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안내]2020년 2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20-02-21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20년 2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녹음도서-
1. 문학/ 끌리는 이야기는 어떻게 쓰는가 / 리사 크론 / 웅진지식하우스 / 15-02-13
이 책은 유명 작가들이 자신의 경험담을 풀어놓는 기존의 수많은 작법서와 달리 독자의 반응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긴다.

2. 에세이/ 노년에 대하여 / 윌 듀런트 / 민음사 / 18-07-31
<철학 이야기>와 <문명 이야기>를 통해 “우리 시대 가장 위대한 역사가”로 꼽히는 윌 듀런트의 마지막 원고이자 가장 개인적인 생각을 담은 에세이다. 듀런트 사후에 소재를 알 수 없어 거의 사라질 뻔했다가 30여 년이 지나 극적으로 발견된 원고들이다.

3. 에세이/ 다름 아닌 사랑과 자유 / 김하나, 이슬아 등 / 문학동네 / 19-10-18
<다름 아닌 사랑과 자유>는 카라의 다양한 후원 방식 가운데 특별히 `일대일 결연` 방식을 알리고, 결연 대상 동물들이 지내게 될 카라 더봄센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해 기획된 책이다. 동물과 함께 살지 않아도 함께할 수 있는,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있음을 알리고, 유기와 학대로부터 구조된 동물들의 삶에 관심을 촉구하고자 한다.

4. 역학/ 띠,혈액형,별자리로 보는 사주팔자 / 청암/ 문원북 / 19-07-01
인생의 전반의 운과 성격, 직업, 연애, 결혼 등을 『12띠와 혈액형으로 맞추어보는 궁합』, 『별자리 운세』, 태어난 『시(時)로 보는 운세』, 태어난 해 年에『띠로 보는 운세』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편집한 책이다. 12띠 마다 재미있는 설화와 교육이 될만한 우화도 있다. 또한 내 안에 숨겨져 있는 또 다른 나의 모든 것을 밝혀줄 것이다.

5. 에세이/ 매일의 빵 / 정웅 / 문학동네 / 19-05-16
천연효모를 이용한 건강한 빵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베이커리 오월의 종의 베이커 정웅의 <매일의 빵>. 제과를 중심으로 한 달콤한 디저트용 빵 일색이던 국내 제빵계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 온 그는, 잘 팔리는 빵을 만들라는 다른 사람들의 말에 연연하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대로 우직하게 빵을 만들어왔다.

6. 종교/ 긍정의 힘 / 조엘 오스팀 / 두란노 / 05-05-11
<긍정의 힘>에서 발췌한 핵심 내용을 요일별로 수록하였으며, 성경 구절 등을 덧붙이고, 질문을 제시하였다. 하나님께 고백하는 `Prayer`와 자신에게 말하는 `Empowering Myself`, 그리고 `어깨를 펴고 큰 소리로 당당히 외쳐 봅시다`는 삶을 자극하여 긍정의 힘을 완전히 흡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7. 역학/ 사주 명리학 오행 해설집 / 양필선 / 북랩 / 19-01-11
사주명리학에서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의 오행은 사람이 가지고 태어난 성품을 나타낸다. 각각 다른 성질의 오행은 태어난 일과 월에 따라 좀 더 세밀한 성격을 드러내기에, 자신의 성격 나아가 인생에 대한 가장 자세한 설명서라 할 수 있다.

8. 에세이/ 상실의 위로 / 이세은 / 삼원사 / 19-10-10
살아남은 가족의 고통을 견디며 자살로 떠난 동생에 대한 미안함, 그리움, 원망, 서러움, 위로받지 못하는 슬픔을 고스란히 덤덤하게 담아냈다. 아무에게도 할 수 없던 이야기를 <상실의 위로>라는 책으로 서술한다. 자살과 같은 극심한 고통을 겪은 유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그리고 자살의 고립감을 견디며 겨우 살아가는 많은 아픈 사람들을 위해.

9. 에세이/ 시작의 기술 / 개리 비숍 / 웅진지식하우스 / 19-04-18
100번을 반복하면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도, 1만 시간을 연습하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이론을 배워도 결국 처음 1번을 시작하지 못하면 야심 차게 읽은 책은 도루묵이 된다. 가슴에 손을 얹고 물어보라. 지금까지 정말 방법을 몰라서 아무것도 안 했는가. 새해마다, 매달 1일마다, 다음 주부터는, 아니 내일부터는 진짜 다르게 살아보겠다고 결심하지만 언제나 제대로 시작도 해보지 못한 채 후회만 쌓여간다.

