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8년 3월 신간도서 목록 안내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8-03-20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8년 3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신간 음성도서 목록

01. 대체의학/ 가장 가까운 치유/ 박정환/ 지식공감
시련과 고통, 질병과 스트레스를 많이 겪고 있는 현대인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는 십 년 이상 불치병(강직성 척추염)을 겪다가 무기한 금식기도를 통해 발견하게 된 참된 치유의 길을, 이 책을 통해 전한다.

02. 역사소설/ 금강 3권/ 김홍정/ 솔출판사
김홍정 장편소설. 16세기 조선의 중종반정(1506) 이후부터 임진왜란(1592) 시기까지 충청지역에서 실제로 일어난 민중 반역사건 `이몽학의 난`을 모티브로 한다.

03. 자기계발/ 나는 4시간만 일한다/ 팀 페리스/ 다른상상
디지털 노마드 논의에 처음으로 불을 붙인 당사자이자 지금도 선도자로서 성공적인 인터넷 기업가로 활동하는 저자는 협상의 앞 글자를 딴 4단계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최소한만 일하며 원하는 대로 사는 방법을 이 책에 모두 담았다.

04. 인문학/ 나무늘보라도 괜찮아/ 이케다 기요히코/ 홍익출판사
일본 최고의 생물학자가 위트 있게 전하는 ‘느리고 서툴러도 행복한 32가지 방법’. 저자는 인류학, 생물학, 역사문화학 설명을 곁들여 우리의 상식을 뒤집는 주제들을 논리정연하게 풀어낸다.

05. 소설/ 남아 있는 나날/ 가즈오 이시구로/ 민음사
모던 클래식 34권. 부커상 수상작으로 인생의 황혼 녘에 비로소 깨달은 삶의 가치 그리고 잃어버린 사랑에 대한 허망함과 애잔함을 내밀하게 그려 낸 가즈오 이시구로의 작품이다.

06. 에세이/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 정여울/ 민음사
정여울의 심리 치유 에세이. 저자는 지난 몇 년 동안 융심리학에 푹 빠져 살았다.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는 그동안 저자 본인이 어린 시절 트라우마를 극복하고자 자신에게 적용해 온 심리학 이론들을 문학이라는 감동과 함께 전함으로써 독자가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특별한 글쓰기를 시도한 책이다.

07. 종교/ 로마서강해 11(반양장)/ 마틴 로이드 존스/ 기독교문서선교회

08. 명견만리
09. 명작동화
10. 액션,스릴러/ 미안하다고 말해/ 마이클 로보텀/ 북로드
전 세계 50개국, 70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호주 제1의 범죄소설가, 마이클 로보텀. 그는 파킨슨병을 앓는 심리학자 `조 올로클린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았으며, 2015년 <라이프 오어 데스>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븐 킹과 J. K. 롤링을 제치고 3대 추리소설상 중 하나인 골드대거상을 수상하며, 단숨에 가장 핫한 스릴러 작가로 떠올랐다.

11. 소설/ 부둣가 살인사건/ 케리 그린우드/ 딜라일라북스
거칠 것 없는 귀족 여탐정 프라이니 피셔의 모험은 계속된다. <미스 피셔의 살인 미스터리Miss Fisher`s Murder Mysteries>라는 TV 드라마로도 만들어져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호주 장르 소설의 대가 케리 그린우드의 탐정소설 시리즈 제4권이 나왔다

12. 에세이/ 생이 끝나갈 때 준비해야 할 것들/ 데이비드 케슬러/ 21세기북스
`빈자의 어머니` 테레사 수녀가 극찬한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기 전에 꼭 읽어야 할 책. <인생 수업>, <상실 수업>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가 삶의 마지막 여정인 죽음을 앞둔 이들과 이별을 준비하는 가족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를 부드럽고 자애로운 말들로 전한다.

13. 에세이/ 소리내어 읽는 즐거움/ 정여울/ 홍익출판사
좋은 작품을 소리내어 읽는 것은 무엇보다 자기 자신에게 친절하게 읽어주는 것이다. 그것을 통해 우리는 더 많은 자아, 더 깊은 자아, 그리고 평소엔 느끼지 못했던 타인의 목소리를 들으며 혼자 있어도 하나의 공동체가 되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14. 소설/ 아내들의 학교/ 박민정/ 문학동네
박민정의 두번째 소설집. "IMF 이후 청년 세대의 여성들에게 가해지는 폭력을 특화해 그려냈다"라는 평을 받으며 김준성문학상을 수상한 <유령이 신체를 얻을 때> 이후 삼 년 만이다. 문지문학상 수상작인 `행복의 과학`을 포함해, 2014년 가을부터 2017년 봄까지 써내려간 일곱 편의 중단편소설은 그전보다 강력해진 목소리로 우리의 귀를 당긴다.

15. 종교/ 아무도 대답해 주지 않는 질문들/ 제러마이어 존스턴/ 예수전도단
지금 신앙을 의심하고 있는가? 오늘날의 교회 안팎에서는 기독교에 대한 질문들이 쇄도하고 있다. 그러나 요즘의 교인들은 알아야 할 성경 말씀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 교회 밖의 사람들은 더 말할 나위가 없다.

