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6년 8월 신간음성도서 및 신간점자도서 목록 안내 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6-08-05
첨부파일
[안내] 성북점자도서관 2016년 8월 신간도서 목록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6년 8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무료우편 또는 무료택배인 책나래로 편안하게 대출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소리도서는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순번, 분야,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순입니다.

1. 경제[경영] /결혼보다 월세/ 성선화 / 다산 3.0
`빌딩부자들`, `월세의 여왕`, `재테크의 여왕` 등을 쓴 재테크 전문 기자 성선화의 책. 이 책은 무일푼 평범한 월급쟁이에서 8개의 월세 통장과 40개의 적금 통장을 만들어낸 ‘사람 성선화’의 솔직한 재테크 에세이다. 한때 그녀도 돈 잘 버는 든든한 남자가 인생의 보험이 될 거라 여겼다.

2. 문학[프랑스] / 구해줘 / 기욤 뮈소 / 밝은세상
한 편의 할리우드 영화를 보듯 속도감 있게 읽어나갈 수 있는 미스터리. 프랑스 소설의 신세대 기수로 꼽히는 기욤 뮈소의 2005년 작이다. 브로드웨이 무대에 서겠다는 꿈을 품고 뉴욕에 온 프랑스 여자 줄리에트와, 아내의 갑작스러운 자살로 인생이 산산조각 난 의사 샘이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진다. 48시간의 격정적인 사랑이 지나가고, 줄리에트가 프랑스로 돌아가야 하는 시간이 다가온다.

3. 사주 / 다이어트 사주 명리학 / 송기수 / 상아
사주명리학의 기초를 튼튼하게 해주는 <다이어트 사주명리학>. 초보자에서부터 격과 용신이 정립되지 않은 명리학자까지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불필요하고 적중률이 없는 부분과 검증되지 않은 부분을 과감하게 삭제하였으며, 확실하고 충분한 원리에 입각하여 혼란함을 방지하고 기초를 보다 튼튼하게 하였다. 또한 실전편에는 60개의 임상사례를 담았다.

4. 기독교 / 로마서강해 제 2권 / 마틴 로이드 존스 / 기독교문서선교회
그리스도인의 자유와 양심을 다룬 <로마서 강해집> 제14권. 로이드 존스 목사가 1955년부터 1968년까지 웨스트민스터 교회에서 설교했던 것을 성경 강해로 엮은 것이다. 성경 전체의 맥락을 조감적인 눈으로 바라보며, 세부 구절에 대한 상세한 해석을 통해 각 어휘 속에 숨은 하나님의 뜻과 능력을 전해주고 있다.

5. 주역 / 명리자미 비교연구 / 박찬하 / 린덴바움북스
기존의 역학 교과서들이 수평적 접근방법이라면 "명리자미 비교연구"는 한 인물을 중심으로 연대기 형식의 수직적 접근방법을 취한다. 기존 교과서의 수평적 접근방법에 대한 비판은 역학 공식에 대한 증명의 방법으로서 공식마다 다른 인물로 사례를 들어서 증법하는 편제를 취한다.

6. 문학 잡지 / 문학동네 2015년 겨울호 / 문학동네 편집부 / 문학동네
『문학동네』는 문학의 존엄과 자긍을 다지며, 한국문학의 미래를 열어가는 젊은 문예지입니다. 우리 문학의 드높은 성취를 갈무리하며, 문학의 미답지를 개척, 수호해갈 『문학동네』는 문학의 진정성을 채굴하는 든든한 굴착기로서, 매호 돋보이는 기획과 성실한 편집으로 두고두고 귀한 자료로서 가치를 지니는 고급 문예지입니다.

7. 지역 / 미래를 보는 미아리고개 / 신지선 / 성북문화재단
이 리서치 북은 서울지역에 보기 드물게 미아리 고개를 중심으로 마을을 이루고 살고 있는 점성촌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야기이다. 특히 맹인독경을 통해 우리가 잊고 있었던 근대를 만나게 되고, 미신으로 치부되면서 70년대의 근대 가속화 속에 길을 잃었던 그 이야기들이 다시 맥을 이어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문화재로 편입하기엔 너무나 가까웠던 그 시간을 그들을 통해 들어보려고 한다.

