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8년 4월 신간도서 목록 안내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8-05-02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8년 4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신간 음성도서 목록

01. 경제,경영/  1억 모을래, 그냥 살래/ 맹재원/ 멘토르
재테크 초보자들을 위해 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지출관리 방법을 시작으로 돈이 모이는 구조를 만들고 자신만의 투자법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한순간에 부자가 되는 특별한 비법 따위는 없다. 부를 구축하려면 어떻게 첫걸음을 떼어야 할지 막막한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02. 자기계발/ 30대가 아버지에게 길을 묻다/ 윤영걸/ 원앤원북스
인생의 황금기이자 슬럼프가 찾아오기도 하는 30대. 30대는 인생의 3분의 1 지점을 겨우 통과한 시점이다. 지금 30대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 책에는 아버지의 마음으로 30대들에게 들려주는 인생 메시지가 담겨 있다. 현재 <매일경제신문사> 주간국장인 저자는 장수 시대의 성패는 30대에 달려있다고 말한다.

03. 인문/ 100년전 우리가 먹은 음식/ 백석, 이효석, 채만식/ 가갸날
100년 전만 해도 서울 사람들은 냉면을 몰랐다. 불고기도 1920년대 중반이 되어서야 등장한다. 손가락으로 헤아릴 정도였던 음식점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은 1920년대 들면서였다. 우후죽순 음식점과 선술집이 생겨났다. 오늘의 총알 배송을 연상시키는 음식 배달부도 등장한다. 문화혁명과도 같았을 이 격랑의 양상은 어떠했을까? 과거와 현재, 전통과 현대, 보수와 개혁이 충돌하고 일합을 겨루던 그 다채롭고 생동감 넘치던 현장을 요리책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04. 인문학/ 가짜감정/ 김용태/ 덴스토리(Denstory)
감정은 참으로 신기하고 오묘해서 때론 위장을 한다. 불안한데 화를 내고, 우울한데 즐거운 표정을 짓는다. 이처럼 표현하지 못한 감정은 우리 몸 어딘가에 남아 끊임없이 표현되기를 요구하고, 쓸데없는 에너지를 소모시켜 항상 지친 느낌을 준다. 『가짜 감정』은 다양한 상담 사례를 통해 감정이 왜 중요한지, 어떻게 감정조절을 할 것인지를 잘 설명한다.

05. 시,에세이/ 간호사는 고마워요/ 잭 캔필드, 마크 빅터 한센 외/ 원더박스
간호사가 쓴, 간호사를 위한, 간호사의 특별한 힐링 도서. 『간호사는 고마워요』에는 간호 분야 종사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느낀 바를 쓴 글을 비롯해 간호사와의 특별한 기억을 간직한 이들이 보내온 글까지 더해, 감동과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스토리 74편이 담겼다.

06. 소설/ 고구려 6/ 김진명/ 새움
고구려 여섯 왕의 이야기를 그린 김진명의 역사소설 『고구려』 제6권 《구부의 꿈》. 현실과 픽션을 넘나들며 우리나라 역사의 미스터리들을 다뤄온 작가가 데뷔했을 때부터 숙원해왔다는 필생의 역작이다. 고구려 역사 중 가장 극적인 시대로 꼽히는 미천왕부터 고국원왕, 소수림왕, 고국양왕, 광개토대왕까지 다섯 왕의 일대기와 그들을 둘러싼 역사가 펼쳐진다.

07. 인문학/ 고전명전/ 양한준/ 바이북스
나를 나답게 만드는 이과 교수의 고전 읽기. 연극에서 밝게 불을 켠 채 무대 장치를 바꾸는 것처럼 고전을 명전(明轉)한다. 이공 계열 종사자는 과학에는 밝지만 인문에는 어둡다는 선입견을 넘어 고전이 전하는 의미를 곱씹어 삶의 지표로 삼는 길을 청년들에게 제시한다.

08. 소설/ 귀신 쫓는 물/ 유세문/ 도화
유세문 소설집 『귀신 쫓는 물』. 영화를 만들고, 드리마의 서사를 구상하면서 소설을 쓰고 있는 유세문 작가의 첫 소설집이다. 그 무엇보다도 스토리의 힘을 믿고 있는 작가는 이번 소설에서 스토리텔러의 진면목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작가는 스토리의 힘을 앞세워 독자들과 다양한 모습으로 소통하고 있다.

09. 소설/ 금강 4권/ 김홍정/ 솔
김홍정 장편소설 <금강> 개정증보판. 2016년 판본에서 더욱 더 풍부해진 서사와 치밀한 역사적 고증을 거쳐 조선인들의 삶을 웅장하고 심도 있게 완성한 결정판이다. 소설은 조선의 16세기 중종반정(1506) 이후부터 임진왜란(1592) 시기까지 충청지역에서 실제로 일어난 민중 반역사건 `이몽학의 난`을 모티브로 한다.

