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7년 12월 신간도서 목록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7-12-11
첨부파일
신간음성도서 목록 안내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7년 12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7년 12월 신간음성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음성도서 목록 순번, 분야,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 순입니다.

1. 신간 음성도서 목록

01. 재테크 / 90일 완성 돈 버는 평생 습관 / 요코야마 미츠아키 / 걷는나무
저자는 15년 동안 돈 걱정을 달고 사는 평범한 서민들을 상담한 경험을 바탕으로 숫자에 약한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저절로 돈이 모이는 ‘90일 평생 습관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프로그램의 핵심 노하우를 담은 이 책은 주식, 펀드, 부동산 무엇을 해도 제자리걸음만 하는 사람부터 재테크를 하려고 해도 어디에서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까지 재테크가 어렵고 낯선 사람들에게 수입과 상관없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02. 수필 / 가만히 혼자 웃고 싶은 오후 / 장석주 / 달
<가만히 혼자 웃고 싶은 오후>는 어느 `오후`에 가만히 슬쩍 시작되는 이야기이다. 저자는 살아온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익숙한 길을 걸어보며 떠오른 생각들을 풀어내고, 새로운 곳으로 떠나 여행자로서 낯선 풍경에서 쉬어가며 인생의 심연을 엿보기도 한다. 그래서 문장의 곳곳에는 여유와 평온이 숨어 있고 고독과 회환이 깃들어 있다.

03. 불경 /  보문품강화 - 관세음보살 / 법령 / 성보문화재연구원
『보문품강화』는 《법화경》의 ‘보문품’에 32응신을 설명한 책이다. 순수한 심신을 얻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04. 건강 / 내 몸 아프지 않는 기적의 건강법 / 김명호 / 산수야

이 책에는 의사, 변호사, PD, 연예인, 아이돌, 기업의 오너, 영업책임자, 주부, 샐러리맨, 편집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다양한 사례가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그 속에서 나의 건강상태와 나아가 나를 둘러싸고 있는 주위 사람들의 건강도 관심을 가지고 관찰할 수가 있다.

05. 인간관계 / 내 사과가 그렇게 변명 같나요 / 마스자와 류타 / 라온북
사과해야 할 상황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기 때문에, 사과할 일을 만들지 않으려고 애쓰는 것보다는 오히려 그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는 것이 훨씬 현명하다고 할 수 있다. 개인적인 사과든 사회적인 사죄의 상황이든, 상황 파악을 제대로 못하면 대기업도 소멸할 위험에 처할 수 있다. 이 책은 이러한 시대 상황에 최적의 전문성을 가진 저자가 사죄 커뮤니케이션의 정석을 보여주는 책이다.

06. 수필 / 너무 바빠서 죄송합니다 / 이영호 / 도서출판 이다
이 책에 소개된 곳들 중에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곳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우리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그곳만의 숨은 전략을 이야기하고, 익히 알고 있는 그곳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누구나 아는 것이 아니라 그곳이어야만 하는 이유를 공개한다. 그래서 이 책은 소문난 곳들의 이야기이자, 나만의 가게를 운영하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건네는 성공 힌트이기도 하다.

07. 심리학 / 논마마로 살아가기 / 가야마 리카 / 을유문화사
아이 없는 삶을 선택한 논마마들이 아이를 낳지 않았다는 자책감이나 콤플렉스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조언하고 논마마뿐만 아니라 그들을 둘러싼 사회 구성원들이 자신들이 가졌던 임신과 출산에 대한 통념과 의식들을 깰 수 있는 계기를 주는 책이다.

08. 소설 / 닉교수와 예린 / 미요나 / 다향
낭만적인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미술사를 배우기 위해 유학을 온 예린과 그녀의 지도 교수 닉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 작품은 눈앞에 프랑스 정경이 그려지는 듯한 그림 같은 묘사와 유학생으로서 겪는 어려움, 국제 커플이 갖는 고민을 현실감 있게 풀어내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출간되는 개정판에서는 더욱더 섬세하게 다듬어진 두 사람의 감정선과 새롭게 추가된 에피소드가 다시금 강력한 설렘을 선사할 것이다.

