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21년 1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21-01-21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21년 1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 전자도서
1. 역학/ 말하는 역학/ 김봉준/ 삼한출판사/ 1992-11-01
이 책은 일반 독자층을 대상으로 한 책으로, 전문적인 내용을 비전공인 일반 독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쓴 교양 도서이다.

2. 액션/ 진실에 갇힌 남자/ 데이비드 발다치/ 북로드/ 2020-11-09
완벽한 기억력과 공감각이라는 특별한 능력으로 형사 진급시험 통과, 최고의 검거율을 기록했으나 일가족의 죽음으로 한순간에 저주받은 삶을 살게 된 데커. 삶을 포기한 채 노숙인 생활을 전전하다 비상한 두뇌를 바탕으로 남다른 사건 해결력을 선보여 FBI에 협력하게 된 그가 이번 작품 《진실에 갇힌 남자》에서는 죽은 딸 몰리의 14세 생일을 기리기 위해 고향땅을 다시 찾는다. 그리고 신참 시절 강력반 형사로서 처음 맡았던 살인 사건과 뒤얽히며 또다시 과거에 사로잡히게 되는데…….

3. 역학/ 래정법
4. 역학/ 삼명명리-상(자평편)/ 김정안/ 문원북/ 2020-07-01
삼명명리를 보통 신살을 보는 책으로 알고 있는 오해를 풀기위해 작가가 유튜브로 강의를 하고 있다. 삼명법은 각 오행의 생왕고사절을 취하여 사주팔자 체상의 중화 이치를 기본으로 하여 년간을 녹 년지를 명 년주의 납음오행을 신을 간명하는 비기다.

5. 삼명명리-하(삼명편)/ 김정안/ 문원북/ 2020-07-01
삼명명리를 보통 신살을 보는 책으로 알고 있는 오해를 풀기위해 작가가 유튜브로 강의를 하고 있다. 삼명법은 각 오행의 생왕고사절을 취하여 사주팔자 체상의 중화 이치를 기본으로 하여 년간을 녹 년지를 명 년주의 납음오행을 신을 간명하는 비기다.

6. 에세이/ 빅스톤갭의 작은 책방/ 웬디 윌치/ 책세상/ 2013-07-05
헌책방을 여는 것 하나만으로 이 책은 다양한 레퍼런스를 제공한다. 오랫동안 품어왔던 꿈을 이룬 이들의 이야기, 헌책방을 개업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하기까지의 과정과 마케팅 비법, 지역 공동체와 인간성의 회복 그리고 소상인 부흥과 건전한 소비를 역설하기에 이르기까지 좌충우돌 애서가 부부가 겪는 웃음과 눈물, 그리고 감동의 기록을 만나본다.

7.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곰돌이 푸/ 알에이치코리아/ 2018-03-12
어떤 상황에서든 여유와 미소를 잊지 않는 곰돌이 푸를 다시 기억하고 만나는 일은, 반복되는 삶 속에서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지를 잊어가는 우리에게, 다시 한번 행복에 관한 희망과 의미를 되새기게 해준다.

8. 로맨스/ 부요황후 1/ 천하귀원/ 파란ㅆ?ㅁ/ 2020-07-14
파구소를 경계한 현원검파 문주가 급습해 비밀 감옥에 갇히게 된 맹부요. 게다가 연경진을 연모하는 여인까지 찾아와 그녀의 혈도를 짚고 그녀를 절벽 아래로 밀어 버린다. 간신히 목숨은 구했지만 치명상을 입은 맹부요가 숨을 몰아쉬는 그때, 달빛과 같은 고아한 분위기를 가진 한 사람이 모습을 드러내는데…….

9. 스릴러/ 살인자의 쇼핑몰/ 강지영/ 자음과모음/ 2020-02-14
<살인자의 쇼핑몰>의 배경은 인터넷 쇼핑몰 창고다. 이곳에서 숨 막히는 약탈 누아르가 펼쳐진다. 주인공 `나`는 삼촌의 죽음으로 대신 쇼핑몰 창고를 지키게 되고, 창고의 수상한 물품들을 약탈하기 위해 사람들은 차례차례 쳐들어온다. 누가 아군이고 누가 적군인지 알 수 없는 소용돌이 속에서 `나는` 약탈자들의 정체와 쇼핑몰의 비밀에 관한 실마리를 점차 풀어나가는데…….

