽어나가도 좋지만, 이것을 읽다 보면 어느 순간 이 책이 전하는 메시지들 속에는 단지 지나가는 이야기로 치부하기에는 너무나 큰 영감과 통찰 그리고 인생의 비밀과 진리들이 담겨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6) 에세이/ 너무 잘하려고 하지 마세요/ 정화/ 북드라망
공부공동체인 `남산강학원`과 `감이당`에서 오랫동안 `금강경`, `육조단경`, `아함경`, `유마경` 등 불교경전 강의와 `가족이란 무엇인가`, `분노란 무엇인가`, `질투란 무엇인가` 등 삶의 고민들에 대한 강의를 꾸준히 해온 정화스님의 멘토링 모음집. 불교 이론을 양자물리학 및 뇌과학 등의 최신 과학적 성과와 함께 연결시켜 고민해 온 정화스님의 답변이 여느 멘토링과 다르게 다가온다. 공부공동체의 학인들의 고민을 듣고 상담한 내용이라 `공부`를 둘러싼 고민이 많이 나오는 것도 이 책의 특징이다.

7) 문학/ 달빛 코끼리 끌어안기/ 네이선 파일러/ 알에이치코리아
아마존UK 14주 연속 종합베스트 1위, 2013년 영국 문학의 권위 `코스타상` 올해의 책 수상작. 어른이 하라는 일은 절대 안 하지만, 하지 말라는 일은 반드시 해야만 하는 소년. 한없이 마음이 약해 누군가 무슨 말을 하면 한동안 실의에 빠져 아무 일도 하지 못하는 소년. 외로움을 참지 못해 작은 일에도 호기심을 보이며, 지루함을 견디디 못해 매사에 새로운 사건을 찾는 아홉 살 소년, 매슈.

8) 경영/ 부자의 습관 빈자의 습관/ 명정선/ 한즈미디어
《부자의 습관 빈자의 습관》은 부자의 습관을 생각, 생활, 업무, 재테크 등 총 4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제시한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부자의 습관’과 ‘빈자의 습관’을 대조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버려야 할 습관과 익혀야 할 습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9) 소설/ 세계를 감동시킨 도서관 고양이 듀이/ 비키 마이런/ 갤리온
1988년 1월의 아침, 경제적 위기를 겪으며 희망이 사라져가는 마을에 고양이 한 마리가 나타난다. 동상에 걸린 채 도서 반납함에 버려진 고양이를 발견한 사람은 이 마을 도서관의 사서 비키 마이런. 알코올중독자였던 남편과 이별하고 외롭게 지내던 그녀는 고양이에게 `듀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같이 생활하기 시작한다.

10) 사회과학/ 손석희 현상/ 강준만/ 인물과사상사
"손석희가 기대받고 주목받는 이유"
가장 신뢰받는 언론인 10년 연속 1위,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인 12년 연속 1위의 주인공, 언론인 손석희다. 그가 보도 담당 사장을 맡아 이끄는 JTBC는 지난해 가장 신뢰하는 언론 매체 조사에서 KBS를 누르고 1위를 기록했고, 어느 방송사 뉴스를 즐겨보느냐는 설문에서도 45%로 1위를 차지했다.

11) 에시이/ 숨결이 바람될 때/ 폴 칼라니티/ 흐름출판
"서른여섯 젊은 의사의 마지막 기록"
서른여섯 살 젊은 나이에 정상에 오른 한 의사가 있다. 상급자로부터 인정받고 있었고, 권위 있는 상도 받았으며, 여러 일류 대학에서 교수 자리를 제안받기도 했다. 열다섯 달만 더 버티면 혹독한 레지던트 생활과도 완전한 이별이었다. 하지만, 가혹하게도 그 무렵 암 선고를 받았고 삶은 송두리째 바뀌었다.

12) 소설/ 신비소설 무 7권/ 문성실/ 달빛정원
문성실 장편소설. 1998년부터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 동시 연재되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판타지 소설이다. 그때까지 널리 읽히던 외국 판타지와 달리 한국 고유의 무속 신앙과 전설을 바탕으로 우리의 정서와 당대의 시대상을 담아냄으로써 한국 판타지의 대중화를 이끈 대표적인 작품이다.

