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9년 11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9-11-14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9년 11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 녹음도서 목록
1. 소설/ 100세 철학자의 철학, 사랑 이야기 / 김형석 / 열림원 / 19-08-10
100세 철학자 김형석 교수가 고독을 느끼는 젊은 세대에게 바치는 사랑과 영원에 대한 이야기. 그가 지난날 철학자로서 인간의 본질을 탐구하며 던져온 대화들을 담고 있다.

2. 종교/ 걱정말고 기도하라 / 석법안 / 안심 / 17-09-23

3. 소설/ 고고심령학자 / 배명훈 / 북하우스 / 17-08-18
이번에 발표하는 장편 소설은 그 제목만으로도 새로운 학문의 탄생이라고 일컬을 수 있을 만큼 그 독창적인 매력이 견고하고 독보적이다. 소설의 제목은 <고고심령학자>.

4. 소설/ 궁에는 개꽃이 산다2 / 윤태루 / 신영미디어 / 07-02-16
자질이 부족한 것은 두말 할 필요도 없고, 투기는 기본에다, 그 악랄하고 잔인한 성정에 당한 사람은 두 손으로 다 꼽을 수 없다. 설명할 필요도 없을 만큼 잔혹한 행동으로 악명을 떨치는 현비 개리. 하지만 서슴지 않고 행하던 악행들의 목표는 단 한 가지뿐이었다. 바로 은왕제 언의 황후가 되는 것.

5. 에세이/ 나에게, 낭독 / 서혜정, 송정희 / 페이퍼타이거 / 18-11-11
`저자들의 경험`과 `낭독을 위한 조언`을 담은 에세이집이다. 소리 내어 글을 읽을 때 찾아오는 변화, 말과 목소리를 좋게 만드는 비밀을 비롯해, 저자들이 알고 느낀 `낭독에 관한 모든 것`이 실려 있다. 읽으면 좋을 텍스트도 다수 수록하고 있어, 낭독하는 즐거움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6. 소설/ 누구의 삶도 틀리지 않았다 / 박진희 / 앤의서재 / 19-07-20
이 책에는 아무리 걱정한다 한들 한 치 앞도 모르는 인생 앞에서, 내일을 걱정하는 대신 현재의 행복을 결심한 사람들, 물질적 여유보다는 정신적 여유를 가지고 사는 사람들, 정직하게 노동하지만 주체적으로 삶의 시간을 쓰는 사람들 이야기로 가득하다.

7. 에세이/ 당신이 옳다 / 정혜신 / 해냄 / 18-10-10
이러한 응급 상황에 저자는 신간『당신이 옳다』를 통해 누구라도 심리적 CPR의 행동지침을 배울 수 있게 안내하고자 한다. ‘나를 구하고 너를 살릴 수 있는’ 실전 방법을 세밀히 담은 이 책은, 30여 년간 정신과 의사로 거리의 치유자로 현장에서 쌓아 올린 그의 경험과 내공, 정성이 집대성된 결과물이기도 하다.

8. 에세이/ 서둘러, 잊지 않습니다 / 김도경 / 책틈 / 19-01-08
상실의 슬픔과 애도의 감정을 서둘러 봉인하지 말고 제 몫만큼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에 중점을 두고 41개의 짧은 이야기를 담았다. 자전적 이야기부터 우리 사회의 다양한 상실의 이슈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를 나누는 이야기가 맞물리며 스며든 이야기다.

9. 에세이/ 아들이 군대 갔다 / 강민영 / 글로세움 / 19-07-15
강민영 시인의 에세이. 아들을 군대에 보낸 걱정과 격려의 마음을 담은 인터넷 편지글과 아들의 답장을 함께 엮은 책이다. 군 카페 메일이 열리던 날부터 아들에게 매일 보낸 편지에 담긴 염려와 격려의 내용은 저자만의 감정이라기보다 아들을 향한 엄마들의 보편적 마음을 담고 있다.

10. 에세이/ 오은영의 화해 / 오은영 / 코리아닷컴 / 19-01-10
저자는 나를 알아차리기 위해 아주 조금만 힘을 내어 보라고 말한다.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그때와는 다르다고, 그때 상처받았고 지금도 아프다고 말할 수 있는 독자의 내면에 힘이 있다는 것을 믿어 보라고 따뜻한 위로와 함께 명쾌한 조언을 건넨다.

11. 소설/ 우리가 인생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 / 전인기, 전주영 / 책읽는귀족 / 18-08-06
<우리가 인생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은 살아가면서 이처럼 우리가 놓치기 쉬운 삶의 의미에 관해 이야기해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사람의 인생이라는 것이 아침 햇살 아래 이슬처럼 쉽게 사라지기 쉬운 것이란 깨달음도 다시금 알려주기 위해서다.