10. 죽고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백세희/ 혼/ 2018-06-20
어린 시절부터 내성적이고 소심한 사람이었던 저자는 반복되는 우울감이 견디기 힘들어지자 정신과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을 받기 시작했다. 가벼운 우울 증상이 지속되는 상태인 기분부전장애와 불안장애 진단을 받고 약물치료와 상담치료를 병행해왔다. 치료받는 과정마다 녹취하여 날 것 그대로를 기록으로 남겼다.

11. 로맨스/ 부요황후 5/ 천하귀원/ 파란썸/ 2020-08-11
파구소를 경계한 현원검파 문주가 급습해 비밀 감옥에 갇히게 된 맹부요. 게다가 연경진을 연모하는 여인까지 찾아와 그녀의 혈도를 짚고 그녀를 절벽 아래로 밀어 버린다. 간신히 목숨은 구했지만 치명상을 입은 맹부요가 숨을 몰아쉬는 그때, 달빛과 같은 고아한 분위기를 가진 한 사람이 모습을 드러내는데…….

12. AI시대 사람의 조건 휴탈리티/ 박정열/ 한국경제신문/ 2020-03-23
사람과 조직에 대한 본질적 이해를 업의 테마로 정하고 23년간 고민의 여정을 이어 오고 있는 《AI시대 사람의 조건 휴탈리티》의 저자 박정열은 나 자신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의 여정을 통해 우리 삶의 존패 또는 번영의 스토리가 생겨난다고 말한다. 이제 그가 말하는 ‘휴탈리티’를 통해 기술이 진보해도 여전히 주목받아야 할 인간의 능력이 무엇인지 깨닫고, 기술보다 해석이, 데이터보다 의미 연결이 더 중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본다.

13. 소설/ 언니밖에 없네/ 김지연 외/ 큐큐/ 2020-09-16
여성 작가로 구성된 이번 작품집에는 각자의 삶을 지탱하며 서로의 곁을 살피는 인물들이 그려내는 따뜻하고 사려 깊은 일곱 편의 이야기가 수록됐다. 가족이 되고 싶은 퀴어 커플, 노년기의 비혼 여성의 삶, 인터섹스가 보편적인 젠더가 된 세상 등 현재의 한국 사회와 문학에서 꼭 필요한 여성, 퀴어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14. 에세이/ 충만한 삶, 존엄한 죽음/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갈매나무/ 2020-02-25
죽음을 맞닥뜨린 사람은 자연스럽게 삶에 대한 철학적인 고민을 할 수밖에 없다. 남은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 자신이 겪는 고통이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절실한 마음으로 고민한다. 남은 시간 동안 마무리 짓지 못한 문제를 해결하려고 애쓰는 과정에서 진정한 삶이 무엇인지 깨닫기도 한다.

15. 역학/ 명리학정론-하/ 김기승/ 다산글방/ 2020-07-15
현시대의 다양하고 다층적인 삶을 살고 있는 500여 명 이상의 사주를 예로 들어 설명하고 있으며 `상권 - 원리편`에서는 명리학의 제반 원리에 해당하는 이론을 충실하게 하였고, `하권 - 응용편`에서는 실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통변 분야를 더 자세히 보충하여 누구나 이 책만으로 명리상담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16. 역사/ 조선후기를 움직인 사건들/ 신병주/ 새문사 2020-09-21
조선시대 역사와 문화 분야 최고의 전문가인 저자가 조선후기를 움직인 대표적 사건들을 드라마틱하게 보여준다. <조선을 움직인 사건들(개정판)>(새문사)에 이어 조선후기의 역사를 쉽고 흥미롭게 접하면서 오늘 현재 지금의 역사를 비판적으로 바로보게 해준다.

17. 인문학/ 초역 노자의 말-도덕경/ 노자/ 삼호미디어/ 2020-04-28
대체로 중국인들은 사회 생활에서는 유교를 지향하면서 살고, 개인 생활에서는 도교를 삶의 지침으로 삼는다고 한다. 한마디로 말해 <논어>가 원칙대로 성실한 삶을 살아야 함을 가르친다면, <노자>는 여유 있게 욕심내지 말고 자기 본연의 모습으로 살아갈 것을 권한다.

18. 소설/ 이별의 김포공항/ 박완서/ 민음사/ 2019-11-01
자신의 청춘을 집어삼킨 전쟁과 뒤이어 거친 밀물처럼 찾아든 배금주의와 속물주의의 망령이, 여성이라는 상황을 어떻게 침윤하고 부식시키는지, 작가 박완서는 이들 작품 속에서 사납도록 차가운 언어로 거침없이 이야기한다.

