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8년 7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8-07-11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8년 6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1. 신간 음성도서 목록

01. 문학/ 클라라 죽이기/ 고바야시 야스미/ 검은숲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길을 잃고 헤매던 도마뱀 빌은 어느새 낯선 곳에서 정신을 차리고 클라라라는 소녀와 노인을 만난다. 그곳은 이상한 나라나 지구가 아닌 또 다른 세계 `호프만 우주`다. 빌과 마찬가지로 지구의 존재를 알고 있는 클라라와 노인. 그들은 빌이 완전히 다른 세상에서 왔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데….

02. 역학/ 비부명리 중급편/ 김대현/ 지식과감성
사주명리의 음양론(陰陽論)은 자연의 이치가 담겨져 있는 천문 25글자인 십천간(十天干), 십이지지(十二地支), 천지인(天地人)을 통해서 자연의 이치를 사주에 대입하여 풀어가는 지침서이며, 자신을 제일 잘 이해할 수 있는 지혜서라고 할 수 있다.

03. 청소년문학/ 편의점 가는 기분/ 박영란/ 창비
인생사의 굴곡을 투시하는 예리한 관찰력과 소외된 이들을 향한 온기 어린 시선을 드러내 한층 무르익은 작가의 문학적 역량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한밤의 편의점’이라는 시공간이 신비롭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가운데 외롭고 가난한 인물들이 서로 보듬고 연대해 가는 과정을 담아 가슴 뭉클한 감동을 전한다.

04. 문학/ 첫 사랑 마지막 의식/ 이언 매큐언/ 한겨레출판
세상의 상식에서 조금 벗어난 등장인물이 펼쳐내는 이야기들은 독자를 두려움에 떨게 하는 한편, 이야기의 강렬함으로 우리의 비밀스러운 무의식을 일깨운다. 일상의 지루함과 사춘기의 호기심에서 비롯되는 충동, 참을 수 없는 고독의 해결책으로 주어지는 순전한 악. 이언 매큐언은 무섭고 두려운 상상의 끝까지 독자를 몰아세우면서도 또한 솜씨 좋게 독자를 주인공의 시점으로 끌어들인다.

05. 인문학/ 철학에게 나를 묻다/ 희망철학연구소/ 동녘
깊게 생각해본 적 없는 학생들을 위한 철학책. 일곱 명의 철학 선생님들은 스스로 깊게 생각해본 적 없는 학생들이 생각의 다리에 한 발짝 다가가도록 돕는다. 철학이 현실과 동 떨어진 학문이 아니라, 나를 들여다보고 탐구하는 것이 다름 아닌 철학임을 가르치고자 한 것이다. 책은 너무 익숙해서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던 인간의 속성과 행동, 감정 등을 하나씩 파고든다.

06. 인문학/ 조곤조곤 엄마의 인문학 수업/ 김지나/ 학교도서관저널
청소년 인문교양 잡지의 편집장이자 고교생의 엄마인 저자가 청소년이 알아야 할 인문학 키워드 30개를 정리해 책으로 엮었다. <조곤조곤 엄마의 인문학 수업>은 모더니즘, 파놉티콘, 부조리, 하이퍼텍스트, 가이아 등 대부분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제대로 설명하기는 어려운 인문학 키워드와 관련 담론을 이해하기 쉽게 입말로 풀어 설명했다.

07. 의학/ 전통의학 2018년 6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08. 의학/ 전통의학 2018년 5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09. 역사/ 장자화의 사기 1/ 장자화/ 사계절
사마천이 후세에 온전한 역사를 전달하는 역할에 충실했다면, 장자화는 현대 독자들이 <사기>를 읽어야 하는 이유에 몰두해 이 책을 썼다. `장자화의 사기` 시리즈는 수천 년 전의 역사를 통해 현대 독자들에게 날카로운 질문을 던진다. 역사 속에서 성공하거나 실패한 제왕들은 어떻게 다른가? 당신은 그런 리더의 자격, 리더를 알아볼 안목을 갖추고 있는가?