09. 에세이 / 달을 닮은 너에게 / 오밤 이정현 / 지식인하우스
SNS에서 오밤으로 활동 중인 저자의 첫 책으로, 222개의 글이 수록되어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달을 가리는 여러 구름들을 비워내 주고 싶다고 말한다. 아픈 사랑의 기억도 그의 글을 만나면, 그리운 기억의 달로 뜨고, 평범하고 지루한 긴긴 낮과 밤의 시간도 그의 글 속에서는 달콤한 설렘의 달을 띄운다.

10. 에세이 / 이시형 박사의 둔하게 삽시다 / 이시형 / 한국경제신문
물질적, 경제적으로 넘치는 삶이지만 우리의 마음은 불행하기만 하다. 자꾸 화가 나고,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아무렇지 않게 벌어진다. 이상하게 변하는 세상은 내가 어찌하지 못하더라도 내 마음의 행복과 평안은 내가 만들어낼 수 있다. 탁월한 통찰력과 독창적인 인생론으로 지난 30여 년간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이시형 박사가 과민한 이 세상에서 행복하게 사는 법으로 `둔하게 살자`고 권한다.

11. 종교 / 로마서 강해 9권 / 마틴 로이드 존스 / 기독교문서선교회
『로마서강해』는 처음부터 본문 중심으로 로마서를 한 절 한 절 해설하였다. 바울이 어떻게 그와 같은 삶을 살 수 있었는지가 아니라 무엇이 바울로 하여금 그와 같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했는지를 알려준다.

12. 소설 / 모르는 여인의 편지 / 슈테판 츠바이크 / 고려대학교출판부
작가 츠바이크는 이 작품에서 `사랑`이라는 감정이 사람의 인생을 어떻게 이끌고 지배하는지를 해부학자처럼 섬세한 문장으로 보여 준다. 자신을 전혀 알지 못하는 남자를 죽을 때까지 헌신적으로 사랑한 익명의 여인의 유서 혹은 처음이자 마지막인 편지. 그녀의 무모하기까지 한 이 순애보는 진실함을 상실한 세계에 대한 경고이기도 하다.

13. 소설 / 봉신연의 4권 / 허중림 / 솔출판사
강태공으로 널리 알려진 태공망(太公望), 즉 강상(姜尙)이 주(周)나라 문왕(文王)과 무왕(武王)을 보좌하여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나아가 무도한 상(商)나라 주왕(紂王)을 정벌했다는 역사 전설을 배경으로, 가상으로 설정한 천교(闡敎)와 절교(截敎)라는 도교의 양대 파벌에 속한 신선들이 지혜와 용맹을 겨루는 장편 이야기이다.

14. 소설 / 봉신연의 6권 / 허중림 / 솔출판사

15. 심리학 / 불안해도 괜찮아 / 최주연 / 소울메이트
무엇보다 불안의 긍정적인 측면에 주목한다. 불편한 존재인 불안도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감정이고 고마운 정서라고 말한다. 또한 억눌러야 하거나 없애야 하는 정서가 아니라 적극적으로 수용해서 잘 길들여야 하는 감정이라고 보고 있다. 장애라고 부를 만한 극한의 공포나 두려움, 그리고 불안이 없는 사람들이라도 이 책에서 자신의 숨겨진 불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16. 역학 / 사주팔자 하나로 운명,심리,전생,뇌 구조까지 알 수있다 / 이세진 / 북랩
저자 이세진은 수많은 연구와 비교, 실험과 검증을 통해, 누구나 녹현역학을 공부하면 사람의 마음을 알 수 있도록 수치화, 공식화, 과학화시켜 사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역학이 아니라 모두가 공감하는 심리주기 이론으로 재탄생시켰다. 대권잠룡 중 누가 2017년 국민의 선택을 받을 것인가? 그들의 운명, 심리상태, 전생, 뇌구조까지 파악한 저자의 대권 운세 진단이 실린 책이다.

