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7년 8월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7-08-11
첨부파일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7년 8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1) 교육 / 게임에 빠진 아이들/ 방승호 / 상상채널
30년간 교직에 몸을 담고 수백 명의 아이들을 상담하며‘게임 중독’이라는 병명에 박힌 기존의 이론에 의구심을 품게 되었다. 이 책은 근본적인 문제를 ‘어디에 중독되었나’가 아니고, ‘왜 중독인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발생했나’라는 의문에 두고 탄생했다.

2) 에세이 / 곁에 없어도 함께할 거야/ 헤더 맥매너미 / 흐름출판
행복으로 가득하던 어느 날 폭탄처럼 찾아온 암 진단으로 삶의 마지막에 서게 된 한 엄마의 유쾌하고도 가슴 따뜻한 2년여의 기록. 죽음을 앞두고 네 살배기 딸 브리아나를 위해 카드를 쓰고 있다는 사연이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뜻하지 않게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3) 역사 /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근현대)/ 박광일 / 씨앤아이북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22가지 사건을 콕 짚어 한 권에 담아냈다. 새로운 교과 과정에 맞추어 쓴 이 책은 실제 강의를 보고 듣는 것과 같은 생생한 문체, 파노라마 사진을 보는 듯한 다양한 이미지 자료를 통해 어렵고 지루할 것만 같은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읽도록 돕는다.

4) 어린이 / 그림 숲에서 만난 작은 친구들/ 국립중앙박물관 편집부 /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서 하고 있는 어린이 특별전시 「그림 숲에서 만난 작은 친구들」을 책으로 엮었다. 박물관 유리 진열장 속에 숨죽이고 있는 조선시대 그림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숨어 있을까? 꽃, 새, 곤충이 살고 있는 옛 그림 속으로 어린이들을 초대한다.

5) 소설 / 나는 농담이다/ 김중혁 / 민음사
"사랑과 농담을 가로질러, 김중혁 장편소설 "
한 남자는 농담 속에서 산다. 백퍼센트 코미디 클럽에서 스탠드업 코미디를 하는 송우영. 때론 저질스럽기도, 때론 잠시 생각을 멈추게도 하는 장광설. 얼마 전 어머니를 잃은 그는 어머니가 부치지 못한 편지를 발견한다

6) 자기계발 / 나를 이기는 5분 습관/ 한창욱 / 레몬북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첫 단추를 잘 꿰어야 한다. 의지력이 가장 충만한 때는 막 눈을 뜬 아침이다. 뇌는 ‘잠’이라는 달콤한 보상을 받았기 때문에 의지력을 발휘할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다.

7) 인문학 / 나의 관상학/ 홍사중 / 이다미디어
홍사중의 고전 다시 읽기 시리즈. 사람의 얼굴을 보고 운명을 읽어내는 것을 관상이나 관상학으로 표현한다. 중국에서 관상법이 발달한 것은 인물감별법에서 비롯됐다고 보는 게 정설이다.

8) 일본문학 / 뇌물은 과자로 주세요/ 하타케나카 메구미 / 북스피어
일본에서 누계 720만부를 돌파한 `샤바케` 시리즈의 작가가 선보이는 에도시대 신입 외교관의 고군분투기. 한평생 백수로 산 신노스케는 똑똑한 형이 자살한 이유를 알아내려고 형의 직책을 이어받는다. 때는 바야흐로 남에게 뭔가를 부탁하려면 뇌물을 바치는 것이 미덕인 시대. 돈도 연줄도 없는 신노스케는 곧 유력자에게 매달려야만 하는 상황과 맞닥뜨리게 된다.

9) 에세이 / 다시 길 위에 서다/ 황장수 / 알비
여행지에서 만난 풍경, 사람들, 여행객들 바로, 미니벨로로 만난 522일간의 드라마틱한 휴먼스토리. 10년 동안 방송PD로 일하던 저자가 문득 자신의 삶을 돌아보다 내 맘대로, 내가 하고 싶은 것대로 하는 것 없이 무의미하게 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미니벨로와 배낭 하나만 메고 떠난 세계여행 속에서 만나고 겪은 이야기를 담았다.

10) 고전 / 다정도 병인 양하여 잠 못 들어 하노라/ 김하명 / 보리
북녘에서 나온 <조선고전문학선집>을 <겨레문학선집>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발간한 책이다. 이 책은 선집의<조선고전문학선집>의 <시조집>을 다시 펴낸 것으로 <청구영언><해동가요><가곡원류><남훈태평가><청구가요> 들에 전하는 시조를 골라 1,053수를 담되, 오늘날 독자들이 보기 좋도록 주제별로 갈래지어 엮었다.

