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7년 10월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7-10-17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7년 10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순번, 분야,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순입니다.

01. 소설 / 82년생김지영 / 조남주 / 민음사
주인공 `김지영 씨`의 기억을 바탕으로 한 고백을 한 축으로, 고백을 뒷받침하는 각종 통계 자료와 기사들을 또 다른 축으로 삼는 이 소설은 1982년생 김지영 씨로 대변되는 `그녀`들의 인생 마디마디에 존재하는 성차별적 요소를 핍진하게 묘사한다. 이를 통해 작가는 제도적 성차별이 줄어든 시대의 보이지 않는 차별들이 어떻게 여성들의 삶을 제약하고 억압하는지 보여 준다.

02. 인문학 / 국가란 무엇인가 / 유시민 / 돌베개
개정신판 서문에서 유시민은 “초판본을 읽은 독자라면 개정신판을 굳이 읽을 필요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8쪽)고 밝힌다. 실제로 이 책은 초판의 구성과 기본 골조가 동일하다. 국가를 보는 입장을 세 가지로 분류(제1장~제3장)한 후에, 국가는 어떤 자질을 가진 사람이 다스려야 하며(제4장), 국가를 올바로 사랑하는 것이 무엇인지 살핀다(제5장). 그리고 국가 변혁은 어떤 방식으로 가능한지(제6장), 진정한 진보 정치란 무엇이며(제7장), 국가가 이상으로 삼아야 할 가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제8장), 마지막으로 정치인에게 필요한 윤리는 무엇인지(제9장) 이야기한다.

03. 시 / 그대를 듣는다 / 정재찬 / 휴머니스트
다양한 문학, 예술, 문화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시의 지평을 넓혀나가고자 한다. 그리하여 세대만이 아니라 사람들 사이에 그어진 모든 불온한 경계를 넘어 모두가 함께 시와 삶의 향기를 향유하게 하는 것, 저자는 시를 다시 찾은 그대들에게 이제 `각자도생`을 버리고 함께 삶을, 어려운 현실을 노래하자고 손을 잡아끈다.

04. 에세이 / 꼰대 김철수 / 정철 / 허밍버드
카피라이터 정철의 `아프지만 유쾌한 꼰대 꼬집기`. 꼰대,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 꼰대에는 나이도 성별도 따로 없다. 수직적 서열 문화가 깊게 뿌리내린 이 사회에 어느새 적응한 우리는 누구든 방심하면 꼰대 김철수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자칭 `가끔 꼰대, 아니 자주 꼰대`라는 카피라이터 정철이 바로 그분, 꼰대 김철수를 말하기로 했다.

05. 심리학 / 나는 뻔뻔하게 살기로 했다 / 데이비드 시버리 / 홍익출판사
심리학 대가가 가르쳐주는 21가지 자존감 연습. 사람은 내가 존중받는다는 느낌을 위해 살아간다. 그 기준이 타인에게 있어서 남의 눈, 남의 말, 남의 생각에 일일이 희비를 교차하며 상처받는 이들에게, <나는 뻔뻔하게 살기로 했다>는 구체적인 심리학 사례로 스스로를 어떻게 존중하면 좋을지, 진정 나를 사랑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06. 수필 /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 / 김정선 / 유유
바야흐로 글쓰기 열풍이다. 논술 시험을 치르거나 리포트를 써야 하는 학생은 물론이고 어느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글쓰기 능력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 SNS에서 좀 더 짧으면서도 알맹이가 담긴 글쓰기를 하려고, 제안서, 기획서, 보고서, 홍보문 등 업무에 필요한 서식을 잘 쓰려고, 책을 출간하고 싶어서 등등 사람마다 글쓰기의 목적은 천차만별이다.

