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6년 7월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6-07-07
첨부파일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6년 7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순번, 분야,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순입니다.

1. 국내 문학상 / 2016 제7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 김금희 외 6명 / 문학동네
문학동네는 2010년에 젊은작가상을 제정하여 등단 십 년 이하의 젊은 작가들이 한 해 동안 발표한 중단편소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일곱 편을 선정해 시상하고 단행본으로 출간해왔다. 우리 시대의 문학 독자들이 동시대 한국문학의 가장 신선한 성취들과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게 하는 `젊은작가상`의 2016년 제7회 수상자는 김금희, 기준영, 정용준, 장강명, 김솔, 최정화, 오한기이다.

2. 에세이 / 거기, 우리가 있었다 / 정현주 / 중앙북스
<거기, 우리가 있었다>는 기존 작품들과 달리 `사랑`이라는 한 주제에서 벗어나 친구와 나, 가족과 나, 연인과 나, 직장동료와 나 등 다양한 모습의 `우리`와 `우리`라는 관계가 주는 안도와 위로를 담았다. 정현주 작가 특유의 담담하고 단정한 문장으로 쓰인 60개의 아름다운 `우리들 혹은 우리 둘`의 이야기와 영화와 책, 음악에 빗대어 전하는 20개의 속 깊은 조언이 담긴 에세이로 이루어져 있다. 거기에 일러스트레이터 곽명주 작가의 맑고 따뜻한 그림을 더해, 읽는 감동을 넘어 보는 재미를 보탰다.

3. 건강정보 / 기적의 수면법 / 오타니 노리오 외 1명 / 덴스토리
일본 열도에 `따뜻한 수면` 열풍을 몰고 온 두 저자는 건강과 수면의 관계는 물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방법, 수면 중 체온이 필요이상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 등을 다양한 연구결과와 독자들의 실제 체험담을 곁들여 소개한다.

4. 청소년 인문 사회 / 김영란의 열린 법이야기 / 김영란 / 풀빛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대법관 김영란이 청소년들에게 ‘정의로운 법, 참여하는 법’에 대해 들려주는 법 교양서이다. 생각하는 열린 법을 말하기 위해, 그는 법의 기원부터 살핀다. 법이 태초에 등장하게 된 배경을 말한 뒤 법이 발전하게 되는 역사적 경로를 차근히 밟아 나간다. 그 과정을 살피기 위해 정의관 및 헌법정신을 자연스럽게 끌어내 설명한다.

5. 가톨릭 / 노년을 위한 마음공부 / 피델리스 루페르트 / 분도출판사
유년기나 청소년기와 마찬가지로 노년기에도 그에 걸맞은 성장이 필요하다. 저자는 그리스도교 안팎의 오랜 전통과 아름답게 나이 든 이 시대의 사람들을 본보기로 삼아 노년에 어떻게 성장해야 하는지를 말하고 있다. 노수도자의 깊은 성찰을 담은 이 책은 자유롭고 행복한 노년을 꿈꾸는 이들에게 안내서가 될 것이다.

6. 비평 / 대한민국은 왜 / 김동춘 / 사계절
한국 근현대사 위에 다시 쓴 근대화 이론. 대한민국의 주류 세력이 어떻게 형성되었고, 어떻게 국가를 이끌어왔는가를 주로 다룬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식민지의 친일 세력이 해방공간에서 친미를 선택하고 반공 세력이 경제성장에 목을 맨 이유 등 `대한민국`을 기획한 세력의 실체를 확인할 수 있다.

7. 기독교(개신교) / 로마서강해 제1권 / 마틴 로이드 존스 / 기독교문서선교회
마틴 로이드 존스의 <로마서 강해> 제1권. 이 책은 런던의 웨스트민스터 교회에서 매주 금요일 밤에 정규적으로 전한 강해 설교들로 엮어진 책이다. 총 17장으로 구성하여, 서론적 기초부터 예수 그리스도의 피, 세워진 율법, 믿음의 본질, 우리의 칭의를 위한 부활 등을 살펴본다.

8. 자기계발 / 마흔, 남자의 자격을 논하다 / 이서정 / 머니플러스
40대 남자의 불혹의 의지를 가꿀 키워드로 제시해본 책이다. 저자는 40대는 사회인으로서의 성인으로 경력과 노련미로 승부해야 할 때라고 지적하며, 예의와 정중함이 배어 있는 인사를 하는 방법, 40대 이후를 행복하게 사는 방법, 새로운 재미를 깨닫는 방법 등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넘겨버리는 사소한 행동에서부터 다양한 훈련을 통해 영혼을 연마하는 방법까지 세세하게 일러준다.