12. 소설/ 이천 년의 공부 / 조윤제 / 위즈덤하우스 / 19-05-30
맹자가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스스로를, 나아가 자신의 학문과 이념까지 지킬 수 있었던 이유는 신념만큼은 버리지 않겠다는 곧은 마음, 즉 호연지기 덕분이었다. 이 책은 맹자의 호연지기를 통해 스스로에게 비겁해지지 않으면서도 어려움과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방안을 이야기한다.

13. 소설/ 인생 후반전 두려움 없이 서두름 없이 / 최주섭 / 행복에너지 / 19-08-01
인생 후반전에 돈에 의해 좌우되지 않고, 내가 진정 원하는 ‘나만의 천직’을 찾아가는 과정을 기술하며, 진정한 행복을 향해 다가갈 수 있도록 스스로를 돌아보고 자아실현에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친절히 가이드한다.

14. 에세이/ 잊기 좋은 이름 / 김애란 / 열림원 / 19-07-05
소설가로서의 김애란뿐 아니라, 학생이자 딸이자 아내, 시민으로서의 김애란을 한 권의 산문으로 모두 만나게 된다. 작가가 기억하고 싶어 적은 `누군가의 이름을 부르다 실패한 시간과 드물게 만난 눈부신 순간`들이 천천히, 그리고 깊숙이 마음에 스며든다

15. 소설/ 자연이 마음을 살린다 / 플로렌스 윌리엄스 / 더퀘스트 / 18-10-01
<자연이 마음을 살린다>는 그 모든 이야기를 담은 한 편의 아름다운 과학 논픽션이자 자연의 치유력에 관한 가장 종합적인 보고서다. 자연에서 보내는 시간은 우리의 인지와 심리에 생각보다 훨씬 크고 뚜렷한 영향을 남긴다.

16. 소설/ 침이 고인다 / 김애란 / 문학과지성사 / 07-09-28
지상의 방 한 칸마저 끝내 허락되지 않는 가난한 연인에게 매해 `역병`처럼 돌아오는 성탄절은 `특선`이라 할 수 없고, 물이 들어차는 방 안에서 연주하는 피아노는 도도하기는커녕 비애가 뼈아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곳에서 꿈을 꾸는 그들의 우주 속으로 들어가보면, 단물처럼 입 안에 고이는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17. 소설/ 평강 / 홍남권 / 온하루출판사 / 18-08-17
홍남권의 역사소설. 온달의 이름이 현전하는 것은 평강 때문이었다. 스스로 궐문을 박차고 나온 평강은 백성들의 이웃이었다. 백성들 한 사람 한 사람의 이름을 불러주었고 일일이 백성들의 손을 잡아주었다. 훗날 그녀가 고구려의 어머니라고 불린 이유이다.

18. 소설/ 행운을 부르는 마법의 말의 비밀 / 이쓰카이치 쓰요시 / 기담문고 / 15-05-29
이 책은 <마법의 말>의 개정 증보판이다. 개정판에서는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새롭게 첨가하였다. 행복한 삶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저자의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읽을 수 있을 것이다.

19. 위인전/ 아시아의 슈바이처 이종욱 / 김경희/ 한국톨스토이
위인 동화입니다.

20. 위인전/ 인류의 평화를 원한 발명가 노벨/ 김경희/ 한국톨스토이
위인 동화입니다.

21. 위인전/ 사과가 뚝! 뉴턴/ 신해진/ 한국톨스토이
위인 동화입니다.

22. 위인전/ 파브르는 곤충을 사랑해/ 박성철/ 한국톨스토이
위인 동화입니다.

23. 위인전/ 천재는 좀 이상해 아인슈타인/ 신해진/ 한국톨스토이
위인 동화입니다.

24. 위인전/ 거미줄에 걸린 거미 박사 남궁준/ 김경란/ 한국톨스토이
위인 동화입니다.

25. 위인전/ 라이트 형제 하늘을 날다/ 김현태/ 한국톨스토이
위인 동화입니다.

26. 위인전/ 우주의 비밀을 파헤친 스티븐 호킹/ 이정범/ 한국톨스토이
위인 동화입니다.

27. 위인전/ 꼭 필요한 정보를 찾아줘 래리 페이지/ 이현/ 한국톨스토이
위인 동화입니다.

28. 위인전/ 조선이 깜짝 놀란 장영실의 발명/ 이향안/ 한국톨스토이
위인 동화입니다.

29. 위인전/ 아시아의 슈바이처 이종욱 / 김경희/ 한국톨스토이
위인 동화입니다.

