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8년 12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8-12-10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8년 12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1. 신간 음성도서 목록

01. 사회과학/ 25년간의 수요일/ 윤미향/ 사이행성
일제 강점기 강제동원의 뼈아픈 역사부터 해방 후 고향으로 돌아올 수 없었던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삶, 그리고 기나긴 침묵을 깨고 진실을 세상에 알려나가는 과정까지 우리가 잊어선 안 되는 아픈 역사에 대해 이 책은 말하고 있다.
02. 건강/ 간식 다이어트/ 안나카 지에/ 21세기북스
군것질을 멈출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을 담았다. 저자는 다이어트를 위해 간식을 먹지 말라고 이야기 하지 않는다. 다만 간식의 개념을 조금 바꿔보자고 권유한다. 과자, 패스트푸드 대신 1일 간식 섭취량의 기준인 200kcal를 넘지 않는 아몬드 초콜릿과 카페라테로만 바꿔도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다.
03. 계백- 신을 만난 사나이/ 홍남권/ 온하루출판사
계백은 어머니가 신라인으로 그는 반은 신라인인 셈이다. 작가는 새로운 역사적 인물을 발굴했다. 임나가야출신 신라인 강수도 그 가운데 한 명이다. 백제 멸망의 비밀이 이 강수라는 희대의 지략가에게 있었다. 신라의 천재 강수와 백제 최고의 명장 계백의 지략 대결이 [계백, 신을 만난 사나이]에 펼쳐져 있다.
04. 에세이/ 그대는 할 말을 어디에 두고 왔는가/ 허수경/ 난다
우리 자연과 우리 음식과 우리 사람과 우리 시를 그토록 뼈저리게 사랑했던 시인이 이 땅을 떠나 우리 자연이 아닌 우리 음식이 아닌 우리 사람이 아닌 우리 시가 아닌 막막한 독일땅에 혼자 던져지게 되면서 제 안에 고이게 된 이야기들을 특유의 시와 같은 사유로 풀어놓고 있다.
05. 과학/ 그리고 당신이 죽는다면/ 코디 캐시디/ 시공사
수영을 하다가 고래에게 잡아먹힌다면, 우주에서 맨몸으로 스카이다이빙을 한다면, 블랙홀에 뛰어든다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독약을 마신다면… 당신에게는 대체 어떤 일이 벌어질까? 궁금증을 참지 못한 과학자들이 똘똘 뭉쳐, 45가지 기상천외한 ‘죽음의 순간’으로 초대한다.
06. 청소년소설/ 나는 초콜릿의 달콤함을 모릅니다/ 타라 설리번/ 푸른숲주니어
마음이 자라는 나무 11권. 카카오 농장에서 일하는 소년 노동자의 주인공 시점으로 초콜릿 산업의 먹이 사슬 구조를 파헤치는 청소년 소설이다.
07. 에세이/ 나에게 마법 걸기/ 박성희/ 지식과감성
열정을 다해 쓰고 생각, 느낌, 깨달음을 붙잡고 싶은 저자 박성희의 인도사랑 에세이다.
08. 역사/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9 - 서울편 1/ 유홍준/ 창비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9 : 서울편 1>은 조선왕조의 상징적 문화유산인 종묘를 시작으로 창덕궁, 창덕궁 후원, 창경궁의 구석구석 살피며 조선 건축의 아름다움, 왕족들의 삶과 애환, 전각마다 서린 수많은 사연 등을 그윽하게 풀어낸다.
09. 에세이/ 낚 ; 詩 - 물속에서 건진 말들/ 이병철/  북레시피
시인이 잡아채는 펄떡이는 언어를 바라보면 낚시와 우리 삶이 무척 닮아 있음을 깨닫게 된다. 책의 말미에는 생동감이 그대로 전해지는 시인의 낚시 사진이 실려 있어 잔잔한 서정의 글들 속에서 현장감과 삶의 활기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10. 에세이/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2/ 잭 캔필드 외/ 푸른숲
이번에 푸른숲은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국내 출간 20주년을 맞이해 책이 품은 기존 감성은 고스란히 담되, 지금 시대에 걸맞게 새로운 만듦새로 책을 엮었다. 다소 낡고 촌스러웠던 표지는 현대적 감각에 맞게 새로 디자인했고, 오래도록 보관할 수 있도록 양장으로 제본했다. 또한 기념판 출간 전에 미리 받은 독자 평을 참고해 `따뜻함`과 `용기`로 두 가지 콘셉트로 1, 2권을 각각 편집했다
11. 액션스릴러/ 데빌스 스타/ 요 네스뵈/ 비채
전편에 이어 해결되지 않는 미스터리들로 괴로워하는 해리는 그러나 이번에도 볼레르와 파트너가 되어 이 희대의 연쇄살인을 해결해야 한다. 하지만 마지막 순간, 해리는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음을 깨닫는다. 핀란드 스릴러 작가협회 선정 최우수 외국소설상 수상작.
12. 인문학/ 동화 넘어 인문학/ 조정현/ 을유문화사
저자는 동화를 통해 그동안 어렵다고 멀리한 인문학 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인문학에서 말하는 얘기들이 이미 어릴 적 읽었던 동화에 다 들어 있기 때문”이며, “동화를 아는 사람이라면 이미 인문학적 소양이 있는 것”으로 저자는 보기 때문이다.
