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6년 10월 신간음성도서 및 신간점자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6-10-13
첨부파일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6년 10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순번, 분야,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순입니다.

1. 에세이 / 4300km / 양희종 / 푸른향기
『4,300km』는 멕시코 국경에서 캐나다 국경까지 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 175일 동안의 생생한 기록이다. 장거리 트레킹을 준비하는 이들, 극한의 걷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싶은 이들, 평범한 일상에서 새로운 자극과 용기를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다.

2. 소설 /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 바바라 오코너 / 놀
김혜자, 이레, 강혜정 주연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원작소설. 영미권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청소년 작가로 주목받고 있는 바바라 오코너의 장편소설이다. 작가는 이 소설 한 권으로 열네 개 문학부분 선정작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열한 살 소녀의 눈을 통해 가족과 인생의 소중함을 재발견하는 유쾌한 성장소설이다.

3. 에세이 / 나는 너 없이도 나를 사랑할 수 있다 / 비수민 / 리오북스
이 책은, 그저 내담자들의 고민을 풀어주는 형식이 아닌 그들과 함께 마음속에 담긴 상처를 끄집어내고 스스로를 치유해가는 비수민만의 독특한 치유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독자들의 감동을 이끌어낸다. 깊이 있는 문장, 위트 넘치면서도 영혼을 울리는 그녀의 글이 관계로 인한 여러 상처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길로 우리를 안내한다.

4. 자기계발 / 나는 뉴욕에서 당당하게 사는 법을 배웠다 / 에리카 / 미호
세상에서 가장 성공하기 어려운 도시, 뉴욕. 그곳에서 저자는 자신의 꿈을 성공시켰고, 그 과정에서 만난 다양한 사람들 속에서 당당하고 아름답게 사는 법을 배웠다. 자신의 개성을 살리는 법, 꿈을 이루기 위한 작은 습관들, 마음의 여유를 갖는 법, 타인에게 휘둘리지 않는 인간관계 등 그동안 궁금했던 뉴욕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삶에 대한 태도를 저자의 실제 경험을 가져와 찬찬히 전해준다.

5. 불교 / 눈부신 오늘 / 법상 / 마음의 숲
4년이라는 긴 침묵을 깨고 <눈부신 오늘>이라는 책으로 돌아온 스님은 삶이 불안하고 고통스럽다며 눈물짓는 우리를 안심시킨다. 그리고 사나운 삶과 악전고투 중인 우리에게 화난 인생과 화해하는 법을 가르쳐 준다.

6. 에세이 / 눈으로 희망을 쓰다 / 이규연, 박승일 / 웅진지식하우스
최연소 농구 코치에서 루게릭 영웅이 되기까지, 기적의 거인 박승일이 눈으로 써내려간 삶과 사랑의 찬란한 기록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오랫동안 박승일을 취재한 이규연 기자와 박승일 선수가 4년간 주고받은 50여 통의 이메일과, 그를 지켜본 가족과 주변인 20여 명의 인터뷰를 토대로 쓰였다.

7. 자기계발 / 다르게 보는 힘 / 이종인 / 다산3.0
한국트리즈협회 전문 강사이자 제주 신용보증재단 지점장인 이종인의 책. 이 책은 문제의 본질을 정확히 파악하고 창의적인 해결 방법을 찾아내는 천재들의 생각 패턴을 담은 책이다. 그동안 이 생각 패턴은 기업 경영에만 한정적으로 활용되어 왔는데, 이 책에서는 그 한계를 넘어 개인이 마주하는 다양한 일상적인 문제까지 다룬다.

8. 소설 /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 기욤 뮈소 / 밝은 세상
<구해줘>, <완전한 죽음> 등의 작품으로 주목받아온 프랑스 작가 기욤 뮈소의 장편소설.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열 번의 기회를 얻게 된 한 남자의 이야기다. 기욤 뮈소 소설의 두드러진 특징인 로맨스와 미스터리 장르의 결합, 영상미가 돋보이는 생생한 화면 구성, 빠른 전개가 유감없이 발휘되어 있다.

