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8년 5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목록 안내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8-06-08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8년 5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간 음성도서 목록>

01. 중국소설/ 권모술수/ 이언호/ 큰방
현대를 일컬어 무한 경쟁 시대라고 한다. 이러한 경쟁의 시대에 있어서 강자는 약자를, 그리고 다수는 소수를 제압하려는 것은 당연한 역학의 원리이다. 강자가 약자를 제압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힘의 원리에 의하여 이루어질 수 있지만, 약자가 강자를 제압하는 것은 권모술수라는 수단에 의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권모술수의 진수를 소개하고 있다.

02. 영미소설/ 기묘한 사람들/ 랜섬 릭스/ 월북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작가, 랜섬 릭스의 <기묘한 사람들>. 서른 즈음 발표하여 영화화되었던 <미스 페레그린> 시리즈로 단숨에 스타 작가 반열에 오른 그가 `기묘한 사람들에 관한 매혹적인 10가지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팀 버튼 영화감독이 `기이하고 시적`이라고 평가한 랜섬 릭스 작품 세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03. 청소년/ 기억한다는 것/ 이현수/ 너머학교
너머학교 열린교실 15권.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있고 누구나 그 데이터에 쉽게 접속할 수 있는 기기를 가진 세상이 되니 인간의 기억은 더욱 불완전해 보인다. 하지만 인간의 기억을 단순히 저장과 인출만으로 볼 수 있을까?

04. 종교/ 로마서 강해 13(반양장)/ 마틴 로이드 존스/ 기독교문서선교회
로마서 13장 분해, 위에 있는 권세들의 의미, 하나님께서 포기하지 않은 세상

05. 사회과학/ 신, 무기, 돈 - 무엇이 권력을 만드는가/ 에우젠 키로비치/ 더난출판사
루마니아의 저명한 저널리스트로서 1000건 이상의 문헌을 저술하고 다수의 언론상을 수상한 에우젠 키로비치가 연구해온 권력의 진화사를 담은 책이다. 그는 ‘권력’을 둘러싼 수수께끼를 ‘신’ ‘무기’ ‘돈’이라는 세 단어로 풀어낸다

06. 추리 미스터리/ 발코니에 선 남자/ 마이 셰발/ 엘릭시르
요 네스뵈, 헨닝 망켈 등 유수의 범죄소설 작가들이 가장 사랑하는 시리즈, 북유럽 미스터리의 원점, 경찰소설의 모범 `마르틴 베크`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발코니에 선 남자>와 스톡홀름에 대한 애정을 절절히 고백하고 있는 노르웨이 범죄소설가인 요 네스뵈의 추천사가 본문 앞에 실려, 독서의 기대감을 더해준다.

07. 종교/ 번뇌를 끊는 이야기/ 석현웅/ 운주사
그동안 스님이 대중과 소통하며 대중을 이끈 공부길과, 출가 후 50여 년 동안 수행하며 깨달은 견처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간결하면서도 힘 있는 문장은 마치 옛 선사들을 지금 옆에서 보는 것 같다. 수행의 목적이 무엇이고 수행을 하면 어떻게 되는지, 깨달음이 무엇이고 왜 간화선을 닦아야 하는지 등을 명료하게 밝혀 놓고 있다.

08. 역학/ 사주/ 차쌤 / 에이비알
팟캐스트 ‘인생역전 사주쇼(아브라의 사주카페)’는 팟빵 100안에 들어가고 현재 누적 다운로는 300만이 넘어가며 현재 많은 사주관련 팟캐스트의 시초라 할 수 있다. 진행자이자 명리학자인 차쌤이 ‘사주’라는 책을 출간함으로 청취자들이 궁금해 하는 전문적인 내용을 정리하였다.

09. 인문학/ 세계의 이면에 눈뜨는 지식들/ 톰 스탠디지/ 바다출판사
서로 관계없어 보이지만 실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짧고 굵은 글로벌 이슈를 다뤘다. 가볍고 일상적인 107개의 주제 앞에서 책의 서문은 의외로 소크라테스에서 시작한다. ‘소크라테스의 무지’, 즉 ‘내가 무얼 모르는지를 아는 것’이 진정한 지혜라는 이 깨달음이다.

10. 성공학/ 습관의 힘/ 찰스 두히그/ 갤리온
습관의 원리를 이해하면 좀처럼 변하지 않는 나와 세상을 간단하고 완벽하게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누구나 원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그 일들의 중심에는 바로 습관이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왜 우리가 후회할 줄 알면서도 같은 일을 반복하고 있는지, 그동안 변화를 위한 우리의 노력이 얼마나 멍청했는지를 깨닫게 될 것이다.