13) 에세이/ 엄마는 내가 죽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메건 로이드 데이비스/ 푸른숲
"살아갈 이유를 알려준 한 청년의 감동 실화"
열두 살까지 평범하게 살아온 한 소년이 원인 모를 병을 앓아 의식불명에 빠진다. 4년 뒤인 열여섯 살이 되던 해, 기적적으로 의식을 되찾지만, 아무도 그 사실을 알지 못한다. 몸에 갇혀 지낸 지 13년이 지난 어느 날, 한 간병인에 의해 완전히 의식을 되찾았다는 사실이 발견되고, 점차 건강을 회복하는 기적 같은 변화를 맞는다.

14) 건강/ 여자 2막, 갱년가 바로 알기/ 전희숙/ 북치는마을
사실 갱년기는 사춘기 이후 오십까지의 삶을 되돌아 반성해 보고, 오십 이후에 노년기를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해 보고, 계획을 세워야 하는 시기이다. 즉, 20대의 청춘을 새로이 60대 뒤쪽으로 붙여 재시작하는 시기라 할 수 있는 것이다.

15) 건강/ 자연의학/ 차종환/ 사사연
<자연의학> 개정판. 현대의학과 자연의학을 비교하고 환경오염과 면역성에 이한 자연치유력과 치유력의 보강요인 등을 중심으로 다루었다. 또한 자연요법인 식이요법, 웃음의 치유력, 운동요법과 몸의 열과 약초와 기생충에 관한 내용도 포함 시켰다.

16) 의학/ 전통의학 2017년 5월호/ 전통의학 편집부/ 전통의학
의학 월간지입니다.

17) 의학/ 전통의학 2017년 6월호/ 전통의학 편집부/ 전통의학
의학 월간지입니다.

18) 문학/ 종의 기원/ 정유정/ 은행나무
한유진은 피 냄새에 잠에서 깬다. 발작이 시작되기 전이었다. 며칠간 `약`을 끊은 상태였고, 약을 끊자 기운이 넘쳤고, `개병`이 도져 외출을 했다. 발작을 기다리며 누워있을 때, 죽은 형을 대신하고 있는, 형제와 다름 없는, 해진에게서 전화가 걸려온다. 어머니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말을 듣고 뭔가 잘못되었음을 감지하는 유진. 피투성이인 방 안과, 마찬가지로 피범벅이 된 자신의 모습을, 끔찍하게 살해된 어머니의 시신을 보게 된다.

19) 종교/ 한 역사학자가 쓴 성경 이야기/ 김호동/ 까치
"차근한 마음으로 성경 다시 정리하기"
12~14세기 몽골 제국을 주 연구 분야로 삼은 역사학자 김호동이 갑자기 구약 성경에 대한 책을 펴냈다. 머리말에서 저자는 자신이 성경과는 무관한 분야를 주 연구 과제로 삼았기 때문에 오히려 또다른 시선을 보여줄 수 있었으면 한다고 작은 기대를 피력한다

20) 에세이/ 혼자일 것 행복할 것/ 홍인혜/ 달
일상의 소소한 순간을 기록으로 남기는 카피라이터이자 카투니스트 루나, 홍인혜 작가는 현재 `1인 가구`의 세대주이다. 그런 그녀가 회사생활에 잠시 쉼표를 찍고 홀로 런던으로 떠났던 이야기를 묶은 <지금이 아니면 안 될 것 같아서>를 출간한 이후, 5년 만에 두번째 에세이집 <혼자일 것 행복할 것>을 새롭게 펴낸다.

