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8년 11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8-11-09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8년 11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1. 신간 음성도서 목록

01. 청소년문학/ 지구 아이/ 최현주/ 비룡소
형광 빛을 내뿜는 물고기에 물린 친구의 위기, 가난하고 힘없는 자들만이 남은 버려진 지구에서 생존을 위해 악을 선택하는 인간의 모습을 그려내며 SF를 통해 인간성에 대한 흥미로운 질문을 던진다.

02. 에세이/ 좋은 의사를 만난 환자는 행복하다/ 고병구/ 책과나무
저자가 환자를 진료해 오면서 고민하고 생각했던 일들, 의협신문이나 지역의사회지에 기고했던 글들을 중심으로 엮었다. 의사로서 좀 더 기본에 충실하고, 환자와의 관계는 신뢰의 바탕 위에서 진료가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삭막하고 열악해진 진료 여건을 극복할 수 있는 방안도 책에 적었다.

03. 의학/ 전통의학 2018년 9월/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04. 인문학/ 장자, 제자백가를 소요하다/ 정용선/ 빈빈책방
춘추전국시대에 만개한 제자백가의 핵심적 사상들과 더불어 『장자(莊子)』에 대한 이해를 강의식으로 풀어낸 정용선 작가의 신작이다. 인간과 세계의 근본 문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고민할 수밖에 없었던 시대가 꽃피워낸 사상가들을 만나보고 그들과 함께 장자를 알아가려는 여정을 담은 책이다.

05. 민요/ 임혜성의 민요이야기/ 임혜성
국악인 임혜성의 민요이야기입니다.

06. 과학/ 인류사를 바꾼 위대한 과학/ 아놀드 R. 브로디 외/ 글담출판
수십 년 동안 우리가 목격하고 경험한 기념비적인 업적과 발견은 모두 지난 400년 동안 물리학, 화학, 생물학, 천문학 분야에서 이루어진 기초적인 과학 발견의 결과물이다. 이 책은 그중에서도 인류가 이해하고 있는 모든 과학을 탄생시킨 심오하고 본질적인 7가지만을 다룬다.

07. 미래학/ 인공지능 시대가 두려운 사람들에게/ 리처드 왓슨/ 윈더박스
‘세계 3대 미래학자’ 리처드 왓슨이 인공지능 시대, 인간으로 살아남기에 대해 묻는다. 로봇이 외로움을 달래줄 수 있을까, 사랑도 디지털이 될까, 앱이 선생님이면 공부는 어떻게 해야 하나, 자율주행 자동차는 우리를 어디로 데려가나… 그리고 이 모든 질문의 열쇠는 무엇이 쥐고 있는가?

08. 인문학/ 우파니샤드/ 정창영/ 무지개다리너머
나는 누구인가? 물질로 구성되어 있는 이 육체가 나인가? 아니면 생각하고 느끼고 괴로워하고 즐거워하는 마음이 나인가? 아니면 진정한 내가 따로 있는가?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우파니샤드>는 이런 질문에 대답하려고 애쓴다. <우파니샤드>는 인간의 자기 발견에 대한 기록이다.

09. 동화/ 우린 널 사랑해/ 데이비드 콘웨이/ 느림보
아이가 잠든 밤에 펼쳐지는 환상적인 장난감들의 세계를 다루고 있다. 아이가 잠든 밤, 장난감들이 잠에서 깨어난다. 아이가 싫증 나서 버린 낡고 꼬질꼬질한 곰돌이도. 기린과 원숭이, 여우와 로봇 장난감들은 슬퍼하는 곰돌이를 돕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10. 판타지 환상문학/ 스칼렛/ 마리사 마이어/ 북로드
퍼블리셔스 위클리, 아마존닷컴, 굿리즈 등에서 2012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한 작품으로, `루나 크로니클`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이다. 작가 마리사 마이어는 누구나 익히 알고 있는 유명한 동화들을 소재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세계를 선보인다.

11. 동화/ 수영장에 간 날/ 윤여림/ 논장
겁이 많은 아이 연이가 수영을 배우고, 즐겁게 놀기까지 하루일을 그렸다.

12. 동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느낌/ 김하/ 뜻이있는 사람들
재미있고 감동의 여운을 주는 글을 담은 책. 동화책 같이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이미지의 일러스트와 깔끔한 스토리 구성이 눈에 띈다. 이야기 한 편 한 편마다 엮은이의 리필 글을 덧붙였다. 책은 다섯 개의 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순서에 관계없이 읽을 수 있다.