11. 판타지(환상문학)/ 신비소설 무 8 / 문성실/ 달빛정원
무당의 아들인 낙빈이 소설의 주인공이다. 3,000년 만에 백두산 줄기의 정기를 받고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태어난 낙빈은 열 살의 나이에 홀로 자신의 거대한 운명을 짊어지고 길을 나선다. 그리고 자신과 함께할 동반자들을 만난다.

12. 판타지(환상문학)/ 신비소설 무 12/ 문성실/ 달빛정원
무당의 아들인 낙빈이 소설의 주인공이다. 3,000년 만에 백두산 줄기의 정기를 받고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태어난 낙빈은 열 살의 나이에 홀로 자신의 거대한 운명을 짊어지고 길을 나선다. 그리고 자신과 함께할 동반자들을 만난다.

13. 예술(대중문화)/ 아름다움보다 더 아름다운 추함/ 임태승/ B2
유가.도가.선불교의 사유체계를 설명하고, 그로부터 각각 어떠한 미학세계가 만들어졌는지 서술한다. 다음으로 동아시아미학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선불교미학에 대해 말하고, 마지막으로 문인의 미학사유와 예술작품에 나타난 ‘아름다움’의 성격이 무엇인지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본다.

14. 추리(미스터리)/ 야행/ 모리미 토미히코/ 예담
이야기는 같은 학원을 다니며 친해졌던 수강생들이 10년 뒤 다시 만나면서 시작된다. 교토에서 열리는 불놀이 축제를 오랜만에 함께 보기로 한 것이다. 그런데 이 약속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15. 상식/ 어, 그래 2/ 이종주/ 아마존북스
생소하지만 기상천외한 지식으로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하고 놀라운 답을 통해 알지 못했던 지식을 충족하는 무한지식사전. 이 책은 우리가 알고 있다고 생각했거나 의문을 가졌던 사실들을 다시 한 번 되묻고 답한다. 진짜일까 아니면 왜 아닌가 하고 다시 묻는다.

16. 인문학/ 자강/ 송석구/ 한스컨텐츠
노(老) 철학자가 우리 세대에게 보내는 편지, 스스로 강해지기를 게을리하지 마라! 대학 교수와 총장으로 평생을 교육계에 헌신한 노철학자가 젊은 동료들에게 매주 보낸 편지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17. 에세이/ 전부였던 사람이 떠나갔을 때 태연히 밥을 먹기도 했다/ 박근호/ 필름
사람을 사랑하고, 사랑했던 사람과 이별하고, 가장 소중했던 사람이 내 곁을 떠났을 때에도 아무 일 없듯 태연히 밥을 먹기도 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사랑`과 `이별`을 받아들이는 담담한 태도로 써내려간 글, 빈곤, 가난, 궁핍이 작가의 또 다른 이름이었지만 당신의 손을 더욱 꽉잡을 수 있어 축복이었다는 글이 담겨 있다.

18. 의학/ 전통의학 2018년 2월호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19. 의학/ 전통의학 2018년 3월호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20. 의학/ 전통의학 2018년 4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21. 역사(조선사)/ 조선 왕비 독살사건/ 윤정란/ 다산초당
조선은 사대부의 나라였다. 왕과 신하들로 구성된 사대부, 즉 남성들은 자신들의 생존권을 걸고 치열한 정치 투쟁을 벌였다. 그렇다면 권력의 최정점에 있었던 왕비들의 운명은 어떠했을까? 이 책은 왕비 살해사건으로 보는 비극적인 조선사이다.

22. 역사/ 조선반역실록/ 박영규/ 김영사
이방원에게 칼날을 겨눈 이성계의 복위 전쟁은 어떻게 역사 속에서 지워졌는가? 이이첨과 대북파가 국문 과정도 없이 처형했던 허균 역모 사건의 진실은 무엇인가? 경종의 복수를 위해 반역한 이인좌와 소론 강경파는 어떻게 전국적으로 군대를 일으킬 수 있었는가?

