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7년 6월 신간음성도서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7-06-09
첨부파일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7년 6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1) 문학(청소년) / 겁 많은 사람도 용사가 될 수 있는 일곱 가지 가르침 / 오우키 시즈카 / 살림Friends
살림 YA 시리즈. 독자들의 자신감을 키워 주고 진정한 나를 찾게 도와주는 성장소설이자 힐링 판타지이다. 파란색 머리칼을 가지고 태어나 남들과 다른 외모 때문에 스스로를 ‘괴물’이라 부르는 ‘소심남’ 키라와 어깨 부상 때문에 야구선수 생명에 최대 위기가 닥친 ‘훈남’ 리쿠가 일곱 개의 ‘스톤’을 모아 세상을 구할 용사로 거듭나는 모험을 흥미진진하게 그렸다.

2) 건강에세이 / 골든타임 1초의 기적 / 박승균 / 중앙생활사
위기의 순간 나 자신은 물론 가족의 안전과 생명을 지켜내기 위한 지침서. 현직 소방관인 저자가 수많은 안전사고 현장에 출동했던 경험을 살려 재난, 재해 및 생활 속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3) 선교(전도) / 구름이 이끄는 곳으로 / 이명규 / 마음지기
하나님의 마음으로, 구름이 이끄는 곳으로 기도하기 위해 떠난 2년 8개월의 여정. 언제나 주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며, 순종하기 위해 애쓴 저자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매일 은혜가 넘치는 여정은 아니었다. 특별히 거룩한 여정도 아니었다. 자신이 왜 그곳에 있어야 하는지도 모를 만큼 힘들 때도 있었고, 모든 것을 다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오고 싶을 만큼 아플 때도 있었다. 하나님의 임재가 느껴지지 않아 애통함으로 기도할 때도 있었다.

4) 에세이 / 그대 언제 이 숲에 오시렵니까 / 도종환 / 난다
도종환 시인의 산문집. 동명의 제목으로 지난 2008년 출간되었다가 오랜 기간 절판 상태에 놓였던 이 책을 도종환 시인이 몇 년에 걸쳐 하나하나 다듬고 새로이 증보하여 근 10년 만에 다시금 선을 보인다. 2004년 지병으로 교단을 떠난 시인이 보은 법주리 산방에 머무는 동안 쓴 산문을 엮은 것으로, 자기 자신을 도시라는 이름의 사막에서 구해내 숲속의 청안한 삶으로 되돌려보낸 이야기를 진솔하고 담담하게 담아낸 기록의 산실이다.

5) 교양 심리학 / 나라도 내 편이 되어야 한다 / 마음달 / 카멜북스
인생의 크고 작은 문제들 앞에서 우리는 마음의 성장통을 겪는다. 이 책은 심리학자 마음달의 효과 빠른 심리 처방전으로, 어쩌면 지금! 당신을 위한 이야기다. 아직 마음이 단단히 여물지 않았음을 스스로도 느끼고 있는 어른인 당신. 이제는 과거의 나를 위로하고 내일의 나를 응원할 때이다.

6) 이탈리아문학 / 나의 눈부신 친구 / 엘레나 페란테 / 한길사
"타고난 오프로드 레이서 콤비"
나폴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 여자의 60년에 걸친 우정 이야기 `나폴리 4부작`의 첫 번째 책이다. 지적인 재능을 타고났지만 어려운 가정 환경으로 인해 중학교에도 가지 못하고 라틴어와 그리스어를 독학하는 릴라, 평범한 가정 환경에서 늘 열심히 노력하는 모범생이지만 절친한 릴라를 바라보며 어쩔 수 없는 열등감을 느끼는 레누. 서로가 가진 것을 질투하거나 동경하면서도 그 사실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우정을 더욱 공고히하는 두 소녀의 관계는 더없이 튼튼해 보인다.  

7) 교양 심리학 / 나는 왜 자꾸 바보짓을 할까? / 매들린 L. 반 헤케 / 다산초당
“왜 똑똑한 사람들도 바보같이 생각하고 어처구니없는 행동을 반복하는 것일까?”
저자인 실험심리학자 반 헤케는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생각의 사각지대`가 있음을 밝혀내고, 이를 ‘블라인드 스팟(맹점)’이라는 프리즘으로 날카롭게 해부한다. 배운 사람일수록 ‘왜 자신의 맹점을 보지 못하고, 주관적인 편견에 갇힌 사고에서 벗어나는 것이 힘들까?’ ‘논리적으로 사고하지 못하는 사람은 무엇이 문제일까?’와 같은 질문을 던지며, 인간 심리의 맹점을 파고든다. 이들은 일상생활에서 누구라도 경험해봄직한 것들이어서, 독자들로 하여금 나만 맹점이 있는 것이 아님을 깨닫게 한다.  