13. 에세이/ 서른과 마흔 사이, 41번째 중곤고사는 중국에서/ 강혜선/ 더블엔
강혜선 에세이. 서른과 마흔 사이, 친구들 대부분은 결혼을 했다. 어느 날, 교내 게시판에 붙은 장학생 선발 공고에 마음이 흔들렸다. 중국 정부가 지원하는 `공자학원 장학생` 선발 공고였다.

14. 역학/ 사주의 함정/ 해동 윤상흠/ 신지평
`자연명리` 이론의 창시자인 해동 윤상흠의 `해동의 사주 혁명` 시리즈 첫 번째 책. 저자가 지난 10여 년간 자연생태학을 바탕으로 새롭게 명리를 연구하면서 깨닫고 발견한 이론을 집약해 정리해놓은 책이다. 육친, 억부, 조후 논리 등 전통 명리 이론으로는 풀이의 함정에 빠질 수밖에 없는 여러 사주명조를 사례로 들어가며 `자연명리`의 새로운 풀이법을 소개하였다.

15. 역학/ 사주 사랑을 디자인하다/ 최제현/ 북랩
사주와 궁합 풀이로 불행을 막아주는 명리학자 최제현의 명쾌한 연애·결혼 지침서이다. 아무리 서로 사랑해서 결혼한다고 해도 궁합이 맞지 않으면 이혼할 확률이 50%가 넘는 현실에서 저자가 제시하는 방안은 이혼율을 낮춰줄 획기적인 방안이라고 할 수 있다.

16. 역학/ 사주 경영학/ 김원/ 비즈니스북스
경영학 박사이사 전직 경영 컨설턴트, 현재는 대기업 상무로 재직 중인 저자가 명리학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맨들이 자신의 커리어와 관련해서 운을 어떻게 경영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좋은 운을 끌어당길 수 있는지 알려준다.

17. 동화/  빨간 사과 하나/ 페리던 오럴/ 미래아이
미래그림책 시리즈 115권. 높이 매달린 빨간 사과 하나를 따기 위해 토끼를 도와주는 동물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저 높이 매달린 빨간 사과 하나를 따기 위해 처음에는 토끼가, 그 다음에는 토끼와 쥐가, 그 다음으로는 토끼와 쥐와 여우가, 또 다음으로 토끼와 쥐와 곰이 지혜와 힘과 키를 합친다. 앙증맞고 아기자기한 동물 친구들이 엮어 가는 그림책을 통해 친구란 무엇인지 깨닫게 해준다.

18. 인문학/ 배신/ 아비샤이 마갈릿/ 을유문화사
가족, 친구, 공동체 등의 인간관계를 손상시키는 간통, 배반, 배교, 반역 등 배신에 관한 거의 모든 것! 이스라엘 철학자 아비샤이 마갈릿이 배신에 관하여 철학적으로 고찰한 인문서가 을유문화사에서 나왔다. 유다의 배신부터 트로이의 목마, 드레퓌스 사건, 최근 있었던 스노든의 내부 고발, 그리고 배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외도까지…

19. 동화/ 달에서 온 뿡야/ 진정아/ 그레이트북스
어느 고요한 밤, 달님이 커다란 방귀를 뀐다. 방귀와 함께 톡 튀어나온 아이, 뿡야. 뿡야는 달님 품에서, 별님의 도움으로 무럭무럭 자라난다.

20. 내 영혼의 닭고기 수프 1
21. 에세이/ 내 뜻대로 살아볼 용기/ 임효진/ 토실이하늘
"여행을 통해 내 뜻대로 살아 볼 용기를 얻었다." 임효진 에세이. 저자가 그동안 22개의 나라와 70여 개의 도시를 여행하면서 느꼈던 신체의 자유와 더불어 정신과 생각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여행의 가치를 강조함은 물론 삶에 대한 희망을 함께 이야기하고자 출간한 책이다.

22. 동화/ 꽃들이 가득 피어났어요/ 이희락/ 한국썸머힐
어린이 동화책입니다.

23. 동화/ 금달걀을 낳은 암탉/ 애플림 출판부/ 애플림
어느날, 농부네 암탉이 금달걀을 낳은걸 보며 농부가 신기해 했답니다

24. 종교/ 고요함의 지혜/ 에크하르트 톨레/ 김영사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에 이은 에크하르트 톨레의 두 번째 책. 우울증과 자살 충동에 시달리던 젊은이였던 지은이는 어느 순간 심오한 깨달음을 얻고 삶의 변화를 맞이한다.

