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6월 신간음성도서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6-06-09
첨부파일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6년 6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순번, 분야,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순입니다.

1, 건강정보 / 10년 젊어지는 수면법 / 아오키 아키라 / 삼호미디어
<10년 젊어지는 수면법>은 과학적 접근과 최신 연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잠과 건강, 질병 발병률의 상관관계를 낱낱이 밝힘으로써 수면에 대한 대중의 무관심에 경종을 울린다. 그리고 어떻게 수면해야 내 몸을 살리고 항노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지 `좋은 수면`을 위한 생활 지침을 제안한다.

2. 청소년 소설 / 나는 말하기 좋아하는 말 더듬이입니다 / 빈스 바터 / 푸른숲주니어
마음이 자라는 나무 시리즈 6권. 2014년 뉴베리 아너 상 수상작. 말더듬증 때문에 사람들을 기피하던 빅터가 타인의 시선에 주눅 들지 않고 당당히 말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열세 살 주인공을 통해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력을 담은 이 책은 저자 빈스 바터의 자전적 이야기이기도 하다. 장애를 고치지는 못해도 극복할 수 있으며, 그 힘은 본연의 자기 모습을 마주하고 사랑하는 데에서 출발함을 전하는 감동적인 작품이다.

3. 교양 인문학 / 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 / 크리스텔 프티콜랭 / 부키
프랑스의 유명한 심리치료사이자 베스트셀러 <굿바이 심리 조종자>의 저자가 제안하는 모든 일에 의심 많고 의문 많고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서. 저자는 20여 년간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이 많아 고민인 사람들`에게 즐겁고도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4. 건강정보 / 나는 설탕 없이 살기로 했다 / 니콜 모브레이 / 청림Life
이 책은 2년간 설탕을 끊고 살면서 감정적으로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변화한 그녀의 수기를 담고 있다. 건강과 즐거움 사이에서 균형을 찾고자 하는 평범한 30대 초반 여자의 이야기가 현재 설탕 열풍에 사로잡혀 있는 우리에게 건강에 대한 경고와 새로운 메시지를 던진다.

5. 소설 / 내 심장을 쏴라 / 정유정 / 은행나무
정신병원에 갇힌 두 남자의 탈출기를 그린 작품으로, 소설은 거듭 탈출을 꿈꾸고 또 시도하지만 늘 그 자리에 머무는 일상에 대한 은유처럼 삶에 대한 진지한 물음을 던진다. 작가가 직접 정신병원에서 환자들과 생활하는 등의 취재를 바탕으로 치밀한 얼개, 한호흡에 읽히는 문장, 간간이 배치된 블랙 유머 등이 돋보이는 소설이다.

6. 사회문제 / 내 이름은 욤비 / 욤비 토나 / 이후


욤비 토나 씨는 용케 294명의 문턱을 넘은 난민 가운데 한 명이다. 2002년 여름,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정부의 박해를 피해 한국에 왔고 난민 신청을 했다. 난민 인정을 받고 가족들을 다시 만나기까지, 무려 6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그 6년 동안 욤비 씨는 혼자가 아니었다.

7. 동화 / 내 짝꿍은 외계인 / 정영애 / 주니어김영사
저학년을 위한 꼬마도서관 시리즈 1권. 2004년 7월에 나온 <냄비 우주선을 타고 온 내 친구 팅팅호이호이>의 내용을 새롭게 정리하여 재출간하였다. 아이들의 ‘상상 속 세계’를 바탕으로 주인공 병수가 외계인 팅팅호이호이를 친구로 삼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외계인이라는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현란한 할리우드식 과학 동화의 구성을 취하지 않고, 평범한 우리 아이들의 일상 속에 그 환상의 자리를 펼쳤다.

8. 교양 심리학 /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 배르벨 바르데츠키 / 걷는나무
전 세계 베스트셀러 『따귀 맞은 영혼』 저자 배르벨 바르데츠키 최신작. 독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심리치료 권위자로서 32년 동안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치유해 온, 세계적인 심리학자 배르벨 바르데츠키는 상처받지 않고 진정으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들려준다.

9. 교양 심리학 / 늙어갈 용기 / 기시미 이치로 / 에쎄
반려견의 이름마저 ‘아들러’로 지을 만큼 아들러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최고의 아들러 전문 철학자’ 기시미 이치로가 ‘꺾인 일흔’ ‘꺾인 여든’ 무렵 이후 세대를 위해 지은 ‘아들러의 유일한 생로병사 심리학 대중교양서’다.

10. 자기계발 / 다치고, 상처받고, 그래도 나는 다시 / 김이율 / 루이앤휴잇
책은 무수한 고통과 시련을 딛고 일어선 주인공들의 파란만장한 삶과 뜨거운 열정, 도전, 그리고 투혼을 오롯이 담고 있다. 여기에 그들이 직접 몸으로 부딪히면서 터득한 삶의 지혜 및 솔루션을 통해 살면서 넘어졌을 때 다시 일어나 스스로의 인생을 개척해나갈 수 있었던 방법을 제시한다.

11. 에세이 / 보다 / 김영하 / 문학동네
예측 가능한 일상생활부터 심화되는 자본주의 시대의 시간과 책의 미래까지 이 산문집에는 소설가의 눈에 포착된 한 시대의 풍경이 담겨 있다. 모든 것이 빠르게 사라져가는 시대, 많은 것을 보고 있다고 믿지만 실은 제대로 그 의미를 파악하지 못한 채 흘려보내며 살아가는 우리에게 이 산문집은 본다는 것의 감각을 일깨워준다.

