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9년 6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9-06-17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9년 6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1. 신간 음성도서 목록

01.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 혜민 / 수오소재
가끔은 고요함 속에서 나를 만나는 시간을 선물하세요."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의 저자 혜민 스님의 3년 만의 신작. 복잡하고 소란한 세상 속 나 자신을 잃어가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

02. 에세이/ 구르는 돌 / 고학찬 / 한국리더스포럼
저자가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책을 읽는 독자가 누구든 한결같이 위풍당당하게 걸어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 사실 지금 우리 삶의 자양분이 되어준 모든 지나온 순간들은 모두 자신의 선택에 의한 것이다.

03. 소설/ 국새와 어보 / 성인근 / 현암사
이 책에서 지은이는 국새를 국가의 공식 문서에 찍는 국왕의 행정용 인장으로 보고, 어보는 왕실 사람들의 위호(位號)를 새긴 의례적 성격의 인장으로 본다. 인장을 찍는 그 자체로 왕권의 신성함과 왕실의 권위를 나타내는 국새와 어보는 각각의 제작 방식에서도 신분에 따른 질서 의식을 상징적으로 부여했다.

04. 건강/ 나이들어도 관절은 늙지않는 운동법 / 케이티 보우만, 로라 우즈 / 갈매나무
고령자를 위해 별도의 준비물 없이도 할 수 있는 운동법들을 소개하는 책. 수건 한 장, 식탁 의자, 벽이나 문 등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물건들을 활용하여 쉽게 시도해볼 수 있다. 말하자면 ‘생활 밀착형 운동법’인 것이다.

05. 소설/ 내게 무해한 사람 / 최은영 / 문학동네
특정한 시기에 여러 번 듣게 된 노래에는 강력한 인력이 있어 그 노래를 다시 듣는 것만으로도 당시의 기억이 함께 이끌려 나온다. <내게 무해한 사람>에 실린 일곱 편의 작품은 재생 버튼을 누르는 순간 잊고 있던 어떤 풍경을 우리 앞에 선명히 비추는, 한 시기에 우리를 지배했던 그런 노래 같은 소설들이다.

06. 시/ 마음이 살짝 기운다 / 나태주 / 알에이치코리아
따뜻한 시선으로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나태주 시인의 시집이다.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 <오래 보아야 예쁘다 너도 그렇다> 등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시집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아 온 그가 이번에는 감사의 마음을 듬뿍 담아 <마음이 살짝 기운다>를 펴냈다.

07. 자기계발/ 미라클모닝 / 할 엘로드 / 한빛비즈
자기계발 강연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할 엘로드의 책. 저자는 우리 모두에게 역경을 극복하고 특별한 삶을 창조할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산증인이다

08. 소설/ 미중전쟁 2 / 김진명 / 쌤앤파커스
거침없는 문제제기로 우리 사회의 핫 이슈를 정조준해온 작가 김진명이 소름끼치는 통찰과 충격적 예언을 담은 대작을 들고 왔다. 그의 신작 <미중전쟁>(전2권)은 밀리언셀러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와 <싸드>의 종결판으로, 25년 작가 인생을 걸고 쓴 충격적은 팩트 소설이다.

09. 종교. 불교입문 /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 / 조계종출판사
불교를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불교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10. 소설/ 새로운 세상을 공부하는 시간 / 손승현 / 더난출판사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풀어낸 4차 산업혁명을 둘러싼 열세 가지 통찰을 우리 일상과 직결된 흥미로운 사례와 함께 소개한다.

11. 시/ 서정시 / 나희덕 / 창비
이번 시집에서 시인은 사랑과 생명력으로 가득한 낯익은 세계에서 벗어나, 블랙리스트나 세월호사건과 같이 `지금-여기`에서 발생하는 비극과 재난의 구체적 면면을 시 속으로 가져온다.

12. 소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 시가 아키라 / 북플라자
제15회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대상 최종 수상작. 택시 안에 두고 내린 스마트폰이 모든 비극의 출발점이었다. 그것을 주운 남자는 스마트폰을 돌려주었지만, 스마트폰 주인의 여자 친구를 마음에 품게 된다.