11) 종교 / 로마서 강해 6권/ 마틴 로이드 존스 / 기독교문서선교회
1 로마서 13장 분해 2 위에 있는 권세들의 의미 3 하나님께서 포기하지 않은 세상 4 국가와 그리스도인의 관계 5 전쟁의 명분 6 교회와 국가에 대한 관점들 7 교회와 국가의 본질적인 차이

12) 과학 / 면역에 관하여/ 율라 비스 / 열린책들
"모든 백신 회의론자들에게"
전미 비평가 협회상을 비롯, 각종 상을 휩쓸고 있는 미국의 저널리스트 율라 비스가 면역을 이야기한다. 날이 추워지면 아이의 독감 예방 접종부터 고민하는 어머니들처럼 저자 비스 역시 어머니가 되는 과정에서 면역과 예방 접종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하기 시작했고, 이 책은 그 밀도 높은 사고의 기록이다.

13) 역학 / 명리로 풀다: 행복의 비밀/ 우호성 / 이가서
언론인 출신의 명리가가 펴낸 운명상담록 혹은 사주칼럼집이다. 우리가 흔히 보고 듣는 우리 이웃들의 인생 이야기를 담았다. 사랑과 이별(결혼과 이혼), 건강과 세상 돌아가는 모양, 적당히 있으면 좋지만 과욕을 부리면 재앙을 부르는 돈 등에 얽힌 물음과 답을 명리로 찾아본 글들이 이 책의 중심이다. 특히 명리로 풀어본 박근혜 대통령 이야기는 시대를 선점하는 핫이슈를 발 빠르게 반영해 눈길을 끈다.

14) 동양철학 / 명리학 고수전/ 이명용 / 향지
비전, 명리학의 동양학적 배경

15) 문화 / 문화와 교양/ 예하미디어 편집부 / 예하미디어

16) 역사 / 바벨탑에 도전한 사나이/ 르네 쌍타씨 /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지식출판원
중립적 국제공통어 에스페란토(Esperanto)의 창안자 루도비코 라자로 자멘호프의 일생을 다룬 책이다. 국제화 시대에 세계의 언어문제를 생각하고, 민족을 초월한 인류애를 중립적 국제공통어 에스페란토를 통해서 실천하는 문제를 생각하게 한다.에스페란토 창안자 루도비코 라자로 자멘호프의 손자 루이 크리스토퍼 잘레스키 자멘호프 박사의 특별기고문이 이 책의 의의를 한층 더한다.

17) 에세이 / 밤이 선생이다/ 황현산 / 난다
문학평론가이자 불문학자 황현산 산문집. 문학에 관한 논문이나 문학비평이 아닌 글로는 처음 엮는 선생의 첫 산문집이다. 1980년대부터 2013년 오늘에 이르기까지 삼십여 년의 세월 속에 발표했던 여러 매체 속 글 가운데 추려 이를 1부와 3부에 나눠 담았고, 그 가운데 2부로는 강운구 구본창 선생의 사진 가운데 이 책의 기저에 전체적인 비유가 될 수 있는 몇 컷을 골라 글과 함께 실었다.

18) 종교 / 법화경/ 불사리탑 편집부 / 불사리탑
서품, 방편품

19) 소설 / 사랑의 생애/ 이승우 / 위즈덤하우스
"사랑에 관해 우리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 "
"사랑은 누군가에게 홀려서 사랑하기로 작정한 사람의 내부에서 생을 시작한다." 이 소설이 말하는 사랑의 주체는 사랑하는 자가 아니다. 그는 사랑에 `빠진`, `들린` 자이다. 평범한 사람들이 사랑을 시작하고 엇갈리고 끝내고 다시 시작하는 순간들.

20) 소설 / 새들은 페루에 가서 죽다/ 로맹 가리 / 문학동네
기억 하나
카롤린 봉그랑의 소설 <밑줄 긋는 남자>의 여주인공에게는 우상으로 여기는 작가가 한 명 있다. 그녀는 오로지 그의 소설만 읽고 싶다. 하지만 그 작가는 이미 죽었으므로 더 이상 글을 써줄 수 없다. 그녀는 그의 작품을 아껴두려는 마음에서 다른 작가들의 책을 읽기 시작한다. (귀엽지 않은가!) 그 복받은 작가가 바로 로맹 가리다.

21) 역학 / 일주론/ 안종선 / 비앤비북스
사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일주이니, 일주 자체를 설명해야 하는 것이고, 일주의 분석이 이루어져야 올바로 간명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일주를 이해하지 못하고 단순히 운(運)을 논하는 것은 간명해야 하는 대상이 누구인지 모르고 운을 논하는 격이니 올바른 간명이 불가능하다.

