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9년 4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9-04-17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9년 4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1. 신간 음성도서 목록

01. 역사/ 고려의 혼/ 정연희/ 개미
정연희 역사장편소설. 작가는 "길게 한 세기에 걸쳐, 원의 지배 하에서 벗어나려던 몸부림이, 왕기(王祺), 공민왕의 등극 때부터였기에, 고려의 어느 상감보다 아름다운 문기(文氣) 높던, 한 젊은 왕의 개혁의지를 천착해 보고자 했다"고 집필의도를 밝힌다.

02. 에세이/ 골든아워 2/ 이국종/ 흐름출판
외상외과 의사 이국종 교수가 눌러쓴 삶과 죽음의 기록이다. 저자는 17년간 외상외과 의사로서 맞닥뜨린 냉혹한 현실, 고뇌와 사색, 의료 시스템에 대한 문제의식 등을 기록해왔다.

03. 로맨스/ 궁에는 개꽃이 산다 1/ 윤태루/ 신영미디어
자질이 부족한 것은 두말 할 필요도 없고, 투기는 기본에다, 그 악랄하고 잔인한 성정에 당한 사람은 두 손으로 다 꼽을 수 없다. 설명할 필요도 없을 만큼 잔혹한 행동으로 악명을 떨치는 현비 개리. 하지만 서슴지 않고 행하던 악행들의 목표는 단 한 가지뿐이었다. 바로 은왕제 언의 황후가 되는 것.

04. 역사/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일본편 3/ 유홍준/ 창비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일본편. 3권에서는 교토 각지에 흩어진 유물과 유적을 일본 역사의 흐름에 따라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고대와 중세에 걸쳐 한반도에서 건너간 도래인의 흔적을 통해 한일관계의 문화사적 복원과 회복에 주력한다.

05. 소설/ 단 하나의 문장/ 구병모/ 문학동네
우리는 이 소설집에서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구병모를 만나게 될 것이다. <단 하나의 문장>은 주로 아이를 기르는 여성, 소설을 쓰는 여성을 중심인물로 내세워 사회적 존재로서의 개인, 실존적 불안, 다가올 시대의 윤리 등에 대해 나름의 답을 제시하고 있다.

06. 에세이/ 당신을 바꿀 138가지 놀라운 이야기/ 박성재/ 토파즈
토파즈 스토리북 2권. 이 책에는 깨소금 같은 138가지의 짧은 이야기가 실려 있다. 어디선가 한 번쯤 들어봄직한 소소한 읽을거리를 통해 세상을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용기와 인내, 지혜 등을 일깨울 수 있다.

07. 소설/ 더 걸 비포/ JP 덜레이니/ 문학동네
여기 완벽하고 아름다운 집이 한 채 있다. 안전한 동네에 위치하고 보안도 철저하고 조명부터 샤워기 수온까지 집안 곳곳의 시설이 거주자의 취향을 반영해 자동으로 조절되며 실내 인테리어는 미니멀리즘의 정수를 보여주듯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다. 게다가 집세마저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다.

08. 건강/ 독을 안고 사는 남자, 독을 사랑한 여자/ 최정원/ 지식과감성#
가람 경희 한의원 최정원 박사의 <독을 안고 사는 남자, 독을 사랑한 여자>. 1부 `이런 것이 궁금합니다`, 2부 `문제는 당뇨였다`, 3부 `해독의 기적은 계속된다`, 4부 `남성과 여성, 그 같고도 다른 몸`, 5부 `환자가 되어 환자를 읽는다`로 구성되었다.

09. 건강/ 돈 안들이고 내 건강 찾는 법/ 강상빈/ 평단
건강에 꼭 돈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건강한 내 몸을 만드는 저비용 고효율 건강경제 비결을 담았다. 건강이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 책에는 건강한 먹을거리를 바탕으로 삶의 총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생활습관을 길러주는 다양한 건강 비결이 충실히 담겨있다.

10. 소설/ 비탄의 문 2/ 미야베 미유키/ 문학동네
대학 생활에서 별다른 즐거움을 찾지 못하던 신입생 미시마 고타로는 우연찮은 계기로 신생 IT기업 `쿠마`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한다. 인터넷상의 공개 게시판과 개인 블로그 등에서 범죄의 흔적을 찾아내 감시하고, 필요에 따라 수사 당국에 협력하는 이른바 사이버패트롤이 `쿠마`의 주업무.

11. 에세이/ 슬픔을 건너가는 중입니다/ 앤 기슬슨/ 세종서적
허리케인 카트리나가 할퀴고 지나간 뉴올리언스의 어느 집 거실, 저마다 해소하지 못한 아픔을 간직한 이들이 하나둘 모여 와인 잔을 채우며 책을 편다. 이들은 `실존적 위기에 빠진 사람들의 독서클럽` 멤버들이다. 이 책의 저자 앤 기슬슨도 그 자리에 있다.