8) 에세이 / 아이큐 50 내 동생, 조반니 / 자코모 마차리올 / 걷는나무
한 소년이 여섯 살 터울의 다운 증후군 동생을 편견 없이 사랑하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까지 12년 동안의 과정을 담은 감동 실화. 출간되자마자 큰 화제를 몰며 이탈리아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고, 출간 이후 28주 연속으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2017년 영화로도 개봉된다.

9) 에세이 / 내 마음이 지옥일 때 / 이명수 / 해냄
무릎 꿇게 하는 세상에서 상처 받은 이들의 버팀목이 되고자 하는 심리기획자 이명수. 그는 쌍용자동차 해고노동자를 위한 심리치유공간 `와락`에서 세월호 참사 유가족을 위한 `치유공간 이웃`까지, 정혜신 박사와 함께 사회적 재난 현장에서 그들의 고통을 함께 해왔다. 그러나 최근 들어 이러한 재난 상황뿐 아니라 실상 모든 개인의 일상에서도 `마음 속 지옥`을 경험하고 있음을 목격했다.

10) 에세이 / 내 생애 단 한번 / 도종환 / 난다

11) 동유럽문학 / 너무 시끄러운 고독 / 보후밀 흐라발 / 문학동네
체코의 국민작가 보후밀 흐라발의 대표작. 보후밀 흐라발은 프란츠 카프카 이후 밀란 쿤데라와 함께 체코를 대표하는 작가로 손꼽힌다. 그는 해외 언론과 작가들에게서 `체코 소설의 슬픈 왕`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프라하의 봄` 이후 밀란 쿤데라를 비롯한 많은 작가들이 프랑스 등으로 망명해 프랑스어로 작품을 쓴 데 반해 그는 체코에 남아 끝까지 체코어로 작품을 썼기 때문이다.  

12) 비평(칼럼) / 대리사회 / 김민섭 / 와이즈베리
대리의, 대리에 의한, 대리를 위한"
전작 <나는 지방대 시간강사다>에서 지식 노동자의 슬픈 현실을 낱낱이 까발렸던 김민섭의 신작이다. 책을 펴낸 후 대학을 떠나 8년 동안의 `유령의 시간`에서 벗어난 그는 대리운전 기사를 하며 대리사회의 민낯을 좀더 가까이서 목도했다. 필명 309동 1201호가 아닌 본명 김민섭으로 펴내는 이번 책에서 그는 자신의 삶을 통해 읽어낸 우리 사회의 부조리함을 당당하게 이야기한다.  

13) 목회일반 / 로마서 강해 5권 / 마틴 로이드 존스 / 기독교문서선교회
1 로마서 13장 분해 2 위에 있는 권세들의 의미 3 하나님께서 포기하지 않은 세상 4 국가와 그리스도인의 관계 5 전쟁의 명분 6 교회와 국가에 대한 관점들 7 교회와 국가의 본질적인 차이 8 자유교회와 제도교회 9 구약성경만 의뢰하는 교회론 10 역사의 교훈 11 교회와 원리들 12 그리스도인의 빚 13 그리스도인의 이웃 사랑 14 사랑이 율법의 완성이 되는 방식 15 그릇된 신앙관들 16 때와 역사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관점 17 삶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관점 18 거룩한 삶을 위한 동기들 19 이미와 아직은 20 성화의 방식 21 사도들의 종말관 22 어두움의 일들과 빛의 감옥 23 시대에 적합한 행실

14) 에세이 / 모든 요일의 여행 / 김민철 / 북라이프
"<모든 요일의 기록> 김민철, 여행의 기록"
한 줄의 문장을 짓기 위해 수없이 읽고, 듣고, 보고, 돌아다닌 시간들에 관한 기록을 담은 <모든 요일의 기록>의 저자이자 카피라이터 김민철이 두 번째 산문집 <모든 요일의 여행>으로 독자들 앞에 다시 섰다. 이번 책에서는 `기록하는 여행자`가 되어 김민철만의 여행 이야기를 들려준다.  

15) 독일문학 /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 넬레 노이하우스 / 북로드
2010년 독일 아마존이 선정한 최고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이자 시리즈 전체가 6개월 이상 판매 순위 50위 안에 머무르며 주목을 받은 넬레 노이하우스의 `타우누스` 시리즈. 작가 자신이 사는 독일의 작은 마을 타우누스를 배경으로, 냉철한 카리스마 수사반장 보덴슈타인과 남다른 직감과 감성으로 곧장 사건의 핵심을 파고드는 당찬 여형사 피아 콤비가 등장하는 타우누스 시리즈 네번째 작품이다.

