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7년 4월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7-04-10
첨부파일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7년 4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1. 에세이 / 그럴 때 있으시죠 / 김제동 / 나무의 마음
김제동과 나, 우리들의 이야기다. 누구에게나 가슴 속에 못다 한 이야기, 하나쯤 있다. 뭐가 불안한지는 모르겠는데 뭔가 모르게 불안하고, 피곤해 죽을 만큼 일하는데 잘 살고 있는지 모르겠고, 가족을 사랑하긴 하는데 만나면 도망가고 싶고, 애인 혹은 친구에게 뒤통수 맞고, 하루도 쉬운 날이 없지, 사는 게 참 별일이다 싶은 그런 날들. 각기 다른 시간과 공간에서 일어나지만 서로 공감하게 되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들.

2. 에세이 / 그리고 네게 편지를 쓴다 / 프란츠 카프카/ 솔출판사
하르트무트 빈더와 클라우스 바겐바흐가 공동으로 편집한 <프란츠 카프카 : 오틀라와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를 텍스트로 한 이 책에는 카프카의 편지 120통이 실려 있다. 카프카는 죽음에 이르기까지 이십오 년 이상을 그가 신뢰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인 누이동생 오틀라에게 편지를 썼으며, 그의 편지는 그의 문학 작품처럼 인간의 고립과 이에 따른 고독을 근본 주제로 삼고 있다.

3. 동화 / 깨비깨비 참도깨비 / 김종대 / 산하
산하어린이 시리즈 75권. 일제 시대에 들어온 오니가 우리 도깨비로 둔갑하면서 가려졌던 우리 도깨비의 참모습을 알려 주는 책이다. 1995년 출간된 <깨비 깨비 참도깨비>의 개정판으로, 판형을 바꾸고 원고 전체를 새롭게 다듬었으며, 컬러 그림을 그리고 표지와 본문 디자인도 변경했다. 이 책에는 과부의 팥죽 대접을 받고 그 보답으로 경상남도 진양군에 저수지를 만들어 주는 도깨비 이야기 「도깨비가 만든 저수지」, 마음씨 착한 효자에게는 도깨비 방망이를 주고 심술궂은 형에게는 벌어 내린다는 「도깨비 방망이 얻기」등 모두 17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4. 세계명작 / 꿀벌 마야의 모험 / 발데마르 본젤스 / 태동출판사
꿀벌 마야는 평생 꿀만 날라야 하는 꿀벌 나라로 돌아가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호수와 숲, 들판을 자유롭게 여행합니다.
수많은 곤충들과 어울리는 동안 마야는, 살아 있는 모든 생명들은 먹고 먹히는 사슬로 얽혀 있지만 생명이 있는 모든 존재는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싱그럽게 빛나는 황금빛 세상으로 꿀벌 마야와 함께 떠나볼까요?

5. 에세이 / 만약은 없다 / 남궁인 / 문학동네
하루에도 몇 번씩 죽음과 삶을 오가는 사람들을 만나고, 죽음을 제 손으로 받아내기도 놓치기도 하는 곳. 각 과를 순환하는 인턴들에게 지옥의 코스라고 알려진 응급의학과. 그곳을 평생 자신의 전문 분야로 선택한 의사가 있다.

6. 동화 / 명작동화 / 현문미디어 편집부 / 현문미디어
동화 모음

7. 에세이 / 벗을 잃고 나는 쓰네 / 임채성 / 루이앤휴잇
짧지만 신산한 삶을 살다 간 벗에 관한 회고와 동료 문인에 관한 내밀한 고백. 이 책에 나오는 문인들은 벗의 죽음 앞에 금방이라도 터져 나올 것만 같은 눈물과 슬픔을 애써 참으며 글로써 벗에 관한 기억을 끄집어내고 있다. 짐짓, 태연해 보이지만, 그 안에는 온갖 감정이 녹아 있다. 그래서 그들의 이야기는 더욱 슬프다.