13. 에세이/ 러브레터/ 김인순/ 책책
어머니가 각 자녀에게 써 보낸 감동의 편지 역시 수없이 많았으나, 이는 아쉽게도 삼남매가 그사이 분주하게 사느라 다 흘려버리고 남은 게 거의 없었다. 그래서 책을 준비하는 동안 삼남매는 어머니의 크고 깊은 사랑을 결코 따라갈 수 없다는 것을 또다시 깨달았다
14. 역학/ 명리정종 정설 2/ 김찬동/ 삼한출판사
장남 선생은 무조건 믿거나 받아들이지 않고 철저하게 검증하면서 자신이 상담해 본 결과로 선현들의 역서를 비판하며 수용했다. 저자는 이러한 비판과 분석을 통해 학문이 더 발전하며 새로운 비전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한다.
15. 에세이/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가나출판사
그런 이들에게 감정의 동요 없이 "금 밟으셨어요" 하고 알려줄 방법은 없을까? 당연히 있다. 다만 그 방법을 실제로 사용하려면 연습이 좀 필요하다. 책에는 작가가 지금까지 시도한 훈련법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법과 그 과정에서 깨달은 것들을 담았다. 앞으로 무례한 사람을 만나도 절대 기죽지 말자. 웃으면서 우아하게 경고할 방법이 많이 있으니까.
16. 소설/ 미중전쟁. 1: 풍계리 수소폭탄/ 김진명/ 쌤앤파커스/ 2017.12.12.
김진명의 장편소설 『미중전쟁』 제1권 《풍계리 수소폭탄》. 25년 작가 인생을 건 이 작품은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와 《싸드》의 종결판으로, 미·중·러·일의 이해가 실타래처럼 얽혀 있는 한반도에서 북핵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기존의 어떤 탐사보도나 보고서에도 나온 적 없는 저자만의 정세분석으로 치밀하고 리얼하게 예견하고 그 해법을 들려준다. 북핵을 둘러싼 일촉즉발의 국제정세와 동북아 패권의 방향, 미·중·러·일의 야심을 이미 시작된 전쟁 시나리오에 대입해 낱낱이 까발린다.
17. 소설/ 벗/ 백남룡/ 아시아
북한 대표작가 백남룡의 베스트셀러 소설 『벗』
예술단 여배우의 이혼소송을 통해 본 북한의 사랑과 결혼, 그리고 이혼!
18. 어린이/ 붉은 실/ 이나영/ 시공주니어
새엄마가 아기를 가져 복잡한 은별, 단짝 친구와 멀어지고 고민이 많은 민서, 아빠의 강압적인 모습에 늘 주눅 들어 있는 강우. 세 아이는 바통을 주고받듯 각자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상처를 마주하고, 때로는 스스로 때로는 친구들과 함께 성장통을 이겨낸다
19. 에세이/ 서른, 결혼 대신 야반도주/ 야반도주/ 위즈덤하우스
사회생활 5년차, 나이 서른에 10년지기 두 친구가 718일, 24개국 97개 도시를 여행하며 세상과 부딪친 미치도록 유쾌하고 눈물 나게 치열한 분투기이다. 이 둘의 여행담이 특별한 것은 단지 `서른`에 `세계여행`을 했기 때문만은 아니다
20. 역사/ 서프라이즈 : 사건편/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제작팀/ MBC C&I
사건편에는 인류 역사에 있어 위대한 발견, 신비로운 자연 현상과 외계로부터 받은 메시지, 시대를 대표하거나 시대의 전환을 상징하는 사건 등 약 90여 편의 에피소드를 담았다.
21. 소설/ 아무도 기억하지 않았다/ 안재성/ 창비
한국 근현대사의 숨겨진 인물과 진실을 발굴해 다수의 평전과 노동.역사 소설을 묵묵히 집필해온 우직한 작가 안재성의 장편소설. 북한 엘리트로 한국전쟁에 참가했다가 포로로 잡혀 10년간의 수용소, 감옥 생활을 겪은 실존인물 정찬우의 수기를 바탕으로 전쟁의 참상을 생생하게 그리고 있는 소설이다
22. 역사/ 역사의 역사/ 유시민/ 돌베개
2018년 6월, 유시민이 신간으로 찾아왔다. 경제학도, 정치가, `지식소매상`에서 최근에는 방송인으로도 종횡무진 활동하는 작가 유시민이 오랜 독서와 글쓰기의 원점인 역사 속으로 돌아왔다. 2017년 정의로운 국가의 모습과 시민의 역할을 모색한 <국가란 무엇인가>로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이후, 유시민은 공부의 화두를 옮겨 동서양의 역사서들을 탐독하며 `역사란 무엇인가` 질문하고 답을 찾았다.
23. 에세이/ 영화를 보다 네 생각이 났어/ 이하영/ 플로베르
수년간 [전기현의 씨네뮤직], [이주향의 인문학 산책] 작가였던 이하영이 영화 속 편지에 영감을 받아 19통의 편지를 썼다.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카드보드 복서], [그녀], [일 포스티노], [아가씨] 등 편지가 중요한 소통의 매개로 등장하는 영화 19편을 감상한 뒤 저자가 자신의 지인들에게 띄운 편지들이다.
24. 인문학/ 잡학다식한 경제학자의 프랑스 탐방기/ 홍춘욱/ 에이지21
<환율의 미래>의 저자, 홍춘욱 이코노미스트의 프랑스 탐방기!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생각을 넓혀주는 경제학자 아빠의 프랑스 탐방기로 아는 만큼 보이는 세상 밖 이야기를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잡학다식한 현직 경제학자가 풀어낸다.
25. 의학/ 전통의학 2018년 10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전통의학 월간지입니다.