29. 역학/ 60갑자 출생일 간지로 보는 사주팔자/ 노병한/ 안암문화사
자신이 어떤 스타일의 유형에 속한지를 알고 자신이 타고난 팔자의 본질과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면 주어진 운명과 기복이 있는 운세를 고치는 일인 개운을 함에 있어 중요한 도움이 될 수 있다. 태어난 날인 일주를 중심으로 60가지의 팔자(삶의 유형)을 살펴보고자 한다.

■ 전자도서 목록
1. 역학/ 진여명리강론 2 간지론/ 신수훈/ 창조명리
진여명리강론은 한국의 최고 사주명리학자인 현정 신수훈 선생님의 40년 역학인생의 이론이 총 집결된 동양 최고의 사주명리학 이론 교재이다. 특히 진여명리강론 2권 간지론은 사주명리학통변의 핵심 도구라고 할 수 있는 천간과 지지에 대한 원리와 구성을 설명였다.

2. 소설/ 꿈꾸는 사람들/ 문갑연/ 청어
농밀한 어둠의 무게에 깔린 채 누워서 한 동안 미동도 않던 왕환희가 별안간 상체를 일으켰다. 그때까지 바위로 된 천정에다 멍하니 어둠을 꿰뚫고 시선을 박고 있는데, 요 며칠 전서부터 스스로에게 선택을 강요받고 있었던 사실이 번개처럼 뇌리를 스쳤던 것이다.

3. 소설/ 누구에게나 친절한 교회오빠 강민호/ 이기호/ 문학동네
『김 박사는 누구인가?』 이후 5년 만에 펴내는 이기호의 신작 소설집. 한국문학의 대표적인 ‘유머리스트’라는 그간의 평가를 뛰어넘어 웃음기를 조금 거두고, 이 세계에서 유머를 잃지 않고 살아가기란 왜 어려워져버린 것인지 특유의 속도감 있고 재기 넘치는 문장으로 들여다보았다.

4. 에세이/ 서른이면 어른이 될 줄 알았다/ 아이리/ 포레스트북스
`서른이면 인생의 많은 걸 선택할 수 있는 어른이 될 줄 알았다. 내 연애는 남들과 달리 특별할 줄 알았고, 내 명의의 집과 차를 가질 줄 알았고, 능력 있고 잘나가는 직장인이 될 줄 알았다. 하지만 어느 것 하나 이뤄진 게 없다는 사실을 깨달을 무렵 진정한 삼십 대가 되었다는 걸, 아직 어른이 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된다.`

5. 소설/ 시시한 소설집/ 허예나/ 좋은땅
자주 상처에 무너지고 자주 사랑에 뒹구는 평범하고 시시한 청춘의 이야기. 꿈꾸는 모습과 현실의 모습 사이의 간극에 대한 이야기인 ‘워너비’, 관계 속에서도 외로워지고 혼자서는 또 외로움을 이기지 못해 관계를 맺는 ‘연결’, 하나쯤은 당신과 닮았을지 모르는 연애의 조각에 관한 ‘콜라주’를 포함한 총 8편의 단편들을 수록했다.
6. 의학/ 2019년 10월호 전통의학/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7. 역학/ 명리학 마스터(상)/ 박청화/ 청화학술원
설해론, 인수론, 저승사자이야기등 다양한 내용과 함꼐 실전풀이 수록하였다. 사주명리의 중심의 중요한 논리와 관점, 적용, 실례를 중점으로 구성하였고, 일정 수준의 공부에 이른 분들의 프로입문 수준으로 현장에서 활용가능에 도움이 된다.

8. 역학/ 나이스 육효(상)/ 맹기옥/ 상원문화사
명리가 사주팔자와 운의 흐름으로 운명을 풀어낸다면, 육효는 대개 점을 치는 달의 지지와 그날의 일진을 사용한다. 그래서 육효점은 이론상으로는 평생운도 가능하지만 근시점(近時占)에서 더 높은 적중률을 나타낸다.

9. 역학/ 나이스 육효(하)/ 맹기옥/ 상원문화사
명리가 사주팔자와 운의 흐름으로 운명을 풀어낸다면, 육효는 대개 점을 치는 달의 지지와 그날의 일진을 사용한다. 그래서 육효점은 이론상으로는 평생운도 가능하지만 근시점(近時占)에서 더 높은 적중률을 나타낸다.

10. 역학/ 맹파명리 간지오의/ 단건업/ 학산맹파명리연구원
명리의 본질은 인생을 표하는데 있다. 맹파명리는 바로 이러한 인생의 표술을 잘 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개개인이 스스로 명리의 개념을 깨닫고 논리를 이끌어 내는데 도움을 준다.