8. 에세이 /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 백영옥 / 아르테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 초록지붕 집의 꿈 많은 수다쟁이 소녀, 앤 셜리, `주근깨 빼빼머리 빨강머리 앤 예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워….` 언제 들어도 가슴 뛰는 노래의 주인공, `빨강머리 앤`이 소설가 백영옥과 함께 돌아왔다.

9. 역학 / 사주명리학 심리분석 / 김동완 / 동학사
사주명리학 이론뿐만 아니라 성격성명학의 성격유형을 심리분석에 접목시켜 보다 폭넓은 성격분석이 가능하도록 한 책이다. 사주명리학 이론이 태어나는 순간 결정되는 선천적인 성격과 심리를 설명한다면, 성격성명학은 후천적으로 만들어지는 성격과 심리를 설명한다.

10. 역학 / 사주명리학 용신특강 / 김동완 / 동학사
사주명리학 연구가 김동완 선생의 사주명리학 강의시리즈 마지막 책으로, 자신의 사주팔자에 가장 필요한 오행을 의미하는 용신 활용법을 다루었다. 집과 사무실의 문 방향, 잠자리 방향, 실내 인테리어 색상, 평소 입는 옷의 색상 등 방향과 색상 등 용신에 따른 색상과 방향을 실생활에 응용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법을 알려준다.

11. 역학 / 사주명리학 초보탈출 / 김동완 / 동학사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이론들을 소개하여 사주명리학을 공부하려는 초보자들도 쉽게 이론을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책은 누구나 사주명리학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어려운 사주명리학 용어를 피하고 쉽게 설명하였으며, 기초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쌓을 수 있게 했다.

12. 불교 경전 / 생활속의 반야심경 / 김현준 / 효림출판
공(空), 괴로움의 원인과 해탈법, 색즉시공 공즉시색의 참뜻, 불생불멸 불구부정의 생활, 걸림 없고 진실불허한 삶을 이루는 방법 등에 대해 알려준다. 아울러 불교의 기본 교리인 오온. 십이이연. 사제. 팔정도. 육바라밀. 삼종반야. 공기중 삼제 사상 등에 대해서도 자세이 풀이했다.

13. 시 / 세계 여성 시인선 슬픔에게 언어를 주자 / 김일엽 외 / 아티초크
아티초크 빈티지 시선 열세 번째 책. 주류 문학사에서 주변부로 존재하며 오늘날 여성문학이 자생하는 데 빛과 소금이 된 23명의 근현대 여성 작가의 명시를 엄선한 시선집이다. <슬픔에게 언어를 주자>의 시인들은 열등한 성으로 고정화되었던 여성의 체험과 글쓰기가 1960년대 이후 인간회복과 휴머니즘의 중요한 가능성으로 떠오르는 데 일익이 된 주인공들이다.

14. 교양 / 숨은 신을 찾아서 / 강유원 / 라티오
아우구스티누스, 데카르트, 파스칼, 키에르케고어의 사상과 불교 사상, 자연과학적 태도, 그리고 오뒷세우스와 에이해브 같은 서사 주인공들의 삶의 방식을 통해, 신념 체계들을 성찰한다. 인간은 ‘신’이라는 이름으로 불릴 수 있을 이 ‘신념 체계들’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다른 종류의 삶의 방식을 결단하는 것이다.

15. 역학 / 쉽게하는 사주공부 / 서민욱 / 동학사
001. [기초편] 002. 음양, 상대적인 세계 003. 오행, 다섯 가지 큰 기운 004. 십간, 열 개의 하늘 005. 십이지, 열두 개의 땅 006. 왕상휴수사 007. 지장간와 통근법 008. [응용편] 009. 사주의 명식 뽑는 법 010. 대운 011. 십이운성 012. 육신 013. 용신 014. 격국 015. 희용기구한 016. 사주에 따른 질병과 체질 017. 사주와 직업 018. 사주와 궁합 019. 명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020. 신살 021. [실제편] 022. 사주 해석의 실제

