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8년 9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8-09-11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8년 9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신간 음성도서 목록

01. 에세이/ 아흔일곱 번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이옥남/ 양철북
<아흔일곱 번의 봄여름가을겨울>에는 할머니가 만난 자연과 일, 삶에 관한 진솔한 기록이 차곡차곡 담겨 있다. 무성하게 자라난 잡초를 뽑으면서도 죄를 짓는 것 같다 하고, 빨간 강낭콩은 빨개서 이쁘고 그냥 강낭콩은 깨끗해서 이쁘다 하고, 자식들한테 용돈을 받으면 고마우면서도 마음 아프다 한다.

02. 청소년 문학/ 핵 폭발 뒤 최후의 아이들/ 구드룬 파우제방/ 보물창고
눈을 감아 버리고 싶을 정도로 냉혹하고 잔인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이 소설을 통해서 작가는 ‘희망’을 얘기하기 보다는, 핵폭발 뒤에 남는 것은 종말 이외에 아무것도 없음을 딱 잘라 말하고 있다. 또한 ‘자신을 스스로 지키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이라는 사실을 일깨우고 있다.

03. 경제경영/ 한국 재벌 흑역사(하)/ 이완배/ 민중의소리
재벌들이 한국 현대사에 남긴 어두운 발자취를 기록한 책. 삼성과 현대, LG와 SK, 롯데와 한화 등 재벌의 어두운 역사를 반추하고 비판하면서 한국 사회를 성찰한다. 이 책은 (상)권에서 비교적 내용이 방대한 삼성과 현대를, (하)권에서 LG, SK, 롯데, 한화 등 여러 재벌의 흑역사를 기록한다.

04. 청소년소설/ 한국 단편 소설 40/ 계용묵 외/ 리베르
단편 소설 40편의 전문을 수록해 완전한 감상을 유도한다. 또한 풍부하고 충실한 해설을 담아 이해를 돕는다. 구성 단계에 따라 줄거리를 구분해 작품의 성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고, 어려운 어휘에 주석을 달아 내용을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05. 에세이/ 한 걸음씩 걸어서 거기 도착하려하네/ 나희덕/ 달
이 책에 등장하는 산문들은 일상적인 풍경을 담아냈음에도 시인의 시선을 통해 갯벌에서 발견한 진주처럼 가만히 빛난다. 그저 스쳐지나갈 수 있는 장면을 자기만의 시선으로 포착하는 것, 세계에 깃든 신비로운 것들을 언어로 해독해나가는 것, 그것이 시인의 역할이라면 시인은 산책하는 시간에도 특유의 섬세하고 따뜻한 시선을 놓지 않는다.

06. 영미소설/ 크레스/ 마리사 마이어/ 북로드
루나 크로니클 시리즈 3권. 루나 크로니클 시리즈는 신데렐라, 빨간 모자, 라푼젤, 백설공주 등 가장 친숙한 동화 속 주인공들을 머나먼 미래를 배경으로 되살려낸 SF판타지로, 전작인 <신더>와 <스칼렛>은 이미 한국을 비롯한 세계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동화 <라푼젤>에서 모티브를 따온 이번 이야기 <크레스>에서는 천재 해커 크레스가 신더 일행에 합류하면서 달의 레바나 여왕을 물리치고 지구를 구해내려는 여정이 바야흐로 절정에 다다른다.

07. 호러공포/ 창백한 말/ 최민호/ 황금가지
좀비로 인한 세상의 종말을 주제로 황금가지가 주최해 온 `ZA(Zombie Apocalypse) 문학 공모전`에서 6회 만에 장편으로서는 처음으로 당선작에 오른 <창백한 말>이 출간되었다. 좀비라는 소재와 사회적 메시지를 추리?스릴러적 요소를 갖춘 극적인 전개 속에 잘 담아낸,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08. 에세이/ 찬란하고 쓸쓸한/ 회현중학교 친구들/ 나무늘보
책마을해리 청소년 자서전 함께쓰기 세 번째 이야기다. 우리 시대 이야기를 스스로 기록해보자고 시작된 `자서전 써드리기 프로젝트`는 가장 가까운 사람들의 삶을 청소년들이 이야기로 풀어 세상에 내놓는다. 고창군 중학생 청소년의 <말하지 않아도>, <말하지 않아도2>에 이은 <찬란하고 쓸쓸한>은 군산 회헌중학교 31명 친구들의 1년 간 땀 흘려 일군 결실이다.