21) 소설/ 화문 / 무연/ 다향
로맨스 소설입니다

22) 에세이/ 후쿠시마에 남겨진 동물들/ 오오타 야스스케/ 책공장더불어
2011년 원자력발전소 사고 후 경계구역으로 지정된 원전 20킬로미터 이내 지역은 피난령이 내려진 상태라 사람은 모두 자취를 감췄다. 동물을 돌볼 이가 없다는 의미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대지진과 쓰나미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동물들이 굶어죽거나 먹이를 찾아 떠돌며 야생화 되어 가고 있다.

23) 소설/ 지극히 당연한 여섯/ 한유 외 / 월간토마토
통쾌한 변화를 꿈꾸는 문화예술잡지 「월간 토마토」가 2009년 제정한 월간토마토문학상 단편소설공모전 첫 번째 수상작품집. 숫자 6은 자신을 제외한 약수의 합이 다시 또 6이 되는 완전수라고 한다. 그렇게 <지극히 당연한 여섯 - 토마토문학상 수상작품집 1>은 서로 다른 여섯 개의 소설이 만나 하나의 완전한 세계를 이루고 있다.

24) 에세이/ 타오, 나를 찾아가는 깨달음의 여행/ 이승헌 / 한문화
의 한국어판이다. 미국에서 먼저 출간된 이 책은 2016년 미국 독립출판계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잡지인 「포워드 리뷰Forward Review」 시상식에서 `몸.마음.영성` 분야 동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프랑스와 인도로 판권 수출이 잇따를 만큼 해외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5) 역사/ 외우지 않고 통째로 이해하는 통 세계사 1 / 김상훈 / 다산에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모든 세대를 위한 살아 있는 역사 <외우지 않고 통째로 이해하는 통세계사> 2015년 개정판. 더욱 새로워지고 업그레이드되었다. 그동안 우리는 세계사와 한국사를 따로따로 공부하고, 세계사 안에서도 동양사와 서양사를 따로따로 구분했다. 이런 점 때문에 같은 시기 동서양에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감을 잡지 못했다.

26) 소설/ 하늘에서 내려온 영혼/ 권혁준 / 좋은땅
권혁준 소설. 소설의 중심에는 한 아이가 있다. 어느 날 하늘의 계시를 받았다며 회개하라 외치는 아이. 신앙과 종교에 대해 설파하는 아이. 손을 맞잡은 이에게 천국의 광경을 보여주는 아이. 그리고 손에 닿는 이들의 목숨을 앗아가는 아이. 점차 유명세를 얻어 가는 아이는 그에 못지않은 반발도 얻게 되고, 아이를 둘러싼 납치, 암살 등의 시도가 이어지며 아이의 삶은 알 수 없는 곳으로 흘러간다.

27) 소설/ 회랑정 살인사건/ 권혁준 / 좋은땅
일본 미스터리의 신화 히가시노 게이고의 정통 추리소설. "내 애인을 죽인 자는 과연 누구인가!" 소설은 `회랑정`이라는 여관에서 벌어진 화재 사건으로 애인을 잃은 30대의 여자가 일흔이 넘는 노파로 변장해 반년 후 다시 회랑정으로 들어가 복수를 꾀하면서 시작된다.


28) 소설/ 홍천기 1/ 정은궐 / 파란
"<해를 품은 달> 정은궐 신작 소설 "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해를 품은 달> 등의 소설을 통해 역사 로맨스의 지평을 연 정은궐이 신작 소설로 독자를 찾았다. `붉은 하늘의 기밀`이라는 뜻의 이름을 지닌 열정의 여화공 홍천기(洪天起). 동짓날 밤, 하늘에서 떨어진 미남자를 줍게 된다.


2. 점자도서 목록

1) 외국어 / 에스페란토로 연습하세요 / PARK Gi-Wan/ 에스페란토문화원
2) 추명가 해설집 1종 2권 / 한명호, 김숙희/ 무원미디어
3) 외국어/ 에스페란토로 말할수 있나요 / Andrej Pettyn/ 서울 에스페란토문화원
4) 외국어/ 에스페란토로 말하기/ 타쯔오 후지모토/ 서울 에스페란토문화원
5) 역학/ 월간역학 2017년 4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이상으로  2017년 7월 신간음성도서안내를 모두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