13. 로맨스/ 홍천기2권 / 정은궐 / 파란미디어
정은궐 장편소설. <홍천기>는 주인공의 이름이자 `붉은 하늘의 기밀(紅天機)`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조선 초, 백유화단의 천방지축 열정의 여화공 홍천기(洪天起)는 동짓날 밤, 하늘에서 떨어진 남자를 줍게 된다

14. 소설/ 신더 / 마리사 마이어 / 북로드
퍼블리셔스 위클리, 아마존닷컴, 굿리즈 등에서 2012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한 작품으로, `루나 크로니클`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이다. 작가 마리사 마이어는 누구나 익히 알고 있는 유명한 동화들을 소재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세계를 선보인다.

15. 스릴러/ 아가씨와 밤 / 기욤 뮈소 / 밝은 세상
한국에서 15번째로 출간하는 기욤 뮈소의 장편소설이다. 2018년 작 <아가씨와 밤>은 프랑스에서 초판 55만 부가 판매되었고, 전 세계 30여 개국에 판권이 팔렸고, FR2 방송에서는 전격적으로 드라마 제작을 결정했다.

16. 스릴러/ 아무도 원하지 않은 / 이르사 시구르다르도티르 / 황소자리
아이슬란드가 배출한 스릴러 여제 이르사 시구르다르도티르가 돌아왔다. 이르사의 독립 스릴러 중 하나인 이 소설은 낮은 목소리로 공포를 고조시키는 작가 특유의 색채가 도드라지는 작품이다.

17. 여행/ 아이슬란드 너는 나에게 뜨거웠다 / 박종성 / 디자인이음
눈보라 치는 아이슬란드에서 겪은 극한의 고통과 우정의 기록. 저자는 간절기 옷에 얇은 텐트를 짊어지고 67일 간의 아이슬란드 여행길에 오른다. 그는 아이슬란드의 외곽을 따라 710km를 걷고 산악지역은 히치하이크로 676km 총 1386km를 횡단한다

18. 소설/ 엄마가 아프다 / 니케이 헬스 프리미에 / 중앙 M&B
여성들을 위한 내몸 사용설명서. 중년기에 접어드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했을 몸에 대한 고민을 찾아 해결하고, 더욱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19. 건강/ 여성건강 실천법 / 여성건강연구회 / 진서원
일본통합의료 권위자인 고이케 히로토와 여성건강연구회가 쓴 책으로, 생리통을 다스리면 각종 여성질환도 완화된다는 점에 착안한 생리주기 28일 1일1실천법을 제시한다.

20. 재테크/ 우리 집 재테크를 부탁해 / 이지영 / 한국경제신문
평범한 우리 집 살림살이에 딱 맞는 돈 관리 시스템의 노하우를 전한다. 호황이든 불황이든, 자산이 적든 만든, 혼자 살든 같이 살든, 돈을 벌고 쓰면서 미래를 대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재테크에 대한 모든 것이다

21. 의학/ 전통의학 2019. 4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 동양자연의학연구소(잡지)
의학 월간지입니다.

22. 의학/ 전통의학 2019. 5 /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 동양자연의학연구소(잡지)
의학 월간지입니다.

23. 소설/ 젤리피시는 얼어붙지 않는다 / 이치카와 유토 / 엘릭시르
작가 이치카와 유토는 <젤리피시는 얼어붙지 않는다>로 아유카와 데쓰야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정통 본격 미스터리 작품으로, 2017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 10 3위에 오른 것은 물론, 다른 미스터리 순위에 올라 평론가와 독자들에게 호평을 얻었다.

24. 무협/ 소오강호(흡성대법) / 김용 / 김영사
김용의 대하역사무협소설. 세상은 정의를 외치지만 추악하다. 권력을 움켜쥐려는 자들은 불의도 서슴지 않는다. 신의를 중시하는 강호 세계도 마찬가지다. 명문 정파든 사파든 다들 정상에 오르기 위해 아닌 척하며 뒤에서 칼을 간다

25. 풍수/ 복을 부르는 생활 풍수 인테리어 / 강정주 / 미래출판기획
Part 1 인생이 술술 풀리는 풍수 인테리어 상식
Part 2 복을 부르는 공간별 인테리어 엿보기

26. 스릴러/ 지하실의 멜로디 / 김한강 / 신아출판사
김한강의 스릴러 소설. "CIA와 FBI가 우리의 적이다. 전 세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스릴러의 파노라마.

