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21년 10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21-10-22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21년 10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전자도서>

1. 역학/ 대산주역강해 상/ 김석진/ 대유학당
대산 김석진 선생님께서 주역의 원리를 자세히 설명하였으며 현대인이 알기 쉽게 여러방면으로 설명한 서적입니다.

2. 풍수지리/ 명당의 가문 초급/ 노영준/ 백산출판사
풍수지리에 관한 내용을 담은 전문서적입니다.

3. 역학/ 사주와 직업/ 전정훈/ 혜경출판사
특히 소개되는 명조마다 사주의 성패(成敗)와 병(病) 그리고 운의 길흉(吉凶)뿐만 아니라 직업과 적성의 문제를 다루었으나, 쓸데없는 사술(邪術)은 모두 제외하고 간략히 요점들만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사주와 운을 연구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4. 에세이/ 일상과 문장 사이/ 이은대/ 바이북스
‘모든 순간이 문장이다’라는 말처럼 단 하루도 놓치고 싶지 않은 간절함이 잘 담겨 있다. 이 책은 글쓰기가 삶의 고통을 덜어준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려준다. 글쓰기가 스며든 삶을, 내가 쓴 문장이 삶의 무게를 지탱하는 버팀목이 된다. 이 책을 읽으며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마음껏 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5. 인문학/ 정역철학/ 이현중/ 학고방
기존의 <정역>에 관한 여러 연구 성과들을 비판적 관점에서 검토할 수 있는 동시에 <정역>의 내용을 일관되게 이해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그것을 바탕으로 <주역>의 내용 역시 일관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철학적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하여 順逆의 어느 일면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順逆이 본래 일체여서 順逆이 없음을 강조한다. <주역>의 순역의 문제를 <정역>의 도역의 문제를 중심으로 도생역성을 바탕으로 한 역생도성의 관점에서 변화의 도, 역도를 이해할 것을 제안한다.

6. 역학/ 주역이 계시하는 처세훈/ 권장영/ ㈜에세이퍼블리싱
『주역이 계시하는 처세훈』은 《주역》을 총설 집약하여 인생의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는 마음의 자세를 길러주는 책이다. 우주관의 그릇 속에 담겨 있는 천심을 헤아려 대처하는 슬기와 리더십을 일깨움으로써 신선한 충격을 전한다.

7. 역학/ 타로 카드 100배 즐기기/ 레이첼 폴락/ 물병자리
이 책은 라이더 웨이트, 유니버설 웨이트, 마르세이유, 하인들, 토트, 보이저 등 전통적인 덱 뿐만 아니라 진보적인 형태의 덱을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어 서로 비교해가며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타로의 정의부터 타로의 역사, 오컬트 배경, 타로 카드의 상징, 타로로 할 수 있는 주변의 것 등을 함께 설명하고 있다.

8. 소설/ 13일의 김남우/ 김동식/ 요다
`오늘의 유머` 공포게시판에서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었던 김동식의 소설집. 작가는 10년 동안 공장에서 노동하면서 머릿속으로 수없이 떠올렸던 이야기들을 거의 매일 게시판에 올렸다. 이 책은 그렇게 써내려간 300편의 짧은 소설 가운데 66편을 추려 묶은 것이다. 갑자기 펼쳐지는 기묘한 상황, 그에 대응하는 인간들의 행태는 우리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전개되며 이야기에 빠져들게 한다. 농담처럼 가볍게 읽히지만, 한참동안 곱씹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작품들이다.

9. 자기계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레몬심리/ 갤리온
이 책은 기분을 잘 다스리지 못해 기어이 못난 태도를 보여주고 마는 사람들을 위해 쓰였다. 기분에 조종당하고 감정에 휘둘리는 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심리에 대해 주로 이야기한다. 우리는 왜 그리 감정에 흔들리는지, 어떻게 해야 감정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는지 명쾌한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저자 레몬심리는 “감정을 통제해야 인생을 통제할 수 있다”고 말한다. 감정에 끌려 다니는 노예가 아니라 주인으로 바로 서는 방법을 배워야 당신의 인생이 달라질 것이다.

10. 에세이/ 다만 잘 지는 법도 있다는 걸/ 전종환/ 난다
『다만 잘 지는 법도 있다는 걸』은 전종환이라는 이가 아나운서라는 나무를 심기 직전의 삽을 들어 땅을 파는 그 어제부터 아나운서라는 나무가 땅에 잘 파묻혀 튼튼한 밑동으로 자라 오르는 그 오늘까지 물의 힘으로 그 순리를 따라온 여정을 특유의 솔직함으로 유쾌함을 무기로 기록해낸 이야기다.