9. 에세이 / 멀고도 가까운 / 리베카 솔닛 / 반비
전미도서상 후보작, 전비비평가협회상 최종후보작으로 오른 리베카 솔닛의 에세이. 주요한 주제는 읽기와 쓰기, 고독과 연대, 병과 돌봄, 삶과 죽음, 어머니와 딸, 아이슬란드와 극지방이다. 저자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활용해 주변의 여러 삶들을 바라보고 사유하고 마침내 이해한다. 그것은 누군가를 변명하거나 누군가의 잘못을 덮어주는 것, 혹은 작가의 우월함을 과시하는 것과는 다른 종류의 이해이다. 저자는 이를 용서이자 사랑이라고 부른다.

10. 자기계발 / 버리는 즐거움 / 야마시타 히데코 / 생각정거장
넘치는 물건을 버린 덕분에 해마다 점점 더 즐거움을 느끼고 있는 저자는 공간의 여유, 시간의 여유, 그리고 인간관계의 여유, 이 여유가 바로 삶을 넉넉하게 채워주는 아름다움이라고 말한다. 하루를 기분 좋게 받아들이고 기분 좋게 스스로를 맞이해 줄 수 있는 공간, 이 책을 통해 내가 머물고 있는 집을 그런 공간을 만들 수 있을 것이고 나아가 나의 인생도 변화할 것이라고 작가는 말한다.

11. 에세이 / 병신 같지만 멋지게 / 저스틴 핼펀 / 웅진지식하우스
어느 날 갑자기 타임라인에 등장한 트위터. `Shit My Dad Says`라는 이름의 이 트위터는 등장한 지 4개월 만에 100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순식간에 화제의 트위터로 떠올랐고, 미국에서 책으로, 시트콤으로까지 만들어지는 사건을 일으켰다. <병신 같지만 멋지게>는 바로 이 화제의 트위터리언 저스틴 핼펀이 일상 속에서 겪은 독설가 아버지와의 에피소드를 담아낸 책이며, 아버지의 욕설은 가수 호란이 맛깔스럽게 번역했다.

12. 의학 / 새로 만든 당뇨병 희망 프로젝트 / 강북삼성병원 당뇨병전문센터 / 동아일보사
실제 당뇨병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당뇨병의 덫에 빠지게 되는 오류임을 밝히고 당뇨병이 정확히 어떤 병이고 당뇨병 징후가 어떤 것인지, 그 징후가 나타날 때 어떻게 대처하면 당뇨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는지, 또 당뇨병에 걸린 경우 어떤 방법으로 잘 다스려서 평생 건강하게 활동하며 생활할 수 있는지 등 가장 최근까지 검증된 이론과 임상사례를 통해 당뇨병 정복의 길을 제시해준다.

13. 소설 / 세월의 돌 5 / 전민희 / 제우미디어
<태양의 탑>과 함께 `아룬드 연대기`의 한 축을 이루는 중요한 작품이다. <룬의 아이들>, <전나무와 매> 등을 성공적으로 출간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장르문학가로 굳건히 자리잡은 작가 전민희. <세월의 돌>은 그 모든 이야기의 시작이다. 은빛 머리의 미소녀 유리카, 비밀을 간직한 나르디 등 매력적인 인물들이 등장한다.

14. 소설 / 신비소설 무 1 / 문성실 / 달빛정원
문성실 장편소설. 1998년부터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 동시 연재되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판타지 소설이다. 그때까지 널리 읽히던 외국 판타지와 달리 한국 고유의 무속 신앙과 전설을 바탕으로 우리의 정서와 당대의 시대상을 담아냄으로써 한국 판타지의 대중화를 이끈 대표적인 작품이다.

15. 소설 / 신비소설 무 2 / 문성실 / 달빛정원
문성실 장편소설. 1998년부터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 동시 연재되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판타지 소설이다. 그때까지 널리 읽히던 외국 판타지와 달리 한국 고유의 무속 신앙과 전설을 바탕으로 우리의 정서와 당대의 시대상을 담아냄으로써 한국 판타지의 대중화를 이끈 대표적인 작품이다.

16. 인문학 / 아, 보람 따위 됐으니 야근수당이나 주세요 / 히노 에이타로 / 오우아
일본 직장인들은 우리나라 직장인들처럼 노동시간이 길어 ‘과로사(Karoshi)’라는 일본어가 영어사전에 정식 등재될 만큼 권위적이고 경직된 직장문화 속에 노출되어 있다고 한다. 일본 직장인들의 ‘노동조건’에 천착하며, 블로그를 통해 노동과 일에 대한 소신 있는 의견들을 발신해온 젊은 저자가, ‘사회인의 상식’ ‘일반적인 직장문화’라는 명분하에 용인되어온 열악한 노동조건을 통렬하게 뒤집어보고, 그 속에서 매일 야근을 밥먹듯하며 살아가는 직장인들 개개인의 삶에 안부를 묻는 책이다.