19. 소설/ 일곱 번째 배심원/ 윤홍기/ 연담L/ 2019-07-22
여고생을 살해했다고 자백한 노숙자 사건을 중심으로 출세욕에 가득 찬 검사 윤진하, 어설프지만 강단 있는 국선변호인 김수민, 그리고 마지막 일곱 번째로 배심원에 합류한 62세 무직의 남자가 벌이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0. 한의학/ 혈액을 맑게 하는 지압 동의보감/ 세리자와 가츠스케/ 중앙생활사/ 2015-05-23
당뇨병, 고혈압, 저혈압, 뇌졸중, 치매, 현기증, 감기, 두통, 요통, 천식, 불면증, 류머티즘, 위장병, 변비, 신장병, 피부질환, 냉증, 탈모 등 각종 질병 및 증상에 따른 지압법과 머리, 목, 얼굴, 가슴, 복부, 등, 허리, 손, 어깨, 다리, 발 등 신체부위에 따른 지압법을 한 권에 담았다.

21. 역사/ 식탁위의 세계사/ 이영숙/ 창비/ 2012-05-29
음식의 유래만을 추적하거나 지엽적인 박물적 정보를 전하는 것이 아니라 그와 관련된 세계사의 핵심적인 사건들을 소상하게 알려 준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아우르되, 단순히 시간순으로 서술하지 않고 음식이라는 매개에 따라 엮은 것도 흥미를 더하는 요소이며, 동양과 서양을 균형 있게 분배한 점 역시 돋보인다.

22. 스릴러/ 인어가 잠든 집/ 히가시노 게이고/ 재인/ 2019-02-28
‘인간이란 무엇이며 삶과 죽음, 사랑의 정의는 무엇인가’라는 난제에 도전한 히가시노 게이고의 휴먼 미스터리 『인어가 잠든 집』.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가 데뷔 30주년을 기념해 2015년에 발표된 이 작품은 어느 날 갑자기 사랑하는 딸에게 닥친 뇌사라는 비극에 직면한 부부가 겪는 가혹한 운명과 불가피한 선택, 그리고 충격과 감동의 결말을 그리고 있다.

23. 자기계발/ 정조의 말/ 정창권/ 이다북스/ 2020-01-10
『정조의 말』 은 정조의 어록들 중에서 오늘날 우리에게도 절실한 글들을 가려 뽑아 《 정조의 말 》 로 새롭게 출간했다 . 이 책은 정조의 어록집을 주제별로 나누어 7 장으로 정리했다 . 1 장에서는 진정한 공부의 의미를 찾는 글들을 모았으며 , 2 장과 3 장에서는 자신을 돌아보고 나다운 나를 찾는 데 도움 되는 글들을 , 배운다는 것의 의미와 가치는 4 장에 모았다 .

24. 역사/ 도서관의 삶, 책들의 운명/ 수전 올리언/ 글항아리/ 2019-10-14
저자는 화재 당시 근무 중이던 사서들과 경비, 진압 작전에 투입되었던 소방관과 이후 도서관 재건에 힘을 실어주었던 기업가 등을 찾아가 인터뷰하고 사건 이면의 이야기들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개관 당시부터 도서관을 지킨 역대 사서와 경영진들의 삶, 수많은 이용객이 들려주는 도서관에 얽힌 삶을 통해 진화하는 유기체로서의 도서관을 만날 수 있다.