25. 에세이/ 계절은 너에게 배웠어/ 윤종신/ 문학동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윤종신. 그는 1990년 데뷔 이후 하나의 영역, 한 장르에만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을 뛰어넘어왔다. 매달 새 싱글을 발표하는 과감한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도 2018년 8월로 100호를 돌파했다.

26. 동화/ 게으름뱅이 무당벌레/ 이소벨 핀/ 웅진주니어
너무 게을러 늘 잠만 자는 무당벌레가 결국 날게 된 이야기. 하루 온종일 잠만 자는 무당벌레라는 주인공 캐릭터의 설정에서부터 동물들이 차례로 등장하면서 호기심을 유발하고 상승시키는 과정, 뛰어난 상상력으로 마무리된 기발한 결론에 이르기까지 시종일관 흥미롭다.

27. 동화/ 겁 많은 아기 올빼미/ 길 데이비스/ 봄봄출판사
아름다운 그림책 시리즈 41권. 아기 올빼미는 캄캄한 밤이 무섭기만 하다. 숲 속 동물 친구들은 올빼미를 놀려댔다. 아기 올빼미는 이제 다른 형제들과 함께 날아오르는 법을 배울 때가 되었다

28. 인문학/ 감정 있습니까/ 몸문화연구소/ 은행나무
특징적인 감정들과 감정과 관련된 사회 현상들을 통해 우리 사회를 진단한다. 문학, 법학, 철학 등 다양한 전공의 인문학자들은 감정을 외부의 자극에 대한 몸의 반응으로 정의하고, 같은 자극에라도 사람마다 느끼는 감정이 다른 것처럼 같은 자극이라도 시대마다 사회마다 다르게 재해석되어 감정으로 표현되는 것에 주목한다.

29. 동화/ 가장 사랑받는 곰 인형/ 다이애나 누넌/ 별숲
뉴질랜드 어린이 책 상 수상작, 책읽는교육사회실천협의회 추천도서. 낡고 오래되어 볼품없게 된 곰 인형을 무척 사랑하는 어린이의 마음을 아름답게 담아낸 그림책이다.

30. 동화/ 1분이면/ 안소민/ 비룡소
비룡소의 그림동화 242권.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시간개념’과 ‘시간관념’을 쉽게 인식시켜 주는 그림책이다. 꼭 지켜야 할 시간과 하고 싶은 대로 마음껏 보내도 되는 시간을 아이들이 구별할 수 있게 이해시켜 준다.

2. 신간 전자도서 목록
01. 문학/ 백번째 여왕/ 에밀리 킹/ 에이치
"로맨스 판타지의 여왕은 수메르 신화에서 영감을 얻은 자신의 첫 번째 이야기에서 숨 막히는 긴장감을 단 한 번도 놓치지 않는다." 「퍼블리셔스 위클리」의 평가처럼 데뷔작으로 로맨스 판타지의 여왕으로 등극한 에밀리 킹은 <백 번째 여왕>으로 아마존 베스트셀러를 차지하며 만 점에 가까운 별점과 함께 2,000여 건이 훌쩍 넘는 독자 리뷰를 받았다.

02. 에세이/ 사실들/ 필립로스/ 문학동네
필립 로스 사후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필립 로스의 작품인 <사실들>은 소설 속에 자전적 요소를 많이 녹여넣기로 유명한 필립 로스가 쓴 첫번째 자전적 에세이이자 그가 남긴 유일한 자서전이다

03. 인문학/ 마음성장학교/ 김은미/ 한겨레출판
내면아이 치유, 그림자 껴안기, 감정과 욕구 돌보기…. 복잡하고 고단한 현대사회를 살아내기 위해 마음치유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딘가에서 몇 번쯤은 들어본 말들일 것이다

04. 역학/ 자연명리 초급편/ 해동 윤상흠/ 신지평
해동의 사주혁명 2권. 자연생태학을 바탕으로 한 십간 십이지의 새로운 해석. 전통 명리 이론에 매달리고, 한계에 부딪혀 절망하고, 새로운 이론을 찾아 헤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05. 문학/ 내게 무해한 사람/ 최은영/ 문학동네
첫 소설집 <쇼코의 미소>가 소설가 50인이 뽑은 `올해의 소설`로 선정되는 등, 그 시작만으로도 자신이 소설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가닿는 데에 성공한 소설가 최은영이 두번째 소설집을 냈다.