10. 역사/ 장자화의 사기 2/ 장자화/ 사계절
사마천이 후세에 온전한 역사를 전달하는 역할에 충실했다면, 장자화는 현대 독자들이 <사기>를 읽어야 하는 이유에 몰두해 이 책을 썼다. `장자화의 사기` 시리즈는 수천 년 전의 역사를 통해 현대 독자들에게 날카로운 질문을 던진다. 역사 속에서 성공하거나 실패한 제왕들은 어떻게 다른가? 당신은 그런 리더의 자격, 리더를 알아볼 안목을 갖추고 있는가?

11. 고전/ 영혼의 자서전 상/ 니코스 카잔자키스/ 열린책들
카잔차키스가 죽기 직전에 쓴 자서전.
터키 점령하의 크레타에서 보낸 유년 시절과 정신적 충만함을 찾아 이탈리아, 예루살렘, 파리, 빈, 베를린, 러시아를 거쳐 크레타로 돌아오기까지의 영혼의 기록. 카잔차키스가 죽기 1년 전에 완성된 자서전. 『영혼의 자서전』에는 사실과 허구가 뒤섞여 있는데, 진실이 대부분이고 최소한의 환상이 가미되었다.

12. 시/ 영혼의 방/ 김귀녀/ 한강
기도와 응답, 봄타령, 하나님이 청소하시는 날....

13. 창작동화/ 악당이 사는 집/ 이꽃님/ 주니어김영사
중학년을 위한 한뼘도서관 42권. 조찬이가 옆집 할아버지를 수상하게 여기고 관찰하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다룬 창작 동화이다. 세대 차이를 넘어 조찬이와 옆집 할아버지가 서로 편견을 허물고 마음을 나누는 친구가 되는 모습을 유쾌하게 그렸다.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게 왜 필요한지 또 그 방법은 무엇인지 조찬이와 옆집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통해 쉬우면서도 유쾌하게 알려 준다.

14. 추리/ 아침이 온다/ 츠지무라 미즈키/ 몽실북스
구리하라 부부는 자신을 아사토의 생모 가타쿠라 히카리라고 밝힌 여성과 집에서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여성은 아이를 미끼로 돈을 요구한다. 과거 아사토를 입양하던 날 중학생인 히카리와 직접 대면했지만, 돈을 요구한 그 여성은 아사토를 위해 매일 배를 쓰다듬고 다정한 말을 건네던 히카리가 아니었다. 그녀는 과연 누구였을까?

15. 추리/ 심리죄/ 레이미/ 한즈미디어
희대의 연쇄 살인마들의 범죄 수법을 모방해 살인을 저지르는 범인. 그의 마음이 뒤틀린 것일까, 아니면 사회를 증오하는 것일까? 현직 경찰학교 교수 레이미가 저술한 범죄심리 스릴러. 중국 인기 웹드라마 및 영화 원작소설이다.

16. 청소년/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이꽃님/ 문학동네
은유의 그 편지는 엉뚱하게도 34년의 시간을 거슬러 1982년에 사는 또 다른 은유에게 도착한다. 신조어들이 잔뜩 쓰인 은유의 편지를 받고 간첩이라고 의심하는 과거의 은유와 누군가 장난으로 답장을 보내고 있다고 오해한 현재의 은유. 삐걱이며 시작된 둘의 관계는 ‘행운의 동전’을 시작으로 점차 오해가 풀리며 고민과 비밀을 터놓는 사이로 발전한다.

17. 어린이/ 절대 딱지/ 최은영/ 개암나무
읽기의 즐거움 25권. 제5회 열린아동문학상 수상작. 선표는 소꿉친구이자 오랜 경쟁 상대인 혁우에게 딱지 대결에선 이겼지만, 과학 발명품 경진 대회 참가는 밀려 속상한 기분으로 집에 온다. 엄마에게 위로받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데, 엄마는 부녀회 일에 앞장서느라 바쁘다. 부녀회에선 임대 아파트 주민들의 출입을 막기 위해 아파트 후문에 철문을 만드는 일을 추진하고 있었다.

18. 청소년 문학/ 서울 사는 외계인들/ 이상권/ 자음과모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67권. 중학교 국어교과서 수록 소설 <고양이가 기른 다람쥐>, 스테디셀러 <하늘로 날아간 집오리> 등 수십 편의 청소년문학 써온 이상권 작가. 그가 장편소설 <서울 사는 외계인들>에서 자신만의 생명력 가득한 묘사에 화해와 치유의 메시지를 담았다.