27. 소설/ 트렌드 코리아 / 김난도, 전미영, 이향은 등 / 미래의창
12간지의 마지막인 `돼지`의 해를 장식할 <트렌드 코리아 2019>.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미세하지만 이전과는 확실히 달라진 `지금`을 포착하고 싶다면 <트렌드 코리아>에 주목하자

2. 신간 전자도서 목록

01. 에세이/ 좋은지 나쁜지 누가 아는가/ 류시화/ 더숲
시집, 산문집, 여행기, 번역서로 변함없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류시화 시인의 에세이.

02. 에세이/ 사랑하는 나야, 그동안 수고했어/ 백정미/ 책이있는마을
찬란한 눈물 같은 당신 인생을 위한 따뜻한 해답. 누군가 나에게 위로의 말을 해주면 좋겠다, 그런 마음 들 때가 없었는가. "그동안 수고했어, 그동안 얼마나 힘들었니." 하고….

03. 인문학/ 1년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 남자/ 조슈아 포어/ 갤리온
<아인슈타인과 문워킹을> 개정판. 프리랜서 저널리스트인 저자 조슈아 포어가 1년간 세계적인 기억력 고수들로부터 고대의 기억법을 전수받고 기억력 챔피언이 되는 과정을 담고 있다.

04. 소설/ 달빛조각사 54/ 남희성/ 로크미디어
<하이마>, <태양왕>의 작가 남희성의 게임 판타지 장편소설. 돈을 벌겠다는 집념으로 뭉친 주인공 위드에게 게임 속 세상은 모조리 돈으로 연결된다. 그런 그가 험난한 퀘스트를 수행한 대가로 얻은 것은 전혀 돈 안 될 것 같은 `조각사`라는 직업이었으니…. `전설의 달빛 조각사`가 되어 떼돈을 벌기 위한 위드의 대장정이 시작된다.

05. 자기계발/ 나는 아마존에서 미래를 다녔다/ 박정준/ 한빛비즈
“원칙을 지키고, 본질을 보고, 시간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낭비하지 않고, 머뭇거리지 않고 행동하며, 끊임없이 혁신하는 아마존의 모든 성장 원리들”을 고스란히 일과 삶의 가르침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삶에 적용했다. 아마존 12년을 훈련과 배움의 과정, 곧 ‘도제’의 시간으로 여긴 것이다.

06. 인문학/ 미루기의 천재들/ 앤드루 산텔라/ 어크로스
미루기 전문가로서 자신의 미루는 습관을 심도 있게 들여다보고자 했던 앤드류 산텔라는 2015년 ‘미루기를 위한 여행길’에 올랐다. 이 여정에서 그는 심리학자와 경제학자, 성직자, 철학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미루기를 신체적, 정신적, 문화적 차원에서 조명하는 다양한 관점들을 만났다.

3. 신간 점자도서 목록

01. 역학/ 월간역학 2019년 4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02. 의학/ 전통의학 2019년 4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03. 시/ 나는 누구인가?(백장암 선시)/ 법산경일스님/ 백산출판사
시집입니다.

04. 과학소설/ 전쟁은 끝났어요/ 곽재식 외/ 요다
각종 과학, 사회과학 전공자로 구성된 지적 향유의 결정판. 수학, 화학, 전자공학, 기계공학, 컴퓨터과학, 물리학, 천문학, 언어학, 심리학, 문학, 역사, 법학까지, 작가들이 공부한 전공만 X개이다. 여기에 주물공장 경력의 작가가 가세해 특유의 냉철한 사회 비판을 더한다.

05. 불교/ 국문비밀불경/ 김기방/ 덕흥서림
이 책은 과거 령산당시에 시아본사 석가모니불께서 십대제자 제대아라한 이천이백 오십비구와 천룡야차인비인등 무량대중을 거느리시고 내세중생이 오탁악세에서 불문불법함을 민망히 생각하옵소서.

06. 자기계발/ 베이징대 처세수업/ 쉬원쥐안/ 글담출판/
이 책은 동료, 선후배, 상사와의 관계에서 어떻게 처신해야 원하는 것을 이뤄낼 수 있는지, 어떤 사람을 사귀어야 하고 또 어떤 사람을 멀리해야 할지, 어떻게 하면 관계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의견을 정확히 전달할 수 있을지 같은 일상의 문제부터 마음을 다스리고 성장하기 위한 정신적인 문제까지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할 법한 문제 상황들에 대한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조언을 해준다.

07. 외국어/ 안우생 문집(VERKOJ DE ELPIN )/ 이영구/ 한국에스페란토협회
에스페란토 시, 수필입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