06. 문학/ 모래에 갇힌 신부/ 애니 웨스트/ 신영미디어
애니 웨스트의 할리퀸 로맨스 소설. 군주인 아버지가 갑자기 세상을 떠나면서 혼란스러운 정세에 휩쓸린 제이루트의 공주 기즐란. 왕국의 안정을 위해 백방으로 힘을 쓰던 그녀가 자리를 비운 동안 청천벽력과도 같은 사건이 벌어진다.

07. 동양철학/ 동양학을 읽는 아침/ 조용헌/ 알에이치코리아
조선일보>를 펼치면 13년째 연재 중인 칼럼 ‘조용헌 살롱’을 만날 수 있다. 조용헌은 강호江湖에서 만난 유儒·불佛·선仙 고수들과 교유하며 체득한 콘텐츠를 융합해 동양학의 관점에서 체계적·대중적으로 풀어낸

08. 문학/ 아흔일곱 번의 봄여름가을겨울/ 이옥남/ 양철북
1922년 강원도 양양군 서면 갈천리에서 누군가의 딸로 태어나 열일곱 살에 아내가 되고 엄마가 되어 그렇게 한평생을 살아온 사람

09. 역학/ 하늘이 감추고 땅이 숨기다/ 양상현/ 말벗
풍수학은 현대 과학적으로 증명하기 어려운 연역법이 준용되고, 제3의 세계를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학술적으로 전수하려고 해도 그 ‘술(術)’이 전수되지 못해 미신으로 취급되고 있다

10. 역학/ 사주 사랑을 디자인하다/ 최제현/ 북랩
사주와 궁합 풀이로 불행을 막아주는 명리학자 최제현의 명쾌한 연애·결혼 지침서이다

11. 역학/ 사주 운명을 디자인하다/ 최제현/ 북랩
스포츠동아 인기 칼럼 `오늘의 운세와 사주`로 명성을 쌓아온 명리학자 최제현의 사주명리 비법을 낱낱이 공개하여 삶의 통찰력을 준다.

12. 액션스릴러/ 태아가 범인이었다/ 데이비드 쇼빈/ 오늘
데이비드 쇼빈 소설. 임신은 정상이었다. 뱃속의 아기 아버지와는 헤어지기로 했지만 사만다는 아기를 낳기로 한다.

13. 판타지/ 멀린 3/ 토머스 A 배런/ 아르테
중세 유럽 인간계와 마법이 어우러진 장대한 스케일의 판타지, 아서 왕과 멀린 신화가 다시 돌아온다

14. 에세이/ 무심/ 정륜/ 황금연못출판사
정륜의 `뭣도 가지지 않아서 자유` <무심>. 불교과 기독교, 도(道)와 선(禪)을 아우르는 진리를 이야기한다. 이것저것 섞인 사이비가 아니라 모든 성인의 말씀 속에 들어있는 오직 한 가지 가르침, `사랑과 구원`에 대해 이야기한다.

15. 추리/ 로재나/ 마이 셰발/ 엘릭시르
요 네스뵈, 헨닝 망켈 등 유수의 범죄소설 작가들이 가장 사랑하는 시리즈, 북유럽 미스터리의 원점, 경찰소설의 모범 `마르틴 베크` 시리즈. 시리즈의 첫 권 <로재나>에는 저자 마이 셰발이 직접 쓴 한국어판 서문이 수록되었다

16. 역학/ 자평진전평주/ 심효첨/ 도가
심효첨 원저「자평진전」을 서락오가 평주한 <자평진전평주>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동양학부장 박영창 교수가 국내 최초로 번역한 책.「자평진전」은 초보자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사주 명리학의 최고 이론서이자 명리학 탐구의 필독서이다.