10. 에세이/ 여리고 조금은 서툰 당신에게 / 우사미 유리코 / 큰나무 / 19-07-25
저자는 스스로 능숙한 사람이라고 믿으며 살아오다가 어느 날 실은 자신이 형편없이 서툰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그것을 인정해 버리면 행복해질 수 없을 것 같은 마음에 두려워하며 살아왔다고 한다.

11. 문학/ 여수의 사랑 / 한강 / 문학과지성사 / 18-11-09
한강 작가의 첫 책이자 첫번째 소설집. 1995년에 출간된 <여수의 사랑>은 삶의 본질적인 외로움과 고단함을 섬세하게 살피며 존재의 상실과 방황을 그려낸다. 이번 출간을 통해 소설 배치를 바꾸고 몇몇 표현을 다듬었다.

12. 에세이/ 오늘 나에게 선물하고픈 책 / 임종대 / 이너피스 / 18-09-10
가볍게 읽지만 깊게 남는 78가지 이야기들을 담은 <작지만 위대한 이야기>. 가볍게 읽으면서 깊은 메시지를 전달해 주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13. 스릴러/ 입곱 번째 배심원 / 윤홍기 / 연담L / 19-07-22
여고생을 살해했다고 자백한 노숙자 사건을 중심으로 출세욕에 가득 찬 검사 윤진하, 어설프지만 강단 있는 국선변호인 김수민, 그리고 마지막 일곱 번째로 배심원에 합류한 62세 무직의 남자가 벌이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전자도서-
1. 고전/ 두 번 읽는 손자병법/ 노병천/ 세종서적
손자병법은 이기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다른 병법서와는 다르게 ‘싸우지 않고 이기는 법’을 알려준다. 싸움은 되도록 피하되 일단 시작했으면 이겨야 하고, 내가 깨지지 않고 이기는 것이 좋다. 무한경쟁을 넘어 승자독식사회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삶의 기술’인 것이다.

2. 로매스/ 국왕의 스카우트를 거절하는 법 1/ 커피바닐라/ 동아시아
커피바닐라 장편소설. 사악한 주인의 손에 실험당하다 죽게 된 노예 아멜리아. 그녀는 본능적으로 발현된 마법 덕분에 5년 전으로 회귀한다. 노예 주박이 풀리고 얼떨결에 주인을 죽이고 도망친 그녀. 과거를 숨겨야 하니 마법을 사용하지 않으려 하지만 신원불명인 탓에 취직이 안 된다.

3. 액션/ 송진/ 에느 리일/ 은행나무
스칸디나비아 최고의 서스펜스/범죄소설에 수여하는 글래스키상 수상작. 남다른 가족사를 배경으로 외딴섬에서 고독하게 성장하는 어린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송진》은 여타 북유럽 소설과는 궤를 달리하는 작품이다. 남들과 다소 다른 이유로 소외당하는 비사교적인 주인공들이 엉뚱하고 짓궂은 사건 전개와 완벽한 합을 이뤄, 비극적인 이야기를 한 편의 블랙코미디처럼 다루고 있으며, 익숙해서 알려진 것과 그렇지 않아 충격적인 것의 경계에서 아슬아슬하게 균형을 잡고 있다.

4. 에세이/ 희망이 삶이 될 때/ 데이비드 파젠바움/ 더난출판사
이 책은 최악의 절망적인 상황을 희망적인 현실로 바꿔나가는 과정과 행동을 보여주는 이야기다. 기적을 만들어낸 한 인물에 대한 이야기이지만 한 사람만을 위한 기적이 아닌, 수많은 희귀병 환자들에 대한 기적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점자도서-
1. 종교/ 월간정토2019년 12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2. 소설/ 방랑하는 매/ 자밀 아마드/ 훗
부족장의 자손이며 동시에 추방자의 피를 이어받은 한 소년이 테러리스트들의 땅으로 불리는 아프가니스탄에서 만들어가는 음악 같은 이야기이다. 이 책의 작가는 그 땅에서 살아온 사람들, 그 부족들과 전통의 모습을 발굴하면서 그들이 마주해야 했던 잔혹한 근대를 그리고 있다.

3. 소설/ 시시한 소설집/ 허예나/ 좋은땅
이 책은 자주 상처에 무너지고 자주 사랑에 뒹구는 평범하고 시시한 청춘의 이야기 8편을 수록한 단편집이다.

4. 의학/ 전통의학 2019년 12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5. 종교/ 월간정토 2020년 1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