09. 의학/ 전통의학 2018년 8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10. 의학/ 전통의학 2017년 7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11. 인문학/ 이 방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 토머스 길로비치, 리 로스/ 한국경제신문
‘자신이 늘 평균치보다는 낫다고 착각하는 워비곤 호수 효과’ ‘타인의 시선을 필요 이상으로 신경 쓰는 조명 효과’ 등 탁월한 심리 이론들을 발표해온 사회심리학의 거장 토머스 길로비치. 그가 스탠퍼드대 심리학 교수인 리 로스와 함께 지금보다 더 지혜로워지고 싶어 하는 이들을 위한 책을 내놓았다.

12. 사회과학/ 여성 혐오를 혐오한다/ 우에노 지즈코/ 은행나무
세계적 권위의 사회학자 우에노 지즈코는 이 시대에 여전히 존재하는 여성 혐오적인 일면을 통렬히 비판한다. 저자는 일상의 여러 단면 속에 숨겨진 여성 혐오적인 부분을 꼬집고, 예술 작품 속에서의 여성 혐오적 설정을 들추어낸다

13. 상식/ 어, 그래? 1/ 김경훈, 이종주/ 아마존북스
한마디로 호기심을 가지게 만드는 지식을 수많은 자료에서 찾아내 정확한 근거를 말하고 답을 한다. 결코 쉽게 읽을 수 있는 지식이 아니다. 지적 진실을 알아가는 기쁨을 만끽하게 하는 책이다.

14. 대체의학/ 자연약/ 모리타 아츠코/ 끌레마
일본 식물요법의 1인자로 불리는 저자의 자연처방을 담은 책이다. 화학 약물 대신 자연의 식물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자연치유력을 되살리는 식물요법을 소개하고 있다. 주위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식재료 40종, 허브 100종의 증상별 약리효과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사전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든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다.

15. 역사/ 세상에서 가장 짧은 세계사/ 존 허스트/ 위즈덤하우스
그리스 로마 시대부터 20세기 현대 유럽까지 2,000년 유럽의 모든 역사를 단박에 이해하기 위한 최소한의 지식을 담았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역사학자가 40년간의 역사 수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장 쉽고 단순하게 세계사를 정리하였다.

16. 어린이/ 세계 시민 수업 1 난민/ 박진숙/ 풀빛
지금 현재 가장 도움이 절실한 난민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내밀하게 담은 책이다. 오랫동안 난민들을 위해 일해 온 난민 활동가 박진숙 작가는 현재 전 세계 난민의 반을 차지하는 난민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담담히 들려준다.

17. 어린이/ 세계 시민 수업 2 석유 에너지/ 이필렬/ 풀빛
세계 시민 수업 시리즈 2권.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석유 에너지에 대해 면밀히 알아보며, 석유 없는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를 살피는 책이다.

18. 어린이/ 세계 시민 수업 3 식량불평등/ 박병상/ 풀빛
세계 시민 수업 시리즈 3권. 세계적인 식량 불평등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살피며 우리 생명과 직결된 식량과 관련한 문제들을 다각도로 살피는 책이다.

19. 역학/ 생사옥새/ 천지인황/ 한솜미디어
현재 각자가 겪고 있는 인생사의 모든 아픔과 슬픔, 고통과 불행의 우환은 현생에서 우연히 일어난 일이 아닌 전생에서 일어난 일들이 현생까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그대로 대물림된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은 이 땅에 내려와 인간으로 태어나기 전의 전생부터 밝혀야 한다.

20. 인문학/ 부디 계속해주세요/ 문소리 외/ 마음산책
한없이 멀고 다른 한국과 일본. 정치에서 ‘다름’은 긴장의 다른 말이지만 문화에서라면 이해, 위로, 격려, 공생, 긍정적인 그 어떤 것도 될 수 있다. <부디 계속해주세요>는 누구보다 열려 있고 대화의 맛을 아는 열 명의 문화인이 모여 영화, 상상력, 일러스트, 건축, 문학, 사진, 연극에 관해 다양한 생각을 나누는 책이다.