9. 불교 / 무소유를 읽다 / 고수유 / 씽크스마트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아름다운 울림을 준 법정 스님의 글과 행적을 다시 한 번 떠올리기 위해 나온 책이다. 스님이 주로 머무셨던 장소를 기준으로 하여 `1장 출가와 수행, 2장 해인사 시절, 3장 다래헌 시절, 4장 불일암 시절, 5장 강원도 오두막 시절`로 구성하였다. 해남에서 태어나 1956년에 출가하고 2010년 열반에 드시는 날까지 연대기 순으로 법정 스님의 이야기를 전한다.

10. 자기계발 / 무의식은 답을 알고 있다 / 석정훈 / 알키
인간의 마음 중 우리가 인지할 수 있는 의식의 영역이 ‘10’이라면, 우리가 자각하지 못하는 무의식의 영역은 ‘90’이다. 하루를 살아가는 동안 여러 사건 사이에 일어나는 대부분의 행동과 생각은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 자동반사적으로 일어난다. 즉 의식의 영역이 아닌, 무의식의 영역에서 처리되는 것이다. 이 책은 우리의 무의식에 내 인생의 행복과 성공의 열쇠가 숨어 있다고 강조하면서 무의식을 100퍼센트 활용하는 법을 알려준다.

11. 자기계발 / 미라클 모닝 / 할 엘로드 / 한빛비즈
저자는 우리 모두에게 역경을 극복하고 특별한 삶을 창조할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산증인이다. 그는 두 번째 인생을 살게 해준 ‘아침’의 비밀을 《미라클 모닝》에 담았다. 이 책은 아침잠에서 쉽게 깨어나게 만드는 사소한 변화들과 활기찬 하루로 만들기 위한 간단한 아침 습관들을 통해 잃어버렸던 아침을 되찾아줄 것이다.

12. 기독교 / 산상수훈2 / 김성수 / 서머나북스
예수님은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병과 약한 것을 고치셨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이 행하신 기적이 모두 천국 복음에 대한 일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여기저기에서 구름처럼 몰려들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제자들만 산으로 데리고 올라가 천국 이야기를 다시 하셨습니다. 바로 그 내용이 산상수훈입니다.

13. 기독교 / 산상수훈3 / 김성수 / 서머나북스
예수님은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병과 약한 것을 고치셨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이 행하신 기적이 모두 천국 복음에 대한 일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여기저기에서 구름처럼 몰려들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제자들만 산으로 데리고 올라가 천국 이야기를 다시 하셨습니다. 바로 그 내용이 산상수훈입니다.

14. 에세이 / 삶의 끝에서 / 다비드 메나셰 / 문학동네
두 눈은 정가운데 사물만 볼 수 있고 왼쪽 팔과 다리가 마비된 채로 지팡이를 짚고 배낭을 맨 사내가 미국의 남동쪽 끝 마이애미에서 출발해 대륙을 횡단하여 서쪽 끝 샌프란시스코까지 이르는 여행을 감행했다. 한겨울에 대부분 혼자 버스와 기차와 히치하이킹을 이용해 이동했다. 여기까지 들으면 조금 특별한 여행기 정도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 주인공이 말기 뇌종양을 앓고 있는 선생님이고, 여정의 목적이 그가 15년간 가르쳐온 옛 제자들을 만나는 것이라면? 이 여행은 말 그대로 한 교사의 마지막 인생 수업이다.

15. 자기계발 / 성격을 바꾸면 성공이 보인다 / 전성일 / 미래북
이 책은 마음을 변화시켜, 인생의 중요한 것을 찾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책이다. 저자는 우리가 더욱 적극적으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자신감을 회복함으로써, 만족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16. 추리, 미스터리 소설 / 악의-죽은 자의 일기 / 정해연 / 황금가지
살인에 연루된 인기 정치인과 권력에 맞서 진실을 파헤치는 형사의 수사 과정을 흡인력 있는 전개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담아낸 장편소설. <더블>의 작가 정해연의 최신작으로서, 영인시라는 가상의 도시를 배경으로 차기 유력 시장 후보에 오른 여권 스타 정치인 강호성의 집안에서 벌어진 의문의 사망 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17. 자기계발 /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 / 샘 혼 / 갈매나무
베스트셀러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의 저자 샘 혼의 책. 이 책은 자신감 넘치는 사람으로 거듭나기 위해 무엇을 갖추고 무엇을 버려야 하는지에 대해 체계적이고도 과학적으로 접근한다. 저자는 특유의 따스한 글쓰기로 새로운 시작 앞에 머뭇거리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줄 것이다.

