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21년 2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21-02-22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21년 2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 전자도서
1. 역사/ 왕비들의 전쟁/ 박영규/ 옥당북스/ 2020-11-20
왕비에 초점을 맞춰 왕조시대 여인들의 권력 투쟁기를 다룬 책이다. 이에 대해 저자 박영규는 “이는 사료의 한계에 따른 선택일 뿐 근본적으론 왕비들의 권력 투쟁을 통해 여성들의 권력 투쟁사를 조명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왕비를 왕조시대의 권력에 근접할 수 있는 여인들의 상징으로 이해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한다.

2. 인문학/ 애도의 문장들/ 김이경/ 서해문집/ 2020-10-30
여기, 애도의 시간을 보내는 이들을 위한 문장들이 있다. 고대부터 오늘날까지 죽음을 사유해온 철학자들이 남긴 단장들, 문인들의 시와 소설, 영화, 에세이와 신문기사에서 길어낸 글귀들이다. 각 챕터의 서두를 장식하는 이 문장들을 죽음에 관한 통찰로, 애도의 온도를 높이는 아포리즘의 실로 묶어내는 것은 저자의 ‘애도 일기’와 ‘마지막 공부’의 여정이다.

3. 로맨스/ 소녀 화불기 1/ 좡좡/ 북로드/ 2020-10-05
여성들의 복잡 미묘한 심리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와, 섬세하고 재치 있는 문장으로 여성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중국의 인기 작가이자 ‘반전 소설의 대가’ 좡좡의 장편소설. ‘불기(不奇)’, 즉 ‘세상 모두가 널 버린다 해도 나는 널 버리지 않는다’는 의미의 이름을 가진 13세 고아 소녀가 자신이 원하는 삶을 찾아나가고 원하는 사랑을 쟁취해가는 이야기를 담은 성장 소설이자 로맨스 소설이다.

4. 자기계발/ 괴짜 역술가/ 임데니얼/ 영성과지혜/ 2018-09-07
수년간 많은 사람들을 카운슬링하면서 말에 담긴 엄청난 힘을 체험하고 보고 공감해 왔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그동안 발견한 말의 원리, 생각의 원리와 사용법 등을 여러 가지 일례를 들어서 전달하고자 한다.

5. 역학/ 사주로 못 풀어 낼 인생고민은 없다/ 김희숙/ 리텍콘텐츠/ 2019-07-15
책은 명리학적 지식과 인문학의 만남으로 인생의 갈림길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고, 또한 인생을 먼저 겪어낸 사람들의 지혜가 담긴 말을 통해 자신만의 운명의 지도를 읽어가는 지름길도 알려줄 것이다.

6. 역학/ 사주 음양오행을 디자인하다/ 최제현 외/ 지식과감성/ 2020-05-04
음양(陰陽)은 형태적인 모습과 본질적인 성질이 늘 함께 존재한다. 형태적인 모습은 겉으로 보여지는 성향이고 본질적인 성질은 내면에 감춰진 실체적인 성향이라고 할 수 있다.

7. 청소년문학/ 보호종료/ 윤혜숙/ 서유재/ 2020-11-11
바일라 11권. 삶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십 대들의 고민과 갈등, 담대하고 용기 있는 도전과 선택을 담아낸 윤혜숙 작가의 첫 단편소설집이다. <보호종료>는 그동안 발표한 작품들 중에서 “오롯이 스스로의 선택으로 ‘보호종료’를 선언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로 골라 새로 고쳐 썼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기성세대에 의해 굳게 닫혔던 문을 아이들이 스스로 열어 각자의 꿈을 좇아 힘차게 나아가길 응원하는 마음을 담고 싶었다고 말한다.

8. 종교/ 법구경/ 석지현/ 민족사/ 2000-04-29
삶과 연결된 원전시구의 미세한 느낌까지도 제대로 살려 엮은 법구경 번역서. 인간으로서, 구도자로서 생을 살아가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삶의 지침서로 마음, 행복, 쾌락, 분노, 더러움, 올바름 외 다양한 삶의 모습들을 담고 있다

9. 역학/ 명리학 강의/ 권용재/ 생각나눔/ 2020-07-24
2017년 출간되어 화제를 일으켰던 용 선생(권용재) 실전 명리학 시리즈 <신살강의>의 증보판. 명리학 이론의 신살론과 간지물상론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전 사례 연구를 한 권에 담았다. 초급자 입문용이 아닌 중급자 이상 역학 공부를 한 도반들이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명리학 통변 서적으로서 간지물상과 12신살을 중심으로 명조를 추리하는 신살 구조론 관점을 공개한다.

10. 풍수지리/ 명당의 가문 중급/ 노영준/ 백산출판사/ 2019-07-30
풍수지리에 관한 내용을 담은 전문서적입니다.

11. 풍수지리/ 명당의 가문 고급/ 노영준/ 백산출판사/ 2019-07-30
풍수지리에 관한 내용을 담은 전문서적입니다.

12. 인문학/ 뉴노멀의 철학/ 김재인/ 동아시아/ 2020-07-31
코로나 팬데믹 시리즈 2권. 김재인 교수는 다양한 텍스트를 분석하며 근대의 정체를 밝힌다. 근대가 성립했던 구체적인 상황과 맥락을 살펴보고 그 가운데서 어떤 사상적 결실이 맺어졌는지 소개한다. 우리는 근대인으로서 근대적인 개념과 가치를 내면화하고 살지만, 그 배경과 의미는 잘 알지 못했다. 그랬기 때문에 근대와는 전혀 다른 맥락에서 근대적인 가치로는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들을 마주하고서 우왕좌왕하고 있는 것이다.

