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7년 3월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7-03-13
첨부파일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7년 3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1. 인문학 / 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 / 크리스텔 프티콜랭 / 부키
프랑스의 유명한 심리치료사이자 베스트셀러 <굿바이 심리 조종자>의 저자가 제안하는 모든 일에 의심 많고 의문 많고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서. 저자는 20여 년간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이 많아 고민인 사람들`에게 즐겁고도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2. 심리학 / 나는 왜 고민하는 게 더 편할까 / 가토 다이조 / 나무생각
일본 와세다 대학 심리학과 명예교수이며 일본 정신위생학회 고문인 가토 다이조는 오랜 상담 사례들을 토대로 고민의 본질을 이해하고 진정한 마음의 평화를 얻는 방법을 소개한다. 고민 의존증을 단순한 결정 장애로 보지 않고, 마음이 성장해온 지도를 되짚어봄으로써 고민의 이면에 심리적 결핍과 분노, 존재감 상실 등이 자리하고 있음을 파악했다. 고민 의존증에 걸린 사람에게 심리학적 처방을 내려주는 책이다.

3. 심리학 / 나는 왜 네가 힘들까 / 크리스텔 프티콜랭 / 부키
전작 <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에서 자신이 유별나다는 괜한 생각에서 벗어나 특별한 사람이라는 필요한 생각을 갖도록 명쾌한 조언을 전한 심리치료사 크리스텔 프리콜랭은, 앞서 말했듯 뻔하게 반복되는 그 사람과의 다툼에서 벗어날 해결책을 제시하는데, 핵심은 게임에 참여하는 세 가지 유형을 이해하고 알아차리는 데 있다.

4. 에세이 / 나는 천국을 보았다 / 이븐 알렉산더 / 김영사
뇌사상태에서 죽음 너머의 세계를 경험하고 돌아온 하버드 신경외과 의사의 실제 기록을 담은 책이다. 뇌사상태에 빠져있는 동안 알렉산더 박사는 이 세계를 넘어선 곳에서 천사 같은 존재를 만나고 초물리적 존재계의 가장 깊은 영역으로 안내되었다. 거기서 그는 우주의 신성한 근원을 만나 대화를 하였다.

5. 에세이 / 나에게 고맙다 / 전승환 / 허밍버드
5년 동안 한결같이 좋은 글귀로 위안을 주던 `책 읽어주는 남자`가 이번에는 책이 아닌 당신의 마음을 사려 깊게 읽고 다독인다. `책 읽어주는 남자`의 토닥토닥 에세이 <나에게 고맙다>는 어쩌면 세상 가장 흔한 말이지만, 정작 내게는 한 번도 건네지 못했던 말들이 담겨 있다.

6. 에세이 / 디어 슬로베니아 / 김이듬 / 로고폴리스
김이듬 시인이 2015년 늦가을부터 겨울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류블랴나 대학교 파견 작가로 슬로베니아를 방문하고 쓴 여행에세이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 등 여러 유럽 국가들과 원활한 연결망을 가지고 있어 여행객들에게는 중간 경유지 정도로 여겨지는 슬로베니아에서 시인은 오랫동안 천천히 그곳의 사람과 자연, 문화를 음미했다.

7. 경제학 / 명견만리 / KBS 명견만리제작진 / 인플루엔셜
인구쇼크, 일자리, 경제, 의료 등 향후 인류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들에 대해 새로운 담론을 제기하며 충격을 던졌던 명견만리. KT경제연구소 휴가철 추천도서, 고려아카데미컨설팅 세대공감 추천도서, 박원순 서울시장 휴가철 추천도서 등 각종 기관과 시·도지사들의 추천을 받아 경제경영 분야 1위에 오르며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8. 시 / 문득 사람이 그리운 날엔 시를 읽는다 / 박광수 / 걷는나무
25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광수생각>, <참 서툰 사람들>의 저자 박광수가 인생의 성공과 실패를 오가며 우여곡절 많은 삶을 사는 동안 스스로에게 힘이 되어 주었던 시 100편을 모았다. 박광수는 이렇게 말한다. 힘든 하루를 보내고 무거운 발걸음을 이끌며 집으로 돌아오던 날, 문득 잊고 있었던 소중한 사람들이 떠오를 때마다 시를 읽었다고. 그러면 아주 잠깐이나마 마음이 따뜻해지고 행복해져서 씩씩하게 살아나갈 힘이 생겼다고 말이다.

