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7년 9월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7-09-06
첨부파일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7년 9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순번, 분야,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순입니다.

1. 소설/ 그래서 나는 조선을 버렸다/ 정명섭/ 추수밭
역사의 전환점에서 시대를 온몸으로 받아낸 이들의 극적인 삶은 이야기가 된다. 우리에게 익숙한 이름 김옥균과 그의 이름에 가려진 홍종우에 얽힌 숨겨진 역사 또한 십여 년 전부터 많은 연구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 책에서는 이미 다뤄진 역사를 정리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지난 십여 년간 업데이트된 김옥균과 홍종우에 대한 새로운 사실과 주장을 바탕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하고자 했다.

2. 건강/ 기적의 웃음법/ 김영민/ 행복한에너지
온갖 질병으로부터 고통을 받았던 저자가 한 줄기 희망을 가지고 창안한 영혼의 웃음운동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이 웃음법은 지금껏 알려진 웃음운동과는 확연히 다르며, 난치병과 온갖 질병으로부터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이다.

3. 부동산/ 나는 경매로 당당하게 사는 법을 배웠다/ 박수진/ 다산북스
단돈 80만 원으로 시작해 4년 만에 10억 부자가 된 경매 여왕의 투자 비밀.
인생을 바꾸는 투자를 위해 필요한 것은 종잣돈이 아니라 용기다.

4. 인간관계/ 나한테 왜 그래요/ 고코로야 진노스케/ 유노북스
부장님은 왜 나한테만 귀찮은 일을 시킬까?
엄마는 왜 자꾸 나한테 잔소리만 늘어놓을까?
사랑한다면서 어떻게 내 생일을 잊어버릴까?

5. 에세이/ 내 인생에 용기가 되어준 한마디/ 정호승/ 비채
밥 한 그릇을 좇느라 꽃과 별의 아름다움을 보지 못할 때, 삶의 가치를 잃고 허우적거릴 때… 깊은 절망과 마주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짧지만 깊은 여운을 남기는 위로와 지혜의 `한마디`인지도 모른다.

6. 소설/ 너무 예뻐서 피곤한 그녀/ 그린커피/ 와이엠북스
그린커피 장편소설. 빼어난 외모로 인해 온갖 괴롭힘에 시달리던 유라는 못난이 화장으로 아픈 기억을 가린 채 JC그룹에서 새로운 출발을 꿈꾼다.

7. 에세이/ 다시, 책은 도끼다/ 박웅현/ 북하우스
광고인 박웅현은 5년 전 <책은 도끼다>를 펴내며 독서인으로 모습을 드러냈고, 그 책이 지금까지 100쇄 넘게 이어지며 이제는 우리 시대의 대표적인 독서인으로 꼽힌다.

8. 성공학/ 돈보다 운을 벌어라/ 김승호/ 쌤앤파커스
지난 45년간 주역 연구에 매진하며 ‘주역과학’이라는 새로운 체계를 정립한 주역학자 초운 김승호 선생은 이 책을 통해 주역의 원리를 이용한 운 경영의 기술을 소개한다.

9. 재테크/ 맘마미아 푼돈 목돈 재테크 실천법/ 맘마미아/ 진서원
베스트셀러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실천법` 2탄. 이 책은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월재연) 카페에서 진행된 ‘푼돈이 목돈 된다!’ 하루 1번 외치기 미션에서 시작되었다. 긍정적인 말은 긍정적인 생각을 낳고 뇌의 구조를 바꿔서 습관과 행동으로 이끈다. 소소하게 회원들의 실천을 유도하고자 시도한 일인데 결과는 놀라웠다. 그저 매일 한 번씩 게시판에 외쳤을 뿐인데 결과적으로 재테크뿐만 아니라 삶까지 긍정적으로 바뀌었다며 성공경험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10. 의학/ 면역에 관하여/ 율라 비스/ 열린책들
모든 백신 회의론자들에게"
전미 비평가 협회상을 비롯, 각종 상을 휩쓸고 있는 미국의 저널리스트 율라 비스가 면역을 이야기한다.

11. 사회과학/ 문화가 답이다/ 조윤선/ 시공사
조윤선이 국회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경험하고 고민한 내용들을 담아낸 기록이자 우리가 나아가야 할 비전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12. 액션/ 미스터 하이든/ 사샤 아랑고/ 북폴리오
완벽하게 제조된 진실을 쫓는, 끝을 예측할 수 없는 스릴러이자 인간의 혐오스런 밑바닥을 예리하게 그린 블랙코미디. 성공한 소설가 헨리는 어느 날 자신의 편집자이자 애인인 베티에게서 임신 소식을 전해 듣는다.

13. 프랑스(문학)/ 발자크와 바느질하는 중국소녀/ 다이 시지에/ 현대문학
1960년대 후반, 마오쩌둥은 젊은 지식인들을 농촌으로 보내 가난한 농민들에게 재교육을 받게 한다.(문화대혁명) 부모가 의사였다는 이유로, 겨우 중학교를 졸업했을 뿐인 두 소년은 산골 벽지로 보내진다.

14. 교양 철학/ 백년을 살아보니/ 김형석/ 덴스토리
베스트셀러 <영원과 사랑의 대화> 저자이자, 삶을 관통하는 철학적 사유로 우리를 일깨우는 시대의 지성이며, 97세의 나이에도 왕성한 저작 및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형석 교수가 스스로 살아본 인생을 돌이켜 깨달은 삶의 비밀들을 인생 후배들에게 다정하고 나지막한 소리로 들려준다.