25. 소설/ 저녁의 구애/ 편혜영/ 문학과지성사/ 2011-03-11
한국일보문학상, 이효석문학상, 오늘의 젊은예술가상 수상작가 편혜영의 소설집 『저녁의 구애』. 2008~2009년 사이에 발표된, 하드보일드 문체와 독특한 상상력으로 극찬을 받았던 단편 8편을 모았다. 한밤중이 되어서야 뜬금없이 달리며 등장하는 마라토너와 기억 속에만 존재하는 통조림, 지루할 정도로 세밀하게 일상을 규격화해낸 복사실과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까지도 예측이 가능한 도서관, 파견 기간 동안만 돌보고 버리는 토끼처럼 파견 근무 이후 삶의 방향을 잃고 조직에서 잊히는 사무원 등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각종 문학상을 수상했을 뿐 아니라, 평단의 주목을 받으며 우수작으로 거론되었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26. 판타지/ 까마귀의 향연 1/ 조지R.R. 마틴/ 은행나무/ 2019-08-05
『까마귀의 향연』은 타르가르옌 왕가의 몰락 이후 발발한 다섯 왕 전쟁이 소강하고 웨스테로스 대륙에 새롭게 형성되는 권력 구도를 그린다. 특히 4부는 주요 무대가 강철 군도와 도르네, 브라보스까지 넓어지며 마틴의 세계관이 실로 얼마나 방대하고 치밀한지 재확인시켜준다. 또 그간 스타크 가문과 라니스터 가문의 주요 인물들의 시각에서 서술되었던 방식을 탈피, 샘웰과 브리엔느 등이 중심인물로 급부상하면서 더욱 풍성해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27. 까마귀의 향연 2/ 까마귀의 향연 1/ 조지R.R. 마틴/ 은행나무/ 2019-08-05
『까마귀의 향연』은 타르가르옌 왕가의 몰락 이후 발발한 다섯 왕 전쟁이 소강하고 웨스테로스 대륙에 새롭게 형성되는 권력 구도를 그린다. 특히 4부는 주요 무대가 강철 군도와 도르네, 브라보스까지 넓어지며 마틴의 세계관이 실로 얼마나 방대하고 치밀한지 재확인시켜준다. 또 그간 스타크 가문과 라니스터 가문의 주요 인물들의 시각에서 서술되었던 방식을 탈피, 샘웰과 브리엔느 등이 중심인물로 급부상하면서 더욱 풍성해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28. 소설/ 친애하고, 친애하는/ 백수린/ 현대문학/ 2019-02-25
당대 한국 문학의 가장 현대적이면서도 첨예한 작가들을 선정하여 선보이는 「현대문학 핀 시리즈 소설선」 제11권 『친애하고, 친애하는』. 문지문학상, 이해조소설문학상을 연달아 수상하며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젊은 작가 백수린이 2018년 8월호 《현대문학》에 발표한 소설을 퇴고해 장편소설로 재탄생시켰다. ‘사랑한다’는 고백으로 충분히 전달되지 않는 엄마에 대한 마음을 ‘친애하는’에 담은, 누군가의 엄마이거나 혹은 딸로 살아왔고, 또 살아가는 모든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린 소설이다.

29. 역학/ 주역점의 이해/ 고형 외/ 지호/ 2009-07-29
이 책은 일반 독자층을 대상으로 한 책으로, 전문적인 내용을 비전공인 일반 독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쓴 교양 도서이다.

30. 자기계발/ 인생을 어떻게 살면 좋겠냐고 묻는 딸에게/ 한창욱/ 다연
아직은 삶이 서툰 딸에게 아빠가 들려주는 인생 조언!
외동딸을 둔 아버지가 오늘날의 힘겨운 시절을 살아가고 있는 딸에게 건네는 인생 조언 『인생을 어떻게 살면 좋겠냐고 묻는 딸에게』. 갖가지 인생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즉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지를 간결한 호흡으로 명료하게 풀어낸 이 책은 깊은 혜안과 더불어 아빠의 절절한 부정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31. 스릴러/ 저스티스 1/ 장호/ 해냄출판사/ 2019-07-15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노동자로 일하다가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약자들의 모습을 보고 그들을 위한 법조인이 되고자 힘겹게 공부해 변호사가 되었지만 법을 악용하는 권력자들에 대항할 수 없음에 좌절하고, 자신을 무너뜨렸던 권력의 정점에 서기 위해 결국 재계 거물과 손을 잡은 스타 변호사 이태경. 그가 권력에 굴복하고 인간성을 포기하며 살았지만 자신이 동경했던 인간적 품위와 결기가 무엇이었는지 다시금 깨달으며 ‘저스티스’에 이르게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32. 과학/ 엄마는 북극 출장 중/ 이유경/ 에코리브르/ 2019-10-11
과학자의 길은 끊임없는 도전과 실패의 연속이고, 좌절의 험난한 길이고, 좌절 90을 견뎌 성공 10을 이뤄내는 끈질긴 인내의 시간이기도 하다. 저자는 여성 과학자이자 직장인으로서 결혼, 출산, 육아의 과정을 거치며 겪어야만 하는 여러 어려움을 어떻게 헤쳐 왔고, 개선 방안은 무엇인지 고민한다. 이와 더불어 과학자를 꿈꾸는 이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