9. 인문학 / 미성숙한 사람들의 사회 / 미하엘 빈터호프 / 추수밭
늘 피곤하고 신경이 곤두선 상태로 모호한 불안에 사로잡혀 있는 우리는 `세상이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한다`고 하소연한다. 개인이 직장, 가정, 사회에 의해 짓눌린다는 의미에서 `과도한 요구`에 대해 지적하는 목소리도 높다. 그러나 저자는 세상이 더 어려워지고 요구가 많아진 게 아니라 우리가 허약해진 것이라고 잘라 말한다. 문제는 바로 우리 자신에게 있다는 것이다.

10. 소설 / 사물의 안타까움성 / 디미트리 베르휠스트 / 열린책들
1994년에 데뷔, 10여 권의 작품을 발표한 벨기에 중견 작가 디미트리 베르휠스트의 자전적 소설. 출간 당시 두 나라에서 선풍적인 반응을 일으켰고, 이 작품으로 2007년 황금 부엉이상, 휘모 독자상, 잉크 원숭이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2009년에는 네덜란드 감독 펠릭스 반 그루닝엔이 동명의 영화를 제작, 다수의 영화제에서 4개의 상을 수상했고, 7차례에 걸쳐 후보에 올랐다.

11. 에세이 / 삶이 값진 것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 월호 / 마음의숲
치유의 글귀가 넘쳐나는 세상이다. 그러나 여전히 사람들은 고민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나는 왜 다른 사람보다 잘살지 못할까? 왜 늘 사랑에 실패할까? 왜 웃을 일보다 울 일이 더 많이 일어나는 것일까? <삶이 값진 것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는 불행이 나에게만 닥친다고 생각하는 이들, 삶이 버거운 이들에게 월호 스님이 주는 메시지를 담은 책이다.

12. 자기계발 / 생존독서 / 김은미 / 라온북
독서코칭으로 지금까지 1000명이 넘는 사람의 삶을 변화시키고 그들을 성장으로 이끈 김은미 저자의 ‘읽은 만큼 성장하는 책 읽기’ 노하우『생존독서』. 이 책은 책을 통해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대면하고 인정하는 책 읽기부터 내가 원하는 삶과 나의 모습 찾기, 나를 뛰어넘어 더 성장하는 독서까지 담겨 있다.

13.에세이 / 세계음치 /호무라 히로시 / 하루
38세 독신으로 부모님 집에서 생활하는 패러사이트 싱글, 회사에서는 총무과장대리, 그리고 유명한 단카 시인, 이는 모두 작가 호무라 히로시이다. 그는 눈길에서 넘어진 여자친구의 손을 놓치고, 한밤중에 침대에서 빵과 초콜릿 바를 먹고, 인터넷에서 옛날 여자친구의 이름을 검색하고, 회식과 사원여행에 놀러 가서 긴장하여 동료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녹즙과 서플리먼트와 자기계발서를 통해 `멋진 사람`을 꿈꾼다.

14. 동화 / 수상한 우리반 / 박현숙 / 북멘토
북멘토 가치동화 시리즈 14권. <수상한 아파트> 박현숙 작가의 두 번째 수상한 이야기. 관계 맺기에 서툰 13살들을 위한 재밌게 수상한 본격 교실 탐구 동화로, ‘열세 살’ 소녀의 복잡하고 불안한 심리를 교실 생태계라는 무대 위에서 펼쳐 보인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현실 문제를 예리하게 포착해 담은 서사에 작가 특유의 동화적 상상력이 또 한 번 재치 있게 발휘된 작품이다.

15. 소설 / 신비소설 무 6권 / 문성실 / 달빛정원
문성실 장편소설. 1998년부터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 동시 연재되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판타지 소설이다. 그때까지 널리 읽히던 외국 판타지와 달리 한국 고유의 무속 신앙과 전설을 바탕으로 우리의 정서와 당대의 시대상을 담아냄으로써 한국 판타지의 대중화를 이끈 대표적인 작품이다.