07. 수필 / 마을버스, 세계를 가다 / 임택 / 메디치미디어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48개 나라를 여행하는 677일 내내 이들의 버라이어티한 여행기는 한순간도 평탄하게 넘어가는 법이 없다. 하지만 용기 있는 도전이 즐거운 인생을 만드는 법. 수시로 마주하는 시련과 고비를 하나씩 넘을 때마다 이들은 어느새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내는 법을 배우고 있었다.

08. 소설 / 바깥은 여름 / 김애란 / 문학동네
가까이 있던 누군가를 잃거나 어떤 시간을 영영 빼앗기는 등 상실을 맞닥뜨린 인물의 이야기, 친숙한 상대에게서 뜻밖의 표정을 읽게 되었을 때 느끼는 당혹스러움, 언어의 영(靈)이 사라지기 전 들려주는 생경한 이야기들이 김애란 특유의 간결하고 담백한 문체로 펼쳐진다.

09. 경영 / 부동산 직업의 세계와 취업의 모든 것 / 민성식 / 원더박스
현재 여의도 국제금융센터 IFC Seoul의 자산관리사인 저자가 부동산 업계의 현실과 전망, 다양한 직종들, 취업 준비 로드맵, 전문가가 되는 길, 취업에 도움 되는 부동산 관련 모든 자격증과 업계 리스트를 한눈에 정리해 보여 준다.

10. 심리 / 불안이라는 자극 / 로리-앤 오코너 / 유노북스
이 책은 이처럼 저자들의 수십 년 심리 치료 경험에서 얻은 ‘불안의 힘’에 대한 통찰을 들려준다. 마냥 부정적으로만 여겨지던 불안이 실제로는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성장을 자극하는 긍정 에너지일 수도 있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면서 걱정, 두려움, 초조 등 불안에 휩싸였을 때, 혹은 휩싸이기 전에 어떻게 부정적 에너지를 긍정적 에너지로 바꿀 수 있는지 그 다양한 방법들을 안내한다.

11. 인간관계 / 상대의 악의적 거짓말에 당하지 않는 방법 / 기타다 다마미 / 라이프맵
저자는 이 책에서 속임수와 거짓에 속지 않기 위해서는 매사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지만, 몇 가지 중요한 스킬을 익히면 훨씬 더 수월하게 상대가 하는 말의 진위를 판단할 수 있다고 한다. 속임수가 난무하는 세상에서 이 책이 독자들에게 세상의 모든 거짓말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유용한 안내서가 되길 바란다.

12. 소설 / 신비소설 무 9 / 문성실 / 달빛정원
문성실 장편소설. 1998년부터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 동시 연재되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판타지 소설이다. 그때까지 널리 읽히던 외국 판타지와 달리 한국 고유의 무속 신앙과 전설을 바탕으로 우리의 정서와 당대의 시대상을 담아냄으로써 한국 판타지의 대중화를 이끈 대표적인 작품이다.

13. 심리학 / 심리학, 자존감을 부탁해 / 슈테파니 슈탈 / 갈매나무
심리 치료사인 저자 슈테파니 슈탈은 모든 심리의 진원지인 자존감을 튼튼하게 키워 의식적으로 `자기 자신`이 되는 법, 곧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나답게 사는 삶의 방식을 일러준다. 저자는 우리 내면에 숨어 있는 불안을 인식하는 단계부터 시작해, 어쩌다 우리가 이토록 불안해졌는지 따스하고 세심한 글쓰기로 살펴본다.

14. 소설 / 오직 두 사람 / 김영하 / 문학동네
지적인 즐거움과 인간에 대한 통찰을 한껏 맛볼 수 있는 김영하 작가의 작품들, 소설적 상상력이 빛나는 작품과 인생의 아이러니를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작품, 현실 밀착적인 정공법이 돋보이는 작품을 통해 그는 이번 소설집에 한 인간 내면의 복합적인 감정부터 다종다양한 관계의 모순, 더 나아가 소위 `신의 뜻`이라 비유되는 알 수 없는 상황에 처한 인간의 고뇌까지 담아낸다.

