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9년 5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9-05-21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9년 5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1. 신간 음성도서 목록

01. 불교/ story 붓다/ 이주현
불교 서적입니다.

02. 공포/ 괴담/ 고이케 마리코/ 알에이치코리아
아무도 없는 곳에서 느껴지는 누군가의 시선, 존재할 리 없는 이와의 조우, 온몸에 소름이 돋는 무언가의 서늘한 기척. 살다 보면 때론 말로는 설명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고, 인간은 이러한 정체 불명의 무언가에 대한 이야기에 강렬한 호기심과 흥미를 느낀다.

03. 자기계발/ 나는 고작, 서른이다/ 정주영/ 프롬북스
SNS에 등록된 친구가 몇 백 명이나 있지만 불현듯 느낀 쓸쓸함에 불러낼 친구 하나 없는 ‘웃픈’ 현실에 사실은 아직 어린 아이에 불과한 딱 ‘그 나이’의 자화상을 솔직하게 담았다.

04. 에세이/ 나는 아직 내게 끌린다/ 남인숙/ 위즈덤하우스
여기 일곱 명의 여자가 있다. 제각각 다른 고민과 다른 매력을 가진 여자들이다. 혼자 힘겨운 서울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사회 초년생, 결혼을 하기에는 현실의 벽이 벅찬 남자와 오랜 연애를 끌고 있는 간호사,

05. 에세이/ 나영석 피디의 어차피 레이스는 길다/ 나영석/ 문학동네
믿기 어렵지만 심지어 `연예인 울렁증` 때문에 연예인에게 말을 못 걸어 방송 사고를 낼 뻔했던 신입 시절 이야기부터 어느 정도 일이 익을수록 점점 깊어지던 고민까지. 그리고 그 고민의 갈피 속에서 독자들은 뜻밖에도 `히트 프로그램 제조기`가 된 나영석 피디의 한 가지 비밀을 알게 된다.

06. 자기계발/ 내 나이 벌써 마은인데 해놓은 게 아무것도 없어/ 조기준/ 피오르드
마흔이면 당연히 이래야 한다며 ‘오지라퍼’로 돌변해 인생 훈수를 놓기 시작하는 사람들을 향해 《내 나이 벌써 마흔인데 해놓은 게 아무것도 없어》는 ‘지금 이대로도 충분히 행복하다’고 말한다.

07. 청소년/ 노자, 비기를 전수하다/ 윤지산/ 탐
노자는 주변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이 막중한 임무를 가장 때 묻지 않은 어린 제자 셋, 즉 도기, 담혜, 지상에게 맡긴다. 이들이 《도덕경》의 내용이 담긴 죽간을 받아 품에 안고 각자 목적지로 향해 가면서 겪는 사건들, 그 속에서 드러나는 노자의 깊이 있는 사상들의 정수를 만날 수 있다.

08. 종교/ 눈치 없으신 하느님/ 김레지나/ 해드림출판사
단순한 병상일기가 아니라, 암 발병 후 오랜 세월 고통 가운데 함께 해주신 하느님의 현존 체험, 그리고 당신의 사랑을 표현한 영성의 자취소리를 담은 책이다.

09. 에세이/ 다시, 여행/ 오기범/ 포스트락
10명의 여행자가 전하는, 10가지 색깔의 세계여행기를 담고 있다. 책, 블로그, 팟캐스트, 강연 등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통해 수많은 이들에게 여행의 기쁨을 전하는 ‘오끼’의 질문에 대답을 하는 인터뷰 형식으로, 10명의 여행자들이 자신의 세계여행기를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10. 인문학/ 당신이 옳다/ 정혜신/ 해냄
타인의 시선과 기대에 부응하려 발버둥치고, 갑질 하는 조직에서 억지 미소로 참아내고, 성공과 효율을 좇는 사회의 기준에 허덕이고, 관계의 고단함 속에 내 마음은 뒷전이 될 때… 우리는 존재 자체로 존중받지 못한 채 각자의 개별성은 무시된다.

11. 건강/ 독소를 비우는 몸/ 제이슨 펑 외/ 라이팅하우스
간헐적 단식, 격일 단식, 장기 단식 등 다양한 단식요법을 처방해 완치로 이끈 신장내과 전문의 제이슨 펑과 LCHF 열풍을 불러온 베스트셀러『지방을 태우는 몸』의 저자이자 1,000명의 건강 전문가를 인터뷰한 지미 무어가 밝혀낸 건강한 단식의 모든 것을 담았다.

12. 소설/ 마취/ 김유명/ 가쎄
현직 성형외과 전문의가 전신마취제 프로포폴을 소재로 한 흥미로운 재난 소설을 출간했다. 오랜 시간 성형외과 전문의로 일하고 있는 김유명 작가의 <마취>가 바로 그 책이다.

