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2019년 8월 성북점자도서관 신간도서 안내입니다
글쓴이 점자도서관 작성일 2019-08-09
첨부파일
성북점자도서관에서 2019년 8월 신간도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대출 이용기간은 21일간이며 CD 형태로 우편으로 제공됩니다. 신규이용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온라인 도서관 ‘소리마을’ (주소 http://소리마을.한국/ 또는 http://sorym.org/) 홈페이지에서도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sorym.org)
(신청 및 문의// 담당자 02-923-4555, 내선222~223번)

*신간 음성도서 목록
1. 에세이/ 나는 환생을 믿지 않았다 / 브라이언 와이스 / 김영사
미국의 저명한 정신과 의사 브라이언 와이스가 환자 캐서린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확인하게 된 다양한 환생 사례와 그 메시지를 기록한 책.

2. 에세이/ 단순하게 산다는 것 / 심플빈 / 경향미디어
마흔 즈음부터 단순한 삶을 지향하면서 채우고자 하는 관성을 버리고 가벼운 몸과 마음으로 균형 잡힌 삶을 살고 있는 저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3. 자기계발/ 당신은 무엇을 준비하고 있나요? / 박원주, 표인봉, 도기권 / 지식너머
그렇다면 ‘지금’ 무엇을 시작해야 하는가? 이 책의 저자들이자 생애 설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안전한 인생을 준비하는 방법’은 이 책에서 제안한 ‘생애 설계’, ‘가정 경제 설계’, ‘투자 설계’, ‘은퇴 설계’를 통해 그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인생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4. 경제경영/ 돈 공부는 처음이라 / 김종봉, 제갈현열 / 다산북스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돈에 대한 상식을 짚어주고, 잘못된 상식으로 지금까지 돈 모으는 데 어려움을 겪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준다.

5. 인문학/ 로쟈의 세계문학 다시 읽기 / 이현우 / 오월의 봄
본명 `이현우`보다 `로쟈`라는 필명으로 더 유명한 사람. `곁다리 인문학자`, `가장 영향력 있는 인터넷 서평꾼`, `하루에 1천 명이 방문하는 블로그의 주인장`…. 이런 수식어가 늘 따라 붙는 사람. 이 책은 문학 연구자인 로쟈가 처음으로 대중을 대상으로 내놓은 문학 교양서라고 할 수 있다. 제목에 있는 것처럼 이 책은 세계문학을 `다시 읽기` 위한 책이다.

6. 액션스릴러/ 리디머 / 요 네스뵈 / 비채
요 네스뵈 스스로 “이전 작품의 장점을 한데 모았다”고 자평했을 만큼, <리디머>에는 `오슬로 3부작`의 역사소설적 면모, 다중 트릭과 반전이 모두 담겨 있다.

7. 인문학/ 마음 거울 / 대화 스님 / 민족사
대화 스님과의 상담을 통해 깊은 내면의 그림자와 만나고 가슴 시린 아픔을 털어내어 변화된 사람들의 이야기. 그 내밀하고 진솔한 삶의 이야기가 마음 거울이 되어 우리를 비추고, 바로 지금 이 자리에서 치유의 행복을 선사하는 책이다.

8. 액션스릴러/ 마지막 패리시 부인 / 리브 콘스탄틴 / 나무의 철학
이 작품은 옛이야기를 모티프로 한 만큼 전통적인 이야기의 얼개를 지녔으며 예로부터 대부분 사람이 매력적으로 느껴온 주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보았거나 꿈꾸었을, 평범하지만 이루기 어려운 욕망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다.

9. 경제경영/ 명견만리 : 공존의 시대 편 / KBS 명견만리 제작진 / 인플루엔셜
1년 6개월 만에 출간되는 이번 신작에서 각계의 전문가들과 독자 참여단이 함께한 명견만리 팀이 던지는 새로운 화두는 `공존의 시대`다. 시의적절한 주제라 할 수 있겠는데, 그 중에서도 책이 중점적으로 다루는 이슈는 바로 세습, 상속, 재벌 등의 키워드로 대표되는 불평등 문제다.