16. 인문학 / 신의 지문(하) / 그레이엄 핸콕 / 까치
`고대문명의 발원지는 남극대륙`이라고 주장하는 책. 일본에서 번역·출간돼 80만부이상 팔려나갔다. `고대문명은 지금의 남극대륙을 본거지로 발달했던 것이 분명`하며, `남극대륙을 심층적으로 탐사하면 인류문명사를 다시 쓰게 할 거대한 유적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17. 에세이 / 안희정의 함께 혁명 / 안희정 / 웅진지식하우스
2016년 대한민국 가을은 어느 해보다 국민들에게 혹독했다. 전대미문의 스캔들을 통해 리더와 민주주의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때문에 2017년 제 19대 대선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재야에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는, 이른바 `대권잠룡`을 다루는 여론조사가 벌써부터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중에서도 1순위로 꼽히는 인물이 충청남도지사 안희정이다.

18. 에세이 / 언어의 온도 / 이기주 / 말글터
언어에는 나름의 온도가 있다고 생각하는 저자가 일상에서 발견한 의미 있는 말과 글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저자는 단어의 어원과 유래, 그런 언어가 지닌 차가움과 따뜻함을 글감 삼아, 하찮아 보이는 것들의 소중함을 예찬한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문장과 문장에 호흡을 불어넣으며 뜨거운 음식을 먹듯 찬찬히 곱씹어 읽다 보면, 독자 스스로 각자의 `언어 온도`를 되짚어볼 수 있을지 모른다.

19. 역학 / 왕초보사주학(연구편) / 박주현 / 동학사
초보자를 위한 사주학 책. 연구 명리학, 종합 명리학, 실전 명리학, 완성 명리학 등 사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실제 연구방법 등을 수록했다.

20. 인문학 / 운명이란 무엇인가 / 오쇼 / 젠토피아
지혜의 연금술 시리즈 32권. 운명, 숙명, 업보, 인과응보에 대한 오쇼의 강의를 담은 책이다. 운명이란 무엇이고 인과응보의 수레바퀴를 벗어나는 초월의 경지란 무엇인지에 대해 오쇼가 상세하게 안내한다. 위대한 초월이란 개인의 깊은 자각과 이해에서 비롯된다는 오쇼의 소중한 가르침을 엿볼 수 있다.

21. 역학 / 월간역학 2017년 1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22. 역학 / 월간역학 2017년 2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23. 동화 / 이솝우화 / 이솝/ 예림당
저학년부터 중학년까지의 어린이들에게 유익하고 적합한 내용을 엄선하였으며, 그 단계에 맞는 글로 어린이들이 논리.논술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바탕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그림이 곁들여져 명작의 깊이를 더한다.

24. 의학 / 전통의학 2017년 2월 / 전통의학 편집부 / 전통의학
의학 월간지입니다.

25. 의학 / 전통의학 2017년 3월 / 전통의학 편집부 / 전통의학
의학 월간지입니다.

26. 자기계발 /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 법 / 고코로야 진노스케 / 동양북스
상사의 눈치를 보느라 이유 없이 야근하는 직장인들,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느라 꿈도 포기한 자식들, 친구의 비위를 맞추느라 싫어도 좋은 척하며 지내는 사람들……. 이처럼 우리 주변에는 미움받고 싶지 않은 마음과 인정받고 싶다는 욕구 때문에 내키지 않는 일을 하면서 억지로 참는 사람들이 많다. 참는 게 미덕인 양 여기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되었고, 상명하복 문화, 눈치 보는 문화에 길들여진 탓이기도 하다.