13. 소설/ 봄비 내리는 날/ 김한수/ 창비
"이 세상은 누구의 것인가"라고 물으며 단단한 토대 없이 삶을 꾸려야 하는 평범한 사람들이 살아온, 또 살아가는 이야기는 실상 지금의 현실과도 맞닿아 있어 여전히 변함없는 감동을 자아내며 독자에게 묵직한 울림으로 다가온다.

14. 추리/ 빙과/ 요네자와 호노부/ 엘릭시르
고등학교의 특별 활동 동아리 `고전부`에 소속되어 있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벌어지는 수수께끼를 해결해 나가는 학원 청춘 미스터리 소설.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발표하는 작품마다 호평을 얻는 작가 요네자와 호노부의 데뷔 소설이자, 애니메이션 [빙과]의 원작 소설이다.

15. 사회과학/ 사향고양이의 눈물을 마시다/ 이형주/ 책공장더불어
동물권리선언 시리즈 7권. 독자들에게 생명을 살리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다. 작은 불편을 감수하고, 재미있고 신기하고 예쁘고 맛있는 것에 대한 욕구를 조금 줄이면 어떻게 지구 반대편 생명이 살게 되는 지 알려준다.

16. 에세이/ 수인 1/ 황석영/ 문학동네
우리 시대의 거장 황석영이 몸으로 써내려간 자전(自傳). 현대사의 굴곡과 파란을 고스란히 겪어온 그가 자신이 지나온 삶을 생생한 필치로 증언한다.

17. 시/ 시냇달/ 조정권/ 서정시학
지켜보았거나 지켜보지 못한 날들의 임종에 대해 우리는 감사해야 합니다. 나는 감사해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한없이 불쌍히 여긴 슬픔에게. 책속에서

18. 에세이/ 여행의 이유/ 김영하/ 문학동네
작가 김영하가 처음 여행을 떠났던 순간부터 최근의 여행까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개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이다.

19. 에세이/ 첫째 딸로 태어나고 싶지는 않았지만/ 리세터 스하위테마커르 외/ 갈매나무
우리는 살면서 누구도 선택한 적 없었고 선택할 수도 없었던 것들에 크게 좌우되기도 한다. 태어나면서 국적, 부모, 성별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런데 바로 그것들이 인생에서 많은 부분을 결정짓는다. 출생 순서도 마찬가지다.

20. 로맨스/ 쾌락과 공포의 유사성에 대해 2/ 예파란/ 동아
공포가 온몸의 세포로 변해 갈 무렵, 감정 한 올 느끼지 않는 나무토막으로 변하기 직전에 그가 그녀의 심장을 일깨웠다. 그리고 새로운 세포를 몸에 심는다.

21. 사회과학/ 폭염 사회/ 에릭 클라이넨버그/ 글항아리
사회학자 에릭 클라이넨버그의 현지 조사는 폭염 사망자들이 실려온 한 부검소에서 시작됐다. 하지만 검시관들이 의학적 부검을 실시하는 동안, 그는 희생자들이 생전에 살았던 집으로 발길을 돌렸다.

22. 여성문학/ 한 시간 사이에 일어난 일/ 케이트 쇼팽/ 책읽는고양이
페미니즘 소설의 선구자 케이트 쇼팽의 단편집으로, 19세기 후반에 쓰여진 소설이라고는 느껴지지 않는 문제 의식과 세련되고 치밀한 전개, 그리고 단편의 묘미라 할 수 있는 극적인 반전이 돋보이는 초기 페미니즘 단편집이다.

23. 인문학/ 행복을 위한 마음공부/ 우이장/ 누멘
동서양의 사상을 통해 행복, 사랑, 가치관, 삶의 의미 등을 성찰해 보게 하는 지혜서. 1부와 2부로 나누어져 있는데, 1부에서는 누구나 쉽게 던지는 궁금한 주제들을 다루었다.

24. 시/ 화개/ 김지하/ 실천문학사
모두 다 오늘 돌아갈 길 없음 흰 바다 눈부신 눈부신 쓸쓸한 빛뿐


2. 신간 전자도서 목록

01. 에세이/ 퇴사하겠습니다/ 이나가키 에미코/ 엘리
퇴사를 종용하는 책이 아니다. 보람 따위 집어치우고 일하기 싫다고 소리를 지르라는 책도 아니고, 다들 이렇게 사는 거야, 술이나 한잔하며 자조적인 쓴웃음을 짓자는 책도 아니다.

