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20년 10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20-11-12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20년 10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 녹음도서
1. 역학/ 관상이 사주팔자다/ 이남희/ 문원북
관상학의 처음과 끝이라 할 수 있는 마의상법을 새롭게 해석한 뒤 일일이 그림으로 그려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요즘 관상에 관한 서적이 많이 나와 있지만 일반인들이 이해하기는 어려운 설명으로 대부분 이루어졌고, 잘못된 내용들도 많다. 그래서 사람의 생김새 만 보아도 그 사람의 운을 알 수 있도록, 얼굴의 골격 및 주요 부위를 포함하여 주름살, 점, 상처의 흔적, 등을 세심하게 그려 이해를 돕도록 하였다.

2. 역학/ 술술 풀리는 운세 명리학 입문/ 안종선/ 중앙생활사
저자 안종선은 풍수지리학자로서 풍수지리를 전문으로 하다가 명리학을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명리학자로서 많은 상담을 하고 강의도 하면서 명리학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자는 제대로 배우려면 어렵게만 느껴질 명리학을 독자들이 조금이라도 쉽게 배울 수 있고 명리학이 해볼 만한 학문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며 궁극적으로는 많은 것을 익히는 계단 역할을 하고 싶은 마음에 ‘성보 내 운명학 백서’ 시리즈를 준비했다.

3. 역학/ 사주심리학 1 - 기본편/ 박주현/ 삼명
심리학을 연구한 흔적, 동양의 심리학. 정신분석, 심리학과 명리학의 접목 등


-전자도서
1. 인문학/ 정체성의 심리학/ 박선웅/ 21세기북스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뭘까? 나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중요한 선택의 순간 정말 내가 하고 싶었던 것,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막막해질 때가 있다. 이처럼 삶의 많은 문제는 나 자신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한다. 나를 발견하기 위해 꼭 책을 읽고, 강연을 듣고, 여행을 떠날 필요는 없다. 대신 나의 인생 이야기를 찬찬히 들여다보자

2. 소설/ 오목눈이의 사랑/ 이순원/ 해냄
한국문학의 서정성을 대표하는 작가 이순원이 <정본 소설 사임당> 이후 2년 만에 출간하는 장편소설. 1985년 단편소설 `소`로 등단한 이후 21편의 장편소설과 소설집 12권 등을 펴내며 동인문학상, 현대문학상, 이효석문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는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 오목눈이(뱁새)의 눈물겨운 모정과 모험을 작가 특유의 감성적인 문장으로 담아냈다.

3. 소설/ 사랑하는 나의도시/ 조영지 외/ 바른북스
한국 문학 등단 당선작. 3명의 작가가 만든 꿈같은 소설 이야기. 가끔 밤하늘을 올려다보고 별을 세고픈 날, 너무 답답해 잠시 여행을 가고 싶은 날, 우울하지만 내가 왜 우울한지 모르는 날 읽으면 좋은 소설이다.

4. 로맨스/ 부요왕후 4/ 천하귀원/ 파란썸
중국 누적 조회 수 100억 돌파, 드라마 <부요황후> 원작 소설. 작가 천하귀원에게 2012년 진강시문예상과 전국우수여성문학상을 안긴 《부요황후》는 2018년중국에서 드라마 <부요>로 제작되어 방송 첫날부터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같은 해 한국에서도 드라마 <부요황후>라는 이름으로 방영되어 국내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5. 로맨스/ 부요왕후 2/ 천하귀원/ 파란썸
중국 누적 조회 수 100억 돌파, 드라마 <부요황후> 원작 소설. 작가 천하귀원에게 2012년 진강시문예상과 전국우수여성문학상을 안긴 《부요황후》는 2018년중국에서 드라마 <부요>로 제작되어 방송 첫날부터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같은 해 한국에서도 드라마 <부요황후>라는 이름으로 방영되어 국내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6. 역학/ 사주 실록/ 류래웅/ 태을
저자가 사십 여년 간 상담 현장에서 직접 대면한 다양한 사주와 그 삶의 모습들을 기록한 실전 사주 해설서이다. 1970년대와 2000년 이후에 내방한 700명의 실제 사주가 수록되어, 사주 구성에 따른 사건의 유형을 비교분석하고 연구하는데 있어 과거와 현대를 아우르는 충분한 자료를 제공한다.