17. 인문학 / 아름다움의 구원 / 한병철 / 문학과지성사
‘아름다움’을 화두로 현대 사회의 문제를 파헤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추구되는 ‘아름다움’은 모든 부정성과 낯섦을 제거하고 긍정성과 자기 동일성만이 부유하는 ‘매끄러움’의 미에 지나지 않게 됐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우리가 구원해내야 할 진정한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이야기한다. 오늘날 미의 기준에 대한 관찰에서 신자유주의적 특성에 대한 예리한 통찰로 이어지는, 혁신적 문화 비평을 선보인다.

18. 에세이 / 안녕 엄마 안녕 유럽 / 김인숙 / 한빛라이프
여기 조금은 특별한 포토 여행 에세이가 있다. 이 책의 시작은 독립출판물 <안녕 엄마 안녕 유럽>(2014)이다. 저자 김인숙에게 2013년은 엄마의 죽음을 현실감으로 마주해야 하는 힘든 한 해였다. 그리하여 첫 유럽 여행의 기억과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살아라"라는 마지막 말로 여행을 떠나게 했던 엄마와의 추억을 모아 아주 얇은 출판물을 만들었다. 그리고 2016년, 그 얇은 책 속의 글에 다양한 에피소드를 더하고 togofoto 강영규 작가의 따뜻한 필름 사진을 만나 단행본으로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19. 사회과학 / 엄마라는 직업 / 헴마 카노바스 사우 / 이마
엄마가 되고 싶은 욕구, 모성애, 직업 세계와 일상생활의 관계, 조부모의 역할, 새로운 가족의 형태, 아빠의 역할 등과 같은 주제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다루며, 여성들의 심리적 고통을 예방할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또 여자로서 엄마로서 겪는 여러 가지 어려움과 고통에 다각적으로 접근해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그러려면 무엇이 필요한지를 진지하게 모색한다.

20. 사회과학 / 여자의 탄생 / 나임윤경 / 웅진지식하우스
여성학자인 저자가 딸에서 아줌마가 되기까지, 심리학 실험과 개인적 체험을 통해 여성의 정체성 형성 과정을 흥미롭게 짚어본 책. 저자는 대부분의 여성이 `여성으로서` 배운 내용들 중에 자유롭고 당당하게 살아가는 데 방해가 되는 그 뭔가가 있다면 자신를 긍정하는 테두리 안에서 수정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라고 말한다.

21. 청소년 / 열흘간의 낯선 바람 / 김선영 / 자음과모음
현실에서 느끼지 못하는 존재감을 SNS 프레임 안의 세상에서 찾는 십대 소녀 이든은 혼자 떠나게 된 몽골 여행을 통해 실재의 세계를 오감으로 느끼며 진정한 ‘나’와 마주하게 된다. SNS 속 세상을 현실보다 더 생동감 있는 세계라고 믿는 십대가 여행지에서 만난 낯선 사람들과 진정한 관계를 맺어가는 과정, 존재 자체로서의 자신과 마주하는 과정을 따뜻하고 섬세하게 그렸다.

22. 역학 / 월간역학 2016.9 / 월간역학 편집부 /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이다. 이달의 운세를 담고 있으며, 관상학에 대해 다루고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사주강의를 한다.

23. 심리학 / 자존감 없는 사랑에 대하여 / 비벌리 엔젤 / 생각속의집
심리적 원인들에 대한 여성의 반응이 왜 남성의 그것과 다른지, 왜 주로 이성과의 관계에서 자기를 잃는 양상으로 나타나는지를 규명했다. 나아가 `자기 상실 증상`의 전체 스펙트럼을 제시하고, 왜 어떤 여성은 이 증상을 약하거나 보통의 강도로 경험하는데, 또 다른 여성은 극단적인 양상으로 고통 받는지 밝혔다. 덧붙여 자기 상실 증상의 단계별로 도움이 될 만한 조언들을 제시하고 있다.

