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8년 10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8-10-19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8년 10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신간 음성도서 목록

01. 종교/ 흔들어 보기도 하고 거꾸로 쏟아 보기도 하고/ 박영선/ 무근검
<통찰과 분별>의 개정 증보판으로, 박영선 목사가 전도사 시절에 ‘5분 스피치’ 형식을 빌려 청년들에게 들려준 짤막한 교훈을 모아 놓은 책이다. 오늘날과 별반 다를 바 없이 좌충우돌하는 청년들과 그들의 문제를 고민하는 풋풋한 전도사의 모습이 담겨 있다

02. 인문학/ 황야의 헌책방/ 모리오카 요시유키/ 한뼘책방
도쿄 긴자에는 ‘한 권의 책을 파는 서점(一冊, 一室)’ 모리오카 서점이 있다. 5평 작은 공간에서 엄선한 한 권의 책과 함께 전시회를 열어 늘 화제를 낳는다. 현재의 모리오카 서점 긴자점을 열기 전, 모리오카 요시유키는 진보초 고서점에서 8년간의 수업시대를 거쳤다.

03. 사회과학/ 학교에게 미래를/ 김정수 외/ 스토리플래너
공동 저자들이 자유롭게 쓴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대부터 60대까지 세대를 초월해서 교육에 대한, 미래에 대한 생각을 각자의 색깔과 방식으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하고 있다.

04. 에세이/ 푸른 외출/ 김귀선/ 북랜드
1부 동행
도마 / 더듬는 여자 / 비닐 속의 남자 / 몸 / 접붙기
고목이 피운 꽃 / 동행 / 푸른 외출 / 구름 / 숙변

05. 인문학/ 책으로 날다/ 김규동 외/ 바이북스
책으로 인생이 바뀐 스무 명 창원 나비들의 독서 에세이. ‘나로부터 비롯된 변화’의 줄임말인 ‘나비’라는 독서 모임 회원들이 독서를 통해 삶이 바뀐 이야기를 정성껏 글로 쓴 것을 모았다

06. 청소년 문학/ 찬란하고 쓸쓸한 2/ 회현중학교 친구들/ 나무늘보
세대 간 시간과 기억을 잇는 살아있는 역사책, 청소년 자서전 함께쓰기. 우리 시대 이야기를 스스로 기록해 보자고 시작된 `자서전 써드리기 프로젝트`는 가장 가까운 사람들의 삶을 청소년들이 인터뷰하여 이야기로 풀어 낸다.

07. 인문학/ 지식의 표정/ 전병근/ 마음산책
읽고 생각하며 자신의 표정을 만든 열두 명의 곤혹의 체험담. 질문과 답으로 이루어진 깊이 있는 통찰을 담은 책이다. 질문보다는 검색에 친숙한 시대, 휴머니티가 흐릿해가는 인공지능 시대에 인간과 세상과 삶을 입체적인 안목으로 바라보는 열두 명의 인터뷰를

08. 인문학/ 조용헌의 인생독법/ 조용헌/ 불광출판사
‘강호동양학’이라는 독자적인 인문학을 개척하며 독창적 글쓰기를 해온, 외곬의 문필가 조용헌의 글 모음. 20대 중반부터 남들이 《자본론》을 탐독할 때 풍수서風水書와 사주명리학四柱命理學에 탐닉하고, 휘황한 도시로 사람들이 모여들 때 홀로 명산대천을 풍찬노숙 주유하며 강호의 낭인들과 우정을 쌓아왔다. 아웃사이더의 길이었다.

09. 역학/ 우주를 너에게 줄게/ 남덕/ 스타북스
방송사상 최초로 MBCTV`일요특강`에서 “운명은 외상을 사절 한다”는 제목으로 운명에 대한 특강을 하면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방송과 신문잡지 등의 기고와 인터뷰로 유명하신 남덕역학연구원장이 20여년 만에 내놓은 젊은이들을 위한 책이다

10. 건강정보/ 우리는 어떻게 화확물질에 중독되는가/ 로랑 슈발리에/ 흐름출판
프랑스에서 숱한 화제를 일으키며 아마존 프랑스 건강 분야 1위에 오른 책. 케미포비아의 시대, 유해 화학물질의 세계에서 건강하게 살아가는 법을 알려준다.