10. 소설/ 금강 5권/ 김홍정/ 솔
김홍정 장편소설 <금강> 개정증보판. 2016년 판본에서 더욱 더 풍부해진 서사와 치밀한 역사적 고증을 거쳐 조선인들의 삶을 웅장하고 심도 있게 완성한 결정판이다. 소설은 조선의 16세기 중종반정(1506) 이후부터 임진왜란(1592) 시기까지 충청지역에서 실제로 일어난 민중 반역사건 `이몽학의 난`을 모티브로 한다.

11. 소설/ 금강 6권/ 김홍정/ 솔
김홍정 장편소설 <금강> 개정증보판. 2016년 판본에서 더욱 더 풍부해진 서사와 치밀한 역사적 고증을 거쳐 조선인들의 삶을 웅장하고 심도 있게 완성한 결정판이다. 소설은 조선의 16세기 중종반정(1506) 이후부터 임진왜란(1592) 시기까지 충청지역에서 실제로 일어난 민중 반역사건 `이몽학의 난`을 모티브로 한다.

12. 건강/ 기름 혁명/ 시라사와 다쿠지/ 동아엠앤비
수명과 알츠하이머병에 관련한 유전자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의학박사인 저자가 임상적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한 지식을 환자와 대화하듯 쉽고 간단하게 전한다. 우리는 평소 기름을 먹을 때마다 죄책감을 느끼곤 하지만, 익히 알고 있는 것과는 반대로, 기름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저자는 말한다.

13. 인문학/ 너는 너의 삶을 바꿔야 한다/ 레이첼 코벳/ 뮤진트리
육십대의 합리적 프랑스인 로댕과 이십대의 낭만파 독일인 릴케. 두 사람의 삶이 얼마나 긴밀하게 얽혀 있었고, 한 사람의 예술적 진전이 어떻게 상대방의 것을 따라갔는지, 너무나 대조적인 두 성향이 어떻게 상호보완적으로 이어졌는지를 기록한 다층적이고 서정적인 탐구서 『너는 너의 삶을 바꿔야 한다』. 릴케의 사상과 시인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했던 예술이해들이 어디서 기원했는지, 오래도록 묻혀 있던 놀라운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14. 사회/ 도널드 트럼프 정치의 죽음/ 강준만/ 인물과사상사
무지막지한 발언을 해놓고서도 사과는커녕 오히려 자신이 옳다고 큰소리 쳐대는데도 무사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인기가 올라가는 정치인 도널드 트럼프. 온갖 막말과 기행에도 무너지지 않는 그는 왜 이토록 승승장구 하고 있는가?

15. 여행,지도/ 마흔넘어 걷기 여행/ 김종우/ 북클라우드
“더 늦기 전에 당신의 손을 잡고 함께 걷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건강 여행 에세이

16. 소설/ 말해봐 나한테 왜 그랬어/ 김현진, 김나리/ 박하
왜곡된 한국 사회를 바꾸어나가겠다는 강한 다짐이자 서로에게 보내는 연대의 메시지! 지금 가장 뜨거운 여혐, 메갈리아, 문단 내 성추행, 문화계 성폭력 등 한국 사회에서 여성들이 당한 성적 층위에 대해 경종을 울리는 세태 소설 『말해봐 나한테 왜 그랬어』. 소설을 쓴 두 작가, 김현진, 김나리가 각각 수미와 민정이 되어 이 시대 여성의 삶을 투영해 완성한 작품이다.

17. 시,에세이/ 무엇이 되지 않더라도/ 생선/ 아르테(ARTE)
나의 이야기이자 당신의 이야기!
《너도 떠나보면 나를 알게 될 거야》의 저자 생선 김동영의 신작 에세이 『무엇이 되지 않더라도』. 자유로워 보이는 모습과는 다르게 무엇이 되고 싶었고, 무엇이 반드시 되어야만 한다고 생각했고, 최선의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고 분투했던 저자가 구체적이고도 치열하게, 때로는 담담하게 위로의 말을 건넨다.

18. 소설/ 봉신연의 2 / 허중림/ 솔
강태공으로 널리 알려진 태공망(太公望), 즉 강상(江尙)이 주(周)나라 문왕(文王)과 무왕(武王)을 보좌하여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나아가 무도한 상(商)나라 주왕(紂王)을 정벌했다는 역사 전설을 배경으로, 가상으로 설정한 천교(闡敎)와 절교(截敎)라는 도교의 양대 파벌에 속한 신선들이 지혜와 용맹을 겨루는 장편 이야기이다.

19. 시,에세이/ 블랙코미디 / 유병재/ 비채
코미디언 유병재가 전하는 웃픈 농담!

코미디언이자 작가로, 공연과 방송에서 남다른 개그 철학을 선보이며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유병재의 농담집 『블랙코미디』. 지난 3년 간 저축하듯 모은 에세이와 우화, 아이디어 노트, 미공개 글 138편을 모아 엮은 저자의 첫 책으로, 누구나 겪었을 법하고 차마 말로 내뱉지 못했던 일상 속의 부조리를 예리하게 포착해낸 유병재식 블랙코미디를 만나볼 수 있다.