15. 대체의학/ 병의 90퍼센트는 걷기만 해도 낫는다/ 나가오 가즈히로/ 북라이프
바쁘다는 핑계로, 귀찮다는 이유로 걷지 않고 자동차에 의존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하지만 걷기는 단순한 이동 방법이 아니라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운동 기구이자 영양제다. 걷기가 다이어트와 건강에 효과적이라는 말은 새로운 정보가 아니지만 지금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흘려들었다.


16. 인문교양/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장영희/ 샘터사
장영희 교수가 <내 생애 단 한번> 이후 9년 만에 내놓은 에세이집. 9년이란 시간 동안 그에게는 많은 일들이 있었다. 2001년 처음 암에 걸렸고, 방사선 치료로 완치 판정을 받았으나 2004년 척추로 전이, 2년간 어렵사리 항암치료를 받았다.

17. 역학/ 월간역학 2017년 7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18. 일본문화/ 일본 엄청나게 가깝지만 의외로 낯선 /후촨안/ 애플북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그동안 몰랐던 일본의 기후와 풍토, 그리고 식재료를 대하는 일본 사람들의 정성과 종교ㆍ사상ㆍ문화 등도 함께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세계 곳곳을 돌아다닌 대만의 인문학자가 실제로 일본을 여행하고 문화를 관찰하면서 쓴 책이기 때문에 객관적이고 솔직하게 분석하였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19. 건강요리/ 잡초 치유 밥상/ 권포근/ 마음의숲
시인 고진하와 국내 최초 잡초요리 연구가 권포근 부부가 건강을 위협받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대체음식을 소개한다. 합병증이 무서운 고혈압과 당뇨를 잡고, 면역력을 높여 함암작용에 탁월한 잡초요리가 오염된 우리 몸을 살릴 것이다.

20. 소설/ 장미 저택 야수를 집어삼키다/ 화연 윤희수/ 우신(우신Books)
화연 윤희수 장편소설. "일주일 뒤 결혼식에서 보도록 합시다." 단 한 번의 만남 이후 쫓기듯 치러진 결혼식. 홍주는 자신에게 주어진 새 삶이 맞지 않는 옷처럼 낯설었다.

21. 간증/ 제자는 행동한다/ 카일 아이들먼/ 규장
제자에게는 반드시 변화된 삶이 있다! <팬인가, 제자인가>, <거짓 신들의 전쟁>의 저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카일 아이들먼은 탁월한 커뮤니케이터이다.

22. 역사/ 책벌레와 메모광/ 정민/ 문학동네
"책을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 기록과 메모"
예나 지금이나 고서는 귀하다. 낱장을 그대로 옮겨 풀칠을 하고 제본을 하여 하나의 책으로 만들고, 여기에 공부의 흔적을 남겨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

23. 소설/ 풀꽃도 꽃이다 1/ 조정래/ 해냄
"조정래, 대한민국 백년지대계를 보다"
일제고사가 부활한 이후, 모의고사 성적표를 복도 벽에 붙이는 야만적인 교육이 부활한다. 교사 강교민은 이로 인한 아이들의 고통을 말하며 비인간적인 교육을 그만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친구 유현우의 아들 지원이 학업 스트레스로 자살하기 직전이라는 얘기를 듣고 지원과 상담하기로 한다. `무한 경쟁의 질주`에 동참한 지원의 머마 김희경은 아들의 상황에 좌절한다.

24. 종교/ 하나님 나라 SFC출판부/ 씨앗과숲

25. 소설/ 하린/ 민명기/ 중앙books
충정공 민영환 선생의 증손녀 민명기 작가의 첫 장편소설. 고종황제의 외가이며 명성황후의 집안이기도 한 여흥 민씨의 가계에서 태어난 민명기 작가는, 어릴 적 집안 어른들로부터 들은 많은 이야기들을 소설로 옮기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었다. 장편소설 <하린> 그 첫 번째 작품이다.

26. 역사/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조선)/ 박광일/ 씨앤아이북스
조선 건국의 계기가 된 ‘이성계와 정도전의 만남’을 시작으로 ‘정치적 혼란기 속에 정조의 죽음’에 이르기까지 조선의 흥망을 쥐락펴락한 왕과 신하들, 그리고 백성들의 이야기가 15가지 주제들로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실제 강의를 보고 듣는 것과 같은 생생한 문체와 다양한 이미지 자료를 통해 어렵고 지루할 것만 같은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읽도록 돕는다. 각 챕터마다 수록된 답사지 정보 및 사진은 현장감을 더해준다.

27. 인간관계/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유은정 / 21세기북스
정신과 전문의 유은정의 책. 자존감 심리치료센터를 운영하며 가족과 연인, 친구에게 상처받은 수많은 내담자를 만나온 유은정 원장이 타인에게 상처받지 않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사람의 상처는 주변의 무관심이 아니라 ‘내 편이라고 생각했던 사람’, ‘나를 챙겨줄 사람’이라고 기대했던 상대가 외면할 때 생긴다. 이에 저자는 상대에게 의존하고 집착하던 마음을 자신에게로 돌리고 스스로를 사랑하라고 말한다. 자신의 욕구를 솔직하게 인정하고 표현하며,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 이 책은 일, 사랑, 공부, 관계 그 모든 시작이 서툴고 어색한 사람들이 주체적인 삶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리 처방전이다.


28. 로맨스/ 화문 상/ 무연/ 다향



이상으로 성북점자도서관 2017년 9월 신간도서 목록 안내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