26. 인문학/ 책벌레의 여행법/ 강명관/ 휴머니스트
낯선 거리를 걸으면서도 늘 책을 떠올리는 어느 활자 중독자의 인도·스리랑카 문견록. 텍스트를 엄밀하게 분석하는 성실한 연구자로 이름난 한문학자 강명관의 인도·스리랑카 여행기이다. 저자는 자신을 그저 ‘여행지를 무심히 지나친 단순한 여행객’이라고 말하지만 낯선 곳을 거닐며 사람과 물정을 살피는 그의 글에는 날카로운 단상과 통찰이 가득하다.
27. 역학/ 주역 384괘/ 정도명/ 향지
주역 384괘 보는 법을 소개한다.
28. 동화/ 네 이놈 소나무야/ 김이리/ 한국섬머힐/2005.4.10
아이들의 두뇌 개발과 잠재력을 끌어올려주는 자기주도 학습동화
29. 역학/ 사주는 믿어도 사주쟁이는 믿지마라/ 박재현외/ 삼한출판사
1장 사주, 모르면 속는다2장 사주, 이렇게 활용하라3장 사주 공부, 아주 쉽다4장 명품 이름을 지으려면
30. 동양철약/ 명리학 개론 - 오행의 활용/ 김성태/ 더큼
명리학개론 두 번째 이야기 『오행의 활용』은 내용의 대부분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써 보았다. 서론은 『淵海子平』의 처음을 간략하게 소(疏)하여 본 것이다. 희기신(喜忌神)은 『子平眞詮』을 참조하였고, 통변용어는 『爛江網』을 인용하였다. 학우들께서 학습목차로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2. 신간 전자도서 목록
01. 자기계발/ 타이탄의 도구들/ 팀 페리스/ 토네이도
2017년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세계적인 석학, 작가, 혁신기업을 세운 창업가와 CEO,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협상가, 슈퍼리치, 아티스트, 전문직 종사자까지 자기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사람들의 독창적인 성공 노하우가 낱낱이 담겨 있다.