16) 과학소설 / 별의 계승자 / 제임스 P. 호건 / 아작
"과학하는 마음을 말하는 과학소설"
달에서 우주복을 입은 인간의 유해가 발견되었다. 문제는 그 유해의 사망 시점이 5만 년 전이라는 것이다. 대체 이 초문명을 가진 인류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달에 갔으며, 그렇다면 이 문명은 어디로 사라져버린 것일까? 이 기묘한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전세계의 관련 과학 종사자들이 한데 모인다. 달에서 발굴 작업이 계속되면서 추가 정보가 업데이트되는 가운데, 지구에서는 최고의 지성들이 가설을 세우고 파기하고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를 반복하면서 점점 진실에 접근해간다.  

17) 주역 / 봄날은 간다 / 최대식 / 책과나무
역(易) 철학과 시(詩)로 살펴본 인간의 사계절, 봄날이 가는 이유. 낮과 밤의 이치, 계절변화의 원리, 태양의 역할 등을 지구의 공전운동과 음양현상 등을 동원해 설명한다. 여기에는 과학과 수학의 원리와 역(易)이라는 동양철학까지 총망라해 있다. 인간에게 봄날이 덧없이 가는 이유를 알려주기 위해서 인간의 환경을 과학적, 역 철학적으로 접근한 것이다.  

18) 중국소설 / 봉신연의 1권 / 허중림 / 솔출판사
강태공으로 널리 알려진 태공망(太公望), 즉 강상(姜尙)이 주(周)나라 문왕(文王)과 무왕(武王)을 보좌하여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나아가 무도한 상(商)나라 주왕(紂王)을 정벌했다는 역사 전설을 배경으로, 가상으로 설정한 천교(闡敎)와 절교(截敎)라는 도교의 양대 파벌에 속한 신선들이 지혜와 용맹을 겨루는 장편 이야기이다.  

19) 기독교 / 사도행전강해 3권/ 김성수 목사 / 서머나북스

20) 러시아문학 / 사랑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슬픔 / 바실리 예로센코 / 하늘아래
무정부주의자, 세계주의자를 자처하며 전세계를 떠돌았던 러시아 작가 바실리 예로센코의 작품집. 루쉰의 중국어 번역본을 텍스트로 삼은 우리말로 옮긴 중역본이다. 작가 스스로 `우화`라고 칭했던 열세 편의 작품이 수록되었다. 인류에 대한 사랑과 사회의 슬픔을 환기시키는 내용의 이야기들이다.

21) 교양인문학 / 삼국지 관우의 인성인문학 / 나채훈 / 보아스
정사 <삼국지>와 소설 <삼국지연의>를 비롯해 전설, 민담, 경극 등 관우와 관련된 모든 자료를 바탕으로 관우에 관한 모든 것을 말하고 있다. 명예보다 사람, 목숨보다 의리를 선택한 관우의 일생은 시사하는 바가 많다. 리더에게는 대중의 마음을 얻는 방법을 일러주는 스승으로, 일반인에게는 삶의 방향을 보여주는 거울로, 청소년에게는 어떤 인생의 목표를 세울지 이끌어주는 멘토로서 관우를 보여주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제시해줄 것이다.

22) 에세이 /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 / 류시화 / 더숲
"류시화 시인이 묻고 삶이 답하다"
<삶이 나에게 가르쳐 준 것들>,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 이후 오랜만에 선보이는 류시화 시인의 신작 산문집으로, 삶과 인간에 관한 51편의 산문을 묶었다. 시인은 젊은 시절 삶에 여러 질문들을 던졌고, 그 질문들에 대한 해답은 삶의 경험을 통해 발견해내었다고 한다. 여기에 실린 글들은 시인이 여러 해 동안 발견한 삶에 관한 중요한 깨달음들이다.  

23) 교육 일반 / 선생이 부서져간다 / 나카지마 가즈노리 / 글누림
한국과 흡사한 시스템을 가진 일본의 공교육에서 이미 우리보다 10여년 정도 빠르게 진행된 교육위기를 다루는 책이다. 저자는 교권붕괴, 학교폭력 등 여러 가지 교육위기 중에서도 자신의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교사의 탈진증후군에 주목한다. 원서가 출간된 2003년의 시점에 머물러 있지만, 읽다보면 더 이상 일본 교사와 일본 학교만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위기감을 느끼게 된다.

24) 건강정보 / 옥시토신의 힘/ 이시형 / 이지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옥시토신적 삶에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전문 분야인 뇌과학적 시선으로 바라본 호르몬에 대한 이야기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옥시토신이란 무엇인지, 어디에서 어떻게 만들어지며 생활 속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또 옥시토신을 활성화하기 위해 어떤 삶의 자세가 필요한지를 핵심 포인트만 요약했다.  