19. 역학/ 사주와 자연이치/ 무영/ 좋은땅
사주는 나를 알아가는 과학적인 학문이자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학문이기에 인문학이자 철학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사주를 공부하게 되면 나를 알고 너를 알며 우리를 알 수 있고, 내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그리고 너와 어떻게 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다.

20. 역학/ 비부명리 고급편-상/ 김대현/ 지식과감성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주명리가 인간의 길흉화복을 보는 점술로 알고 있으나, 형이상(形而上)의 큰 틀로 본다면 자연의 이치를 공부할 수 있는 해탈서이며 음양론이라 할 수 있다.
21. 문학/ 바람은 숨결이 되어/ 여지훈/ 문학공감
여지훈 장편소설. 이야기는 `현진`이라는 주인공이 병원에서 진단을 받으며 시작된다. 어떤 병인지는 자세히 나오지 않지만 원인 모를 불안감에 떨던 주인공은 병원을 나오며 어떠한 고난에도 물러서지 않겠다는 혼자만의 각오를 다진다. 이어 그는 헤어졌던 연인을 처음 만났던 몽골의 고비 사막을 향해 떠난다.

22. 종교/ 로마서 강해 14권(반양장)/ 마틴 로이드 존스/ 기독교문서선교회
1 로마서 13장 분해 2 위에 있는 권세들의 의미 3 하나님께서 포기하지 않은 세상
23. 독서의 힘
24. 영미소설/ 데드하트/ 더글라스 케네디/ 밝은세상
<데드 하트>는 더글라스 케네디라는 이름을 프랑스 독자들에게 처음으로 알린 소설이자 스테판 엘리엇 감독이 <웰컴 투 우프우프>라는 영화로 만들었던 화제작이기도 하다. 오스트레일리아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미국 청년 닉 호손이 무기력한 일상과 암울한 상실감으로 점철된 삶을 바꿔보기 위해 떠난 오지 여행이 중심 스토리를 이룬다.

25. 에세이/ 다행이야 그날의 내가 있어서/ 오승희/ 위즈덤하우스
[연애의 발견] [로맨스가 필요해] 드라마 소설 작가의 에세이. 스물아홉에서 서른 사이의 일상과 감정의 변화들을 가만가만히 공감하는 에세이다. 작가가 실제로 그 시기에 경험했던 일들과 정서들이 솔직하게 담겨 있어 마치 일기장을 들여다보는 느낌을 준다.

26. 건강/ 늙지 않는 비밀/ 엘리자베스 블랙번 외/ 알에이치코리아
아마존 베스트 1위, 전 세계 23개국 출간 베스트셀러, <뉴욕타임스> <가디언> <사이언스> 추천서, 스탠퍼드대학교 장수센터, 세계 의료협회 필독서, 노벨의학상 수상자이자, 노화 연구의 혁명기를 불러온 블랙번이 직접 밝히는 텔로미어 보호를 통해 더 젊게 오래 살 수 있는 과학적 증거와 구체적인 지침을 충실히 담았다.

27. 과학/ 날마다 천체 문리/ 닐 디그래스 타이슨/ 사이언스북스
"바쁜 지구인이여, 우주적으로 보라"
망원경이 발명되기도 전에 살았던 지구인은 하늘을 종종 올려다보며 삶에 도움이 되는 이치를 알아내려 노력했다. 그보다도 앞서 살았던 지구인은 하늘의 조화에 놀라며 그 변화에 어울려 살아가려 애썼다.

28. 에세이/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오프라 윈프리/ 북하우스
1998년, 영화평론가 진 시스켈에게 "당신이 확실하게 아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받은 후, 오프라 윈프리는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이라는 제목으로 「O 매거진」에 한 달에 한 편씩 칼럼을 쓰기 시작했다. 그 질문은 오프라 윈프리가 자신의 지난 인생을 다시 살필 기회를 주었고, 그녀는 칼럼을 통해 심오하면서도 영감을 일으키는 지혜의 말을 독자들과 지속해서 나누어 왔다.