22) 인문학 / 세계문학 브런치/ 정시몬 / 부키
`원전을 곁들인 맛있는 인문학` 시리즈 세 번째 책. 서양 문학의 원조 호메로스의 <일리아스>와 <오디세이아>에서부터, `범죄의 여왕` 애거사 크리스티의 명품 추리 소설, 영문학의 보물 셰익스피어의 희극과 비극과 역사극, 독특한 매력을 내뿜는 카프카의 부조리 소설, 담백한 시어로 깊은 울림을 전달한 로버트 프로스트의 전원시에 이르기까지 50여 작가들의 시, 소설, 희곡 작품 80여 편을 준비했다

23) 역학 / 쇼코의 미소/ 최은영 / 문학동네
2013년 겨울, 「작가세계」 신인상에 중편소설 `쇼코의 미소`가 당선되어 등단, 그 작품으로 다음해 젊은작가상을 수상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특별한 인상으로 다가갔던 최은영 작가의 첫 소설집. 표제작 `쇼코의 미소`는 서로 다른 국적과 언어를 가진 두 인물이 만나 성장의 문턱을 통과해가는 과정을 그려낸 작품이다.

24) 에세이 /시를 잊은 그대에게/ 정재찬 / 휴머니스트
그저 입시를 위해 문학 참고서로 시를 배워 온 당신. 껍데기는 가라고 사람만이 희망이라고 아무리 외쳐 봐야, 내 몸 뉘일 방 한 칸 없고, 열정을 불사르겠다는데도 부르는 곳은 없으며, 부장님은 퇴근 무렵 보고서를 내던지고, 오늘밤에도 월급은 통장을 스치운다.

25) 종교 / 아잔 차 스님의 오두막/ 잭 콘필드 / 침묵의향기
선불교의 선사로서는 이례적으로 숭산 스님이 서문을 쓰고 추천한 책.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아잔 차 스님은 태국 스님으로서 상좌부 불교를 대표하는 스님 가운데 한 분이다. 아잔 차 스님 밑에서 실제 수행을 했고 불교와 명상 관련 서적 저자로 국내외에 널리 알려진 잭 콘필드가 폴 브라이터와 함께 스님의 가르침과 여러 일화들을 엮었다.

26) 에세이 / 여행의 이유/ HK여행작가아카데미 / 티핑포인트
일상을 여행처럼 여행을 일상처럼 살아가고픈 33인의 ‘여행의 이유’를 묶어놓은 책이다. 최갑수 여행작가가 이 책 서두에 밝힌 것처럼 여행은 사실 ‘힘들고 피곤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그 사이사이에 벼락처럼 내리는 행복의 순간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27) 인문학 /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유시민 / 생각의길
"누구나 (노력하면) 유시민 만큼 쓸 수 있다"
정치인 유시민에 대해서는 이렇다 저렇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저자 유시민에 대해서는 이론의 여지가 거의 없다. 멀리는 <거꾸로 읽는 세계사>부터 가깝게는 <어떻게 살 것인가>와 <나의 한국현대사>까지, 지식 세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오늘의 감각으로 명쾌하게 풀어내는 유시민의 글쓰기는 정평이 나 있다

28) 소설 / 이효석문학상 수상작품집 2016:17회 대상수상작/ 권여선 외 / 생각정거장
시적 서사를 소설로 풀어낸 이효석 소설가의 문학적 업적을 기림과 동시에 한국문학에 길이 빛날 발자취를 남긴 소설을 선정하는 `이효석문학상`

29) 소설 / 일곱 번째 아이 1권/ 에리크 발뢰 / 현대문학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덴마크 시사 저널리스트 에리크 발뢰의 데뷔작. 고아원 한방에 있었던 일곱 명의 아이들과 관련된 사건을 추리하는 미스터리 정치 범죄 소설로 페터 회, 스티그 라르손, 헤닝 만켈, 요 네스뵈 등 유명한 스칸디나비아 추리작가들이 받은 유리열쇠상 2012년 수상작이다.

30) 의학 / 전통의학 2017. 07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특집 : 폐수종 치료법 대공개
인터뷰 : 흑마늘 건강식품 전문 (주)메나리 원용섭 대표이사
할배방 : 고지혈증과 동맥경화, `구기산사산` 복용하면 피 맑아진다


2. 점자도서 목록


1) 역학/ 월간역학 2017년 4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2) 종교/ 점자불교의식집/ 해성스님/ 광림사 연화원

3) 역학/ 월간역학 2017년 5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4) 역학/ 나이스 난강망 해설서 / 저자미상/ 상원문화사
난강망(欄江網)은 각 월(月)과 일간 중심으로 팔자를 분석한다는 점에서 12운성과 비슷하다. 그래서 이 책의 앞부분에 12운성에 대한 정리를 해놓았다

5) 종교/ 월간정토 2017년 7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이상으로  2017년 8월 신간음성도서안내를 모두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No.1 김환태  (2017-08-13)

    t소리마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소리마을 담당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질좋은 정보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