11. 소설/ 세상이 잠든 동안/ 커트 보니것/ 문학동네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휴머니스트이자 유머리스트, 하루키가 존경하고 박찬욱이 사랑한 작가 커트 보니것의 미발표 초기 단편소설집. 보니것의 미발표 초기 단편소설 중에서도 보니것식 휴머니즘의 시원을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별해 묶었다.

12. 자기계발/ 성공하는 여자는 시계를 보지 않는다/ 로라 밴더캠/ 국일미디어
시간 관리 전문가인 저자가 새롭게 제안하는 시간 활용법을 담고 있다. 성공한 사람들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조사하고 그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이해의 폭을 넓히면서 효율적인 시간 사용법을 찾았다.

13. 역사/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설민석/ 세계사
27명의 조선의 왕들을 한 권으로 불러 모아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을 풀어쓴 책이다. 설민석 특유의 흡입력 있는 간결함과 재치 있는 말투를 구어체 그대로 책에다 담았다. 또한 실록에 등장하는 왕의 목소리를 현대어로 풀어써 당시의 정책과 주요 사건들이 일어난 배경을 명확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14. 에세이/ 인생학교에는 졸업이 없다/ 조완욱/ 함께북스
인생을 진솔하게 살다 간 위인들의 삶을 조망하고 그들의 삶에서 느낀 생각들을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출판사 대표다. 30여 년, 출판사를 운영하며 책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일이 자신의 천직인 양 책과 함께 살아온 삶이었다.

15. 인문학/ 사회계약론/ 장 자크 루소/ 생각정거장
클래식 브라운 시리즈 5권.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우리나라 헌법 제1조 제2항처럼, 오늘날 대부분의 민주주의 국가는 주권의 원천을 국민에게서 찾는다.

16. 역학/ 사주의 함정/ 해동 윤상흠/ 신지평
`자연명리` 이론의 창시자인 해동 윤상흠의 `해동의 사주 혁명` 시리즈 첫 번째 책. 저자가 지난 10여 년간 자연생태학을 바탕으로 새롭게 명리를 연구하면서 깨닫고 발견한 이론을 집약해 정리해놓은 책이다.

17. 종교/ 법화경이야기(상)/ 격담 항명/ 성불사
불교 서적입니다.

18. 청소년문학/ 바다소/ 차오원쉬엔/ 다림
다림 청소년 문학 시리즈. 아름다운 물빛 세상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사춘기 아이들의 우정과 사랑, 빨리 성장해 어른이 되고 싶어 하는 마음, 세상에 대한 상처와 분노에 이르기까지 자기 나름의 고민과 아픔을 겪으며 성장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 내 우리도 그들처럼 고민하고 아파하면서 세상을 배워 나가고 성장하게 한다.

19. 로맨스/ 런던, 가을 사랑 1/ 노벰버/ 로코코
노벰버 장편소설. 아름다운 금발에 푸른 눈, 부와 명성, 모든 것을 손에 쥐고 태어난 영국 몬테규 백작가의 후계자 에드워드 몬테규. 얻기 위해 애쓸 필요 없는 무료한 삶에, 운명처럼 눈의 여왕이 나타났다.

20. 역학/ 띠별로 보는 남녀 궁합/ 정현우/ 명문당
띠마다의 성격을 기술하고 달과 띠의 관계, 띠에 따라 여성 과 남성의 사랑 성취도, 띠로 알아보는 남녀의 궁합 등을 수록한 책.

21. 에세이/ 떠나는 것에 대하여/ 김봉래/ 문지사
행복한 산책, 청사초롱, 영원한 만남, 새로운 월령가, 이삭줍기

22. 에세이/ 때때로 괜찮지 않았지만, 그래도 괜찮았어/ 여행자MAY/ 더시드컴퍼니
유튜브 ‘고시원 라이프’ 65만 뷰를 기록하며 올리는 영상마다 화제가 된 여행자MAY의 지구 한 바퀴 여행기. 광고 크리에이터로 퇴근과 휴일을 반납하며 하루하루 ‘무리하는 삶’을 이어가던 저자가 치열한 세상에 당당히 지각을 선포하고 30개국, 60개 도시를 300일간 유랑한 분투기를 담은 여행담이다.