21. 건강/ 병의 90%는 간 때문이다/ 우중차오/ 다온북스
고전 한의학서 『황제내경』을 바탕으로 간 건강관리의 기본 방향을 제시해준다. 간이 안 좋아지면 나타나는 각종 질환별 자연치유법과 몸이 불편한 증상을 개선시키는 간단한 식이요법, 혈자리, 생활습관 등을 총망라했다. 오랫동안 환자들을 치료한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간을 튼튼하게 회복시켜 전신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준다.

22. 청소년소설/ 바다로 간 소년/ 한정영/ 서해문집
조선과 명나라를 오가며 펼쳐지는 한 소년의 파란만장한 이야기. 서해문집 청소년문학 두 번째 책으로, 동화와 청소년소설, 그리고 어린이 역사책을 오가며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는 한정영 작가의 작품이다.

23. 문학/ 무심 공간/ 손정모/ 한국소설가협회
호수의 바람결, 광산 생성 등

24. 자기계발/ 마음이 젊은 사람들 이야기/ 김인철 외/ 행복에너지
아직 즐거운 나날이 수없이 많은 중장년들이 앞날에 보내는 찬가이자 축복이다. 앞날을 축복하고 기쁘게 여기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남은 나날이 행복할 수 있는 방향을 구하는 것이 아닐까? 취미와 재정의 문제, 건강의 문제 등, 노년에 도움이 되는 슬기를 알차게 모아서 엮었다

25. 한국소설/ 딸에 대하여/ 김혜진/ 민음사
여성들의 이야기. 엄마는 홀로 요양보호사로 일하며 생계를 꾸린다. 너무 많은 것을 배워버린 탓에 `세상과 불화하는` 딸은 그린이라는 이름을 쓰며 레인이라는 이름의 여성과 7년째 연애하고 있다.

26. 인문학/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유현준/ 을유문화사
도시는 단순히 건축물이나 공간들을 모아 놓은 곳이 아니다. 도시는 인간의 삶이 반영되기 때문에 인간이 추구하는 것과 욕망이 드러난다. 이 책은 자신들이 만든 도시에 인간의 삶이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과연 더 행복해지는지 아니면 피폐해지고 있는지 도시의 답변을 들려준다.

27. 인문학/ 노자의 인생강의/ 신정근/ 휴머니스트
<마흔, 논어를 읽어야 할 시간>, <중용, 극단의 시대를 넘어 균형의 시대로>, <공자의 인생 강의> 등을 통해 동양 고전에서 인생의 지도를 찾는 방법을 제시해온 신정근 교수가 노자에 주목한다.

28. 한국소설/ 내게 무해한 사람/ 최은영/ 문학동네
최은영 소설집. 진심을 꾹꾹 눌러 담은 문장으로 "인간에 대한 이해가 깊은 소설을 쓰는 작가"(소설가 김연수), "재능 있는 작가의 탄생을 알리는 소설집"(소설가 김영하)이라는 평을 받은 강렬한 데뷔작 <쇼코의 미소> 출간 이후 2년 만에 두번째 소설집을 선보인다

29. 로맨스소설/ 김 비서가 왜 그럴까 2/ 정경윤/ 가하
정경윤 장편소설. 잘생긴 외모에 훌륭한 두뇌, 그리고 매력남의 필수조건인 싸가지까지 두루 갖춘, 스스로가 저 하늘 아래 가장 높은 존재인 남자, 유일그룹 부회장, 나르시시스트 이영준. 9년 동안 이영준의 개인, 수행, 의전비서, 때로는 운전기사, 때로는 파티 파트너까지 소화했던, 능력 만점 외모 만점, 부회장의 미인 비서, 방글방글 김미소.

30. 추리미스터리/ 그대 눈동자에 건배/ 히가시노 게이고/ 현대문학
지난 10년간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소설, 전 세계 1000만 부 이상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러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집. 2011년부터 2016년까지 문예지 등에 발표한 아홉 편의 신작 단편을 모았다.