■ 점자도서 목록
1. 역학/ 주역 46가지 질문과 대답/ 한규성/ 안티쿠스
백운이라는 은사와 학생 간의 46가지 주역에 대한 것을 문답으로 풀어놓은 책이다. 우리는 주역에서 ‘인간이란 무엇인가?’, ‘자연의 참모습은 무엇인가?’, ‘운명은 어떻게 되는가?’ 등등의 수많은 의문을 풀려고 끝없는 신비를 알아내려고 한다. 역학의 근본개념과 논리를 가장 쉽게 풀어 쓴 둘도 없는 주역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

2. 역학/ 육효학총론/ 김도희/ 삼한출판사
육효학에 대해 명쾌하게 풀어놓은 책. 사람이 살다보면 갑자기 문제가 생겨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에 적절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학문이 육효학이다. 가령 갑자기 돈을 빌려야 할 때, 사업이나 동업을 해도 되는지, 부동산은 언제 사고팔아야 좋은지 등의 상황에 직면할 때 응급실과 같은 역할을 해준다. 이 책을 통해 크고 작은 난관들을 사전에 미리 알고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3. 소설/ 미드나잇 선/ 요 네스뵈/ 비채
도망자인 동시에 어디로도 도망칠 수 없는 자인, 어느 킬러의 이야기를 담은 《블러드 온 스노우》의 결말로부터 2년 후의 오슬로를 배경으로 시작되는 소설 『미드나잇 선』. 해결사 즉 ‘킬러’ 일을 천직으로 삼았던 《블러드 온 스노우》의 주인공 올라브와는 다르게 킬러의 자질이라곤 없는 울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4. 역사/ 한국의 성씨와 족보/ 이수건/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한국의 성씨와 족보』는 후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한국의 성씨와 본관 및 그것의 자료인 가계기록과 족보에 관계되는 글들을 묶어 하나의 체계 아래 정리한 것이다.

5. 사주/ 타로카드 비밀의 문/ 신종민/ 형설미래교육원
『타로카드 비밀의 문』에는 저자가 오랜 경험에서 쌓아 온 노하우가 담겨져 있다. 또한 이제까지 많은 타로 마스터가 실전에서 사용하는 배열법을 타로카드의 유기적인 성격에 맞추어 정확하게 해석하는 비결을 알려준다.

6. 의학/ 2019년 10월호 전통의학/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7. 역학/ 2019년 10월호 월간역학/ 월간역학 편집부/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입니다.

8. 역학/ 맹파명리 간지오의/ 단건업/ 학산
이 책에 서술되어 있는 형과 기, 체와 용, 간지허실, 십신과 육친, 십간과 십이지지의 활용, 천과 파, 지지의 묘 등은 기존의 명리와 다른 맹파명리만의 특성을 볼 수 있을 것이다.

9. 소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프랑수아즈 사강/ 민음사
전혀 다른 두 사랑 앞에서 방황하는 폴의 심리를 중심으로, 그녀와 사랑이라는 감정으로 연결된 로제와 시몽의 심리를 섬세하게 묘사하였다.

10. 종교/ 2019년 10월호 월간정토/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11. 종교/ 화계사 법요집/ 수암 스님/ 대한불교조계종 화계사
부처님의 가르침을 생활 속에서 좀 더 열심히 믿고 실천하기 위하여 화계사에서 펴낸 책이다.

12. 에세이/ 수호천사/ 로나 번/ 이레
수호천사를 만난 한 여인의 자전적 에세이『수호천사』. 어렸을 때부터 세상에 존재하는 천사를 볼 수 있었던 로나가 실제로 경험한 신비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13. 소설/ 내 청춘, 시속 370km/ 이송현/ 사계절
스피드를 사랑하는 열일곱 살 소년의 매 길들이기 프로젝트를 유쾌하게 그린 작품 『내 청춘, 시속 370km』. 제9회 사계절문학상 대상 수상작으로, 제5회 마해송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한 작가 이송현이 처음으로 도전한 청소년소설이다.

14. 역학/ 적천수천미/ 임철초, 김동규/ 명문당
임철초 선생의 <적천수천미>를 완역한 책으로 명리학의 핵심이 담겨 있다. 명리학은 현재를 지혜롭게 살기 위한 학문으로 출생 년. 월. 일. 시의 간지를 놓고 귀천과 길흉화복을 논함으로써 미래를 예견하여 미리 자신의 앞길을 개척해 나가는 미래지향적인 학문이다. 이 책은 통신론과 육친론으로 구성되어 있다.

15. 에세이/ 무소유 잠언집/ 김세중/ 휘닉스드림
성철 스님과 법정 스님의 가르침에서 찾은 삶의 지혜 『무소유 잠언집』. 혼탁한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마음의 안식과 삶의 지혜를 전해온 성철 스님과 법정 스님의 가르침에 다양한 이야기를 덧붙여 풀어낸 잠언집이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