16. 소설 / 애프터유 / 조조 모예스 / 아르테
<애프터 유>는 한국을 비롯한 수많은 나라에서 뜨거운 사랑을 얻은 소설 <미 비포 유>의 속편이다. 전작에서 누구보다 가슴 아픈 사랑을 했던 루이자 클라크가 이별 이후의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다. 너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었던 그녀는 많은 이들의 질시와 비난을 피해 새로운 삶을 살고자 런던으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운명의 장난과도 같은 사람을 만난다. 그리고 다시 사랑이 시작된다.

17. 에세이 /약간의 거기를 둔다/ 소노 아야코 / 책읽는고양이
아쿠타가와상 후보에 오르면서 문단에 데뷔한 일본의 소설가 소노아야코의 에세이로, 원저인 <인간의 분수>는 출간되자마자 종합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객관적 행복을 좇느라 지쳐버린 영혼을 위로하고, 나 자신을 속박해온 통념으로부터 벗어나 `나답게 사는 삶`으로 가볍게 터닝할 수 있도록 이끈다.

18. 초과학 /어떤 아이들의 전생 기억에 관하여/ 짐 터커 / 김영사
버지니아 대학 인지과학연구소장이자 환생 연구의 권위자 짐 터커가 전생을 기억한다고 주장하는 전 세계 2,500여 명의 아이들을 탐구하며, 아이들이 이전 삶을 기억하는 방식과 그에 대한 증거를 살펴보고, 아이들의 진술들에 어떠한 공통적인 특징이 있으며 정말 신빙성이 있는지, 이에 반대하는 견해들로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그것은 신뢰할 만한 주장인지, 환생의 증거들이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등 죽음 이후의 삶에 관한 가장 탁월한 통찰력을 제시한다.

19. 자기계발 /여자, 인생의 판을 바꿔라/ 이은주 / 라온북
마흔 살에 인생의 판을 바꾸겠다 결심하고,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는 이 책의 저자는 “엄마는 커서 뭐가 될 거야?”라는 어린 딸의 말 한마디가 자신의 인생을 바꾸었다고 고백한다. 그 말이 ‘딸에게 당당한, 꿈꾸는 엄마가 되고 싶다’는 의지를 지폈고, 그것을 발전시켜 지금 연봉 1억을 버는 잘나가는 여성으로 살고 있다.

20. 초과학 / 영혼의 존재에 관한 62가지 미스터리 / 김기태 / 하늘아래
과연 유령은 있는가? 수학을 전공하고 오래도록 물리학을 연구한 과학자가 본 영혼의 존재는 어떤 모습일까? <영혼의 존재에 관한 62가지 미스터리>에 등장하는 이야기들은 이름만으로도 우리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예지, 심령현상, 기적, 전생, 우연의 일치 등 흥미로운 62가지 초자연 현상의 사례들이다. 그저 흔한 흥밋거리로 지나칠 수 있는 이야기들의 말미에 저자는 과학의 본질적 의미를 되새긴다.

21. 인문학 / 우상들과의 점심/ 대프니 머킨 / 뮤진트리
독특한 시각과 독특한 표현으로 우리 시대 외로운 우상들의 초상을 그리는 것으로 시작하는 이 책은 오랫동안 <뉴요커> 기자로 일하며 수많은 유명인들을 인터뷰했던 문화비평가 대프니 머킨의 에세이집이다. 40년에 걸쳐 <뉴요커>와 <뉴욕타임스 매거진>, <엘르>와 <보그> 등 여러 매체에 발표한 다양한 글들을 추려 모은 이 책은 서평과 인물단평, 그리고 단상이라 불릴 수 있는 다양한 글들을 아우르고 있다.

22. 소설 / 웬만해선 아무렇지 않다/ 이기호 / 마음산책
<갈팡질팡하다가 내 이럴 줄 알았지>, <사과는 잘해요> 이기호 짧은 소설. 소박한 삶의 풍경을 재치있는 말솜씨로 포착해 `희비극적`인 소설을 발표해왔던 저자가 그의 장기를 십분발휘한다. "웃고 싶은가, 울고 싶은가, 그럼 ‘이기호’를 읽으면 된다(소설가 박범신)", "이기호의 소설에는 심장 박동 소리가 난다(시인 함민복)"와 같은 평에 부응하는 40편의 이야기가 한 권에 실렸다.