11. 로맨스/ 모든 숨마다 너 1/ 김결/ 탐
네이버 웹소설 <오늘의 웹소설> 연재 작품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던 김결 작가의 로맨스 소설 『모든 숨마다, 너』가 ‘특별외전’과 작가사인을 추가해 단행본으로 출간하게 되었다. 김결 작가의『모든 숨마다, 너』는 비슷비슷한 로맨스 소설들 가운데서도 뛰어난 문체로 독자의 마음으로 깊이 스며든다.

12. 자기계발/ 인생을 바꾸는 생각들/ 바바라 오클리/ 포레스트북스
타고난 재능이 없다고, 남들만큼 기회가 오지 않는다고, 운이 없다고 불평하면 아무것도 찾을 수 없고 어떤 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하지만 바뀌고자 한다면, 나아가 정말 변화한다면 분명 당신이 상상한 것 그 이상의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이제 이 책을 읽고 당신은 여태껏 실패한 원인은 부족이 아니라 포기에 있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13. 소설/ 집행관들/ 조완선/ 다산책방
소설은 호화로운 말년을 보내던 고등계 고문 경찰이 수십 년 전 그가 사용하던 고문 방법으로 살해되면서 시작된다. 누구나 분노하지만 행동으로 나서지 못한 악인 처단을 국민의 대리인으로서 집행해 나가는 ‘집행관들’이 등장한 것이다. 그들의 다음 집행일지에는 과연 누구의 이름이 오르게 될 것인가. 한국 사회의 모순을 몸으로 부딪쳐 돌파하려는 집행관들의 치밀한 집행 계획과 예상치 못한 일촉즉발 위기가 독자들을 숨죽여 몰입하게 만든다.

14. 에세이/ 엉망으로 살자/ 노선경/ 떠오름
"열심히 일한 만큼 열심히 놀자"라는 말은 순서가 잘못됐다.
행복하게 놀고 나서야 비로소 그 행복을 다시 얻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다고 말한다.
《엉망으로 살자》는 더 열심히 놀기 위해 세상과 타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고 보면 된다.


<점자도서>
1. 의학/ 전통의학 2021년 8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2021-08-01
의학 월간지입니다.

2. 역학/ 월간역학 2021년 8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2021-08-01
역학 월간지입니다.

3. 외국어/ / Elektitaj Si?oj de Nosan(에스페란토 노산시조선집)/ 노상 이은상 저; 김태경 역 / 민족문화협회 / 1976-08
에스페란토로 번역한 노상 이은상의 시조선집입니다.

4. 외국어/ Kume?a?a, la filo de la ?angalo(에스페란토 정글의 아들 쿠메와와)/ Tibor Sekelj/ 세계 에스페란토 협회/ 1994
저자 테보르 세켈리가 브라질 투파리 지역에 사는 식인종족과 4개월간 함께 지내면서 구상하여 에스페란토로 쓴 책입니다. 정글의 꼬마 소년과 배가 난파되어 위기를 맞은 한 여행자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아마존 열대우림을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5. 외국어/ Poemoj de Du Fu(에스페란토 두보 시선)/ 두보 저; 석성태 등 옮김/ 원방출판사/ 2004-10-28
에스페란토로 번역한 중국 최고의 시인으로 시성이라 불린 두보의 시선입니다.

6. 역학/ 피클 일주론/ 조재렬/ 책과나무/ 2020-09-15
유튜브 채널 ‘피클의 행복한 명리’를 운영 중이며 TV조선 대하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에서 운명을 읽는 조선 최고의 역술사 스토리 자문을 맡은 저자의 첫 명리서입니다. 음양오행의 특성 및 물상으로 풀어내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12운성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석하였습니다.

7. 외국어/ Leteroj el Koreio(한국으로부터의 편지)/ Verkita de LEE Jungkee(?losilo)/ sek/ 2013
에스페란토 문화원 이중기 원장의 에스페란토로 쓴 수필집입니다.

8. 외국어/ SKIZO PRI ?INIO EL POPOLA ?INIO(에스페란토 중국 스케치)/ El Popola ?inio/ 중국보도사출판/ 1981
에스페란토로 서술한 중국의 자연과 역사에 관한 책입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