12. 종교/ 신약-문학으로 읽는 신약성서/ 카일 키퍼/ 비아
옥스퍼드 대학교 출판부에서 펴내는 ‘A Very Short Introduction’ 시리즈 가운데 신약성서를 다룬 저작. 수많은 사람들 삶의 중심에 놓인 책이자 궁극적인 희망을 설정하는 데 준거가 되어 온 신약성서라는 문헌을 문학의 눈으로 살펴본다.

13. 역사/ 썰방별곡/ 신동설/ 흔들의자
저자는 선조들이 남겨준 우리 문화유산을 건축경영, 예술경영, 가치경영, 과학경영, 감동경영 등 품질경영학적 시각으로 보았다. 2,400년 전에 있었던 다뉴세문경(국보 제141호)의 세밀한 무늬를 21세기 첨단 반도체 기술인 과학경영으로, 안평대군의 꿈 이야기를 듣고 그대로 그려낸 안견의 몽유도원도는 고객감동과 연계했다.

14. 동화/ 아기 쇠똥구리의 뉘우침

15. 유아/ 아빠 나한테 물어봐/ 버나드 와버, 이수지/ 비룡소
보스턴 글로브 혼 북 명예상 수상, 2016 국제 안데르센 상 한국 후보 선정 작가 이수지는 이번 작품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공간 연출력에 계절의 아름다움을 더했다. 그림책이 지닌 물성을 깊이 이해하고 표현해 내는 이수지 작가가 가장 강렬한 계절 ‘가을’을 종이에 담아낸 것이다.

16. 소설/ 아홉 번째 파도/ 최은미/ 문학동네
핵발전소 건설을 둘러싼 찬성파와 반대파의 팽팽한 대립, 은밀하게 퍼져 있는 사이비 종교집단, 의문의 죽음에 얽힌 과거의 비밀을 추적해나가는 주인공. 미스터리 소설로도, 정치 스릴러로도 손색없는 이 작품은 인간의 욕망과 광기, 불안과 고통을 파헤치는 심리소설이자 그럼에도 그 속에서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는 일`의 절실함을 아름답게 그려낸 멜로소설이기도 하다.

17. 동화/ 여보세요 잘 들리나요
어린이 동화입니다

18. 동화/ 오빠는 어디에 있을까
어린이 동화입니다

19. 에세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괜찮은 여행/ 홍일곤, 강영수/ 라온북
나이 들어서도 여행을 하며 즐겁게 사는 법을 알려주는 노부부의 여행 에세이다. 이들은 여행을 통해 자신들이 행복을 되찾은 것처럼 대한민국의 40~50대들이 여행을 통해 새로운 삶을 살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자신들의 ‘완벽하지는 않지만 괜찮은’ 여행담을 소개한다.

20. 동화/ 요술쟁이 친구를 아세요/ 이은경/ 한국썸머힐
어린이 동화입니다

21. 에세이/ 자유로운 영혼의 노래를 부르며/ 신영/ 시와정신사
신영 산문집 [자유로운 영혼의 노래를 부르며]. 저자의 다양한 수필을 만날 수 있다. 독자는 그 속에서 개인의 삶을 넘어, 자신과 사회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22. 에세이/ 장자화의 사기 3/ 장자화/ 사계절
130편 52만 자에 달하는 <사기>에서 현대 사회를 관통하는 메시지를 찾아 흥미롭게 전해 온 장자화 작가가 이번에는 독자들을 전국 시대로 안내한다. <세 치 혀로 세상을 바꾸다>는 중국 역사상 가장 어지러운 시기로 꼽히는 전국 시대를 각기 다른 방법으로 살아간 인물들의 이야기다.

23. 에세이/ 장자화의 사기 4/ 장자화/ 사계절
4권『비상시국에 살아남는 법』에서는 춘추 전국시대부터 한나라 말에 이르기까지 강대국의 폭정과 압박에서 국가와 개인을 지키기 위해 비상한 결단을 내린 인물들이 등장한다. 그들의 삶은, 주변국과의 관계에 따라 역사의 질곡을 겪은 한국인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24. 잡지/ 전통의학 2019년 3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월간 전통의학』은 민족의 반만년 역사에 빛나는 전통의학 비방 비술을 올곧이 담아 전통의학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어디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독특한 전통의학 비방 비술을 공개하고 있다. 따라서 전통 의술을 공부하고 연구하고 있는 이들에겐 좋은 정보가 되고, 치료 방법이 없어 병고에 시달리는 환자에겐 희망이 되고 있다.

