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20년 9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20-10-12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20년 9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 녹음도서
1. 역학/ 알기 쉬운 사주풀이/ 이정환/ 창작시대
사주추명이라는 말은 사람마다 각자 타고난 운명을 하나하나 추론해 나간다는 뜻으로, 다시 말해서 한 사람의 운명을 추리하여 정확한 운세를 짚어낸다는 뜻이다. 추명학은 분명한 법칙을 갖추고 있으며 뚜렷한 근거가 뒷받침되어 있는 학문이다. 사주추명학을 알기 쉬운 맞춤형 사주풀이로 만날 수 있는 책이다.

-전자도서
1. 역학/ 역학교과서 신통한 역학/ 김봉준/ 삼한출판사
운명의 이기, 천간의 오양과 오음 해설 등

2. 역학/ 한국의 택일연구/ 이수동/ BOOKK
택일을 공부한 분은 물론이고 택일을 공부하지 않은 분도 학습해서 택일할 수 있도록 편찬하였다. 이 책의 원저자는 조선시대 관상감 관원 및 학자들이다. 우리는 그들의 자손이기에 이 책의 택일지식을 8천만 겨레가 공유해야 된다고 생각하면서 편찬하였다.

3. 역학/ 명리학사/ 김기승 외/ 다산글방
명리학이 인류 5천 년 역사 내내 소멸되지 않고 명맥을 유지하여 내려오고 발전되어 왔음에도 그것이 단지 인본주의 역사관과 대치된다고 하여 그 존재를 기록조차 하지 않고 넘어가는 것은 문제가 있다. 앞으로 인류가 더욱 발전시켜 나가야 할 과학기술과 지구에서의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희망한다는 목표를 위해서는 명리의 역사는 기록으로 남아야 하고 그 일은 21세기를 살아가는 명리학자들의 소명이다.

4. 역학/ 시대명리학/ 조성칠/ 좋은땅
일간의 강약을 잡고 용신과 기신을 잡기가 어렵다는 말은 한별의 시대명리학에서는 하나의 지나간 옛말에 불과하다. 이 책은 시대의 흐름에 맞게 새 기술, 새 내용, 새 체계로 변신한 책으로서 현재까지 출간된 명리학 서적으로서는 유일하게 통일된 공식과 법칙을적용한 책이다.

5. 인문학/ 내가 바라는 나로 살고 싶다/ 브라이언 리틀/ 생각정거장
하버드 졸업반 학생들이 3년 연속 뽑은 최고의 교수 브라이언 리틀의 심리학 명강의를 담은 책이다. 사람은 누구나 무언가를 추구한다. 당신이 추구하는 소소하고 거대한 것들, 이것이 퍼스널 프로젝트다. 당신의 정체성과 삶의 질은 타고난 기질이 아닌 당신이 추구하는 바에 따라 달라진다.

6. 소설/ 잠중록 1/ 처처칭한/ 아르테
`잠중록(簪中錄)`은 `비녀의 기록`이라는 뜻으로, 주인공 황재하가 추리를 할 때 머리의 비녀를 뽑아 끼적이는 버릇과도 이어지는 제목이다. 과연 황재하는 기묘하고 잔혹한 사건들을 해결하고 누명까지 벗어 신분을 되찾을 수 있을까? 차갑지만 고고한 남자 이서백의 마음은 어디로 향하게 될까?

7. 소설/ 일곱 번째 배심원/ 윤홍기/ 연담
여고생을 살해했다고 자백한 노숙자 사건을 중심으로 출세욕에 가득 찬 검사 윤진하, 어설프지만 강단 있는 국선변호인 김수민, 그리고 마지막 일곱 번째로 배심원에 합류한 62세 무직의 남자가 벌이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점자도서-
1. 에세이/ 보이지 않는 이야기/ 조현대/ 오트르랩
좀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특별한 공감체험. 조현대 작가가 전맹 시각장애인으로 서울에서 살며 매일 부딪치며 살아갈 수밖에 없는 일상의 장벽을 비시각장애인 독자들에게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전해 주는 6편의 글을 엮은 책입니다.

2. 여행기/ Tra Lando de Indianoj(인디언의 나라를 통하여)/ Tibor Sekelj/ Eldona Societo Esperanto Malmo
에스페란토 여행기입니다.

3. 소설/ Hundo de Flandrio(플랜더스의 개)/ Lode Van do Velde/ Flandra Esperanto-Ligo
유명소설 “플랜더스의 개”의 에스페란토 번역본입니다.

4. 의학/ 전통의학 2020년 8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5. 역학/ 사주실록/ 류래융/ 태을
저자가 사십 여년 간 상담 현장에서 직접 대면한 다양한 사주와 그 삶의 모습들을 기록한 실전 사주 해설서입니다.

6. 에세이/ VASTAS LA MONDO, MULTAS LABORO(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 김우중/ 신천지
김우중의 전 대우그룹 회장의 저서를 에스페란토로 번역한 책입니다.

7. 역학/ 월간역학 2020년 9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8. 여행/ VOJA?O de Onia EUROPA(오니아의 유럽 여행기)/ 김온누리(오니아)/ Korea Esperanto-Asocio
저자가 유럽 9개국을 여행하고 느낀 점을 일기 형식으로 적은 에스페란토어로 된 여행기입니다.

9. 역학/ 육효의 신/ 이시송/ 태을
역학에서의 육효점에 관한 내용을 담은 전문서적입니다.

10. 명리학/ 명리학사/ 김기승, 나혁진/ 다산글방
명리학의 시원을 인류의 역사의 시작으로부터 찾아가는 작업을 하였고 음양오행, 천문학, 점성학, 주역, 고대명리학, 서양점성학, 자평명리학까지 역사적 흐름을 가지고 오직 서적을 중심으로 명리학사를 기술하였습니다.

11. 불교/ 월간정토 2020년 10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