7. 액션/ 두 번째 거짓말/ 정해연/ 요다
<내가 죽였다> <어위크> <유괴의 날> 등으로 한국 스릴러의 대표 작가로 자리매김한 정해연의 여섯 번째 장편. 요다 픽션(Yoda Fiction)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기도 하다. 전작들에서 인간의 이중성을 파격적이고 섬찟한 스릴러로 선보였다면, <두 번째 거짓말>은 살인 사건을 중심에 두고 `진실`을 숨기려는 이와 밝히려는 이의 치열한 심리전을 그렸다.

8. 연극/ 셰익스피어의 <햄릿> 읽기/ 백승진/ 세창출판사
세창명저산책 62권. 다수의 책과 논문에서 수많은 말이 셰익스피어의 <햄릿>에 관해 쓰여졌다. `<햄릿>은 무엇에 관한 것이냐?`라는 일반적인 질문에 답하기 위해 극의 주제를 설정하게 되는데, 주제란 극을 통해 되풀이되는 생각이나 개념을 일컫는다. 주요 주제로는 `개인과 정치와 사회의 관계`, `명예와 정의에 관련된 복수`, `정신분열과 우울증`, `죄와 구원`, `연기와 극장`, `감금과 책임과 자유`, `존재의 본질`, `섹슈얼리티`그리고 이런 주제들 사이의 관계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9. 소설/ 덧니가 보고 싶어/ 정세랑/ 난다
2010년 1월 「판타스틱」에 `드림 드림 드림`을 발표하며 등단한 후 창비장편소설상, 한국일보문학상을 수상하고 미디어 플랫폼 넷플릭스의 러브콜을 받는 등 각종 매체와 독자의 마음을 골고루 사로잡은 작가 정세랑의 `첫` 장편소설이다.

10. 소설/ 유원/ 백온유/ 창비
진심을 눌러 담은 목소리로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을 건네는 백온유 장편소설. 십여 년 전 비극적인 화재 사건에서 살아남은 열여덟 살 주인공 `유원`의 이야기를 그렸다.

11. 과학소설/ 나는 절대 저렇게 추하게 늙지 말아야지/ 심너울/ 아작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지만 전공과는 무관해 보이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으로 생업을 잇던 심너울 작가는 2018년 여름 단편 `정적`으로 데뷔한 이후, 무서운 속도로 수준 높은 중단편과 장편 소설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12. 사라지는 건 여자들뿐이거든요/ 강화길 외/ 은행나무
여성의 불안을 매혹적으로 형상화한 `고딕-스릴러` 테마 소설집. 강화길, 손보미, 임솔아, 지혜, 천희란, 최영건, 최진영, 허희정, 한국문학을 이끌어가는 젊은 여성 소설가 8인이 2020년을 살아가는 여성이 겪는 불안을 다양한 시공간 속에서 재현한다.

13. 역학/ 명리학정론-상/ 김기승/ 다산글방
저자가 그동안 명리학을 연구하고 가르치면서 고전을 참고하고 현대 사주의 예까지 들어 체계적으로 정리한 결과물이다. 십수년 전에 창해 출판사에서 출간되었던 <명리학정론>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나, 더 이해하기 쉽고 실용성 높은 기초교재가 될 수 있도록 군더더기는 빼고 부족한 것은 더 채워 <원리편>과 <실용편>으로 나누어 다산글방에서 새롭게 출간하게 되었다.

14. 역학/ 실전 사주 해석/ 취웨이/ 서연출판
취웨이 선생이 저술한『상비명례정해』를 온전히 번역한 것으로 역자가 독자들이 친근감을 갖도록 하기 위해 책의 제목을 『실전사주해석』으로 변경하였다. 『상비명례정해』의 구성은 크게 <함측명례>, <면측명례>, <적선명례>의 세 가지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나 역자가 취웨이 선생의 또 다른 저서의 내용인《사주진전일구화》 및 《단명기교》등을 더하여 본 책에서는 다섯 분야로 구성하였다.

