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7년 11월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7-12-06
첨부파일
신간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7년 11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순번, 분야,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순입니다.

1) 역학/ 격암유록/ 강덕영/ 동반인
제1부 격암유록 기초공부
팔괘의 종류와 그 의미는 무엇인가?
하도와 낙서란 무엇인가?

2) 사회문제/ 굴똑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강동목 외/ 나름북스
"당신 잘못이 아닙니다. 일 때문입니다"
사람의 생명보다 중요한 게 있느냐는 물음에 그렇다고 답하기는 쉽지 않다. 그런데 사람의 생명과 기업의 이윤 가운데 어느 쪽이 중요하냐고 묻는다면, 앞선 질문처럼 선뜻 답하기 어려운 게 오늘날 한국사회의 현실이다.

3) 성공학/ 나는 나를 어떻게 할 것인가/ 김동조/ 김영사
"당신 잘못이 아닙니다. 일 때문입니다"
사람의 생명보다 중요한 게 있느냐는 물음에 그렇다고 답하기는 쉽지 않다. 그런데 사람의 생명과 기업의 이윤 가운데 어느 쪽이 중요하냐고 묻는다면, 앞선 질문처럼 선뜻 답하기 어려운 게 오늘날 한국사회의 현실이다.

4) 부모교육/ 나는 아이에게 미안해하지 않기로 했다/ 이중천/ 이룸북
부모가 하는 고민과 걱정거리 가운데 가장 근본적이며 큰 비중을 차지하는 물음들일 것이다. 이 질문에 답을 하고자 하는 수많은 책이 출간되고, 온라인상에는 육아와 교육 관련 정보가 홍수를 이룬다. 오히려 너무 많아 정보 선택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예전보다 지금이 부모 노릇하기가 더 어려워졌다고 말한다. 왜일까?

5) 자기계발/ 나는 왜 작은 일에도 상처받을까/ 다장쥔궈/ 비즈니스북스
<나는 왜 작은 일에도 상처받을까>는 30만 독자의 마음을 보듬어준 심리상담가인 저자 다장쥔궈가 10여 년간의 상담 경험을 토대로 쓴 책이다. 저자는 삶을 변화시키는 데에는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주위에 휘둘리고 상황에 휩쓸리며 상처받는다는 것이다.

6) 로맨스/ 달에 피는 꽃 2/ 이선아/ 마야&마루
이선아 장편소설. 스치듯 흘려보냈다. 아무것도 담지 않고 아무것도 느끼지 않던 내가 너를 잡을 수는 없었으니까. 몇 번이나 그렇게 놓쳐 버린 너를 몇 번이나 등 뒤로 흘려보낸 너를 몇 번이고 다시 내게 되돌린 세상. "어쩌다 한 번 생각났다고 했지.

7) 기독교/ 로마서강해 제7권/ 마틴 로이드 존스/ 기독교문서선교회

8) 기독교/ 로마서강해 제8권/ 마틴 로이드 존스/ 기독교문서선교회

9) 화술/ 말의 품격/ 이기주/ 황소북스
"삶의 후회는 말에서 비롯된다"
잘 차려입은 정장, 고급 승용차, 근사한 레스토랑에서의 와인 한 잔, R석 오페라 티켓, 비즈니스 클래스, 그리고 어쩌면 강남 아파트까지. 흔히 우리는 외적 배경으로 어떤 사람의 품격을 짐작한다.

10) 명견만리/ KBS 명견만리/ 인플루엔셜(주)

11) 인문학/ 문학소녀/ 김용언/ 반비
신여성에서 전혜린까지, 읽고 쓰는 여자들의 수난사. 저자 김용언은 전혜린을 경유해 한국 사회에서 여성의 읽기와 쓰기가 폄훼되어온 기나긴 역사를 파헤친다.

12) 인문학/ 삶은 왜 짐이 되었는가/ 박찬국/ 21세기북스
서울대 철학과 박찬국 교수가 들려주는 하이데거 인생수업. 우리의 일상을 지배하는 불안과 고독, 우울과 무기력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하이데거는 현대사회의 위기를 직시하고 그것을 회복하기 위한 길을 사유하는 데 자신의 삶을 바친 사상가다

13) 역사/ 세계사 브런치/ 정시몬/ 부키
인류의 수천 년 역사 가운데 드라마보다 더 흥미진진한 27가지 명장면을 불멸의 고전으로 생생하게 전한다. "역사는 재미있다."는 지극히 단순한 진리를 증명하고자 기획된 책이다.

14) 문학/ 아크라 문서/ 파울로 코엘료/ 문학동네
파울로 코엘료가 <알레프>를 출간한 지 2년 만에 2012년 새로운 소설 <아크라 문서>로 다시 돌아왔다. 2010년 발표한 <알레프>가 코엘료 자신을 시베리아 횡단 열차에 오르게 했던 정체성의 위기에 관해 다루고 있다면, <아크라 문서>는 그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은 소중한 결론들을 집대성한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15) 일본문학/ 악녀에 대하여/ 아리요시 사와코/ 현대문학
스물다섯 살에 아쿠타가와상 후보에 오르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으며 등장한 전설적인 이야기꾼, 아리요시 사와코. 아리요시 사와코는 초기에 전통 예능을 소재로 하는 단편과 역사소설을 썼다. 역사소설도 아리요시 사와코가 쓰면 달랐다. 정석에 얽매이지 않고 대담하게 재해석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썼던 것이다.

16) 역학/ 음양이 뭐지: 음양편/ 어윤형/ 와이겔리
동양 학문에 뛰어들어 안개 속을 헤매며 고민하던 ‘젊은 한의사 두 사람’이 오랫동안의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는 예를 들어 음양오행을 설명했다. 일반 독자를 위한 동양학 입문서가 되어줄 책이다.

17) 에세이/ 퇴사하겠습니다/ 이나가키 에미코/ 엘리
퇴사를 종용하는 책이 아니다. 보람 따위 집어치우고 일하기 싫다고 소리를 지르라는 책도 아니고, 다들 이렇게 사는 거야, 술이나 한잔하며 자조적인 쓴웃음을 짓자는 책도 아니다. 회사에서 하루빨리 도망쳐 나오라고 책임질 수 없이 등 떠미는 책도, 회사 몰래 읽어야 하는 책도 아니다. 목적 없이 견디라고 희망고문을 하는 책은 더더욱 아니다.


2. 점자도서 목록

1) 역학/ 사주 속 십신 이야기/ 김석택/ 온북스
2) 역학/ 복서정종 상/ 왕홍서/ 삼하출판사
3) 역학/ 사주첩경 5/ 이석영/ 한국역학교육학원
4) 월간정토 2017년 10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월간정토
5) 불교/ 월간정토 2017년 11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월간정토
6) 불교/ 보통중생 보통부처/ 성운대사/ 모과나무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