27. 인문학 / 질문하는 책들 / 이동진 / 예담
‘이동진의 빨간책방`에서 사랑한 인문교양서
이동진 작가와 김중혁 작가 두 사람이 `이동진의 빨간책방`에서 함께 읽고 나눈 이야기들을 엄선해 엮은 두 번째 책을 내놓는다. 소설 7권을 소개한 <우리가 사랑한 소설들>에 이어 이번 책에서는 9권의 인문교양서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28. 역사 / 통 세계사 2 / 김상훈 / 다산에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모든 세대를 위한 살아 있는 역사 <외우지 않고 통째로 이해하는 통세계사> 2015년 개정판. 더욱 새로워지고 업그레이드되었다. 그동안 우리는 세계사와 한국사를 따로따로 공부하고, 세계사 안에서도 동양사와 서양사를 따로따로 구분했다. 이런 점 때문에 같은 시기 동서양에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감을 잡지 못했다.

29. 교양인문학 / 히틀러의 비밀 서재 / 티머시 W. 라이백 / 글항아리
`히틀러라는 사람`을 만든 책들에 관한 이야기다. 히틀러의 상승과 몰락에 영향을 끼친 여러 요인 중 그의 독서 습관은 무시 못 할 퍼즐 조각이다. 남의 말을 듣지 않는 것으로 악명 높고, 거침없는 장광설과 끝없는 독백을 대화로 알던 그가 중간중간 멈추어 글과 교류하며 단어와 문장을 음미한 것이다.


2. 점자도서 목록


1. 불교 / 월간정토 2017년 3월호 / 월간정토 편집부 /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2. 역학/ 실전사주간명 사례 모음집 전2권 / 김동환 / 여산서숙

3. 외국어/ 에스페란토 창세기 전2권 /

4. 역학 / 음양이 뭐지? / 전창선 외 / 와이겔리
동양 학문에 뛰어들어 안개 속을 헤매며 고민하던 ‘젊은 한의사 두 사람’이 오랫동안의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는 예를 들어 음양오행을 설명했다. 일반 독자를 위한 동양학 입문서가 되어줄 책이다.

5. 역학 / 육효학전서 / 영산 정감록 / 남두도서
(1) 주역의 대의
(2) 육십사괘의 순서와 괘명
(3) 괘상과 상의
6. 역학 / 월간역학 2017년 2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7. 역학 / 박청화의 대운,세운편 / 박청화 / 청화학술원

8. 사회과학/ 대리사회 / 김민섭 / 와이즈베리
전작 <나는 지방대 시간강사다>에서 지식 노동자의 슬픈 현실을 낱낱이 까발렸던 김민섭의 신작이다. 책을 펴낸 후 대학을 떠나 8년 동안의 `유령의 시간`에서 벗어난 그는 대리운전 기사를 하며 대리사회의 민낯을 좀더 가까이서 목도했다. 필명 309동 1201호가 아닌 본명 김민섭으로 펴내는 이번 책에서 그는 자신의 삶을 통해 읽어낸 우리 사회의 부조리함을 당당하게 이야기한다.

9. 에세이 / 개.똥.승 / 진엽 / 책공장더불어
용문사 부속 어린이집의 교사이면서 백구 세 마리와 사는 스님이 이들과 어울려 살면서 배운 생명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천진불이라 불리는 어린이, 천진불과 다름없는 개와 함께 일상을 살다보니 저자는 오히려 그들을 통해서 생명에 대해서 깨달음을 얻고 배우게 되는데 그런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풀어낸다.

10. 역사 / 바람이 전하는 인디언 이야기 전2권 / 찰스 A. 이스트먼 / 책읽는귀족
저자 찰스 A. 이스트먼은 `오히예사`라는 인디언 이름을 가진 토종 인디언이다. 그는 백인 사회의 일원으로 살게 된 아버지의 영향으로 17년간 학교 교육을 받고, 의사이자 작가로, 또 강연가로 성공적인 삶을 살았다. 그러나 그는 백인 사회에 적응해 살면서도 인디언으로서의 정체성을 잃지 않았다. 평생 인디언들을 위해 일하면서 인디언들에 대한 편견을 깨는 데 지대한 공을 세웠다.

11. 역학 / 월간역학 2017년 3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12. 불교 / 월간정토 2017년 4월 / 월간정토 편집부 /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이상으로  2017년 4월 신간음성도서안내를 모두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