8. 지역 / 미소책 / 성북문화재단

9. 지역 / 미아리고개 / 박수진 외 5명 / 하경문화사

10. 미국문화 / 바람이 전하는 인디언 이야기 / 찰스 A. 이스트먼 / 책읽는귀족
그의 세 번째 저서인 <바람이 전하는 인디언 이야기>는 앞만 보고 빠르게 달려가면서 매일매일 `속도와의 전쟁`을 치르며 사는 독자들에게 인디언들이 자연과 소통하며 살아가는 `고요하고 단순한 삶의 방식`을 알려 준다. 책은 `전사들`과 `여자들`,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눠지고, 수우족 사람들의 생활, 가치관, 관습, 문화 등에 초점을 맞춘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11. 불교 일반 /  읽기만 해도 신심 나는 법구경 이야기 / 원빈 / 이층버스
쉽고 재미있는 불교 이야기. 세계에 가장 널리 알려진 불교의 입문서는 법구경이다. 법구경의 모든 게송은 어떤 상황에서 누구를 향한 부처님의 가르침인지를 알 수 있는 인연담인 법구경 이야기가 있다. 법구경 이야기를 공부하면 부처님과 제자들의 자비롭고 지혜로운 모습을 자연스럽게 접하며 신심이 나고, 법구경 게송의 본래의 뜻을 더욱 깊이 음미할 수 있다.

12. 철학 / 사주문답 3권 / 박주현 / 동학사
스님은 급(級)과 성격의 관계, 대운 적용법, 식상과 기신과의 관계, 종격은 급수를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 등과 같은 일반적인 사항부터 지장간의 오행도 서로 극한다고 볼지, 남편성이 둘인 것은 어떻게 해석하는지, 동지 자료는 어떻게 보아야 할지 등 회원들의 수많은 질문에 대해 때로는 날카롭게 그리고 때로는 자상하게 하나하나 그 오류를 짚어가며 풀어서 설명해주고 있다.

13. 역학 / 삼재 / 도담 / 문원북
삼재(三災)의 정의와 삼재 때 발생하는 교통사고, 환각, 환청, 남편의 폭력, 질병, 악몽, 결혼, 사고예방, 사업실패 등 각종 삼재팔란을 사례별로 묶어 쉽게 설명하고 처방까지 자세히 가르쳐준다. 또한 `띠별 삼재의 특성`과 삼재를 물리치기 위한 무속신앙의 `삼재기도` `택일법` `부적법` 등도 함께 실었다.
  
14. 건강정보 / 새로 만든 내몸 사용설명서 / 마이클 로이젠, 메멧 오즈 / 김영사
의학계가 주목하는 ‘간과 췌장’, 젊음과 건강까지 고려한 근육 운동 챕터를 추가하고, 전 세계 독자들이 보내온 궁금증에 답하는 등 100페이지에 달하는 의학 상식을 새롭게 더했다. 몸속 곳곳을 탐험하며 우리가 어떻게 움직이고 노화하는지 그 실체와 진실을 알려주며, 우리 몸에 대한 근원적 질문에 해답을 제시한다.

15. 과학 /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 / 최재천 / 효형출판
저자의 짤막짤막한 59편의 글에는 생명을 모든 것의 중심에 두는 자신의 생각이 그대로 드러나 있다. `알면 사랑한다`는 그의 평소 지론대로 인간과 동물, 모든 생명과 생명이 서로를 잘 안다면 사랑할 수밖에 없으리라는 이야기다. 간결하면서도 아름답고 위트있는 문장으로 이 모든 재미와 교훈을 버무려놓은 저자의 솜씨는 가히 감탄할 만하다.
  