23. 에세이 / 자연의 이야기들/ 쥘 르나르 / 문학동네
쥘 르나르는 <자연의 이야기들>에서 자연을 향한 따뜻한 감성과 애정을 진솔하고 유머러스하게 표출한다. 넓은 정원의 주인이자 수렵가이고 산책가이며 이미지 사냥꾼인 작가는 번득이는 통찰력과 기발한 상상력을 아낌없이 발휘한다. 간결하면서도 완벽한 산문의 전형으로 칭송받는 80여 편의 글들이 담겨 있다.


24. 의학 / 전통의학 2017년 1월호/ 전통의학 편집부 / 전통의학
의학 월간지입니다.

25. 에세이 / 지금과 다르게 살고 싶다/ 안셀름 그륀 / 챕터하우스
더 나은 인생을 위해 필요한 삶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책이다. 더 나은 인생,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삶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보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진단해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지, 우리에게 열려 있는 가능성에 대한 고민을 해보아야 한다.

26. 학습법 / 진짜 공신들만 쓰는 자기소개서의 비밀/ 김범수 /더디퍼런스
철저하게 How에 맞춰 쓴 자기소개서 안내서이다. ‘글감 찾기 → 두괄식 쓰기 → 나열하지 않기 → 나를 평가하지 않기 → 스토리텔링 → 맞춤법’으로 이어지는 책의 내용을 따라가다 보면 독자들은 자기만의 차별화된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는 비밀을 알게 된다.

27. 기타종교 / 천지인/ 한문화 편집부 / 한문화
‘천지인`은 상고 시대부터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내려온 하늘의 가르침이자 우리 민족 최고의 경전인 천부경, 삼일신고, 참전계경을 엮은 책이다. 이 책은 완벽한 번역이나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우리 민족에게 이렇게 훌륭한 가르침이 있다는 것을, 세계 어느 경전에 조금도 뒤지지 않으며 오히려 그 모든 경전의 뿌리가 되는 하늘의 가르침이 있다는 것을 세상에 알리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28. 사회과학 / 한국의 가난/ 김수현 / 한울
빈곤 문제, 즉 무엇을 빈곤이라고 하는지, 빈곤한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가는지, 왜 빈곤해지며, 어떻게 하면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 ‘우리 사회’의 맥락에서 살펴본다. 이를 위해 먼저 빈곤의 개념을 살펴보고, 이어서 우리 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빈곤 문제의 실상을 알아본다.

29. 인문학 / 호모 사피엔스/ 유발 하라리 / 김영사
인간이란 무엇인가.` 아마 인간이 스스로 인간이라는 걸 자각하며 시작되었을 질문이다. 대체로 잊고 지내지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고, 지금까지보다 앞으로 훨씬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질문이기도 하다. 인지혁명과 농업혁명을 거쳐 과학혁명이 무르익은 오늘날, 인간은 그간 인간이 감당하지 않은 엄청난 힘을 갖추었고, 과거에는 주로 주변에 영향을 끼치던 인간이 이제는 스스로를 향해 예측하기 힘든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30. 로맨스소설 / 화문 상 / 무연 / 다향
로맨스 소설입니다.

2. 점자도서 목록

1. 불교/ 월간정토 2017년 1월호 / 월간정토 편집부 /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2. 불교/ 생활속의 금강경 전 2권 / 우룡 큰스님/ 효림출판사

3. 불교/ 월간정토 2017년 2월호 / 월간정토 편집부 / 정토회

4. 역학/ 월간역학 2017년 1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5. 불교/ 불자의 마음가짐과 수행법 /일타 큰스님 / 효림출판사
일타 큰스님의 법어집. 비유를 통해 불자로서 지녀야 할 마음가짐과 수행법을 담고 있다. 행복과 해탈을 막는 오개장, 참선, 염불, 간 경, 주력의 불교 4대 수행법 등을 실었다.

6. 육조단경 / 김현준 / 효림출판사

7. 불교/ 생활속의 관음경 /우룡 큰스님/ 효림출판사

8. 불교/ 생활속의 보왕삼매론/ 김현준 / 효림출판사


이상으로  2017년 3월 신간음성도서안내를 모두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