02. 역학/ 사주문답 3/ 박주현/ 동학사
낭월스님의 인터넷 홈페이지 `낭월명리학당`에서 회원들 간에 매일 계속되는 난상 토론 끝에 얻어진 결론과 스님의 답변을 모아 놓은 책이다

03. 고전/ 수레바퀴 아래서/ 헤르만 헤세/ 위즈덤하우스
<수레바퀴 아래서>는 25세에 쓴 작품으로 그 어느 작품보다 작가의 경험과 감성이 짙게 묻어 있다. 헤르만 헤세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한스 기벤라트와 헤르만 하일너 두 소년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십 대 시절 겪었던 혼란과 방황을 표현하고 있다

04. 동양철학/ 이허중명서/ 이허중 외/ 이담북스
명리학의 시작과 초기 형태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역사적 자료이자 학습서로, 명리학 연구자에게는 필독해야 할 교과서와 같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05. 역학/ 적천수천미 응용 현대사주 2/ 이상갑/ 지식과감성
기존 이론의 맞지 않았던 원인을 밝히고 그에 따른 개선된 이론을 적용하여 용신을 제대로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 책이다.

06. 역사/ 지명이 품은 한국사 여섯 번째 이야기/ 이은식/ 타오름
역사적으로 지명은 한 고장의 생활상을 나타내는 특징이나 지리적, 역사적, 민속학적 특성에 의해 명명되어 왔기 때문에 오랜 역사의 흔적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07. 역학/ 명리의학/ 백은곡/ 한옥당
체질에 따른 처방, 속 궁합, 육체적 사랑과 묘약 등

08. 역학/ 사주명리 완전정복 3 - 상담실무 통변특강/ 김낙범/ 문원북
10년 명리 공부를 해도 통변을 못하면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다. 즉 고객을 응대하는 상담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09. 역학/ 난강망: 전통 구전 명리학/ 이진우/ 좋은땅
자연론에 기초하여 글자 간의 자의(뜻)를 자연의 이치에 비유하여 쉽고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10. 인문학/ 속임수의 심리학/ 김영헌/ 웅진지식하우스
검찰 수사관으로 25년 동안 각종 사기 사건을 수사해온 저자가 들려주는 속임수 뒤에 숨은 흥미로운 심리 법칙을 알려준다.

3. 신간 점자도서 목록

01. 로맨스/ 과거에서 온 남자/ 셰라자라/ 녹턴
유하는 엉겁결에 남자를 제 집에 들이지만, 그저 바르기만 한 선비가 영 못마땅하기만 하다. 그러나… 아무리 차갑게 대하려 해도 선비의 곧고 바른... 마음을 읽을 수 없는 건, 네가 겉과 속이 다르지 않은 사람이어서겠지.

02. 역학/ 난강망: 전통 구전 명리학/ 이진우/ 좋은땅
자연론에 기초하여 글자 간의 자의(뜻)를 자연의 이치에 비유하여 쉽고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03. 소설/ 단 하나의 문장/ 구병모/ 문학동네
구병모 소설집. 2015년 오늘의작가상을 수상한 <그것이 나만은 아니기를> 이후 처음 출간하는 소설집으로, 2018년 이상문학상 우수상을 수상한 `한 아이에게 온 마을이`와 2017년 문학과지성사에서 주관하는 `이 계절의 소설`에 선정된 `지속되는 호의` 등 총 8편이 수록되어 있다.

04. 일본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야쿠마루 가쿠/ 북플라자
51회 에도가와 란포상 수상작가 야쿠마루 가쿠 장편 미스터리 추리소설. 자신이 일하던 가게의 손님이었던 오치아이의 제안으로 바를 겸하는 레스토랑의 공동경영자가 된 무카이.

05. 외국어/ 에스페란토의 숙어 표현 퀴즈/ 마영태/ 명지출판사
에스페란토의 숙어와 일상의 표현을 소개하는 책. ‘에스페란토의 숙어’에서는 504개의 숙어와 1,000여개의 예문으로 관용어와 관용구를 설명하고 ‘에스페란토의 표현’에서는 800여개의 생활 표현을 소개한다. ‘퀴즈로 배우는 에스페란토’에서는 스무고개와 팬터마임 놀이 등으로 어휘력과 상상력, 추리력을 높여 준다.

06. 동양철학/ 이허중명서/ 이허중 외/ 이담북스
명리학의 시작과 초기 형태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역사적 자료이자 학습서로, 명리학 연구자에게는 필독해야 할 교과서와 같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07. 외국어/ 정선 자멘호프 속담(에스페란토속담집)
에스페란토 속담집입니다.

08. 외국어/ 즐거운 에스페란토 나라/ 마영태/ 명지출판사
에스페란티스토들이 모인 곳이면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교육적 놀이들(didaktikaj ludoj)을 집대성한 책으로서, 때로는 활동적인 게임(Aktivaj ludoj)을 통해, 때로는 단어 놀이(Vort­ludoj)를 통해, 때로는 두뇌 회전을 빠르게 만들어주는 퀴즈, 재미있는 유머, 즐거운 노래 등을 통해 공부와 놀이를 겸할 수 있게 해 준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