10. 인문학/ 명상이 뇌를 바꾼다 / 장현갑 / 불광출판사
이 책에서는 우리 뇌가 어떤 식으로 작용하여 우울이나 걱정, 불안, 적대감과 같은 감정을 만들어 내는지를 살피고 명상이 뇌가 가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를 심리학과 신경과학, 심지어 의학 분야에서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알아보았다.

11. 에세이/ 백 살이 되어보니 / 케르스틴 슈바이크회퍼 / 책세상
작가는 이 이야기 끝에 이르러 모두가 공통으로 말하는 하나의 진실을 깨닫게 되는데, 바로 `삶`을 살아감에 있어 자신이 끝까지 책임져야 할 가치관, 혹은 신념을 반드시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12. 에세이/ 사람은 살던 대로 죽는다 / 마음애터 / 솔트앤씨드
아홉 명의 저자들은 이 책에서 다양한 사회적, 문화적, 종교적 배경에 따라 죽음에 관한 관점을 폭넓게 사유하고 있으며, 죽음에 대한 자기 고백과 함께 갑작스레 겪는 사별에 대한 애도를 이끌어준다. 덧붙여 `어떻게 죽을 것인가`는 결국 `어떻게 살 것인가`의 문제임을 따뜻한 시선으로 안내한다.

13. 에세이/ 삶의 쉼표가 필요할 때 / 꼬맹이여행자 / 행복우물
여행지에서 만난 이들의 삶과 철학,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 그리고 사유의 깊이가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잔잔한 감동과 울림들. 세상의 차거움 속에서도 따뜻함을 발견해내는, `여행 자체보다 그 여정에서 용기와 고통과 희열을 만나는 여행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14. 사회과학/ 소비의 진화심리학 / 윤선길 / 커뮤니케이션북스
인류가 진화해 오는 과정에서 ‘생존과 번식’이라는 진화적 압력이 현재의 소비동기를 형성하는 데 어떻게 작용했는지를 설명한 책이다.

15. 인문학/ 신과 개와 인간의 마음 / 대니얼 웨그너, 커트 그레이 / 추수밭
그들은 우리가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지각’의 문제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동물, 기계, 혼수상태의 환자, 신 같은 평범하지 않은 존재에 대한 마음 지각의 문제를 탐구함으로써 마음이 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이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지를, 이 책을 통해 보여 준다.

16. 종교/ 악마는 존재한다 / 프란치스코 교황 / 가톨릭출판사
이 책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대교구장으로 있던 시절부터 최근까지 한 강론 중에서 악마와 관련된 내용을 엮은 책이다.

17. 역학/ 월간 역학 3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입니다.

18. 건축/ 의심이 힘이다 / 최문규, 배형민 / 집
건축가 최문규의 그림과 건축역사가이자 비평가이며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배형민 교수와 최문규가 나눈 대화로 구성된다. 건축 비평가의 질문과 질문에 답하는 건축가의 대화가 아닌 오랜 시간 친분을 쌓은 이들의 솔직하고 묵직한 이야기이다.

19. 에세이/ 잊기 좋은 이름 / 김애란 / 열림원
소설가로서의 김애란뿐 아니라, 학생이자 딸이자 아내, 시민으로서의 김애란을 한 권의 산문으로 모두 만나게 된다. 작가가 기억하고 싶어 적은 `누군가의 이름을 부르다 실패한 시간과 드물게 만난 눈부신 순간`들이 천천히, 그리고 깊숙이 마음에 스며든다.