25. 역사/ 조선 국왕의 상징/ 정재훈/ 현암사
1권 <조선 국왕의 상징>에서는 국왕의 상징을 `구상화된 것`과 `무형의 것`으로 나누어 살펴보고 그 상징성의 의미를 천착한 책이다. 왕의 상징이 제대로 상징성을 발휘하느냐의 여부는 백성과의 관계에서 나올 수밖에 없는데, 역대 조선 왕들의 경우는 어떠했는지, 그 변천 과정을 깊이 있게 추적한다.

26. 동화/ 중요한 사실/ 마그릿와이즈브라운/ 보림
어린이 동화입니다

27. 소설/ 쾌락과 공포의 유사성에 대해 1/ 예파란/ 동아
예파란 장편소설. 공포가 온몸의 세포로 변해 갈 무렵, 감정 한 올 느끼지 않는 나무토막으로 변하기 직전에 그가 그녀의 심장을 일깨웠다. 그리고 새로운 세포를 몸에 심는다. 쾌락이라는 총천연색 감정을…….

28. 동화/ 펑하고 터질까봐/ 김혜경/ 한국썸머힐
어린이 동화입니다

29. 동화/ 형아의 생일/ 김혜경/ 한국썸머힐
어린이 동화입니다

2. 신간 전자도서 목록
01. 로맨스/ 그 기사가 레이디로 사는 법 2/ 성혜림/ 플레이블
레이디 루시펠라가 된 그 기사, 에스텔. 점차 레이디로서의 삶에 익숙해져 간다. 당당함과 강인함을 가진 그녀를 보며 알 수 없는 끌림을 느끼는 제드. 그런 루시펠라에게 이빨을 숨긴 2황자 이오지프가 접근해 온다.

02. 자기계발/ 베이징대 처세 수업/ 쉬원쥐안/ 글담출판
2017년 잡코리아 조사에 따르면, 퇴사를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 중 24.1퍼센트가 ‘불편한 상사 및 동료 관계’를 그 이유로 들었다. 매일 부딪히며 지내는 사람들과 관계가 편치 않다면 그것만큼 괴로운 일이 또 있을까?

03. 역사/ 고려의 혼/ 정연희/ 개미
정연희 역사장편소설. 작가는 "길게 한 세기에 걸쳐, 원의 지배 하에서 벗어나려던 몸부림이, 왕기(王祺), 공민왕의 등극 때부터였기에, 고려의 어느 상감보다 아름다운 문기(文氣) 높던, 한 젊은 왕의 개혁의지를 천착해 보고자 했다"고 집필의도를 밝힌다

04. 로맨스/ 그 기사가 레이디로 사는 법 4/ 성혜림/ 글담출판
레이디 루시펠라가 된 그 기사, 에스텔. 점차 레이디로서의 삶에 익숙해져 간다. 당당함과 강인함을 가진 그녀를 보며 알 수 없는 끌림을 느끼는 제드. 그런 루시펠라에게 이빨을 숨긴 2황자 이오지프가 접근해 온다.

05. 에세이/ 나영석 피디의 어차피 레이스는 길다/ 나영석/ 문학동네
나영석 피디가 새로운 시작을 꿈꾸며 써내려간 에세이. 나영석 피디의 [1박 2일]은 시작에 불과했다. [1박 2일] 이후, 그는 [삼시세끼] [신서유기] [윤식당] [알쓸신잡] 시리즈를 만들며 이제는 대한민국 문화계를 주름잡는다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한 존재가 됐다

06. 자기계발/ 나이듦, 그 편견을 넘어서기/ 조 앤 젠킨스/ 청미
우리 각자에게 나이듦을 두려워할 대상이 아니라 기대할 만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쇠퇴기가 아닌 성장기로 보며, 문제가 아닌 기회로 인식하고, 우리 자신과 다른 이들을 사회의 짐이 아닌 공헌자로 바라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07. 로맨스/ 그 기사가 레이디로 사는 법 3/ 성혜림/ 글담출판
레이디 루시펠라가 된 그 기사, 에스텔. 점차 레이디로서의 삶에 익숙해져 간다. 당당함과 강인함을 가진 그녀를 보며 알 수 없는 끌림을 느끼는 제드. 그런 루시펠라에게 이빨을 숨긴 2황자 이오지프가 접근해 온다.

3. 신간 점자도서 목록
01. 의학/ 2019년 2월 전통의학/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02. 역사/ 고구려 역사의 부활/ 정재수/ 논형
책은 고구려 건국에서 멸망까지 총 11장으로 구성하고 있다. 각 장별로 역대 왕의 치적과 잘못 그리고 중요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