23. 종교/ 죽음을 넘어 부활을 살다/ 김기석/ 두란노
길 위의 사람 김기석 목사가 일상에서 걷고자 하는 순례의 길은 아픔의 자리, 찢김의 자리, 수치와 모욕의 자리에서 울고 있는 이들의 품이 되는 것이다. 저자에게 부활 신앙은 미래에 지속될 삶이 아니라, 지금 여기에서 살아야 하는 우리 삶과 더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

24. 청소년고전/ 진시황을 겁쟁이로 만든 단 한 사람/ 이양호/ 평사리
‘천하통일’이라는 목표를 위해 주변국들을 무력으로 침략하여 모조리 병탄하던 전국시대 말기, 목숨을 걸고 진시황과 맞섰던 용기 있는 청년 협객의 의협정신을 만난다

25. 영미소설/ 타인들의 책/ 닉 혼비 외/ 문학동네
우리 시대 대표적인 영미 작가 23인이 한데 모여 획기적인 단편집 프로젝트를 벌였다.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가까운>의 조너선 사프란 포어, <클라우드 아틀라스>의 데이비드 미첼, 영국 최고의 이야기꾼 닉 혼비, 영화 [미 앤 유 앤 에브리원]의 감독이자 전방위 예술가인 미란다 줄라이, <브루클린>의 콜럼 토빈 등이 개성 넘치는 단편을 썼다.

26. 에세이/ 토닥토닥 내 인생/ 고현우/ 레몬북스
이 책은 온갖 사회적 불평등과 예기치 않은 가정불화, 꿈을 잃어버린 청소년, 20~30대의 시험 실패, 취직 실패, 창업 실패, 영업 실패 등 수많은 실패에 빠진 우리 주위에 실의와 낙심에 빠져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기 위해 기획된 책이다. 이 책은 단 한 번뿐인 인생, 어떻게 나를 위해 살아야 할지에 대해 독자 여러분과 함께 그 길을 따라 인생 여행을 시작할 것이다.

27. 유아(그림책)/ 곰씨의 의자/ 노인경/ 문학동네어린이
그림책 속에 다양하고도 의미 있는 주제를 담아 온 노인경 작가, 그가 여섯 번째 창작그림책으로 표현한 것은 ‘관계’다. 관계가 깊어짐에 따라 생기는 소소한 불편이 커다란 갈등이 되는 과정, 힘겹지만 반드시 필요한 자기 내면의 직시와 인정, 그리고 관계의 어려움을 풀어 나가는 용기를 담았다.

28. 소설/ 박치기 사랑/ 양귀자/ 지성사
어르신의 책읽기 권리를 찾아드리기 위한 국내 최초의 기획 `어르신 이야기책`. `어르신 이야기책` 시리즈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신경인지센터 책임자인 김상윤 박사의 자문을 받아 어르신들이 생생하게 기억하는 요소들을 이끌어내기에 적합한 소재의 글로 선정했으며, 글의 소재들을 그림으로 표현해서 글과 그림이 동시에 인지 기능을 자극할 수 있게 작업했다.

29. 유아(그림책)/ 지혜로운 멧돼지가 되기 위한 지침서/ 권정민/ 보림
제1회 보림창작스튜디오 수상작. 어느 날 아침, 눈을 떴더니 집이 없어진 멧돼지들. 멧돼지 가족은 용감하고 유연하게 도시를 누벼서 결국 집을 찾아낸다. 이야기는 그 모험을 흥미진진, 따라간다. 하지만 아파트 창들이 노랗게 빛나는 가을 저녁, 트럭 곁에 쭈그리고 앉아 도둑고양이와 눈을 마주치는 멧돼지를 볼 때, 어쩐지 좀 서글프다. 남 일 같지 않은, 웃픈 멧돼지 가족의 도시 방랑기다.

30. 동화/ 그리스로마신화 1~56/ 한국톨스토이편집부/ 톨스토이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입니다.

<전자도서 목록>
01. 영미소설/ 픽업/ 더글라스 케네디/ 밝은세상
더글라스 케네디의 유일한 단편소설집. 더글라스 케네디가 쓴 12편의 소설을 수록한 단편 모음집이며 작가의 예리하고 깊이 있는 시각과 뛰어난 감각을 가진 더듬이에 포착된 다양한 인물들을 통해 현대인들의 이상과 현실, 좌절과 고뇌, 성공과 실패를 다루고 있다

02. 에세이/ 외롭지 않은 어른은 없어/ 안경숙/ 카멜북스
일 년 만에 선보이는 안경숙 작가의 세 번째 책으로서 오롯이 나 자신으로 살아가는 어른들의 모습을 담고 있는 그림 에세이. 바깥에는 둔감하지만 내면에 대해선 민감한 사람들이 있다. 외부의 비판이나 비평에 쉽사리 동요하지 않고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소리에 귀 기울일 줄 안다. 이 책은 그런 어른들의 일상을 보여준다

03. 한국소설/ 현남 오빠에게/ 구병모 외/ 다산책상
다양한 문화 권역으로 `페미니즘` 이슈가 한창인 현재, 한국 사회에서 글을 쓰는 여성으로 살아가는 3-40대 작가들이 국내 최초로 `페미니즘`이라는 테마 아래 발표한 소설집이다.