17. 에세이 / 삶 껴안기 / 황창연 / 홍익출판사
막연하게 보이는 행복의 실체를 명쾌한 언어로 짚어주며, 우리를 진짜 행복에 이르는 길로 안내하는 황창연 신부의 <삶 껴안기>. 저자는 가톨릭 교단 안팎에서 다양한 강연 활동을 펼치며 `행복한 삶`에 대해 설파하고 있다. <삶 껴안기>는 그간의 강연을 엄선하고 압축한 `행복 찾기의 안내서`이다.

18. 성공학 / 성공하는 한국인의 7가지 습관 : 루트 앤 윙 / 조신영 / 한즈미디어
저자는 생각할 시간은 부족한데 반해 너무 많은 정보들이 머릿속을 어지럽혀 혼란스러운 지금, 성공의 의미를 다시 점검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절감했다. 그래서 ‘진정한 성공이란 무엇인가’ 질문을 던지고 성공으로 이끄는 요소들을 습관으로 만드는 방법들을 더 구체화하며 개정판을 펴냈다. 다양한 동서고금의 사례들로 읽는 재미를 더하고 모든 습관의 기본이 되는 사고력과 삶에 대한 통찰력을 기르기 위해 인문 고전 독서를 강조함으로써 책의 내용을 더욱 업그레이드하였다.

19. 소설 / 시녀 이야기 / 마거릿 애트우드 / 황금가지
마거릿 애트우드가 1985년 발표한 장편소설. 1990년에 폴커 슈렌도르프가 감독하고 나타샤 리차드슨이 주연을 맡은 동명의 영화가 제작되기도 했다. 미래사회를 배경으로, `여성`이 사회적으로 통제.관리되는 허구적 현실을 섬뜩하게 묘사했다. 예전에 문학사상사에서 출간된 적이 있으나, 이번에 황금가지에서 새롭게 펴냈다.

20. 여성문제 / 여성파산 / 이이지마 유코 / 매일경제신문사
<여성파산>은 이런 문제의식에서 시작해, 열심히 일하고 끊임없이 저축하지만 여성들이 왜 가난할 수밖에 없는지 그 흐름과 이런 상황을 만들어내는 사회 구조의 모순을 짚어낸다. 우리보다 먼저 여성의 빈곤에 주목한 일본의 사례를 통해 그동안 비정규직과 남성의 문제에 밀려 드러나지 않았던 여성의 삶을 세밀하게 들여다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본다.
  
21. 역사 / 역사저널 그날 5권 / 역사저널 그날 제작팀 / 민음사
KBS [역사저널 그날]을 시대 순으로 재구성한 책으로, 역사를 바꾼 이 결정적인 `그날`들을 통해 우리가 몰랐던 한국사 속 진실과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그날의 주연과 조연은 누구였는지, 그날을 둘러싼 세계는 어떻게 흘러가고 있었으며 그것이 오늘 우리에게 던지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수다를 통해 가볍게 전달되는 깊이 있는 정보들은 한국사를 보는 새로운 시각과 통찰을 선사한다

22. 역사 / 역사저널 그날 6권 / 역사저널 그날 제작팀 / 민음사

23. 역사 / 역사저널 그날 7권 / 역사저널 그날 제작팀 / 민음사

24. 에세이 / 이기적 섹스 / 은하선 / 동녘
섹스에 관심도 많고 섹스를 좋아하는 페미니스트 은하선의 파란만장한 섹스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성인 남성 이성애자의 섹스가 아닌, 그리고 그들을 위한 섹스가 아닌, 여성 자신의 몸과 이야기와 욕망에 집중한다.