13. 인문학/ 1센티 인물 교양 수업/ 앤드류의 5분 대백과사전/ 나무의철학/ 2020-11-11
하루 5분 소박한 지식을 전하는 교양 채널 ‘앤드류의 5분 대백과사전’이 책으로 출간되었다. 5분 대백과사전이라는 채널명처럼 인물, 언어, 경제, 심리학, 정치, 예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명쾌하게 소개하면서 1년 만에 1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그중 ‘인물편’의 반응이 뜨거웠다는 것에 점에 주목해 이 책을 집필했다.

14. 과학소설/ 천개의 파랑/ 천선란/ 허블/ 2020-08-19
한국과학문학상 장편 대상 수상작. 2019년 첫 장편소설 <무너진 다리>로 SF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고, 2020년 7월, 소설집 <어떤 물질의 사랑>을 통해 우리 SF의 대세로 굳건히 자리 잡은 천선란. 2019년 한국과학문학상 장편 대상 수상작 <천 개의 파랑>은 이를 방증하듯 출간 전부터 많은 SF 팬들의 뜨거운 기대를 모았다.

15. 인문학/ 차이나는 클라스: 의학, 과학 편/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제작진/ 중앙북스/ 2020-11-01
책은 바이러스, 암 등 치명적인 질병과 나노 물질, 환경 호르몬 등 건강을 위협하는 유해물질 그리고 병원, 법의학 등 인체와 건강에 대한 과학 정보를 담고 있다. 단순한 장수가 아닌 건강한 장수를 원하는 현대인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다.

16. 역학/ 주역강해 하경/ 김석진/ 1993-10-31
이 책은 대산 김석진선생의 지난 8년 동안의 주역강의를 토대로 이루어졌다. 수강생들에게 보다 쉽게 주역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강의록 보충교재를 만들어 사용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함을 느껴왔고 이제 선생의 주역강의에 한 절을 그을 필요도 있겠다는 생각에서 [대산주역강해]를 만들게 되었다.

17. 역학/ 팔자로 산다 고급/ 노영준/ 백산출판사/ 2019-07-30
사주학에 관한 내용을 담은 전문서적입니다.

18. 에세이/ 끌림/ 이병률/ 달/ 2010-07-01
저자인 이병률 시인에게 있어 여행은 또다시 떠나기 위해 반드시 돌아와야만 하는 끊을 수 없는 운명의 길이었으니, 시간을 담아두는 그의 여행노트도 달라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사람에 대한 애정을 확인하는 여정. 지금 이 순간에도 또 어딘가로 가기 위해 지도 위를 서성이게 하는 이 `길`의 끌림, 영혼의 울림이다.

19. 에세이/ 엄마의 마지막 말들/ 박희병/ 창비/ 2020-10-30
엄마의 삶이 점차 마지막을 향해 갈 때, 아들은 엄마의 말을 기록하기로 마음먹었다. 인지저하증으로 투병 중인 엄마의 한두마디 말은 자칫 의미 없는 음성으로 치부되기 쉬웠지만, 평생을 모자지간이라는 특별한 존재관련 속에 살아온 아들에게 그것은 결코 뜻 없는 말일 수 없었다.

-점자도서
1. 의학/ 전통의학 2020년 12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2. 에세이/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백세희/ 흔
10년 넘게 기분부전장애(가벼운 우울 증상이 지속되는 상태)와 불안장애를 겪으며 정신과를 전전했던 저자와 정신과 전문의와의 12주간의 대화를 엮은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이 책은 저자의 치료 기록을 담고 있다. 사적인 이야기가 가득하지만 어두운 감정만 풀어내기보다는 구체적인 상황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건강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3. 건강/ 포인트 크롬 요법/ 주인용/ 북랩
한의학 박사인 저자는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을 키우는 데 색채의 파장을 이용한다. 특별히 고안한 색채 자석, 즉 포인트 크롬을 몸에 붙여 경락의 흐름을 정상화·안정화시키는 방법이다. 이 책은 약과 병원에 의존하기보다 우리 몸의 힘을 북돋워주는 방법을 소개한다. 그가 제시하는 자연치유 방법을 만나 본다.

4. 외국어/ 우리는 살 것입니다!/ Julian Modest/ 에스페란토 문화원!
에스페란토로 된 실화 희곡이다.

5. 꿈풀이/ 꿈 에너지/ 김동환/ 바이오리딩
이 책은 꿈 해몽 책으로 꿈 내용(꿈 에너지)을 활용해서 무한동력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석하고 실생활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 책이다.

6. 소설/ 보호종료/ 윤혜숙/ 서유재
마음먹은 만큼 행복해질 수 있다고 믿고 자기 삶의 나침반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아이들….
그들만의 미래를 향한 발걸음이 시작된다!
삶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십 대들의 고민과 갈등, 담대하고 용기 있는 도전과 선택을 담아낸 윤혜숙 작가의 첫 단편소설집.

7. 역학/ 월간역학 2020년 12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8. 불교/ 월간정토 2020년 12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