20. 인문학/ 죽는 게 두렵지 않다면 거짓말이겠지만 / 하이더 와라이치 / 부키
세포에서부터 중환자실, 법정, 사회 제도, 인터넷 세상에 이르기까지 뻗어 있는 생사의 갈림길에 서서 무엇이 환자에게 정말 해로운지, 어떻게 하면 환자를 가장 잘 도울 수 있는지, 환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치료와 임종은 어떤 것인지 끊임없이 묻고 답한다. 그리하여 궁극적으로 `가장 바람직한 죽음`은 무엇인지 깊이 생각하게 한다.

21. 경제경영/ 판을 바꾸는 질문들 / 프랭크 세스노 / 중앙북스
버락 오바마, 힐러리 클린턴 등 세계 최고의 저명인사가 극찬한
인터뷰 전문가 프랭크 세스노의 11가지 유형별 질문 노하우
더 많이 질문하는 자가 원하는 것을 얻는다

22. 역학/ 하룻밤에 아는 팔자 / 김평기 / 들꽃누리
자유인이 쓴 팔자에 관한 보고서. 수십 년 간 수많은 책을 쉴새 없이 읽으며 한알 한알 주운 이삭을 사람들과 편하게 나누고 싶어 기록하게 된 이야기다. 주변을 살펴보면 억울한 경우가 참으로 많다. 이 속에서 무엇 때문에 그런지 그 답을 찾게 된다.

23. 한의학/ 한방에서 답을 찾다 / 매일경제 TV 건강 한의사 / 매일경제신문사
매일경제TV에서 방영 중인 국내 유일무이한 한의학 전문 방송 <건강 한의사>에 출연한 한의학 전문의 23명이 힘을 모아 쓴 한방 안내서다. 최고의 한의학 명의들은 5년간 방송을 통해 의뢰받은 사례와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시달리는 질환을 중심으로 방송에서 다루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세세하게 보완했다.

24. 인문학/ 미루기의 천재들 / 앤드루 산텔라 / 어크로스
이를 바탕으로 성서부터 햄릿까지, 다양한 문헌에 나타난 미루기의 면면을 살피고, 수많은 천재들의 미루기 영웅담을 수집하며 그 안에서 미루는 행위에 담긴 다양한 의미를 음미하고자 했다. 그 결과를 오롯이 담아 ‘미루는 나’를 돌아볼 유쾌하고도 따뜻한 고찰의 기회를 선사해준다.

25. 육아법/ 응급의학과 의사 아빠의 안전한 육아 / 김현종 / 창비
영유아 자녀를 둔 초보 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안전 상식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응급의학과 의사로, 매일 응급실에 오는 아이들과 부모들을 만나면서 안타까움을 느끼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26. 역학/ 월간 역학 6월호 / 월간역학 편집부 / 진산실업
역학 월간지입니다.

*신간 전자도서 목록
01. 의학/ 활투사암침법/ 김홍경/ 신농백초
사암침법은 17세기 사암선사가 행한 민족 고유의 침법이다. <활투사암침법>은 금오 김홍경의 사암침법으로 우주원리를 꿰뚫는 이론과 철저한 임상실험으로 완성된 침법서이다.

02. 의학/ 경혈학 해설/ 김길춘/ 의성당
제1장 경락과 경혈
제1절 경락론
제2절 침술이란?

03. 판타지/달빛조각사 55/ 남희성/ 로크미디어
<하이마>, <태양왕>의 작가 남희성의 게임 판타지 장편소설. 돈을 벌겠다는 집념으로 뭉친 주인공 위드에게 게임 속 세상은 모조리 돈으로 연결된다. 그런 그가 험난한 퀘스트를 수행한 대가로 얻은 것은 전혀 돈 안 될 것 같은 `조각사`라는 직업이었으니….

04. 판타지/ 달빛조각사 56/ 남희성/ 로크미디어
<하이마>, <태양왕>의 작가 남희성의 게임 판타지 장편소설. 돈을 벌겠다는 집념으로 뭉친 주인공 위드에게 게임 속 세상은 모조리 돈으로 연결된다. 그런 그가 험난한 퀘스트를 수행한 대가로 얻은 것은 전혀 돈 안 될 것 같은 `조각사`라는 직업이었으니….