24. 의학 / 전통의학 2016.9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주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책소개『월간 전통의학』은 민족의 반만년 역사에 빛나는 전통의학 비방 비술을 올곧이 담아 전통의학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어디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독특한 전통의학 비방 비술을 공개하고 있다. 따라서 전통 의술을 공부하고 연구하고 있는 이들에겐 좋은 정보가 되고, 치료 방법이 없어 병고에 시달리는 환자에겐 희망이 되고 있다.

25. 소설 / 중국식 룰렛 / 은희경 / 창비
그 이름만으로 하나의 브랜드라 이를 정도로 이십년이 넘는 세월 동안 꾸준히 세련된 감각을 유지하며 작품활동을 이어온 은희경의 여섯번째 소설집. 이번 소설집에 실린 여섯편의 소설 역시 각기 다른 성광과 매력을 뽐내며 일상의 우연들이 얼마나 소중하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행운과 불운이 교차하는 날들이 얼마나 공교롭게 우리를 이끄는지를 은희경 특유의 섬세하고 정련된 필치로 펼쳐 보인다.

26. 에세이 / 직업으로서의 소설가 / 무라카미 하루키 / 현대문학
<직업으로서의 소설가>는 `무라카미 하루키처럼`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라는 질문에 답하는 책이다. 문인이라는 구태의연한 허상을 벗어던지고 그야말로 생업으로서의 소설가에 대해 말한다. 삼십오 년 동안 지속적으로 소설을 써내기 위한 일상적인 실천, 건전한 야심을 품고 해외시장에 도전한 개척자로서의 모험과 성공, 소설로 먹고살기 위해 작가가 자신의 생업에 대하여 지녀야 할 자질과 태도를 열두 개의 장을 통해 구체적으로 밝혔다.

27. 자기계발 / 천금말씨 / 차동엽 / 교보문고
그간 많은 작품을 통해 감사와 희망을 설파해 온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감사와 희망을 실천할 수 있는 소통의 힘과 가능성을 전한다. 세 부분으로 구성된 이 책은 각각의 부분을 통해 말의 힘, 힘 있게 말하기, 힘 있는 말 만들기를 설득력있는 ‘말발’로 독자에게 전달할 것이다.

28. 인문학 / 피곤한 인생에서 벗어나는 13가지 생각의 방법 / 헨리 토마스 햄블린 / 책읽는귀족
작가는 자신의 인생을 필요 이상으로 힘들고 피곤하게 만드는 것을 피하는 `생각의 방법`을 보여주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올바른 정신으로 삶을 받아들이고 우주의 법칙과 조화를 이루어 행동한다면, 그렇게 많은 고통과 고난에 시달리면서 살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가독성을 위해 현대적 감각으로 정리해 편집되었고 마음을 힐링 시켜주는 그림들도 함께하기 때문에 독자들은 `편안한 마음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이다.

29. 언어 / Fabeloj de la fratoj Grimm 1 / 까베 / 한국에스페란토협회
에스페란토어로 된 그림동화책입니다.

30. 언어 / Fabeloj de la fratoj Grimm 2 / 까베 / 한국에스페란토협회
에스페란토어로 된 그림동화책입니다.

31. 언어 / Fabeloj de la fratoj Grimm 3 / 까베 / 한국에스페란토협회
에스페란토어로 된 그림동화책입니다.

32. 언어 / Fabeloj de la fratoj Grimm 5 / 까베 / 한국에스페란토협회
에스페란토어로 된 그림동화책입니다.

33. 언어 / Fabeloj de la fratoj Grimm 6 / 까베 / 한국에스페란토협회
에스페란토어로 된 그림동화책입니다.

2. 점자도서목록

순번,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권수 순입니다.

1. 에스페란토 그림동화 5권
에스페란토어로 된 그림동화입니다.

2. 에스페란토 그림동화 6권
에스페란토어로 된 그림동화입니다.

3. 종교/ 월간정토 2016년 9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4. 간행물/ 학술연구지 상학 / 상학회 편집부/ 상학회

5. 에스페란토의 숙어 표현 퀴즈 / 마영태/ 명지출판사/ 전4권

6. 초급 에스페란토(단어 500)

7. 에스페란토 금강경

8. 첫 걸음 에스페란토 전2권 / 이영구/ 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 지식출판원

9. 종교/ 월간정토 2016년 10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10. 역학/ 월간역학 2016년 9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