04. 호러(공포)/ 단편들, 한국 공포 문학의 밤/ 엄성용 외/ 황금가지
특히 그 어느 작품집보다 사회파 성향을 강하게 띠고 있는데, 독박육아와 가정폭력, 왕따와 아동 범죄, 주거 난민과 경제 불황 등 다루고 있는 소재도 현재를 살아가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다.

05. 추리/ 바보의 엔드 크레디트/ 요네자와 호노부/ 엘릭시르
고등학교의 특별 활동 동아리 `고전부`에 소속되어 있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벌어지는 수수께끼를 해결해 나가는 학원 청춘 미스터리 소설.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발표하는 작품마다 호평을 얻는 작가 요네자와 호노부의 데뷔 소설이자, 애니메이션 [빙과]의 원작 소설이다.

06. 영미소설/ 코마/ 로빈 쿡/ 오늘
누가, 무엇 때문에 이런 일을 저지른단 말인가. 메모리얼 병원의 외곽기관인 제퍼슨 연구소에는 100명이 넘는 코마 환자들이 천장에 매달려 자신의 장기가 팔려나가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 악의 축이 병원이라니. 환자를 임의로 코마로 만들다니.

07. 추리/ 연기처럼 사라진 남자/ 마이 셰발/ 엘릭시르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이 시리즈를 기점으로 북유럽 범죄소설은 `셜록 홈스` 식 수수께끼 풀이에서 탈피하여, 현실적이고 입체적인 인물이 등장해 사회의 문제점을 고발하는 방향으로 흘러갔다.

08. 사회과학/ 학교에게 미래를/ 김정수 외/ 스토리플래너
공동 저자들이 자유롭게 쓴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대부터 60대까지 세대를 초월해서 교육에 대한, 미래에 대한 생각을 각자의 색깔과 방식으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하고 있다.

09. 추리/ 로재나/ 마이 셰발/ 엘릭시르
열 권으로 이루어진 `마르틴 베크` 시리즈는 스웨덴 국가범죄수사국에 근무하는 형사 마르틴 베크를 주인공으로 하는 경찰소설이다. 공동 저자인 마이 셰발과 페르 발뢰는 이 시리즈에 `범죄 이야기`라는 부제를 붙여 부르주아 복지국가인 스웨덴이 숨기고 있는 빈곤과 범죄를 고발하고자 했다.

10. 추리/ 발코니에 선 남자/ 마이 셰발/ 엘릭시르
<발코니에 선 남자>는 스톡홀름에서 일어나는 두 개의 가공할 만한 범죄를 다루고 있다. 유럽의 여느 도시처럼 스톡홀름에는 많은 공원이 있다. 어느 날부터인가 평화로워야 할 공원이 잔혹한 범죄의 현장이 된다

11. 역학/ 명리약언/ 김정혜 외/ 이담북스
청나라 초기에 진소암이 저술한 명리서. 모두 4권으로 이루어졌다. 오행의 생극제화와 억부로 세운 간명법의 체계적 이론을 제외한 여러 가지 잡다한 이론을 배제한, 21세기에 알맞은 현대 명리이론이라 할 수 있다. 저자 진소암의 깊은 뜻을 간직하기 위해 원문의 한 글자 한 글자마다 소중히 번역하였다.

12. 역학/ 사주학정해 중/ 고해정/ 한빛출판미디어
현대인의 심리연구와 행동 및 생활태도, 가치관·직업관·결혼관 등을 파악하여 당사자가 나아갈 방향과 당면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 방책과 대책 등을 제시하기 위한 원국분석기법과 실전해설을 담은 명리서. 초학자는 쉽고 빠른 학습, 전문가는 사주통변과 실전 상담을 하기 위한 명리학 연구서이다.

13. 역학/ 사주학정해 하/ 고해정/ 한빛출판미디어
현대인의 심리연구와 행동 및 생활태도, 가치관·직업관·결혼관 등을 파악하여 당사자가 나아갈 방향과 당면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 방책과 대책 등을 제시하기 위한 원국분석기법과 실전해설을 담은 명리서. 초학자는 쉽고 빠른 학습, 전문가는 사주통변과 실전 상담을 하기 위한 명리학 연구서이다.


<점자도서 목록>

01. 의학/ 전통의학 2018년 5월호/ 전통의학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02. 불교/ 월간정토 2018년 5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월간정토
불교 월간지입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