23. 추리/ 두 사람의 거리 추정/ 요네자와 호노부/ 엘릭시르
고전부 시리즈 다섯 번째 권. `고전부` 시리즈는 고등학교의 특별 활동 동아리 `고전부`에 소속되어 있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벌어지는 수수께끼를 해결해 나가는 학원 청춘 미스터리 소설이다.

24. 에세이/ 독서는 인생이다/ 오세주/ 출판이안
독서와 함께 한 천생시인의 인생이 녹아 있는 책이다. 저자는 이미 모든 이들의 독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잘 알고 있기에 뻔한 소리로 새삼스레 강조하지 않는다. 시인의 감성으로 일상에서 독서를 즐기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맛깔나게 들려주면서 독서가 인생 그 자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25. 에세이/ 대한민국 소방관으로 산다는 것/ 김상현/ 다독임북스
국민이 가장 존경하고 신뢰하는 직업 1위에 빛나는, 동시에 직업 만족도 최하위라는 아픔을 지닌 직업. 바로 대한민국 소방관이다. 하지만 소방관은 영웅이기 이전에 누군가의 친구, 누군가의 자식, 누군가의 부모이다. 우리처럼 울고, 웃고, 화내고, 끝없이 고뇌하는 평범한 사람이다. 그럼에도 그들은 누구나 쉬이 할 수 없는 일을 한결같이, 그리고 묵묵히 해낸다.

26. 액션스릴러/ 네메시스/ 요 네스뵈/ 비채
요 네스뵈의 전격 크라임노블. 2010 에드거상 노미네이트작. <박쥐>가 요 네스뵈를 작가로 만들어주었고, <레드브레스트>가 그를 작가로 살게 했으며 <스노우맨>이 오늘의 명성을 가져다주었다면, <네메시스>는 서로 분산된 듯 보였던 전작들을 하나로 묶어 해리 홀레 시리즈가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시리즈로 우뚝 서게 한 작품이다.

27. 에세이/ 기차에서 핀 수채화/ 박석민/ 행복에너지
19살 어린 나이로 철도청에 입사한 이래 35년간 기차와 함께한 국내 최초 기차역 이야기꾼 트레인텔러(train teller)인 저자가 전달하는 기차와 기차역에 대한 이야기. 기차역의 역사를 각 지역의 역사와 연계시켜서 설명하는 것을 보면 옛날부터 지금까지의 넉넉한 향수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기차여행 상품에 대한 설명은 여행을 준비하는 독자들의 구미를 당긴다.

8. 인문학/ 공자뎐, 논어는 이것이다/ 유문상/ 살림터
공자의 사상을 서사적 기법으로 풀어낸 재밌는 인문학 책이다. 저자는 정확한 고증에 의거해 공자의 사상을 근원부터 훑어내며 『논어』의 사상과 시대적 상황을 씨줄날줄로 엮어간다. 새로운 관점의 『논어』 해설서인 이 책은 고전 읽기의 재미를 선사하며 독자들을 깊고 넓은 진짜 공부의 세계로 안내해줄 것이다

29. 에세이/ 곱게 늙기/ 송차선/ 샘터사
송차선 신부가 전하는 행복한 나이 듦의 지혜. 노인이었던 사람은 없다. 누구나 처음 늙고 지금의 나이도 처음 겪는다. 하지만 유별날 수 없어, 거울 앞에서 조용히 혼자 한탄한다. `나도 늙는구나.` 세월이 가고 늙는 것은 자연의 이치이지만,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은 여전하다. 하지만 늙어감에 대해 편히 이야기하고, 불안과 불편을 터놓고, 더 나은 노년에 대한 지혜를 구하기는 쉽지 않다.

30. 청소년 문학/ 골드피쉬 보이/ 리사 톰슨/ 블랙홀
블랙홀 청소년 문고 6권. 2017 카네기 메달 후보작. 리사 톰슨 작가의 데뷔작 <골드피쉬 보이>는 미국에서 가장 신뢰성 높은 서평 그룹, 굿리즈에서 4.14의 높은 점수로 호평을 받았으며 한국을 포함해 영국, 미국, 프랑스 등 11개국 출간이 확정되기도 했다. 리사 톰슨은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미스터리, 블랙 코미디, 성장물을 한 권으로 완벽하게 엮어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