16. 역사소설/ 열국지/ 풍몽룡/ 살림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 세대, 나아가 부모 세대를 위한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세계문학 축역본의 정본 컬렉션 `생각하는 힘 : 진형준 교수의 세계문학컬렉션` 5권. 기원전 8세기부터 기원전 2세기까지 춘추전국시대를 배경으로, 천하의 패권을 놓고 다투는 영웅호걸들과 진시황의 천하 통일 이야기가 장대하게 펼쳐진다

17. 로맨스/ 왕제의 깊은 사랑/ 하루키 아야카/ 영상출판미디어
나라의 보배로 이름 높은 왕제에게 사랑받고, 빼앗겨서…….

샤를로트는 현재 왕인 레온에 의해 강제로 왕비의 자리에 앉았으나 부부 관계를 맺은 적은 한 번도 없었다. 남편이 애인 곁에 뻔질나게 왕래하는 나날이 계속되고, 불안한 왕궁 생활의 버팀목은 이전에 결혼 약속을 했으나 샤를로트 일가를 지키기 위해 왕위 계승권을 버린 왕제 뤼시앵이었다.

18. 왜 우리는 통하지 않을까/ 황창연/ 바오로딸
기술의 발달로 정보가 넘치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소통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책은 현재 우리 가정과 사회의 소통의 현실을 돌아보고 새로운 길을 모색하게 한다.

19. 건강/ 우리 부모님의 이상한 행동들/ 곽용태/ 브레인와이즈
치매의 여러 행동증상들을 알려준다. 치매의 이상 행동증상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주제로 각장별로 이야기를 풀었다. 치매는 특정 사람만 걸리는 질환이나 증상이 아니다. 누구나 그 길을 가거나 그 길 앞에서 쓰러진다. 부모님의 이유 있는 행동증상을 이해하고 인생 여정 중에 대부분 거치는 과정이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20. 역사/ 인요/ 몽돌바당/ 지식과감성
비앤피 스토리대회 수상작 몽돌바당의 첫 소설집. 다소 진지하고 딱딱하게만 느껴질 수 있는 두 개의 소재(조선왕조실록, 인요(人妖))가 몽돌바당의 특유의 위트와 재치로 재탄생했다.

21. 인문학/ 잠의 사생활/ 데이비드 랜들/ 해나무
20년 넘게 고약한 잠버릇 때문에 고생한 저자는 어느 날 밤, 잠결에 걷다가 크게 다치고서야 병원을 찾아간다. 하지만 의사에게도 별다른 대책이 없다는 걸 알게 되자, 처음으로 진지하게 잠에 대한 의문을 품게 된다. 왜 우리는 잠을 잘까?

22. 중용
23. 만화/ 지구와 사람과 동물/ 지사동/ 애니북스
2012년 첫 연재 이래 꾸준히 진화중인 국내 유일의 동물 전문 만화 <지구와 사람과 동물>의 단행본이다. 지금까지 연재된 에피소드 중 가장 큰 반향을 얻은 열여섯 편을 추려 묶었다. 2013년부터 네이버 베스트도전, DAUM 루리웹 등에 연재된 이 작품은, 2016년에는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SPP(Seoul Promotion Plan) 우수 웹툰 TOP 10에 선정된 바 있다.

24. 역사/ 천년의 비밀/ 엄광용/ 호메로스
엄광용 장편소설. 미륵사 창건에 얽힌 무왕과 선화공주의 설화를 바탕으로 하되, 미륵사지 서탑에서 나온 사리장엄구의 내용처럼 어찌하여 사택왕후가 발원자가 되었는가를 역사 추리적 기법으로 조명한 소설이다. 작가는 <삼국유사> 속의 설화에서 최대한 팩트를 찾아내 역사를 복원하는 작업에 특히 심혈을 기울였다

25. 건강/ 최강의 식사/ 데이브 아스프리/ 앵글북스
음식은 몸무게뿐 아니라 아이큐, 스트레스 수준, 질병에 걸릴 위험, 신체 기능, 노화, 나아가 의지력의 기초가 된다. 식탁에 올리는 음식을 바꾸는 것만으로 다양한 부분이 개선된다고 저자는 말한다.

26. 인문학/ 통쾌한 동양학/ 김덕균/ 글항아리
고정관념을 깨는 동양학 강의를 책으로 만난다. 동양학의 뼈대라고 할 만한 말들의 옛 흔적을 찾아보았다. 고대문화 여행을 통해 개념이 갖는 본래 의미를 찾아 갈라진 종교와 흩어진 대중을 소통시켜 보려는 의도가 가득하다.

27. 소설/ 하린/ 민명기/ 중앙북스
충정공 민영환 선생의 증손녀 민명기 작가의 첫 장편소설. 고종황제의 외가이며 명성황후의 집안이기도 한 여흥 민씨의 가계에서 태어난 민명기 작가는, 어릴 적 집안 어른들로부터 들은 많은 이야기들을 소설로 옮기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었다. 장편소설 <하린> 그 첫 번째 작품이다.

28. 역학/ 한국 사자의 서/ 최준식/ 주류성
사후 세계를 준비 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인 동시에 사후 세계에 대해 진정한 호기심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사후 세계를 알고 싶고 나름대로 준비하고 싶지만 참고할 만한 책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2. 점자도서 목록

01. 불교/ 월간정토 2018년 2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02. 에스페란토 안데르센 동화 1/ Lazaro Ludoviko Zamenhof/ INKO

03. 복서정종 하/ 왕홍서/ 삼하출판사

04. 에스페란토 입문 교재 / DEnnis E. Keefe/ Esperanto-Insulo

05. 역학/ 월간역학 2018년 1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06. 의학/ 전통의학 2018년 2월호/ 전통의학 편집부/ 전통의학
의학 월간지입니다.

07. 불교/ 월간정토 2018년 3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