25) 역사 / 왕검단군 개천기/ 박석재 / 동아M&B
역사 소설 `개천기` 네 번째 이야기. 우리의 조상 왕검단군이 법체계를 정비해 고조선의 기반을 단단히 다지고 홍익인간 정신으로 백성을 사랑하는 후덕한 정치를 베풀어 모두가 함께 어울려 사는 새로운 인간 세상을 건설하는 과정을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한 박진감 넘치는 역사 소설로 담아냈다. <환단고기> 역주본을 주로 참고해 역사적 사실들을 최대한 충실하게 반영했다.  

26) 역학 / 월간역학 2017년 4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입니다.

27) 성공학 / 인생 격언/ 김규회 외 / 끌리는책
누군가의 한마디가, 책 속의 한 구절이, 청중을 사로잡은 명연설이, 위인의 좌우명이 우리의 마음을 흔들고, 가슴을 적시고, 감동을 준다. 그로 인해 자신의 삶에 대한 성찰뿐만 아니라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는 지침으로 삼는 경우도 많다.  

28) 일본사 / 일본, 엄청나게 가깝지만 낯선 / 후촨안 / 애플북스
<중국, 엄청나게 가깝지만 놀라울 만큼 낯선>에 이은 연속 기획물로, `가깝지만 낯선, 문화 속 인문학`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이다. 저자는 한 나라의 역사와 이야기를 알고 싶다면 음식과 식재료를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음식은 오랜 시간 인간과 자연과 관계하여 역사적ㆍ문화적ㆍ사회적 층위의 다양한 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한 사회를 이해하는 중요한 매개체이기 때문이다.

29) 에세이 / 전래놀이/ 도종환 / 난다

30) 건강(의학) / 전통의학 2017년 4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특집 : 여성 불감증 치료법 대공개
인터뷰 : 능인테라피 김태성 원장
할배방 : 무릎 관절통, 창출모과탕 복용하면 통증 가신다
민속비방 : 산미나리 씨앗, 황반변성과 비문증 치료에 특효약
극심한 풍치, 청위산과 죽염으로 잇몸 단단해졌다


2. 점자도서 목록

1) 불교 / 월간정토 2017년 6월호 /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3. 전자도서 목록

1) 소설 / 신비소설 무 12권 / 문성실 / 달빛정원

문성실 장편소설. 1998년부터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 동시 연재되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판타지 소설이다. 그때까지 널리 읽히던 외국 판타지와 달리 한국 고유의 무속 신앙과 전설을 바탕으로 우리의 정서와 당대의 시대상을 담아냄으로써 한국 판타지의 대중화를 이끈 대표적인 작품이다

2) 영미소설 / 세뇌 / 로빈 쿡 / 오늘

오늘 메디컬북스 베스트 시리즈 2권. 로빈 쿡 소설. 자신의 아기가 기형아라는 판정을 받고 아내의 임신중절 수술을 앞둔 예비의사 아담은, 자신들의 태아가 기형이 아니라는 생각에 의문의 실타래를 풀어나간다. 병원과 피 말리는 전쟁에 돌입하는 건 병원과 제약회사와의 모종의 거래와 여기에 얽힌 엄청난 음모가 있음을 알고부터다.  

3) 고전/ 우리 한시 삼백수: 5언절구 편 / 정민 / 김영사

조선 지식인의 지식 경영에서 한국학 속의 그림까지 고전과 관련된 전방위적 분야를 탐사하는 정민 교수가 <우리 한시 삼백수> 7언절구 편에 이어 1년 만에 5언절구 편을 펴냈다. 정민 교수의 학문적 본령은 한문학 중에서도 고전 문장론이다. 삼국부터 근대까지 우리 5언절구 백미 3백수를 가려 뽑고 풀이했다.  

4) 프랑스 문학/ 그는 한때 천사였다 / 카린 지에벨 / 밝은세상
<빅 마운틴 스캔들>, <그림자>, <너는 모른다>, <마리오네트의 고백>을 발표하며 국내독자들과도 친숙한 카린 지에벨의 장편소설. <그는 한때 천사였다>는 국내에서 앞서 출간된 네 권의 소설과는 전개방식이 많이 다르다. 첫째, 이 소설은 스릴러이지만 주요인물 중 경찰이나 탐정이 등장하지 않는다.  

5) 역학/ 명리고수의 길 / 김재완 / 지천명
마음을 보는 사주 심리학 시리즈 1권이다. 미래를 꿈꾸고 있는 청사진과 과거에 겪었던 경험과 현재의 나의 입장 이 세 가지를 통합해서 지금 부모가 필요한지 자식이 필요한지 배우자가 필요한지 판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6) 역학/ 쉽게 푼 역학 / 김봉준 / 삼한출판사

이상으로 2017년 6월 신간음성도서안내를 모두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