12. 심리치료 / 불안에 대한 거의 모든 것 / 유상우 / 소울메이트
사회불안을 중심으로 특정공포, 범불안을 비롯한 `나를 좀먹는 불안`의 실체와 치료법을 소개하는 안내서. 불안장애 및 공황장애 전문가로서 수많은 불안장애 환자들을 치료해온 저자의 실제 상담 사례를 수록했으며, 인지훈련.노출훈련.호흡훈련.이완훈련 등 확실하게 효과가 검증된 치료 방법들도 소개하고 있어 불안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준다.

13. 소설 / 아내가 결혼했다 / 박현욱 / 문학동네
“‘나’의 아내가 다른 남자와 결혼했다”라는 발칙한 이야기로 출간 당시 많은 논란과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단순히 소재의 충격적 차원에 그치지 않고 오늘날 독점적 사랑과 결혼 제도의 통념에 대해 진지하게 고찰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이 소설은 두 남자와 한 여자 사이의 연애-사랑-결혼을 박진감 넘치는 축구경기와 절묘하게 결합시키면서 강력한 흡인력을 지닌 서사를 만들어냈다.

14. 에세이 /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 혜민 / 수오서재
구체적이면서도 쉬운 화법으로 SNS에서 250만 명이 넘는 네티즌들에게 보약 같은 삶의 조언을 나누는 혜민 스님. 이 책은 다른 사람 눈치만 보다 내면의 소리를 잊고 사는 현대인들, 서운한 감정이나 용서하기 힘든 사람 때문에 고통받는 이들, 좌절의 경험 후 용기와 치유가 필요한 사람, 진정한 내가 무엇인지 인간 본성을 깨닫고 싶어하는 이들 모두에게 겨울밤 따뜻한 등불 같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15. 여성문제/ 우리는 모두 페미니스트가 되어야 합니다 / 치마만다 응고지 아디치에 / 창비
소설가 치마만다 응고지 아디치에는 페미니즘에 대한 온갖 오해를 단호하고도 위트 있게 반박하며 여성과 남성 모두를 페미니즘의 세계로 초대한다. 전통적인 성역할에 고착된 사고방식이 남성과 여성 모두를 짓누르고 있으며, 페미니즘을 통해 우리 모두가 더욱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역설한다. `모두를 위한 21세기 페미니스트 선언`이라 부를 만하다.

16. 종교 / 재미있는 지구촌 종교 이야기 / 류제동 / 가나출판사
어린이들이 세계 종교에 대한 지식을 얻고, 세계 역사와 문화의 뿌리가 되는 종교에 대해 편견 없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각 종교와 관련된 명절과 풍습, 역사적인 사실 등을 중요하게 다루어 종교가 사람들의 생활과 문화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있게 한다.

17. 소설 / 정답을 알려 줄게 / 케이트 메스너 / 라임
마법 연필이 현실에 개입할 때 벌어지는 사건을 현실감 넘치게 그린 이 작품은, 시험 문제를 푸는 것처럼 삶의 문제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정답을 바라는 사람들의 마음을 슬쩍슬쩍 건드린다. 그리고 ‘정답이란 무엇이며, 인생에 과연 정답이라는 게 있을까?’ 하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게 한다.

18. 문학 / 천국 주식회사 / 샤이먼 리치 / 열린책들
포브스 선정 `30세 이하 30인`에 연속 두 차례 오를 만큼 재기를 발산하고 있는 미국의 신세대 유머 작가 사이먼 리치의 장편소설. 기발한 설정, 넘치는 유머, 뭉클한 감동으로 독자에게 행복감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사이먼 리치는 유머리스트 특유의 대담하고 발칙한 상상력으로 천상의 세계를 끌어내려 거룩함 대신 지극히 인간적인 설정을 채워 재구성한다.

19. 에세이 / 하노버에서 온 음악 편지 / 손열음 / 중앙북스
젊은 거장, 천재 피아니스트로 불리우지만 언제까지나 한결같은 연주자로 남고 싶다는 ‘현재진행형의 연주자‘ 손열음의 첫 음악 에세이다. 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음악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며 기고한 글을 새롭게 다시 쓰고, 재구성해 엮은 책이다. 손열음의 음악 칼럼은 그간 음악에 대한 깊은 내공이 느껴지는 해석과 작가로서도 손색이 없는 필력으로, 음악 애호가를 포함한 일반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20. 인문 / 해리 포터와 피터 팬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 이남석 / 자음과모음
<해와 달이 된 오누이>, <피터 팬>,<80일간의 세계 일주>, <인어공주> 등 누구나 한 번쯤은 읽어봤을 이야기를 작가가 찾아낸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면 어떤 것들을 얻을 수 있는지 알려준다. 각 챕터의 끝에 보다 구체적이고 정확한 독서 방법을 전달하며 생각하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닌, 행함을 통한 진정한 독서법을 알게 해준다.
  
21. 역학 / 출세의 기술 / 손도사 / 북포럼
제1장 모든 사람은 각자의 특별한 운명을 타고난다
제2장 나를 찾아 세상을 등지고 산으로 들어간다
제3장 하늘의 계시를 받고 목표와 계획을 세운다

22. 역학 / 주역이 뭣고? /김가원 / 해조음
1. 인간의 오래된 관심, 해와 달 지구상 절기
2. 주역을 이해하기 위한 천체 움직임의 실질적 좌표
3. 원시태극도(太極圖)와 주역 기본 원리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