16. 소설 / 세월의 돌 1권 / 전민희 / 제우미디어
<태양의 탑>과 함께 `아룬드 연대기`의 한 축을 이루는 중요한 작품이다. <룬의 아이들>, <전나무와 매> 등을 성공적으로 출간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장르문학가로 굳건히 자리잡은 작가 전민희. <세월의 돌>은 그 모든 이야기의 시작이다. 은빛 머리의 미소녀 유리카, 비밀을 간직한 나르디 등 매력적인 인물들이 등장한다.

17. 소설 / 세월의 돌 2권 / 전민희 / 제우미디어
<태양의 탑>과 함께 `아룬드 연대기`의 한 축을 이루는 중요한 작품이다. <룬의 아이들>, <전나무와 매> 등을 성공적으로 출간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장르문학가로 굳건히 자리잡은 작가 전민희. <세월의 돌>은 그 모든 이야기의 시작이다. 은빛 머리의 미소녀 유리카, 비밀을 간직한 나르디 등 매력적인 인물들이 등장한다.

18. 소설 / 세월의 돌 3권 / 전민희 / 제우미디어
<태양의 탑>과 함께 `아룬드 연대기`의 한 축을 이루는 중요한 작품이다. <룬의 아이들>, <전나무와 매> 등을 성공적으로 출간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장르문학가로 굳건히 자리잡은 작가 전민희. <세월의 돌>은 그 모든 이야기의 시작이다. 은빛 머리의 미소녀 유리카, 비밀을 간직한 나르디 등 매력적인 인물들이 등장한다.

19. 소설 / 시크릿 박스 / 김혜정 / 자음과모음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도 진지하게 자기 길을 고민하는 청소년들과의 정서적 공감을 바탕으로 김혜정 작가는 아이디어로 창업에 도전하며 십대만의 문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십대들이 많은 꿈을 꾸고 도전하는 삶을 살길 바라는 메시지가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화와 코드로 엮어져 청소년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전개된다.

20. 소설 / 아들 / 요 네스뵈 / 비채
`해리 홀레` 시리즈의 요 네스뵈가 자신 있게 내놓는 전격 스탠드얼론. 북유럽은 물론 영국, 미국, 전유럽 베스트셀러 1위에 랭크된 작품이다. 이야기는 오슬로의 최신식 감옥에서 시작된다. 죄가 없음에도 누명을 쓰고 감옥에 수감된 죄수 `소니`. 과거 장래가 촉망되는 학생이었지만 아버지가 부패 경찰의 오명을 쓰고 자살한 후 완전히 망가진 삶을 살아왔다.

21. 철학 / 왕초보 사주학 입문편 / 박주현 / 동학사
PC통신 하이텔 한방동의 `역학모임`에 올렸던 글을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사주에 대해서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한글과 차근차근한 설명으로 엮은 것이 특징이다.

22. 역학 / 월간역학 2016년 7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이다. 이달의 운세를 담고 있으며, 관상학에 대해 다루고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사주강의를 한다.

23. 의학 / 전통의학 7월호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월간 전통의학비방』은 민족의 반만년 역사에 빛나는 전통의학 비방 비술을 올곧이 담아 전통의학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어디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독특한 전통의학 비방 비술을 공개하고 있다. 따라서 전통 의술을 공부하고 연구하고 있는 이들에겐 좋은 정보가 되고, 치료 방법이 없어 병고에 시달리는 환자에겐 희망이 되고 있다.