20. 소설/ 살인자와의 대화/ 한유지/ 신아출판사
『살인자와의 대화』는 살인자의 내면으로 들어가 범죄 동기에 대해 치열하게 천착한다. 스토리도 심플하다. 처참한 현장의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거기다 피해자의 하나는 조직폭력배의 우두머리다.

21. 시,에세이/ 세상과 이별하기 전에 하는 마지막 말들/ 재닛 웨어/ 인물과사상사
『세상과 이별하기 전에 하는 마지막 말들』은 저자가 임종 환자를 지켜보면서 그들이 마지막 숨을 거두는 순간 어떤 모습으로 삶을 정리했는지, 그들이 죽음의 문 앞에서 어떤 생각을 했는지, 그들이 남아 있는 사람들에게 어떤 말을 전했는지를 기록한 ‘삶과 죽음’에 대한 감동과 성찰의 에세이다.

22. 시,에세이/ 시인의 밥상/ 공지영/ 한겨레출판사
다시 지리산으로 걸음을 옮긴 공지영 작가의 신작 에세이.
누구나 그렇듯, 외로움에 목이 메어왔던 밥상이 있었고, 불구덩이처럼 힘겨웠던 밥상이 있었을 것이다. 공지영 작가의 신작 에세이 『시인의 밥상』은 《지리산 행복학교》이후 지리산으로의 발걸음을 끊었던 저자가 다시 매달 그곳으로 가 박남준 시인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밥상을 차리고 그 밥상 위에서 나누던 이런저런 삶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은 것이다.

23. 소설/ 도깨비 2/ 김은숙,김수연/ 알에이치코리아
“너와 함께한 모든 시간들이 눈부셨다.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모든 날이 좋았다."

24. 소설/ 연 끝에 걸린 조각달/ 김용욱/ 오감도
김용욱 역사장편소설 『연 끝에 걸린 조각달』. 그동안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해온 작가 김용욱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25. 소설/ 오리진 1/ 댄 브라운/ 문학수첩
댄 브라운, 그가 돌아왔다. 그는 ‘핫’하고 ‘날선’ 쟁점을 ‘지적’으로 ‘흥미’진진하게 풀어내는 지적 스릴러의 대가다. ‘소설계의 빅뱅’이라는 칭호에 걸맞게 그의 전작들은 지금까지 56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2억 부의 판매고를 올렸다.

26. 어린이/ 왕비의 붉은 치마/ 이규희/ 계림북스
<왕비의 붉은 치마>는 가상의 인물 ‘다희’의 눈을 통해 명성 황후의 어린 시절과 훗날 고종 황제가 되는 명복 도령과의 만남 등을 보여 줍니다.

27. 건강/ 웃음이 명의를 만든다/ 박순옥/ 어문학사
『웃음이 명의를 만든다』는 사람들이 맹신했던 항암제 치료와 엑스선 검사 효용에 관해 의문을 제기하고 이미 우리 몸에 있는 자연 치유력에 과학적으로 접근한다. 특히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 웃음은 신이 인간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다.

28. 경제,경영/ 제 4차 산업혁명/ 클라우스 슈밥/ 새로운현재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에 담긴 이야기는 명확하다. ‘제4차 산업혁명은 무엇인가?’, ‘무엇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

29. 시,에세이/ 지독한 하루/ 남궁인/ 문학동네
마음속 깊은 곳의 한 `인간`을 오롯이 담다!
《만약은 없다》의 저자이자 응급실의 의사 남궁인의 두 번째 산문집 『지독한 하루』. 매일같이 찾아오는 죽음의 공포가 지독하며, 죽음의 문턱까지 간 환자를 다시 삶의 영역으로 돌이켜야 하는 긴박한 과제가 지독하며, 어쩔 수 없이 이 세상을 떠나버린 환자와 이별하고 또 이별해야만 하는 일이 지독한, 그런 하루를 보내는 저자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30. 소설/ 해무도/ 신지은/ 황금가지
신시은 장편소설 『해무도』. 외딴 섬 마을에 내려오는 기괴한 전설에 따라 두 사내가 의문의 죽임을 당한다. 20년 후, 당시 사건에 연루된 이들이 섬 반대편 대저택에 도착한다. 그리고 곧 벌어지는 20년 전과 동일한 살인. 폭설과 악천후로 대저택에 고립된 이들은 서로가 서로를 의심하며 사건의 내막을 추리하기 시작한다.

2. 점자도서 목록

01. 의학/ 전통의학 2018년 3월호/ 전통의학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02. 역학/ 월간역학 2018년 3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한국역학협회
역학 월간지입니다.

03. 외국어/ 에스페란토 초급검정시험 기출문제 풀이/ 에스페란토 협회
에스페란토 초급 검정시험 기출문제 풀이입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