05. 소설/ 신의 아이 1/ 야쿠마루 가쿠/ 몽실북스
가족도 호적도 없이 버려진 채로 살아온 소년이 있다. 사회적으로 없는 존재인 마치다는 매일 어두운 터널 속을 걷듯 살아왔다. 의무교육을 받은 적은 없지만, 한 번 본 것은 사진을 촬영하듯 기억에 새기는 능력을 지니고 있는 마치다.

06. 건강/ 장 건강하면 심플하게 산다/ 이송주/ 레몬북스
건강한 장수를 위한 장 관리의 모든 것을 담았다. 환경오염, 인스턴트음식, 화학조미료,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나의 몸을 지켜내기 위해 이 책이 제안하는 것이 바로 ‘장 리셋 3주 프로그램’이다. 저자는 3주를 나를 위한 최소한 시간이라고 표현한다.

*신간 점자도서 목록
01. 종교/ 2019년 8월호 월간정토/ 월간정토 편집부/ 정토회
불교 월간지입니다.

02. 외국어/ 4시간에 배우는 지구어 에스페란토/ 고바야시 쓰카사, 하기와라 요코 / 한국에스페란토협회
톨스토이가 “채 2시간도 안 되어 에스페란토를 술술 이해하게 되었다.”고 말한 데에서 영어를 아는 사람이라면 그 두 배인 ‘4시간’이면 에스페란토를 읽고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았고, 이 책은 ‘영어 활용 에스페란토 입문서’이다.

03. 외국어/ VIVO DE ZAMENHOF(자멘호프의 삶)/ 에드몽 쁘리바/ UEA
에스페란토를 만든 자멘호프의 생애를 기술한 책이다.

04. 산문/ 여행의 이유/ 김영하/ 문학동네
오래전부터 여행에 대하여 쓰고 싶었던 저자가 처음 여행을 떠났던 순간부터 최근의 여행까지 자신의 모든 여행의 경험을 담아 써내려간 아홉 개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05. 소설/ 지하실의 멜로디/ 김한강/ 신아출판사
누아르의 세계를 묘사한 소설로 CIA와 FBI가 등장하며, 암투와 테러 그리고 피보다 붉은 사랑이 묘사된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반전이 있는 소설이다.

06. 소설/ 창백한 말/ 최민호/ 황금가지
황금가지에서 꾸준히 진행하는 좀비 아포칼립스 문학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장편 소설이다. 기존의 식상한 좀비물과는 차별되는 한국형 좀비장르의 새로운 탄생이라 봐도 무방할만한 새로운 시도의 작품이다.

07. 역학/ 행복을 찾아가는 64괘의 길/ 박범석/ 좋은땅
시점인 탄생으로부터 종점인 죽음에 이르는 세월을 살면서 사는 동안에 어떠한 생각과 어떠한 마음으로 살아가느냐가 중요하며 그 시기에 적합한 행동을 어떻게 해야 하며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야 할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08. 사회학/ 너희가 장애인을 알아/ 조현대/ 퍼플
이 책은 시각장애인인 저자가 장애인이 겪을 수밖에 없는 힘든 현실들이 거기서 끝나는 게 아니라 개선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고 대한민국의 시각장애인들이 더 나은 삶의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쓴 책이다.

09. 사회학/ 나는 ‘나쁜’ 장애인이고 싶다./ 김창엽 외/ 삼인
장애를 차별하고 배제하는 우리 사회의 병든 모습을 고발하는 책이다. 장애는 사회, 정치, 문화적인 문제이며, 타자가 아닌 우리의 문제라는 것을 강변하는 14편의 글을 장애와 차별, 신체 장애, 정신장애, 여성과 장애의 네 주제로 분류하여 수록하였다.
  • 등록된 답글이 없습니다