24. 역학 / 척척 사주풀이 / 정홍경 / 넥서스BOOKS
초보자들을 위해 사주의 핵심이 되는 `음양`과 `오행`을 기본으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음양이기학에 기초하여 쓰여진 책이다. 음양의 원리와 오행의 이치만 꿰고 나면 나머지는 얼마든지 응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주는 어렵다는 편견을 버리고 음양이기 사주학으로 사주풀이에 도전해보자. 2시간이면 다른 사람의 사주를 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25. 청소년 / 청소년을 위한 이야기 윤리학 / 페르난도 사바테르 / 웅진지식하우스
자유, 선택, 가치있는 삶, 선과 악, 양심 등 묵직한 주제를 다루면서도 어려운 철학자의 이름이나 하품이날 것 같은 지루한 개념을 거의 언급하지 않는다. 대신, 친절하게 각 장의 주제에 맞는 철학 고전들의 발췌문을 각 장 말미에 `읽어두면 좋을 글들`이라는 형식으로 따로 정리해두었다. 대입 수능이나 논술 시험에서 자주 인용되는 고전들로, 철학의 깊은 맛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글이다.

26. 소설 / 홀 / 편혜영 / 문학과지성사
특별한 일 없이 흐르던 일상은 순식간에 엉망이 되기도 한다. 언제 시작될지 모르는 재앙과 고난을 기다렸다는 듯이 편혜영은 그 시작을 알리는 방아쇠를 당긴다. 이 책은 뉴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교통사고로 시작한다. 그것도 아주 심각한 교통사고. 이 사고로 오기는 아내를 잃고, 스스로는 눈을 깜박이는 것 외에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불구가 되어버린다. 예상치 못한 사건은 오기의 일상을 한순간 뒤흔든다.

27. 잡지 / 빅이슈 130호 / 빅이슈 코리아
《빅이슈》는 1991년 영국에서 창간한 대중문화 잡지입니다. 사회구조로 인한 빈곤 문제를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해결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홈리스Homeless,노숙인 등 주거취약계층)에게만 잡지를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주어 자활의 계기를 제공합니다. 폴 매카트니, 베네딕트 컴버배치, 데이비드 베컴, 조앤 K. 롤링 등 유명인들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지며 현재 10개국에서 14종이 발행되고 있습니다.


2. 점자도서목록

순번,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권수 순입니다.

1. 에스페란토 (그림동화 1) / 그림형제 / 한국 에스페란토 협회
에스페란토어를 쓰여진 그림동화 1권입니다.

2. 월간정토 2016년 7월호 / 최석호 / 월간정토

3. 주역신기묘산 1 / 대유학당 / 대유학당 (총 3권)
손에 잡히는 경전 시리즈 열 번째 책. 지난 2005년 대유학당에서 출간된 [주역신기묘산]의 17가지 세부항목을 재구성한 것이다. 괘의 총론부분은 [대산주역점해]의 총론부분을 재편집하였다. 기존에 나와 있는 [주역점]이란 책에는 항목별로 ◎ ○ △ × 등을 표시해 놓았는데, 이 표시만으로는 설명이 부족하다는 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세분화하여 설명함으로써, 가지고 다니면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4. 점자 법요집 / 해성스님 / 대한불교 조계종 광림사
불교 법회시에 사용하는 찬불가, 칠정례, 반양심경 등을 수록한 도서입니다.

5. 월간역학 2016년 7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한국역학협회

6. 하늘의 뜻이 조금 필요합니다 1 / 황웅성, 한상봉 / 도서출판 좋은 땅 (총 2권)
스스로 점을 쳐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육효풀이의 이론과 실제를 담고 있다. 육효의 원리는 주역에 있고 주역은 우주의 원리를 밝히며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추구한다. 육효의 원리인 주역의 역사부터 알려주며 육효풀이에 대해 쉽게 접근해 나간다.

7. 당사주 1 / 이수 / 동학사 (총 2권)
운명을 안다는 것은 운명을 개척한다는 의미이다. 당사주에 대한 기존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명리사주에 가려 그 학문적 존재가 위협받고 있는 당사주에 대한 재조명을 시도한다. 신세대 명리연구가의 명쾌하고 간결한 논리를 만날 수 있다.

8. 인터넷 시대의 국제어 에스페란토 입문 1 / 이중기 / 에스페란토문화원 (총 3권)
에스페란토 입문서입니다.




이상으로 2016년 8월 신간음성도서 및 점자도서목록 안내를 모두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