25. 에세이 / 인생의 일요일들 / 정혜윤 / 로고폴리스
단순한 그리스 여행기는 아니다. <인생의 일요일들>은 자기 자신을 치유하고 새롭게 살아갈 용기를 얻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가는 그리스의 기억과 매일의 일상생활을 교차시키며, 삶을 잘 겪어내는 법과 다친 마음을 스스로 치유하는 법을 찾는 `생각 여행`을 한다. 다큐멘터리 프로듀서이자 에세이스트인 정혜윤의 삶에 대한 완숙한 인식과 성찰이 돋보이는 에세이다.

26. 경제 / 장하준의 경제학 강의 / 장하준 / 부키
영국 케임브리지대 경제학과 교수인 장하준이 쓴 ‘일반인을 위한 경제학 입문서’. 경제란 무엇이고, 경제학을 왜 알아야 하는지에서 출발해 자본주의 경제가 어떤 과정을 통해 현재에 이르게 되었는지 간략한 경제사를 훑어본 뒤 경제학의 주류인 신고전파는 물론 마르크스학파, 케인스학파, 개발주의, 행동주의 등 다양한 경제학파를 소개하고 장단점을 조목조목 설명해 준다.

27. 소설 / 축복 / 켄트 하루프 / 문학동네
보편적이면서도 진실된 인간 감정을 포착해 군더더기 없는 문체로 삶의 의미를 이야기하는 작가, 켄트 하루프. 그는 삼십여 년의 작가 인생에서 단 여섯 편의 장편소설만을 남긴 과작의 작가이지만, 그럼에도 그의 작품은 어니스트 헤밍웨이, 코맥 매카시, 리처드 포드, 애니 프루의 작품에 비견되어왔다.

28. 소설 / 친밀한 이방인 / 정한아 / 문학동네
삶에 대한 긍정의 자세와 깊이 있는 시선으로 인생의 비의를 길어올리는 소설가 정한아의 세번째 장편소설. <달의 바다>, <리틀 시카고> 이후 5년 만에 펴내는 장편이다. 한 소설가가 자신의 소설을 훔친 비밀스러운 인물의 행적을 추적해나가는 이 유려한 미스터리는 때로는 더 나은 삶의 조건을 쟁취하기 위해, 때로는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거침없이 삶을 뒤엎는 한 인물의 일생을 여러 사람의 목소리를 겹쳐가며 복원해낸다.

29. 소설 / 폴리팩스 부인과 여덟 개의 여권 / 도로시 길먼 / 북로드
"혹시 스파이 하나 필요 없으신가" 하며 CIA에 들어간 깜찍한 할머니, 에밀리 폴리팩스. 장성한 자식이 둘에 손주는 셋, 한적한 뉴저지 주 뉴브런즈윅에 사는 지극히 평범한 60대 중반의 할머니가 무료한 일상을 뒤로하고 뒤늦게 스파이가 되고 싶었던 어릴 적 꿈을 이룬다. 멕시코와 터키에서의 임무를 환상적으로 마친 후 이제 위험천만한 불가리아로 세 번째 모험을 떠난다.

30. 에세이 / 행복이 머무는 순간들 / 무무 / 보아스
100만부 판매 베스트셀러 에세이 작가 `무무`. 그가 들려주는 소소하지만 특별하고 소박하지만 눈부시게 아름다운 69개의 보석같은 이야기. 소소해서 우리가 잊고 살고 있는 가족간의 사랑, 우정, 남녀간의 애정, 열정, 베품, 내려놓음 등의 감정들이 메마르고 갈라진 마음에 어떻게 행복의 기적을 일으키는지를 보여준다.


2. 신간 점자도서 목록
1. 역학/ 월간역학 2017년 10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2. 역학/ 월간역학 2017년 11월호/ 월간역학 편집부/ 월간역학
역학 월간지입니다.

3. 외국어/ 에스페란토 첫 걸음 / 마영태/ 명지출판사

4. 종교/ 월간정토 2017년 12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