2. 신간 전자도서 목록

01. 소설/ 고양이 2/ 베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
베르나르 베르베르 장편소설. 제목 그대로 주인공인 고양이의 시각에서 인간의 문명을 바라보는 작품으로, 프랑스에서는 작년 한국에서도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잠>보다 높은 인기를 누렸다. (프랑스에서 2018년 현재까지 30만 부 판매)

02. 액션스릴러/ 지하실의 멜로디/ 김한강/ 신아출판사
김한강의 스릴러 소설. "CIA와 FBI가 우리의 적이다. 전 세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스릴러의 파노라마."

03. 자기계발/ 선 긋기의 기술/ 와키 교코/ 알에이치코리아
흔히들 ‘정리’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할 때 사람들은 ‘물건 정리’를 떠올리지만, 그보다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관계 정리’다. 관계 정리의 첫걸음은 상대와 나 사이에 정확한 경계선을 긋는 것이다. 이 책은 우리가 선을 잘 긋지 못하는 이유를 ‘나 중심 선택’이 아닌 ‘남 중심 선택’을 하기 때문으로 보고, 이런 상태를 전환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04. 인문학/ 당신이 반짝이던 순간/ 이진순/ 문학동네
2012년부터 만 6년 동안 한겨레신문 토요판에 ‘이진순의 열림’이라는 제목으로 인기리에 연재된 122개의 인터뷰 가운데 가장 화제가 되었던 12개의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이진순의 열림」을 통해 주목을 받았던 12명에 대한 새롭게 보강된 인터뷰와, 지면에 미처 다 싣지 못했던 기나긴 뒷이야기가 추가되었다. 에필로그를 대신하는 인터뷰이들의 소회도 더했다.

05. 로맨스소설/ 검을 든 꽃 3/ 은소로/ 연담
은소로 장편 로맨스 판타지 소설. 에키네시아 로아즈는 검의 천재였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이 천재인 줄도 모르고 살았다. `마검`에 물든 자신을 알기 전까지는. `아무도 죽이지 않았던 과거로, 나를 돌려보내 줘.` 결국 잔인한 운명을 바로 잡기 위해 시간을 되돌리지만 돌아온 지금에서 섣불리 마검을 버릴 수도, 아무 것도 모르는 백작 영애로 살 수도 없다는 것을 깨닫고.

06. 청소년/ 기억한다는 것/ 이현수/ 너머학교
너머학교 열린교실 15권.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있고 누구나 그 데이터에 쉽게 접속할 수 있는 기기를 가진 세상이 되니 인간의 기억은 더욱 불완전해 보인다.

07. 로맨스/ 궁에는 개꽃이 산다 1/ 윤태루/ 신영미디어
<잔혹하게 사랑하라>, <지옥으로 떨어지다>의 작가 윤태루(진월계)의 장편 로맨스소설. 은나라 황실 사람들에게는 이곳에 사는 이라면 누구나 알아야 하는 필수 지침이 있다. `궁 안에서 현비를 보면 무조건 피해 가라!`.
3. 신간 점자도서 목록

01. 역학/ 나의 관상학/ 홍사중/ 이다미디어
홍사중의 고전 다시 읽기 시리즈. 사람의 얼굴을 보고 운명을 읽어내는 것을 관상이나 관상학으로 표현한다. 중국에서 관상법이 발달한 것은 인물감별법에서 비롯됐다고 보는 게 정설이다.

02. 의학/ 전통의학 2018년 7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03. 역학/ 월간역학 2018년 5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입니다.

04. 역학/ 월간역학 2018년 6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입니다.

05. 외국어/ 에스페란토 불교우화/ 미아오후이/ budhanaretejo
에스페란토 불교우화입니다.

06. 소설/ 연기처럼 사라진 남자/ 마이 셰발, 페르 발뢰
요 네스뵈, 헨닝 망켈 등 유수의 범죄소설 작가들이 가장 사랑하는 시리즈, 경찰소설의 모범 ‘마르틴 베크’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연기처럼 사라진 남자』는 ‘철의 장막’이 건재하던 냉전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07. 역학/ 운명을 여는 지혜/ 자운/ 북랜드
오선, 덕행, 자신을 다스리는 법 등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