15. 역학 / 월간역학 2017년 8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이다. 이달의 운세를 담고 있으며, 관상학에 대해 다루고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사주강의를 한다.

16. 수필 / 닥치는 대로 끌리는 대로 오직 재미있게 이동진 독서법 / 이동진 / 예담
1만 7천 권의 책을 갖고 있는 장서가이자 책 읽기가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다고 설파하는 못 말리는 애서가 이동진의 독서법을 담은 책. ‘1부 생각_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에서는 이동진 작가가 책을 읽는 방법과 책을 사랑하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다. ‘2부 대화_ 읽었고, 읽고, 읽을 것이다’에서는 『씨네21』 이다혜 기자와의 대화를 담고 있다. ‘3부 목록_ 이동진 추천도서 500’에서는 작가가 일평생 읽어온 책들 중 권하고 싶은 500권만을 가려 뽑은 리스트를 수록했다.

17. 수필 / 일상이라는 이름의 기적 / 박나경 / 청림Life
문학을 전공한 한 청춘이 있었다. 대학생 때 홀로 떠난 유럽 배낭여행을 계기로 세상이 얼마나 넓고 아름다운지 알게 되었다. 이후 영어와 스페인어를 본격적으로 공부해 캐나다, 멕시코, 페루 등에서 반짝반짝 눈부신 젊은 날을 보냈다. 학생들을 가르쳤던 시간, 현재의 남편을 만나 미국에 정착하기까지, 달라스와 뉴올리언스에서 아이를 키우던 그 치열한 시간 모두 그녀는 블로그에 기록했다.

18. 소설 / 잠 1 / 베르나르 베르베르 / 열린책들
베르나르 베르베르 장편소설. <제3인류> 3부작 이후 4년 만의 신작 소설로 인간이 감히 정복하지 못한 마지막 대륙, 잠의 세계로의 탐험을 그렸다. 꿈을 제어할 수 있거나 꿈을 통해 과거로 갈 수 있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그리는 스펙터클한 꿈속의 모험 소설이다.

19. 소설 / 잠 2 / 베르나르 베르베르 / 열린책들
베르나르 베르베르 장편소설. <제3인류> 3부작 이후 4년 만의 신작 소설로 인간이 감히 정복하지 못한 마지막 대륙, 잠의 세계로의 탐험을 그렸다. 꿈을 제어할 수 있거나 꿈을 통해 과거로 갈 수 있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그리는 스펙터클한 꿈속의 모험 소설이다.

20. 소설 / 조선 누아르 / 이원태 / 민음사
소설은 조선의 밤을 지배한 `검계`를 둘러싼 폭력과 그들과 결탁하는 검은 세력의 아귀다툼을 그린다. 조선 시대의 누아르를 통해 시대가 파멸되는 과정을 냉철하게 그린다. 또한 인간이 짐승이 되어 가는 이유를 적나라하게 보여 준다.

21. 역학 / 주역 삼매경에 빠지다 / 이해수 / 무량수

22. 건강 / 친절한 여성 호르몬 교과서 / 사다 세쓰코 / 북라이프
일본의 대표적인 건강 전문 잡지에 수년간 소개된 데이터 중에서 검증된 정보만을 선별해 담았다. 정확한 사실 확인과 최신 정보를 수록하기 위해 일본 최고의 산부인과 전문의 12명에게 도움을 받았고, 한국의 산부인과 전문의가 감수를 맡아 의료보험 적용 여부, 치료 지원금 등 국내 상황에 알맞은 정보를 탄탄하게 추가했다.

23. 역학 / 타로로 묻고 인문학이 답하다 / 자연 / 청어람미디어
오랫동안 타로를 이용해 심리상담을 진행해온 저자가 78장의 타로카드에 담긴 의미를 인문학적으로 풀어썼다. 인물, 역사, 신화와 예술 등 다양한 이야기가 숨겨진 타로카드를 한 장 한 장 살펴보고 마지막에는 스스로 간단히 타로를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