02. 에세이/ 자유로운 영혼의 노래를 부르며/ 신영/ 시와정신사
자유로운 영혼의 노래를 부르며, 그대 내게 오시려거든 바람으로 오소서 외

03. 어린이/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1/ 천효정/ 비룡소
작가는 입체적으로 그려진 각 등장인물의 여러 가지 마음의 모습과 이야기 전체를 이끌고 가는 ‘권선징악’의 메시지를 매끄럽게 전달한다.

04. 추리 미스터리/ 아홉 소리나무가 물었다/ 조선희/ 네오픽션
아홉 개의 소리나무를 두드려 특별한 힘을 가진 존재인 `그것`을 불러내는 놀이. 15년 전, 이 이상한 놀이에 가담했던 사람들이 하나둘씩 실종되면서 놀이에 감춰져 있던 무서운 진실이 드러나게 된다

05. 사회과학/ 묵주반지를 낀 페미니스트/ 이동욱/ 현암사
당신은 누구의 하느님입니까?
사랑은 혐오보다 강하다

3. 신간 점자도서 목록
01. 소설/ 칼과 혀/ 권정현/ 다산책방
첸은 “체구가 작고 깡마른 중국인”으로 손에 “무수히 불과 싸운 흔적”이 남아 있는 천재 요리사이자 비밀 자경단원이다. 그가 독살하려는 자는 일본 관동군 사령관 모리(야마다 오토조)로, 등장인물 중에서 유일하게 실존인물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02. 역학/ 택일법 교과서/ 안종선/ 산청
≪천기대요≫는 중국 명(明)나라 학자 임소주(林紹周)가 여기저기에서 떠돌던 택일의 이론을 모아 저술했다. 그 책이 이 땅에도 흘러들어오니, 달리 선술(撰述)이라고 불러야 할 ≪천기대요≫를 이 땅에서도 사용하기에 이른다.

03. 로맨스/ 검을 든 꽃 3/ 은소로/ 연담
은소로 장편 로맨스 판타지 소설. 에키네시아 로아즈는 검의 천재였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이 천재인 줄도 모르고 살았다. `마검`에 물든 자신을 알기 전까지는. `아무도 죽이지 않았던 과거로, 나를 돌려보내 줘.` 결국 잔인한 운명을 바로 잡기 위해 시간을 되돌리지만 돌아온 지금에서 섣불리 마검을 버릴 수도, 아무 것도 모르는 백작 영애로 살 수도 없다는 것을 깨닫고.

04. 소설/ 내게 무해한 사람/ 최은영/ 문학동네
최은영 소설집. 진심을 꾹꾹 눌러 담은 문장으로 "인간에 대한 이해가 깊은 소설을 쓰는 작가"(소설가 김연수), "재능 있는 작가의 탄생을 알리는 소설집"(소설가 김영하)이라는 평을 받은 강렬한 데뷔작 <쇼코의 미소> 출간 이후 2년 만에 두번째 소설집을 선보인다

05. 액션스릴러/ 블랙골드/ 한유지/ 신아출판사
<살인자와의 대화> 한유지 소설. 2차 세계대전에 패전한 일본이 한반도에 금괴를 숨겨 놓았다면……? 작가의 파격적 상상이 구현된 작품이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