18. 가톨릭 / 우리는 하느님의 자비를 만났습니다 / 크리스토프 쇤보른 / 바오로딸
저자 크리스토프 쇤보른 추기경이 빈의 성 스테파노 대성당에서 개최한 하느님의 자비에 대한 교리 강좌를 9개의 주제로 간추리고 다듬은 책이다. 현재 가톨릭교회가 부활 제2주일에 거행하는 하느님의 자비 주일의 기원이 되는 파우스티나 성녀를 통해서 하느님께서 교회에 알려주신 하느님의 자비에 대한 신심을 좀 더 신학적으로 조명하고 있다.

19. 역학 / 월간역학 2016년 6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이다. 이달의 운세를 담고 있으며, 관상학에 대해 다루고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사주강의를 한다.

20. 교양 심리학 / 윤대현의 마음성공 / 윤대현 / 민음사
대한민국에서 성공한 사람을 가장 많이 인터뷰한 의사,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가 성공해도 행복하지 않은 현대인의 삶을 진단한 <윤대현의 마음 성공>이 민음사에서 출간되었다. 과도한 업무량과 스트레스로 인해 뇌가 피로에 빠지는 소진 증후군을 소개하고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대책을 제시한 책이다.

21. 건강[의학] / 전통의학 6월호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특집 : 골수염 특효 치료법 대공개
인터뷰 : 역삼투압정수기추방시민운동연합 손상대 공동대표
할배방 : 악성 여드름, `가미패독산` 복용하면 피부 고와진다

22. 역학 / 죽음 이후의 또다른 삶 / 리사 윌리엄스 / 정신세계사
영매 리사 윌리엄스가 들려주는 사후세계 이야기. 죽음의 순간은 고통스러운가? 그렇지 않다. 심지어 사고로 인해 급작스레 죽음을 맞는 경우라도, 영혼은 미리 상황을 예견하고 있으므로 우리의 몸이 치명적인 외상을 입기 직전에 몸 밖으로 벗어남으로써 스스로를 보호한다. 그리고 인도령들도 우리가 죽음의 순간에 고통을 느끼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늘 준비를 하고 있다. 이처럼 사후세계로 건너가는 과정이 고통스럽지 않다는 사실을 알고 나면 우리는 크게 안심할 수 있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줄일 수 있다.

23. 에세이 / 천천히 더 천천히 / 월명 / 희망꽃
<천천히 더 천천히>는 월명스님의 주옥같은 가르침을 엮은 책이다.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더 천천히 나아갈 때 진정한 인연도 행복도 만나게 된다고 말한다.

24. 소설 / 탱고 / 구혜선 / 웅진지식하우스
배우 구혜선의 일러스트 픽션. 소설과 일러스트가 결합된 독특한 구성의 소설이다. 어느 날 우연히 류이치 사카모토의 `탱고`라는 음악을 듣게 된 구혜선이 그 순간 떠오른 하나의 스토리에 자신의 경험을 녹여 쓰기 시작해 완성한 소설로, 이제껏 틈틈이 그려온 일러스트 40여 컷을 함께 수록하였다.

25. 사회문제 / 한국의 연쇄 살인범 X파일 / 양원보 / 휴먼앤북스
사형 집행이 멎은 지, 17년이 지났다. 그 사이에도 여전히 인면수심의 흉악한 연쇄 살인범들이 등장해 우리 사회를 불안에 떨게 하였고, 체포된 후 사형 또는 무기형을 받고 수감 중이다. 범죄자의 인권에 대한 우리 사회의 과잉보호를 지적하며, 그 결과 우리 사회의 안전에 대한 위험이 증가하고 있음을 주장하는 책이 나왔다.

26. 인문학 /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 /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 21세기북스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교수는 미국 태생으로 한국, 중국, 일본에서 공부하고 하버드대에서 동아시아 문명학 박사를 받은 석학이다. 그런 그의 눈에 비친 한국은 자신의 위상에 대한 모순적인 태도를 가진 이상한 나라이다. 그가 보기에 지금까지 한국은 국제사회에 제대로 자신을 알리려고 노력한 적이 없고, 정부와 한국 정부 스스로 그럴 필요를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