17. 테마문학/ 인생우화/ 류시화/ 연금술사
두 천사가 인간 세상으로 향한다. 지혜로운 영혼들을 모두 모아 마을과 도시들에 고루 떨어뜨리는 임무를 맡은 첫 번째 천사와 어리석은 영혼을 전부 자루에 담아 데려오는 임무를 맡은 두 번째 천사

18. 역사/ 역사의 역사/ 유시민/ 돌베개
역사를 읽는 사람의 마음이 각기 다르듯, 역사를 쓰는 사람의 마음도 각기 다르다. 예를 들어 “헤로도토스에게 역사 서술은 돈이 되는 사업이었고, 사마천에게는 실존적 인간의 존재 증명이었으며, 할둔에게는 학문 연구였다

19. 자기계발/ 선 긋기의 기술/ 와키 교코/ 알에이치
흔히들 ‘정리’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할 때 사람들은 ‘물건 정리’를 떠올리지만, 그보다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관계 정리’다. 관계 정리의 첫걸음은 상대와 나 사이에 정확한 경계선을 긋는 것이다

20. 역학/ 사주명리 완전정복 1 - 기초완성 입분/ 무공 김낙범/ 문원북
누구나 사주팔자를 통변할 수 있도록 음양오행과 천간 지지의 성정을 설명하고 운전하는 요령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21. 역학/ 사주명리 완전정복 2 - 실력쌓기 용신분석/ 무공 김낙범/ 문원북
명리 공부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정확한 “용신”을 찾는 것이다. 용신이 무엇인가에 따라 그 사람의 사회적인 적성, 직업 변화 등을 추측 할 수가 있다.

22. 역학/ 수리역학 매화역수 운정비결1/ 김종현/ 스포츠서울
1에서 9까지의 숫자와 60갑자, 그리고 형,충,파,해,원진이 얽히고 설켜 수많은 변수를 만들어 내며 사람의 일생에서부터 대운, 일년운, 이달의 운, 오늘의 운, 몇 시의 운까지 짚어내던 고유의 수리학! 바로 ‘수리역학 매화역수’이다.

23. 역학/ 신살론 하/ 박청화/ 청화학술원
1강 12神殺 (月殺. 亡身殺)·····9
2강 12神殺 (將星. 攀鞍. 驛馬. 六害. 華蓋)·····27

24. 역학/ 왕초보 사주학 - 연구편/ 박주현/ 동학사
초보자를 위한 사주학 책. 연구 명리학, 종합 명리학, 실전 명리학, 완성 명리학 등 사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실제 연구방법 등을 수록했다.

25. 역학/ 운명은 외상을 사절한다 2 - 직업과 건강/ 남덕/ 스타북스
<운명은 외상을 사절한다> 직업과 건강 편.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 명리학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분야별로 나누어 1부에서 설명한 다음, 2부에서는 명리학과 건강과의 상관관계를 역시 분야별로 나누어 설명해 놓고 있다


3. 신간 점자도서 목록
01. 역학/ 육효증산복역(상)/ 김선호/ 대유학당
간역전비, 학복제강, 역학범례, 증산책부 등

02. 역학/ 완통(하)/ 김수경/ 쵸이스디자인
건의 김수경 선생의 난강망 주해서

03. 인문학/ 마음치료 이야기/ 전현수/ 불광출판사
정신과 전문의인 저자가 불교를 만나 수행하고 깨달은 마음 치유 이야기. 저자는 특히 불교의 ‘위빠사나 수행’이 환자들의 정신치료에 큰 효과가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그래서 환자들의 동의를 얻어 마음 치료에 현재(순간)에 집중하는 위빠사나의 가르침을 적용, 실제로 어떤 효과를 발휘했는지에 대한 여러 사례들을 모아 이 책을 내게 되었다.

04. 역학/ 명리약언/ 김정혜/ 한국학술정보
청나라 초기에 진소암이 저술한 명리서. 모두 4권으로 이루어졌다. 오행의 생극제화와 억부로 세운 간명법의 체계적 이론을 제외한 여러 가지 잡다한 이론을 배제한, 21세기에 알맞은 현대 명리이론이라 할 수 있다.

05. 역학/ 운명을 여는 지혜/ 자운/ 북랜드
임께 드리는 글, 오선, 덕행, 자신을 다스리는 법 등

06. 추리/ 연기처럼 사라진 남자/ 마이 셰발, 엘릭시르
요 네스뵈, 헨닝 망켈 등 유수의 범죄소설 작가들이 가장 사랑하는 시리즈, 경찰소설의 모범 ‘마르틴 베크’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연기처럼 사라진 남자』는 ‘철의 장막’이 건재하던 냉전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어떤 공식적인 지원도 없이 낯선 타국에서 고군분투하는 마르틴 베크를 만날 수 있는 작품이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