29. 에세이/ 300개의 정치적 혹은 비정치적 화두들/ 이수태/ 피엠씨하남
<논어의 발견>, <새번역 논어>, <어른 되기의 어려움>, <영원한 공직>, <공자의 발견>, <상처는 세상을 내다보는 창이다>의 저자가 지난 5년 간 페이스북에 올린 300개의 정치적 혹은 비정치적 글들을 차근차근 읽어보면 글 하나하나가 어떤 유형화되고 화석이 된 화두가 아니라 매순간 살아 숨 쉬는 화두, 우리가 끊임없이 탐구하고 정진해야 할 화두임을 알 수 있다.

30. 청소년역사/ 10대에게 권하는 역사/ 김한종/ 글담출판
역사가 무엇인지, 역사를 기록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역사 연구는 어떻게 하는지, 역사 갈등은 왜 일어나는지, 역사 공부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구체적인 역사 에피소드를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나간다.


2. 신간 전자도서 목록

01. 청소년문학/ 거리 소년의 신발/ 이성주/ 씨드북
푸르른 숲 11권. 2016 미국 학부모 협회 권장 도서 은상 수상작. 세계 유일무이한 폐쇄 정권인 북한의 실상을 어린 소년의 눈으로 낱낱이 들추어낸 이 책은 해외의 여러 언론에 주목받아 많은 상을 받았다.

02. 영미소설/ 멀린 1/ 토머스 A. 배런/ 아르테
중세 유럽 인간계와 마법이 어우러진 장대한 스케일의 판타지, 아서 왕과 멀린 신화가 다시 돌아온다.

03. 추리/ 빙과/ 요네자와 호노부/ 엘릭시르
고등학교의 특별 활동 동아리 `고전부`에 소속되어 있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벌어지는 수수께끼를 해결해 나가는 학원 청춘 미스터리 소설.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발표하는 작품마다 호평을 얻는 작가 요네자와 호노부의 데뷔 소설이자, 애니메이션 [빙과]의 원작 소설이다.

04. 종교/ 불교가사 원전연구/ 임기중/ 동국대학교출판부
불교가사를 `우리말과 우리 글로 된 불교발원노래`로 명료화하여 제시한 책이다. 또한 이 책은 신라 원효대사의 작품에서부터 20세기 춘원 이광수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전 작품을 수집 정리하여 일목요연하게 체계화 작업을 수행했다. 특히 이광수의 불교가사 3편을 찾아내 그 작품을 거론대상으로 삼아 논의하고 주석하여 소개한 것은 이 책의 큰 수확 중의 하나이다.

05. 사회과학/ 잘 있어, 생선은 고마웠어/ 남종영/ 한겨레출판
제주 앞바다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다 그물에 걸려 2009년부터 서울대공원에서 돌고래쇼를 한 남방큰돌고래 제돌이.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던, 불가능으로만 여겨졌던, 한 돌고래의 '바다로 돌아가는 꿈'이 실현됐다.

06. 청소년문학/ 책가방을 메고 오늘도 괜찮은 척/ 전진우/ 팜파스
십 대들의 좌절감과 복잡한 심정을 제대로 들여다보고, 스트레스를 받는 부분을 공감하며, 마음을 치유해주는 일러스트 에세이다.

07. 액션/ 코마/ 로빈 쿡/ 오늘
오늘 메디컬북스 베스트 시리즈 4권. 30여 년 동안 의학소설 분야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지켜 온 작가, 로빈 쿡 소설. 낸시 그린리, 숀 버만, 그리고 12명의 환자들은 보스턴 메모리얼병원에 경미한 질병으로 입원한 사람들이었다. 그러나 이들은 모두 수술대에서 설명할 수 없는 끔찍한 비극의 희생자가 된다.

08. 문학/ 현남 오빠에게/ 구병모 외/ 다산책방
다양한 문화 권역으로 `페미니즘` 이슈가 한창인 현재, 한국 사회에서 글을 쓰는 여성으로 살아가는 3-40대 작가들이 국내 최초로 `페미니즘`이라는 테마 아래 발표한 소설집이다.

3. 신간 점자도서 목록

01. 종교/ 월간정토 2018년 6월호/ 월간정토 편집부
불교 월간지입니다.

02. 의학/ 전통의학 2018년 6월호/ 동양자연의학연구소 편집부/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의학 월간지입니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