15. 역학/ 음양오행/ 김성태/ 텍스트북스
창광 김성태 선생이 자신의 학문적 역량을 총동원해 이루어낸 결과물로, 음양오행의 이치를 이해하는 가장 기초가 되는 교재로서 손색이 없다. 명리 일반과 음양오행에 대한 기본 지식에서 출발하였으나 깊이가 약한 기존 입문서와 달리 넓이와 깊이를 두루 갖춘 정통 이론서이다. 또한 독자들과 호흡하려는 꼼꼼한 전개 방식과 적절하게 활용한 풍부한 사주 예문들은 마치 현장에서 강의를 듣는 효과를 가져다줄 것이다.

16. 역학/ 재미있는 심리사주/ 수풍정/ 왕산
음양오행의 이해, 사주명식의 구성, 십성과 심리구조론, 용신과 운세론 등

17. 육아/ 똑게육아 올인원/ 로리/ 위즈덤하우스
똑게육아 (내 아이에게 꿀잠 선물하기) 책은 영유아 수면에 있어 국내유일 국제 수면전문자격증을 보유한 김준희 대표의 육아 필독서이자 고전서가 되었다. 똑게육아 올인원(먹,놀,잠 부터 훈육까지)은 김준희 대표의 첫번째 책이 다소 어렵다고 느끼는 육아 초보맘을 위해 보다 쉽고, 친근한 어조로 육아 전반에 대해 알려주는 가이드이다.

18. 인문학/ 도서관의 말들/ 강민선/ 유유
`그냥 이용자`가 아닌 `사서였던 이용자`는 이전과 달라진 시선으로 도서관과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눈여겨본다. 고요한 서가 사이를 산책하면서, 매혹적인 책 숲을 자유롭게 헤매면서, 우주의 거대한 질서 한가운데에서 도서관과 책을 생각한다. 그리고 도서관의 무수히 많은 책들 속에서 살아 있는 생명 같은 한 권의 책을 찾고, 그 안에서 조용하게 빛을 발하는 하나의 문장을 채집한다.

-점자도서-
1. 의학/ 전통의학 2020년 9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2. 외국어/ Ridante Lernu(웃으면서 배우자)/ 이종영 편저/ 한국에스페란토협회
각국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에스페란토로 번역한 책입니다.

3. 동화/ 꿈짜면 곱빼기 주세요!/ 하신하, 이작은/ 샘터
아이들이 어른들의 시선에 강요된 직업관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돌아보고, 진지하게 고민해보면서 자신의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이야기입니다.

4. 외국어/ DANCANTA KUN ?ARKOJ(상어와 함께 춤을)/ Julian Modest/ 다큐멘터리 에스페란토 센터
에스페란토로 된 Julian Modest의 단편집입니다.

5. 심리학/ 내가 바라는 나로 살고 싶다/ 브라이언 리틀/ 생각정거장
하버드 졸업반 학생들이 3년 연속 뽑은 최고의 교수 브라이언 리틀의 심리학 명강의입니다.

6. 역학/ 자평진전평해/ 산음 심효첨; 금산 강윤용 역해/ 소강
심효첨의『자평진전』원전을 번역한 책입니다. 원문의 내용뿐만 아니라 역(易)의 기본 지식과, 사주를 공부하기 위해 필요한 기초 지식들을 실었으므로, 책을 다 읽고 나면 사주의 기초부터 실전풀이 능력까지 어느 정도는 갖추게 될 것입니다.

7. 불교/ 월간정토 2020년 11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8. 인문학/ 정공법의 문학/ 고인환/ 자음과모음
고인환 평론가의 신작 평론집 『정공법의 문학』. 핵심을 에두르지 않는 정확한 비평,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필치로 신망받는 저자가 7년 만에 펴낸 평론집으로 자본에 대한 욕망이 인간다움의 가치를 잠식하는 시대, 여전히 도전하고 치열하게 꿈꾸는 우리 문학작품들의 진면모를 ‘정공법의 시선’으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9. 외국어/ Pli sciu pri Hirosima(히로시마에 대하여 더 알아보자)/ 중국신문사/히로시마 에스페란토회
에스페란토로 된 히로시마의 상징물, 문화, 음식 등을 소개하는 도서입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