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20년 6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20-07-13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20년 6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녹음도서-
1. 역학/ 운명을 바꾸는 명리 쉽게 배우기/ 안종선/ 중앙생활사
운명을 예측하고 파악하면 인생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살 수 있다. 명리학의 대가인 안종선 저자가 인간이 이 세상에 나와서 자기 사주에 따른 운명을 최대한 사용하고 발휘하는 방법을 알기 쉽게 담았다. 저자는 명리학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명리학이 낯설고 어려운 학문이 아니라 친숙하고 해볼 만한 학문이라는 생각이 들도록 아주 쉽게 익힐 수 있게끔 썼다.

2. 역학/ 천간-시시콜콜 명리학 시리즈 3/ 박주현/ 삼명
십간의 개념, 십간의 변화 등

-전자도서-
1. 역학/ 인생의 운-관상, 풍수편/ 조규문/ 알에이치코리아
풍수 인테리어란 좋은 기(氣)가 실내에 머물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실내에 있는 기운에 따라 그곳에 살고 있는 사람의 운이 크게 좌우된다. 좋은 기가 돌고 있는 집이나 방, 사무실이나 영업장에 있는 사람은 발복하여 성공하고 행복하게 된다.

2. 인문학/ 참동계 강의-상/ 남회근/ 부키
≪참동계 강의≫에는 세 가지 들어 있다. 중국 동한 시대를 살았던 위백양 진인이 지은 ≪참동계≫ 원문과, 청나라 때 도가 전진교 용문파의 주운양 도인이 지은 주해서인 ≪참동계천유≫, 1983년 대만 시방서원에서 80회의 강의로 두 원문을 풀이한 저자 남회근의 강술이 서로 어우러져 있다.

3. 인문학/ 참동계 강의-하/ 남회근/ 부키
남회근 선생이 강술한 <참동계 강의>에는 세 가지 들어 있다. 중국 동한(25-220년) 시대를 살았던 위백양 진인이 지은 <참동계> 원문과, 청나라 때 도가 전진교 용문파의 주운양 도인이 지은 <참동계> 주해서인 <참동계천유>, 1983년 대만 타이페이의 시방서원에서 80회의 강의로 두 원문을 풀이한 남회근 선생의 해설이 서로 어울려 있다.

4. 외국어/ 초급 에스페란토 회화/ 이영구, 신현규/ HUINE
에스페란토 회화 책입니다.

5. 에세이/ 풍경소리 3/ 풍경소리/ 풍경소리
그것 또한 지나갈 것이다. 자기를 찍는 도기에 향기를 내뿜다, 날마다 좋은 날

6. 에세이/ 풍경소리 4/ 풍경소리/ 풍경소리
나는 나를 사랑한다, 제대로 놓여 있는지, 보기 나름이지, 가면 길은 열릴 것이다

7. 역학/ 조화원약/ 정지경/ 삼한출판사
사주의 구성요소, 사주란 무엇인가, 음양오행, 합형충파해 등

8. 역학/ 인생의 운-사주 성명학 편/ 조규문/ 알에이치코리아
《인생의 운 : 사주명리 편》는 이런 의도에서 기획되었다. 누구나 손쉽게 음양오행과 사주팔자를 따라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이다. 고리타분하지 않게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부분만을 뽑아 나에게 목화토금수 중 나무가 많은지 불이 많은지, 이를 통해 누구를 만나야 더 행복하고 잘 살 수 있는지 점칠 수 있도록 안내한다.

9. 인문학/ 사마리아의 아주 특별한 별자리 상담소/ 사마리아/ 나무의 철학
별자리 스토리텔러 사마리아의 인생 상담. 저자는 점성학이 절대논리가 아니라 일종의 가설, 스토리텔링이라고 강조한다. 신비와 과학의 차이가 그것을 경험적으로 인식하는 우리의 태도 한 끗에 달려 있음을 명쾌하게 논증하면서, 오랜 시간 추적해온 수많은 사람들의 별자리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제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별자리 상담의 진풍경을 보여준다.

-점자도서-
1. 역학/ 연해자평정찰/ 서승/ 문원북
연해자평은 중국 당나라 이허중, 송나라 서자평(거이), 남송시대 서승의 계보로 이어지며, 사람이 태어난 일간을 중심으로 한, 중국 팔자 명리학의 근간이 된 작품입니다.

2. 외국어/ ili kaptis Elzan(그들은 엘잔을 잡았다)/ Claude Piron/ Fonto
에스페란토어로 된 추리소설입니다.

3. 역학/ 월간역학 2020년 5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4. 불교/ 월간정토 2020년 6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5. 자기계발/ 인생을 어떻게 살면 좋겠냐고 묻는 딸에게/ 한창욱/ 다연
외동딸을 둔 아버지가 오늘날의 힘겨운 시절을 살아가고 있는 딸에게 건네는 인생 조언으로 갖가지 인생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즉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지를 간결한 호흡으로 명료하게 풀어낸 이 책은 깊은 혜안과 더불어 아빠의 절절한 부정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6. 의학/ 전통의학 2020년 5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7. 역학/ 월간역학 2020년 6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8. 에세이/ 빅스톤갭의 작은 책방/ 웬디 윌치/ 책세상
우정, 공동체, 그리고 좋은 책을 발견하는 드문 기쁨에 대하여 『빅스톤갭의 작은책방』. 안락한 삶을 보장해주는 직장과 편리한 도시의 삶을 내려놓고 ‘탄광촌에 책방을 여는’ 과감한 선택을 한 부부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책입니다. 이 책에는 그들이 탄광촌에 책방을 열기 시작하면서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9. 에세이/ 풍경소리 1~4/ 풍경소리/ 풍경소리
9년 간 우리 삶에 녹아있는 정법을 감동적인 글로 엮어 복잡한 도시의 상징인 지하철을 통해 우리에게 사랑과 지혜를 전합니다. 글마다 판화와 그림을 담아내 우리의 마음을 다독이고 천천히 나 자신을 들여다보게 되는 책입니다.

10. 소설/ 저스티스 1/ 장호/ 해냄
KBS 수목드라마 《저스티스》의 원작 소설 『저스티스』 제1권. 재판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라면 상대방의 인격에 치명상을 입히는 일도 서슴지 않고 99.9퍼센트의 전설적인 승률을 자랑하며 ‘거리의 변호사’로 불리는 스타 변호사와 정의 구현을 목표로 사건이 있는 곳이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천재 검사가 베일에 싸인 재계 거물을 추적하며 벌어지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1. 외국어/지난 밤 나는 평화를 꿈꾸었네(에스페란토)/ 당 투이 쩜
에스페란토어로 된 베트남 전쟁일기.
참혹한 전쟁 속에서 피어난 휴머니즘을 담은 이 책은 24살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베트남전에 뛰어든 한 여의사의 일기입니다. 죽은 지 35년 만에 공개된 이 일기는 1967년 3월 남부 깊숙한 적진인 꽝 응아이 성 득포 현 야전 진료소의 책임을 맡은 그녀가 들려주는 전쟁과 삶의 열정, 언제나 죽음을 앞에 둔 젊은 여성의 상황을 보여줍니다.

12. 주역/ 시로 읽는 주역/ 김재형/ 내일을여는책
정통 주역 학자가 아닌 ‘평화운동가’가 고전 해석과는 다른 자기만의 방식으로 풀어 쓴 책입니다. 주역을 이루고 있는 64개의 괘가 가지는 의미를 저자의 자작시 형식으로 풀어서 이해하기 쉽게 알려줍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